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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극에 관한 정보를 찾다

예극은 하남 방자, 하남 고강이라고도 불린다. 초기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입과 합강을 할 때 가성으로 끝 끈을 뒤집는 것을' 하남푸' 라고도 한다. 예서 산간 지역의 공연은 대부분 산지 평화를 배경으로 하여 현지에서' 등산포효' 라고 부른다. 허난성 () 의 약칭 () 으로 해방 후 예극 () 으로 명명되었다. 그것은 허난성의 주요 극종 중 하나이다. < P > 예극이 유행하는 지역은 분포가 넓어 대강남북, 황하 양안, 신장, 티베트까지 예극의 공연이 있다. < P > 예극은 음색적으로 방자강에 속한다. 이록원은 건륭 42 년 (1777) 의' 육포기등' 과 건륭 53 년 (1788) 의' 칠현지' 에 따르면 당시 현지 방자극은 개봉, 치현 일대에서 유행했고 나극, 악극과 결합되었다. < P > 예극에는 네 개의 음악유파가 있다. 개봉을 중심으로 한 창법은' 상부조' 라고 불린다. 상구를 중심으로 한 창법은' 예동조' 라고 불리며, 일명 동조라고도 한다. 낙양 일대에서 전해지는 창법은' 예서조' 라고 불리는데, 일명 서부조, 배춘이라고도 한다. 사하조 () 는 지방 방자 () 라고도 하는데, 예동남사하강 유역에서 유행하는 창법이다. < P > 연예인 전설에 따르면 예극 최초의 교육자는 강문과 서문이다. 강문은 개봉 이남의 주선진에 있고, 서문은 개봉동 기청화에서 모두 수업이 있다. 나중에 Kaifeng 지역 에서, 길조 톤 을 형성; 상구 일대로 전해져 예동조를 형성하다. 낙양으로의 유입은 예서조로 발전했다. 로강으로 유입되는 지류를 사하조라고 한다. < P > 예극 역사상 유명한 배우에 따르면 조쇼와 선생은 이렇게 회상했다. "선통에서 이효단운검은 오병인, 타고난 자질이 좋은 목소리, 맑고 순하고, 갑자기 높고 낮고, 우여곡절이 심하며, 그는 새로운 곡을 생각해 내려고 애썼다. 이 출전 이후 극풍이 크게 변하자 배우들은 유례없는 수재라고 감탄했다. " 유명한 수염에는 장효감, 장동경, 허가 있다. 유명한 학생은 황여수 (황와, 멜론) 와 왕옥옥 (소호변) 이다. 붉은 얼굴 왕 당옥성, 조무 장연 등. P>1927 이후 배우 왕윤지, 마쌍가지, 진소진, 상향옥 등이 예극에 등장했다. 그들은 개봉과 다른 도시의 노래, 극, 펜던트, 드럼, 경극의 공연을 흡수했다. 범 () 왕진남 () 은 상향옥 () 을 위해 신작을 창작하여 예극의 무대 예술을 크게 바꾸었다. 1938 상향옥은 예서조를 기초로 예동조의 일부 창곡을 흡수하여 경계를 돌파하여 새로운 유파를 형성하였다. 진수진, 최란전, 마금봉, 염립품 등.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결혼했습니다. 조효생 이정, 서승당희성, 검은 얼굴 이사중도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유명한 배우가 되었다.

1949 이후 하남 예극원 제 3 단은 현대극 공연을 위주로 많은 신극, 신곡을 창작하며 현대극 연기에 능한 배우들 (예: 고승, 위운, 유란방, 말린, 왕선박 등) 을 양성했다. < P > 현재 예극은 전성 외에도 주변 성까지 전해져 각지에 많은 전문 극단을 구성하였다. < P > 예극은 줄곧 가창력이 뛰어나고, 가창곡이 유창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구어화로 유명하다. 전반적으로, 발음이 분명하고, 관객들은 쉽게 들을 수 있고, 공연 스타일은 간단하고,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어 관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 P > 예극 음악은 다채롭고, 곡조가 유창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문장이 부드럽고 편안하며, 무도장이 웅장하고, 예술 풍격이 호쾌하다. 발성 구조는 판변형이다. 가사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대부분 일곱 문장이나 교차 문장이다. 그것은 독특한 판 구조와 비교적 완전한 음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네 가지 범주, 즉 유판, 유판, 발판, 비행판으로 나눌 수 있다. 예극의 반주악기는 문무 장면으로 나뉘어 2 현, 3 현, 진월, 삼현 연주가로 불린다. 이후 이현 음색의 날카로운 소음으로 판호로 대체되었다. 무술 분야에서 흔히 사용되는 악기로는 반고, 탕구, 꽹과리, 꽹과리 (일명 징이나 꽹과리), 손 심벌즈, 방자, 손판 등이 있다.

