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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령의' 금자물쇠기' 에서 달, 거울 속의 새, 스크린은 각각 무슨 뜻입니까?

전반적으로 장애령의 이미지 체계는 일상생활 세계 (주로 여성 생존 공간) 에 완전히 구축되어 있으며, 그녀의 이미지 구조는 더 많은 여성 의식을 산란시킨다. 그럼에도 작가는 세속남녀를 동등하게 바라보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어 그녀의 작품 속 남녀가 뚜렷한 협상 상호 작용을 보여 남성 이미지를 이미지 서사에 동등하게 포함시켜 심미 긴장의 침투를 얻었다. 장 애석 (Zhang ailing) 의 이미지 그룹은 매우 독창적입니다. 범위상으로 볼 때,' 충치',' 눈물',' 점', 제스처, 옷, 거울, 다기, 꽃병, 액세서리, 항아리, 낡은 신발, 칼, 담배 상자, 장미, 나비 양이 () 는 "이미지는 심미단체 () 로서 시공을 초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이미지가 소설의 구조적 초점이 되면 시공질서가 유연하게 접합되는 심미 효과가 생길 수 있다. 이미지의 여러 의미가 점차 다른 방식으로 등장하면서 소설의 시공간적 구조는 복잡하게 얽히거나, 정반병행하거나, 다차원적으로 수렴하는 등 다양한 형태를 드러낸다. " 특히 장애령의 이미지 서사에 대해 상술한 이미지의 초시간성, 구조성, 심미성도 각기 다른 깊이에서 드러난다. 이미지 서사는 장애령의 일상생활 서사가 생활로 올라가는 경향이 있는 구조체계이다. 확장 텍스트의' 예술에서 경지까지' 를 보면, 영상 서사의 형식과 역할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작품의 절정이나 결말 등 결정적인 순간의 이미지가 동결되면 인간의 집단적 무의식적인 기억 표징을 활성화하고' 여성이미지-공능지' (맹승과 다금화에서) 를 언어' 조각' 으로 바꿔 인간 (여성) 의 영원한 처지와 생활' 원형' 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이미지 시리즈는' 물화와 황량한' (허자동어) 의 심미 경지를 가지고 있다. 그중' 병풍에 수놓은 새',' 십자가에 못 박힌 나비',' 처량한 자세' 가 이런 형상의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재스민향 영화에서' 스크린 위의 새' 가 경축의 의식의 흐름에 나타났다. 한편' 축하' 는' 고정적인' 이미지로 어머니의 일생의 운명도를 압축한다. 한편' 스크린에 추가된 새 한 마리' 의 이미지는 모친의 생명주기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어머니의 비극은 금방 퇴색했지만,' 어머니의 마음의 칼' 이었지만 여전히 넋을 잃고 있다. 스크린상의 새' 라는 다차원 집합상을 통해 모친의 운명도식은 점점 철학적이고 추상적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그 속에서 창, 맹, 범류원, 동진보 운명의 그림자, 작가들의 일상생활에 대한 비극적인 삶의 해석을 볼 수 있다. 넓은 의미에서, 이 이미지는 심지어 전체 인류 생활의 역사를 포괄하는 색채까지 가지고 있지만, 화면은 자유롭지 않다. 새는 그것을 상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역사의 수면 위로 떠오르다" 라는 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스크린에 수놓은 새" 는 장애령 서사의 핵심 은유이다. 이것은 비행과 탈출에 관한 것이 아니라 죽음과 투옥에 관한 이미지이다. 둘째, 장애령의 이미지 서사는 사람의 심리적 정서를 고화시켜 소설의 구조적 초점을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텍스트 속 인물의 분열된 인격심리를 형성하여 인간성의 보편적인 참조 기능을 완성할 수 있다. "빨간 장미와 흰 장미" 의 장미 이미지가 가장 전형적이다. 소설에서 붉은 장미와 흰 장미는 남자의 생명 과정을 동반하는 두 종류의 여성을 상징한다. 보물을 서사의 주체로 하는' 장미의 사랑' 에서 보물, 붉은 장미, 흰 장미는 모두 각자의 독립적인 인생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장미상이 소설의 구조적 초점이기 때문에 이 두 개의 독립된 서사고리는 감정과 사상적 차원에서 갈등을 이루고 있다. 장애령은 내면의 심리논리를 이용하여 텍스트의 재현성과 유기성을 구축했다. 이미지 의미에서' 붉은 장미와 흰 장미' 의 이미지는 남성 (사실 여성도 포함 가능) 의 감정 (결혼) 선택에 대한 곤혹을 깊이 비유한다. 글에서 말했듯이, "아마도 모든 남자마다 이런 여자가 두 명, 적어도 두 명은 있었을 것이다. 붉은 장미 한 송이와 결혼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붉은색은 벽에 모기의 피가 되고, 하얀색은' 내 침대의 발밑이 그렇게 밝은 선' 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네가 흰 장미와 결혼했을 때, 흰 장미는 네 옷의 쌀알이고, 붉은 장미는 네 마음속의 주사두더지이다. "(빨간 장미와 흰 장미) 이런 인생 혼란은 본질적으로 인간성의 파생물이기 때문에 불가피하다. 견환의' 장미의 사랑' 은 개인의 원인에 의해 제한되지만 반드시 황량하지는 않지만 장애령은 장미의 은유적인 감정세계에서 깊은 절망을 보았다. 셋째, 장애령의 이미지 서사 (왕안이의 말) 는 장소와 현실, 인간과 자연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종의 인문 관념의 개괄에서 이미지의 생소하고 철사화와 비극의 생명 내포를 보여준다. 이러한 이미지에는 호형 원, 흰 비둘기, 달, 태양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봉쇄' 의 꼬불꼬불한 이미지. " 큰 태양 아래 전차궤도는 반짝이는 물에서 뚫고 나오는 두 개의 호형 고리처럼 더 길고 짧게 당겨졌다. 길고 짧기 때문에 앞으로 움직입니다. 부드럽고, 길고, 길고, 끝이 없고, 끝이 없습니다 ... "문맥과 음악 이미지 자체의 심미 구조에 따라, 음악 이미지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의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봉쇄 "중 다음과 같은 여성 작가-정지와 절단의 시공간을 비교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둘째, 독립적으로, 휘감기는 끝없이 길어지고 짧아지며, 시지포스의 롤링 스톤즈처럼 심오한 철학적 의미를 담고 있다. 셋째, 곡류의 역학은 일상적인 사물을 생소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일반 전차 궤도를 예술화하고 독특한 심미 장력에서 자족적 특징을 지닌 심미 대상이 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이미지들은 모두 사람들이 보는 현상으로 일상생활의 경험과 규정에 부합하는 장면이다. 그러나, 이미지 형성에 대한 그녀의 독창성 때문에, 그녀는 이야기 과정에 흩어져 있는 평범하게 보이는 많은 이미지들을 심상치 않게 만들고, 다른 시각과 다른 방면에서 소설의 의미를 풍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시에 소설의 주제와 작가의 감정을 완곡하게 피했다. < P > 이 이미지 중' 달' 이미지의 성공적인 운용이 가장 칭찬받는다. 장소설에는 이미지 종류가 다양하지만' 월' 이 가장 많이 등장해 가장 전형적이고 특색이 있다.

