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내 대답이 아니라 Zhonghua Book Company의 편집자이자 평론가인 Mr. Liu Shangrong의 대답입니다.
고대 진나라 시대에 어떤 사람들이 쑥과 갈대를 묶은 다음 기름에 담그고 불을 붙였다고 합니다. 이것은 양초가 아니라 횃불에 불과했습니다. . 나중에 누군가 속이 빈 갈대를 천으로 감싸서 밀랍을 채워 불을 붙였다. 이것은 당나라에서 사용했던 큰 양초와 비슷했지만, 양초의 원형일 뿐, 양초는 아니었다. 그렇다면 양초는 언제 처음 등장했을까요?
현재 우리가 찾을 수 있는 자료는 한나라 때의 것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징잡기』에는 “한나라 때 남베트남이 가오황제에게 바친 공물 중에 초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시에는 허니토치(Honey Torch)라고 불렸는데, 200개의 허니캔들이라는 것은 그 양이 매우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시 찬 음식 축제 기간 동안 불을 금지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불 금지 기간 동안 왕은 후작이나 고위 관리들에게 촛불을 선물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양초가 있었지만 여전히 매우 비싸고 흔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양초가 조금 더 보편화되었지만 일반 서민의 집에서는 사용되지 않고 주로 상류층 사회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의 기록에 따르면 양초는 금주가 조공을 바칠 때에도 조공품에 포함되어 당시의 양초가 여전히 상대적으로 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관직을 두어 궁궐초를 관리하게 하였다.
그리고 송나라 시대에 송나라 사람들과 서하 사이에 이런 물물교환 거래가 있었다는 기록이 있다. 이제 대외 무역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러한 상호 교류에서 송나라는 중원의 특산품을 칠기와 석기, 양초 등의 사향과 교환했습니다. 대외 무역과 외환을 위한 도구로서 양초는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양초는 여전히 매우 비쌌습니다.
명청대 이후 양초는 점차 서민들의 집에 들어오게 되었고, 일상생활에서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지만, 여전히 석유등, 횃불 등 일반 등불은 양초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 바로 촛불 자체가 다른 램프에 없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촛불에 관한 일련의 이야기를 촉발시켰는데, 그중에서도 '촛불을 시로 조각하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남제(南齊)의 무제(吳皇)에게 소자량(孝子梁)이라는 남동생이 있었다는 기록이 <남사>에 있다. Xiao Ziliang은 문인을 모으고 귀중한 재능을 모으는 것을 매우 좋아했으며 한때 문인 그룹을 모아시 쓰기 경쟁을 벌이는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대회 방식은 촛불의 1인치마다 도를 새겨 촛불을 켜고, 1인치의 촛불을 켠 후 모두가 8문장으로 구성된 4운율의 시를 완성해야 한다. 빨리, 잘하는 사람이 승리할 것이다.
뜻밖의 Xiao Ziliang의 제안은 재능있는 사람들을 겁주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왜 그렇게 어렵습니까?"라는 감동의 한숨을 쉬게 만들었습니다. 이후 대회는 청동그릇 치기로 바뀌었고, 소리가 멈추자마자 오운시를 지었다. 그 이후로 "촛불을 시로 조각하는 것"은 시적 재능의 민첩성을 암시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촛불은 매우 공정한 판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