예극의 발색은 네 부분으로 나뉜다: 네 명의 학생; 사단닐; 얼굴 네 장. 속칭: "사생, 사단, 네 얼굴, 팔경 (즉 드럼 2 공, 2 현, 팔방자), 두 상자." 네 명의 학생은 대홍얼굴 (홍망과 극생이라고도 함), 이홍얼굴 (즉시홍얼굴이라고도 함), 초등학생, 변두리 학생 (이홍얼굴이라고도 함) 이다. 사단은 정단 (칭이), 쇼단 (화단, 귀신문단), 노기, 미남이다. 사화얼굴은 검은 머리 (부망), 큰 꽃얼굴, 이화얼굴, 삼화얼굴이다. 8 남 4 녀의 일이기 때문에 학생 4 명이 얼굴을 그리는 것은 외팔각, 남성 캐릭터 위주의 연극은' 외팔각극' 이라고 불린다. < P > 1956 통계에 따르면 전통극은 647 편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환희',' 삼발',' 연못판',' 사다리',' 산매안',' 12 과부 서양' 등이다. 1949 년부터 전통극은' 중매',' 화목란',' 무관 잘생긴',' 파홍주',' 당 지사 어령 재판' 등 각색됐다. 창작을 각색한 현대극은' 조양구',' 류호란',' 이쌍쌍',' 사람 농담',' 제수규',' 나한돈',' 상림형수',' 오처녀',' 붉은 낭자군' 이다 등등. 그중에는' 화목란',' 무관 잘생긴',' 당지사 성지' (7 종 참깨관),' 진향련' (포청천),' 조양구',' 백성들의 즐거움' 등이 있다. 모두 영화로 찍혔다. 최란전의 대표작으로는' 삼상각',' 묘랑',' 진향련',' 복숭아꽃 사원' 등이 있다. 염립품의 대표작으로는' 진설매',' 금발 아가씨',' 옥비녀' 와' 판포소프' 가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화조',' 화괴강',' 무건률' 등이 있다. 진수진의 대표작으로는' 도화암',' 상향옥의 화목란',' 중매',' 부러진 다리' 등이 있다. < P > 예극은' 하남 방자',' 하남 고조' 라고도 불린다. 초기의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처음과 합성할 때 모두 가성으로 꼬리의 끈을 뒤집는 것을' 하남 호미' 라고도 한다. 과거에는 하남 방자가 예서 산간 지역에서 공연할 때 산에 의지하여 흙탕물을 쌓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등산포효' 라고 불렀다. 예극' 이라는 명칭은 신중국이 성립된 후에야 사용되기 시작했다. 예극은 하남, 허베이, 산둥, 산시, 호북, 닝샤, 청해, 신장 등지에서 유행하며 중국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극종 중 하나이다. 예극은 명말 청초에 나왔다. 처음에는 주로 청창극으로 백성들의 사랑을 받아 발전이 매우 빠르다. 예극의 기원은 줄곧 고증하기 어려워 의견이 분분하다. 진강과 주포방자는 명말에 하남에 전해진 뒤 현지 민가와 단조와 결합해 북방 곡선조에서 직접 발전했다. < P > 예극이 형성된 후 네 가지 유파가 있다. 개봉 지역의 상부조, 상구 지역의 예동조 (일명 동로조), 낙양 지역의 예서조 (일명 서부조 또는 회춘조), 뤄하 지역의 사하조 (일명 지방탕). 。 창법은 주로 완행판, 발판, 유수판, 비행판 등으로 나뉜다. 주요 유파는 예동조와 예서조로 나뉜다. 예동조의 남자 목소리는 우렁차고, 여자 소리는 활발하고 점프하며 코미디 풍격을 잘 표현하는 극목이다. 예서조의 남자 소리는 서늘하고 비장하며, 여자 목소리는 낮고 완곡하며 비극적인 풍격을 잘 표현하는 극목이다. < P > 예극의 주요 반주 악기는 판후, 이호, 삼현, 비파, 피리, 생, 텅스텐이다. 방자로 박수를 치면 리듬이 명쾌하고 즐겁다. < P > 예극은 줄곧 가창력이 뛰어나며, 극의 관건은 모두 대판 가창곡이 있어, 왕왕 통쾌하게 노래를 부르며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낸다. 우선 예극의 풍격은 격앙된 양강기로 가득 차 있으며, 강렬한 감정력으로 웅장한 장면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둘째, 지방 특색이 풍부하고, 소박하고 통속적이며, 자연히 일반인의 생활에 가깝다. 다시 한 번, 리듬은 분명하고 힘이 있고, 갈등은 날카롭고, 이야기는 시작과 끝이 있고, 인물은 모서리가 크다. P>1927 이전에 하남 방자는 여배우가 없었다. 여배우가 나타난 후 점차 상향옥, 진소진, 마금봉, 염립품, 최란전 5 대 유명 공연 유파가 형성되었다. 그들은 종종 열정적이고, 활발하고, 상큼하며, 마파는 왕성하고 밝으며, 최파는 심오하고 미묘하며, 안파는 미묘하다. 현재 복숭아와 매화 오파가 있다. < P > 예극에는 1111 여 개의 전통극이 있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역사소설과 전설을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신극, 삼국, 기독, 포공, 양가장, 악가 장장 등, 결혼, 사랑, 윤리를 대량으로 묘사한 연극. 신중국이 성립된 후 현실 생활을 묘사한 현대극과 새 사극이 많이 등장해 예극 사업을 더욱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조양구, 작은 두 검은 결혼, 사람들이 환호하는 말, 나쁜 삼촌의 결혼, 시혼하는 남편, 붉은 과일, 붉은 색.