' 금자물쇠기' 에서 달을 여러 번 썼다. 소설이 시작되자마자 < P > "31 년 전 상하이에서 한 달밤. 31 년 전에 우리는 달을 보는 것을 놓쳤을지도 모른다. 젊은이는 31 년 전의 달이 동전만큼 큰 붉은 노랑이 어지럽고, 두운헌문구에 눈물 한 방울처럼 늙고 막막하다고 생각한다. 노인이 회상한 31 년 전의 달은 눈앞의 달보다 즐겁고, 크고, 둥글고, 하얗다. 하지만 31 년간의 노력으로 뒤돌아보면 달이 아무리 좋아도 처량할 수밖에 없다. " ○2

' 달' 은' 빨간색과 노란색 사이의 젖은 현기증' 또는' 눈물' 이다. 소설은 처음부터 독자들에게 슬프고 처량한 기조를 주었다. 31 년 전의 험난한 길을 돌이켜보면, 31 년 전의 달과 31 년 후의 달이 겹치면서 시간의 착각을 일으켜 외롭고 황량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소설의 끝에서' 31 년 전 달' 이 다시 나타났다. < P > "31 년 전 달이 가라앉았고, 31 년 전 사람이 죽었지만, 31 년 전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다 말할 수 없다." ○3

조는 31 년 전에 세상을 떠났다. 31 년 전의 달이 가라앉았고, 그것은 이렇게 가라앉았다. 그것이 가라앉을 때, 그것은 떠오를 것이다. 뜬 달은 31 년 전에 태어난 달이다. 강씨네 마당의 여자들은 월하에서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 밀면 넓게, 세상에 달이 없고, 각종 크고 작은 강집 마당이 없는 곳은 어디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장애령에서 자주 사용하는 자연이미지에서' 안개' 이미지의 운용은 무시할 수 없다. < P >' 침향비듬 제일향' 에서 주인공 갈은 양가에 들어가기로 결정한 뒤 양부인의 집으로 걸어가며 < P > "습한 봄밤이었다. 홍콩 산의 안개가 가장 유명하다. 양가의 흰 집이 흰 안개 속에 녹아내려 녹색 유리창에서 흔들리는 불빛, 푸르고 그윽한 것이 민트 술의 얼음덩어리처럼 보였다. 점점 돌도 녹아 물이 되었다. 안개가 짙어지고 창문의 불빛도 사라졌다. " ○4

