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크레이프 종이로 종이를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2. 종이 덩어리로 포도와 포도 꼬치를 바르는 법을 배웁니다.
3. 또래들과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행사 준비:
1, 포도 몇 송이 실물;
2, 보라색 크레이프 용지;
3. 접착제 및 판지 (어린이 당 1 부);
4. 음악 "달팽이와 오리올스";
5, 포도 선반 배경 벽. < P > 활동의 중점과 어려움:
1. 종이 덩어리로 포도와 포도송이를 바르는 법을 배우다.
2. 동료들과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활동난이도:
종이 덩어리로 포도와 포도송이를 바르는 법을 배웁니다.
활동 프로세스:
1, 활동 가져오기
달팽이와 오리올스의 음악 리듬으로 활동 소개. 가을이 왔습니다. 달팽이와 함께 여행을 갑시다.
둘째, 실물을 관찰하고 포도의 특성을 토론한다.
1. 포도의 모양과 색깔을 볼 수 있도록 포도를 보여주세요. 원, 보라색, 녹색. )
2. 어린 아이들에게 포도송이를 관찰하여 그 특징을 발견하도록 한다.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하숙, 역삼각형 같다. < P > 셋째, 아이에게 포도를 만드는 재료를 소개하고, 아이가 포도를 만드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가을이에요. 포도틀에 포도가 가득 걸려 있어요. 너는 우리 반의 포도틀에 포도를 가득 걸기를 바라니? 선생님: 주름지는 포도로 변할 수 있나요? 어떻게 고치나요? 아이에게 쭈글쭈글한 종이를 공으로 구겨 포도처럼 보이게 했다. < P > 선생님은 포도를 만드는 방법을 시연하고, 아이들에게 구겨진 종이 뭉치를 포도 모양으로 구겨 달라고 지도했다.
개별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주세요, 선생님이 지도해 주세요.
어린이 자체 제작, 교사 투어 가이드.
(1) 아이들은 스스로 구겨진 종이를 가지고 공으로 구겼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검지, 엄지손가락, 중지로 종이를 함께 조여 위에서 아래로 붙이라고 상기시킨다.
(2) 유아 운영 및 교사 순회 지도.
(3) 그룹당 포도 11 개를 빚었다.
(4) 교사는 유아들에게 포도알을 판지에 붙여 포도꼬치를 만들도록 지도했다. (아이에게 위에서 아래로 붙이라고 일깨워 주다. 포도는 꼭 올리고 느슨해야 한다. 위의 포도는 많고, 아래는 적다. ) < P > 동사 (verb 의 약자) 작품전 < P > 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포도틀의 배경 벽에 걸어두도록 독려했다. < P > 미술 교안 2 교재 분석: < P > 이 수업은 모델링에 속한다. 표현 학습 분야는 회화 기초 과정이다. 교재는 학생들이 자연 경관과 인문 경관에 존재하는 선을 발견하도록 유도하고, 그것들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여 작품에 뚜렷한 예술적 감화력을 부여한다.
교육 목표:
1. 평행과 구부러진 선을 관찰하여 학생들이 시각적 반응에서 선의 직선성에 의해 발생하는 정적과 흐름감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선과 색으로 그림을 연습해 정적이거나 흐르는 느낌을 표현한다. < P > 교육 중점: 선의 움직임과 정적을 느끼고 이해한다. < P > 교학난점: 서로 다른 선으로 흐름과 정지된 느낌을 표현한다. < P > 수업 전 준비:
(1) 선생님은 현대건물, 철탑 등 직선이 있는 물체의 사진과 활짝 핀 불꽃놀이, 출렁이는 물결, 춤추는 눈송이의 소재와 사진을 수집했다.