허난성의 지방극 중 하나. 주로 허난성과 산시, 간쑤, 산시, 허베이, 산둥, 장쑤, 안후이, 후베이 등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그 초기 배우들은 모두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처음에는 가짜 소리로 꼬리의 끈을 뒤집어 합강을' 하남' 이라고도 불렀다. 하남 방자',' 하남 고조',' 후원자 포효' 등으로 불렸다. , 건국 후 통일적으로 이 이름을 바꾸었다.

역사의 발전

예극의 기원을 논하다. 첫째, 하남 민간 창강 예술, 특히 명대 중후기의 기초 위에서 중원 유행 풍조를 바탕으로 발전하여' 현줄' 과 같은 예술적 성과를 흡수하였다. 청나라 건륭년 (1736-1795) 에는 방자강이 허난성에서 유행했다. 당시 비문에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명고궁은 "그해 각 반극의 기도잔치의 장소로, 먼 세월에 잊혀져 언제 건립될지 모르겠다" 고 밝혔다. 도광년 (1821-1851), 하공이 터지고 절이 무너지고 기와가 남지 않았다. 방자극은 일찍이 도광 이전에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서술들은 예술가 사이의 전설과 일치한다. 일부 오래된 예술가들의 기억에 따르면, 그들은 1912 년경에 예술을 배웠을 때, 스님이 하남의 11 개 장소, 즉 상부 (오늘 개봉), 기현, 진류 (오늘 개봉), 위씨, 중모, 통서, 이풍, 봉구, 오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하남 방자는 유류 과정에서 상부조 (개봉 지역), 예동조 (상구 지역), 예서조 (양양 지역), 사하조 (뤄하 지역) 등 다양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신해혁명 이후 하남 방자는 점점 더 많은 도시 공연에 들어갔다. 개봉 당시 유명한 찻집, 예를 들면 향차루, 푸칭차루, 성회차루, 경차루, 동화신전차루, 악동차루 등 하남자반 클럽을 앞다투어 초청해 한때 이성, 천성, 아치성 등 반이 활발해졌다. 이후 정주 낙양 신양 상추 등 도시들은 하남 방자를 공연하는 찻집과 극장을 잇따라 선보였다. 농촌에서는 신운동회를 만날 때마다 일부 지역에서 쌍련 공연을 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하남 방자에 속한다. < P > 는 p>21 년대 말부터 31 년대까지 하남 방자의 발전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이 기간 동안 영안, 영락, 영민, 낙동공 네 개의 하남 방자극장이 연이어 개봉소국기에 설립되었다. ,, 말 쌍가지, 스, 이서운, 상향옥, 펑하이바오와 같은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이곳에 모였다. 1935 년 초, 범을 비롯한 예생극사가 설립되었고, 영악극대는 예생극장으로 바뀌었다. 진수진이 있는 칠현연극반과 조의정이 있는 조시안연극반이 모두 이 동아리에 참가했다. 유성극사는 낡은 연극반의 불합리한 제도를 없애고 연기와 무대 예술을 개혁하고' 열풍',' 구름증오',' 피투성이'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범에서 창작하다. 항일 전쟁이 발발한 후 1938 년 사자노여움을 깨우는 뜻으로 학회를 사자호극단으로 바꿨다. 상향옥은 지난 1936 년 주해수반사와 함께 개봉부에 가서' 각성한 하남' 무대에서 공연했다. 1937 년 중주 희곡 연구회가 설립되어 왕진남 작가의' 서사랑기',' 울만리 장성' 등 사극과 일본 제국주의 침략범죄를 폭로하는 연극' 타지' 를 공연했다. 《타지》는 예극 현대극의 시작이다. 한편 영안연극대의 왕윤지, 말 쌍가지, 북새, 양금옥도 많은 전통극을 공연했다. 유명인들의 모임은 예동 예서 곡조의 합류를 촉진하여 하남 방자의 발전과 보완을 촉진시켰다. 1938 년 일본군이 개봉을 점령한 후 사자호극단, 주해수태을, 상향옥 등 단체와 배우들이 연이어 Xi 안으로 가서 Xi 안을 중심으로 북서쪽 도시와 농촌에서 공연을 하며 예극의 영향과 유행지역을 확대했다.