장애령은 일부러 웨이롱 양택으로 들어가는 시간을 황혼에 맞춰 석양 아래의 모든 것이 몽환적이고 비현실적으로 보인다. 두터운 흰 안개 속에 숨어 있는 양택은 양택에 들어가기 전에 미래의 불확실성과 진퇴양난에 대한 웨이롱 모순 심리를 드러낸다. 안개 속의 불빛은 웨이롱 미래의 양택에서의 생활을 적절하게 묘사했다. 안개가 점점 짙어지고, 창문의 불빛이 사라졌다. "이곳의 안개는 양부인 주변의 한 무리의 사람들을 가리켜야 한다. 그들은 소녀의 청춘의 존엄성을 희생하고 부귀한가함과 부귀영화를 바꾸었다. 나는 아직 나 자신을 잃지 않았고, 마음속에 웨이롱 한 가닥이 남아 있었다. 마치 그 빛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개가 짙어 창가의 빛이 사라졌다."

(2) 의류 이미지 < P > 장애령의 세속생활에 대한 애착으로 옷, 옷장, 액세서리 등 실내의 물건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지속적인 관심이 거의 모든 작품에서 드러났다. 장애령은 원래 명문족이었다. 물론, 그녀는 어릴 때부터 이런 것들을 접할 수 있었고, 이런 것들에 익숙해졌지만, 그녀는 이런 것들에 대해 오랫동안 흥미를 가질 것이다. 특히 의류에 대한 세부 묘사는 많은 소설에서 귀찮지 않게 묘사될 것이다. 그래서 의상은 무수한 이미지로 형성되어 그녀의 작품 속 의상 이미지가 다채롭고' 휘황찬란하고 발랄하다' 고 할 수 있다. 탈의에서 장애령은 불평했다. "대부분의 여자들이 남편을 선택하는 것은 모자를 고르는 것만큼 세심하고 세심하지 못하다. 무심한 여자가 그녀의' 작년 금포' 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녀도 열정적이었다. " ⑤ 아마도 우리는 장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의상 이미지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 P > 는' 빨간 장미와 흰 장미' 에서 보물이 왕스루의 집에 도착한 다음 날 왕스루앙이 신가보에 가서 아름답고 아름다운 가정을 남기고 보물이' 모든 것을 요리' 하게 했다. 그날 진보가 퇴근해서 돌아왔을 때, 그는 그의 형을 만나지 못했지만, 그는 초예를 보았고, 누군가 객실에서 마중을 나왔다. 작가는 여주인공의 현재 옷차림을 상세히 묘사했다. < P > "그녀는 바닥을 쓸고 있는 가운을 입고 있다. 가장 맵고 습한 녹색인데, 무엇인가를 묻으면 녹색으로 변한다. 그녀는 방금 차지한 공기에 녹색 자국이 있는 것처럼 한 걸음 살짝 움직였다. 치마가 너무 작은 것 같아요. 양쪽에 1 인치 반 균열이 있고, 녹색 리본이 교차하여 안에 있는 짙은 분홍색 속치마가 드러납니다. 그런 지나치게 눈부신 색조는 오래 보면 색맹에 걸릴 수 있다. " ○6

초조하고 질질 끄는 두루마기는 가장 맵고 촉촉한 녹색이며' 모든 것이 녹색으로 물들었다' 고 한다. 조금만 움직이면 녹색 잉크가 공기 중에 그렇게 맵고 촉촉하다. 어려서부터 그림을 잘 그리는 장애령은 말할 것도 없고, 보통 독자들은 비가 온 후 울창한 꽃과 잎을 생각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 어두운 분홍색 속치마는 녹색 리본으로 장식되어 자연스럽게 아름답고 다정한 붉은 장미로 변해 장필의 붉은 건물 인물의 이름'' 과 잘 어울린다. 이런 식으로, 젠 바오 (Zhen Bao) 의 눈에는 왕 (Wang) 의 삶은 붉은 장미, "따뜻한 작은 세" 일 수 있습니다. 작가는 인물의 의상을 통해 그들의 운명을 교묘하게 암시했다. 한편 장애령의 소설' 18 봄' 에서 여주인공 중 한 명인 맨루가 등장했을 때 < P > 는 사과녹색 비단 치파오를 입고 81% 를 신었지만 허리춤에는 은은한 검은 손자국이 있었다. ○7

언뜻 보면 답답하다. 치파오에 어떻게 손자국이 있습니까? 맨루의 댄서 생활을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저자가 이 의상 이미지에서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손자국은 당연히 맨루 댄서 생애의 객관적으로 가져온 흔적이지만, 맨루가 등장했을 때 허리춤에는 댄서의 손이 없었지만 은은한 검은 손도장을 볼 수 있었다. 이는 손자국이 보이지 않는다는 의미일 뿐, 어디에나 있고, 주변 사람들이 맨루에게 강요한 것이다. 너는 영원히 무용수가 될 수 있고, 영원히 세상에 살 수 있을 뿐, 영원히 결혼 생활의 희생양과 희생양일 뿐이다. 소설의 후속 줄거리 발전도 이 점을 증명했다.

