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씨 손백이는 전욱에서 태어나 조상은 조사치였다. 전승에 따르면 전욱황제에게는 여수라는 손녀가 있었는데, 제비알을 먹었기 때문에 임신하여 아이를 낳았다. 대업의 아들 백이는 대우치수화에 공헌하여 제순에 의해 영성으로 봉쇄되었다. 백이의 아들 대염은 희생에게 전해졌다. Zhou Muwang 의 운전 의사 인 Zhao Fu 라는 증손자가 있습니다. 평정 쑤 연의 왕 반란 이 활성화 되었기 때문에, 자오 (이 산서 홍동 카운티 북부 자오 시) 에 밀봉 되었다, 역사는 조 라고 말했다. 조 설립 후. 전국시대에 조왕은 조사치라는 아들이 있었는데, 선전으로 유명하다. 공훈이 탁월하기 때문에 조회문은 마복군으로 봉쇄되어 사후에 봉의에 묻혔다. 그의 후손은 처음에' 마부' 를 성으로 사용했는데, 나중에' 부' 라는 글자를 생략하여 이름을 지었다. 한단에 살다. 역사적으로 말 성은 정통이라고 한다.
2, 그의 성에서 말까지. 예를 들어 한나라의 마야 () 는 본명 () 으로 학구까지 가서 성을 바꾸었다.
3, 그의 집에서 성을 갈았다. 서역마는 임타오 (오늘 간쑤) 에 살고, 말을 씨로 한다. 몽골인 악나이화는 조상은 김조 말년 봉상병마 대법관으로, 마사 (), 이름 조창 () 으로 바뀌었다. 마조 장 이후, 또 마사이다. 김원 이후 가장 유행하는 이름이다. < P > 이전 분포 < P > 조사치의 자목, 일명 조강 () 이 한단에 살고 있다. 기원전 222 년에 진나라는 조국을 멸망시키고 목축을 산시 함양으로 옮겼다. 마흥 후, 마하로는 부풍모릉 (현재 산시 흥평 동북) 으로 옮겼다. 그 이후로, 부풍무릉은 마사의 발전과 번식의 중심지가 되었다. < P > 한나라에서 남북조에 이르기까지 말은 부풍모릉에서 명문족이 되었으며 하남 하북성 산둥 호북 쓰촨 간쑤 장쑤 절강 등의 일부 지방에 분포되어 있다. < P > 당나라 말년에 왕초와 왕엽은 하남 인마사와 함께 푸젠에 들어와 푸젠에 정착했다. 쑤 저우 은인, 적은 목수, 징집 징집. 손유는 진종권을 가진 부서가 양주로 들어가 다른 장군 유검봉으로부터 사람을 파견하여 탄주를 점령할 것이다. 896 년, 유검봉이 북쪽에서 죽임을 당했고, 마은은 주추했다. 그는 당나라에 담주 도사로 임명되었고, 나중에는 우리 무안군의 특사를 맡았다. 917 년에 뒷보에 의해 초왕으로 봉쇄되어 초나라를 건립한 지 45 년이 걸렸다. 마복군, 제 13 대 후예 (지금은 더 이상 13 대까지 전파할 수 없고, 222 년 전 16-27 년밖에 안 됨), 서한 고조 유방 (기원전 216 ~ 기원전 195 년) 에 입관하고 입관한 후 * * *, 한족에 속한다. 마집은 먼저 함양에 정착한 후 개봉으로 이주하여 절강성 임안에 거주하였다. < P > 송초 (기원 1127 ~ 1131 년), 관의마공은 저장임안에서 송고종 조구북상하여 고항 (오늘 신회시 읍 북문) 에 정착했다. 마심은 직업의사, 5 대 의사 (제 1 세조는 부의사, 제 2 세조는 손국의사, 제 3 세조는 손국의사, 제 4 세조는 손국의사, 제 5 세조는 손형의사, 리앙), 제 3 세조는 지사 지북마공의 후예는 8 대를 거쳐 신회 혜성, 동정, 강문조연, 고사, 마원조, 태산백사, 횡산, 반우사촌, 지촌, 화마문, 로강단풍원, 사회고요, 광둥 순덕수토, 중산고진 등에 널리 퍼져 있다 나중에 각 방의 마공 후예들은 모두 산 터우, 조주, 양강, 고우편에 거주하였다. 마베공 씨가 영남 마케이 가문의 첫 번째 사람이라는 뜻이다. 북마공의 가문이 혁혁하다는 것을 알고, 조정에는 두 개의 금자인 (이조가 공작위, 삼조제공이 봉됨) 이 있어 북마공본적을 금자거리 (이 신회시 읍 인민대회당 앞) 로 알고 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영남과 해외의 마씨 정착지의 선조들이' 금당' 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 P > 영남 마씨 조사할아버지에서 태산마씨의 직계 혈혈육은 시조지북, 이조지국, 삼조희, 사조, 오조량필, 육조영보, 칠조가 우량전통을 답습해 팔조강평을 구조좌와 디조 (거형산호 충) 로 전한다. 여덟 번째 조상 강정은 세 아들을 낳아 각각 하랑, 마원, 신회에서 항산의 총치로 옮겼다. 이때 이곳의 생활환경이 열악하고 송말원초 병황마란까지 더해져 강정 후예들은 대부분 조주, 산 터우, 신회 등지로 이주했다. < P > 팔조강평은 자식이 없어 사촌 강성의 둘째 아들 투르반 (명전파) 이 계승했다. 명나라 영락년 (기원 1411 년경) 동안 강평과 그의 의붓아들 전파는 마원조신회에서 백사마동으로 이주했다. 전보는 마동의 마을을 부러워했다. 동굴과 산맥이 아름답고 석문이 북한을 향해 진동하여 그는 정착하여 전화를 끊었다. 구조전파는 여섯 명의 아들을 낳았고, 큰아들은 고기잡이를 하고, 둘째 아들은 땔나무를 치고, 세 아들은 밭을 갈고, 넷째 아들 목축, 다섯 아들 정유, 여섯 아들이 재배했다. 그는 한마 공로를 세운 부계 가문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1995 년과 1997 년, 우리는 몇 명의 마성 족장들과 대산에 사는 마성의 분가와 인구를 체계적으로 조사했다. 조사 결과, 태산시에는 백사진, 삼대진, 구사진, 횡산진, 문촌 등 여러 곳에 마씨 지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태산마는 이미 32 대를 전해졌다. 이 시의 거주 인구는 거의 5 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외국인 거주자는 중국 신회, 은평, 고주, 오천, 양강, 학산 등에 거주하는 종친이 8 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 P > 송대 이후 푸젠 광동 등지의 말성이 점차 늘고 있다. 명나라에 이르러, 성마라는 사람이 푸젠에 널리 퍼졌다. 청나라에 가면 대만성으로 옮긴 뒤 동남아, 구미로 옮긴 사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