예극반사는 언제 어디서 처음 시작됩니까? 오늘은 시험이 없습니다. 옛 예술가의 전설에 따르면 예극의 배우들은 대부분 건륭년 강문 서문 등에서 나왔고, 개봉한' 3 등', 즉 익성반, 공리반, 공흥반은 명청을 거쳤다고 한다. < P > 와 성일보' 에 따르면 2116 년 2 월 5 일 1965438+ 는 "이 성의 이성은 당초 개풍현 장족 인민총참모부 검청에 의해 세워졌다" 고 밝혔다. 요 몇 년 동안 이원의 보통 아이들은 여기저기서 노래를 불렀고, 입소문이 아주 좋았다. " 1926 년 이성반은 개봉소국사 화신전에 영안극장을 세웠다. 무대의 조직 관리는 전, 후, 전으로 나뉘며, 주로 극장 내 각종 잡무 (예: 매표, 관람객 접대, 차 공급 등) 를 관리한다. 무대 뒤에는 주로 연극 확정, 역할 할당, 트렁크, 소품 등과 같은 공연 업무를 담당한다. < P > 천성반은 원래 봉구가 운영하는 한 반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예극의 많은 유명 배우들이 이 반에서 나왔다. 청말민 초에 그는 끊임없이 개봉 공연을 했다. 유명한 배우는 이 (시호장 추함, 공단) 와 안 (공단, 1982 년 사망) 이며, 다른 주요 배우들은 때때로,, 니, 공헌우,, 장, 이발퀘벡이 있다. < P > 치현 (현정부처) 의' 6 반',' 잡반' 과 말, 오, 정, 호, 유, 상등 공동' 6 개 반' 은 모두 신해혁명 이후 유명한 계급클럽이다. 배우 수성, 이혜, 천개, 하운, 금성은 모두 당시 유명했다. < P > 1931 년대 예극은 이성반으로 구성된 영안극장 외에도 예극의 두 가지 중요한 단체인 예생극사와 중주극사가 있었다. 우생 극사가 우생 극장에서 공연하다. < P > 항일전쟁에서 신중국 설립에 이르기까지 안선후는 범을 비롯한 사자호극사, 상향옥을 비롯한 샹위극사, 무란을 비롯한 극사, 극사 등 예극단체가 등장했다. 손로칠 (전 티베트 예극단의 전신) 이 창립한 하남 재난아동극사도 있다. < P >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하남 예극 극장은 1956 년에 설립되었다. 예극에는 프로와 아마추어 작가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양란춘의 성과가 두드러진다. 양란춘 (허베이 무인인, 1921) 은' 소년흑의 혼사',' 사람이 높은 곳으로 가다',' 유호란',' 조양구',' 겨울에 봄이 온다',' 조양구전' 을 각색했다 동시에 그는 많은 현대와 전통극을 연출했다. 피눈물 복수',' 단풍강',' 지원군의 약혼녀',' 진향련',' 당지사 재판과 성지' 등 하남과 전국 여러 성, 시, 자치구는 예극 공연단체를 보편적으로 설립했다. 1962 년에는 예극명 노예술가 간담회가 열렸고, 1981 년에는 예극 유파 보고 공연이 열렸고, 예극은 이미 중국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극종 중 하나가 되었다. < P > 예술적 특색 < P > 초기 예극 공연의 무대 장치는 간단하다. 갈대석 한 장과 호일 한 장, 무대 위에 탁자 두 개 의자가 있으면 공연을 시작할 수 있다. 징과 북을 치는 사람들도' 시찰점' 으로 쓰인다. 시내에 들어간 후 고정된 극장이 생겨 무대 설비가 개선되었다. 유성극장은 커튼과 세트들을 사용했고, 댄교의 의상은' 노단청, 정단군, 화단풍류' 를 중시했다. 이후 경극 의상의 영향을 받아 경극 의상과 거의 일치한다. < P > 예극 전통공예는 풍부한 하남 지방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장기적인 예술 실천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창작은 굵은에서 가늘게, 굵은에서 가늘게 한다. 풍속에서 우아함, 아속상까지 공연 예술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동시에, 각 업종마다 많은 예술적으로 성공한 배우들이 쏟아져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