(3) 깨지기 쉬운 물건의 이미지

는' 전설' 의 이야기를 보면' 경성의 사랑' 을 제외하고는 거의 예외 없이 슬픈 결말이 있어 장' 가십' 의 한 마디를 떠올리게 한다. "이 세상에 의지할 것이 없다. 꼬집기만 하면 깨진다." 거울, 안경, 보석 등. 반짝반짝 빛나고 눈부시게 빛나지만, 모두 깨지기 쉽고, 연약하며, 남녀 간의 혼인 관계, 심지어 생명의 전 세계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장애령의 소설에서 우리는 깨지기 쉽고, 연약하고, 반짝이는 물체를 많이 볼 수 있다. 유리잔, 유리, 흰색 자석, 보석 등. , 그 중 가장 호평을 받는 것은 거울의 사용이다. < P > 대만성 학자 크리스토 씨에 따르면 거울의 영상은 7 회, 5 회 안경, 9 회 유리, 3 회 백자였다. 8 그녀의 소설에서 백태슬이라는 고귀한 여인은 거울을 보고 자신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했을 뿐만 아니라 계수나무 꽃도 쪄요. < P >' 어린 애가을' 의 하녀 꼬마도 문가의 분벽에 뿔이 부러진 작은 거울을 붙여 가끔' 거울을 노란색으로 칠하라' 고 했다. 여자들은 다 이렇다. 남자도 예외가 아니다. 빨간 장미와 흰 장미' 의 견보는 버스에서 몇 년 전 그에게 버림받은 연인 초예를 만났고, 운전기사 옆의 작은 거울에서 그의 얼굴이 점점 떨리고 눈물이 연연연해지는 것을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버스명언) 또' 침향 부스러기' < P >' 제 2 난로향' 에서 궁지에 몰린 영국인 로저는 자살하기 전에 옷걸이에 있는 거울을 보았지만 무의식적으로' 손가락 하나를 뻗어 거울에 닦았다' 고 했다. 9 그리고 부엌으로 걸어갑니다. < P > 장애령 후기의 한 작품인' 색계' 에서 거울, 유리창, 유리문, 유리상자, 보석, 다이아몬드 반지 등 반짝 빛나고 허무맹랑한 깨지기 쉬운 물건들을 모두 작품에 삽입했다. 보석가게 개인실에서 이선생이 곧 갇히게 될 결정적인 순간에 이선생은 여주인공에게 분홍색 다이아몬드 반지를 사줄 준비를 했다. < P > "벽에 기대어 있는 큰 거울이 그녀의 발을 바라보며 모란꽃을 밟았다. 바로 담리엽이 내놓은 시장이 희세의 보물을 발견한 것이다. 그녀는 분홍색 다이아 반지를 손에 끼고 보았다. 그녀의 장미빛 매니큐어에 비하면 사실 약간 빨갛고, 그리 크지는 않지만, 그녀의 대머리는 유난히 윤기가 나고, 이상한 별처럼 빨갛다. " ○11

이 관건이 되었을 때, 자신이 정말 이선생을 사랑하게 되었는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이 남자에게 친근감이 생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이선생이 아내를 위해 사준 적이 없는 분홍색 다이아몬드 반지를 사 주려고 했을 때 그녀는 분명히 망설였다. 그러나 세심한 독자는' 큰 거울이 벽에 기대어 있다',' 까까까머리가 반짝거린다' 라는 몇 글자로부터 이런 느낌이 완전히 허황되고 음흉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마침내 허황된 감정을 믿고 이성을 포기하고 이선생을 놓아주었다. 그러나 같은 날, 그녀는 이씨의 사람들에게 붙잡혀 처형되었다. < P > 둘째, 이미지의 예술적 의미

(1) 이미지와 작가의 경험 < P > 이미지 수법의 사용은 장애령의 생활경험에서 순간적인 느낌과 직감, 심지어 어린 시절의 기억과 잠재의식까지 내재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장애령은 독특한 인생 경험과 감정 경험, 그리고 일반인을 뛰어넘는 예리한 통찰력과 이해력으로 이 예술 수법을 매우 능숙하고 교묘하게 운용하여, 우리는 여전히 장애령의 인생 경험을 엿볼 수 있다. < P > 장애령은 대갓집 규수였지만 태어날 때는 이미 민국이었고 장가혁혁한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모든 번화함과 시끌벅적함은 부모님의 기억 속에서 모두 역사가 되었다.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