(2) 학생들은 그림 도구를 준비합니다. < P > 교육 과정: < P > 첫째, 안내 단계
1 에서 선생님은 색색의 선을 보여 학생들이 그 상태를 관찰하도록 유도하고 선으로 기록하도록 안내했다. 정사각형 종이 한 장의 행방과 탁구 점프의 궤적을 관찰하고, 선으로 궤적을 그려 선이 가져오는 직관적인 반응을 체험한다.
2. 이 선들 외에 또 어떤 선을 그릴 수 있습니까? 그림 한 폭을 그려 보세요. < P > 둘째, 발전 단계
1, 선생님의 총결산, 학생들이 이 선들을 간단하게 분류하도록 지도한다: 직선과 곡선.
2. 생각하고 토론한다: 생활 중에 또 어떤 물체에 직선이 있는가? 직선은 또 어떤 물체를 나타낼 수 있습니까? 학생들에게 생활 속의 직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하다. 당신이 곡선을 볼 때, 당신은 생활 속의 어떤 물체를 연상할 수 있습니까? 생활 속의 곡선을 이야기하다.
3.(1)' 생활에서 직선과 곡선적 특징을 가진 물체의 영상이나 사진을 감상한다. 계단, 숲, 흐르는 물, 체조 공연, 불꽃, 출렁이는 물결, 춤추는 눈송이 등.
(2) 이 장면들이 어떤 곡선에 적합한지 말해 주세요 (예: 불꽃놀이는 호로 표현하기에 적합함). 물결의 선은 부드럽고 완만하여 물결선으로 표현할 수 있다. 눈송이가 흩날리는 선은 가볍고 흩어져 라인이 가볍고 굵기에 적합하다 ...)
4. 학생들은 직선과 곡선이 우리에게 어떤 다른 느낌을 줄지 토론한다. < P > 직선은 곧은 지평선과 건물의 수직선을 연상시켜 정지와 안정감을 준다. 그림에서, 만약 우리가 이런 느낌을 표현하고 싶다면, 우리는 더 많은 직선을 사용할 수 있다. 반면 곡선은 인파에 동감을 준다. 만약 너의 화면이 이런 느낌을 표현해야 한다면 곡선을 많이 사용할 수 있다.
5. 예술 작품의 직선과 곡선을 감상하다.
네덜란드 화가 몬드리안의 "빨강, 노랑, 파랑"; 국립 수영장-워터 큐브; 프랑스의 유명한 에펠 탑; 돈황이 하늘을 나는 벽화. < P > 는 예술가들이 변화무쌍한 동적 선과 리듬이 풍부한 예술수법으로 풍부한 사상적 내포를 표현한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일깨워 주었다.
6. 책 속의 사진을 감상하다. 방금 감상한 사진과 결합해서 학생들은 어떻게 선으로 표현할지 토론한다.
셋째, 창작 단계. 학생들은 이러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어떻게 표현하고 교류할 것인지를 생각한다.
1, 정지 또는 흐르는 느낌을 표현할 평행선이나 곡선을 선택합니다. < P > 는 그림, 잘라내기, 잘라내기,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학생들은 자신이 선이나 곡선으로 표시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교류하며, 선생님은 합리적인 부분을 시연할 것이다.
학생이 그림을 그립니다. 창의적인 작품을 전시하고 장려하다. < P > 4, 숙제전: < P > 동창 작품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말해 보세요. 어디가 더 잘 그려졌는지, 어디가 고칠 가치가 있는지 말해 주세요. 평가의 주된 목적은 학생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고, 최종 목적은 학생들이 평가 후에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요약.
5, 치워라.
과제가 완료되면 학생들에게 도구와 재료를 정리하고 재사용 가능한 재료를 재활용하고 책상을 정리하고 교실 환경을 깔끔하게 유지하며 학생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기르도록 촉구한다. < P > 미술 교안 3 교육 목표:
1. 학습 도서 보급 디자인, 팀 각도 레이아웃 디자인 및 제작, 과정 아이콘 디자인 및 조합 응용 방법, 클래스 팀 활동 각도 디자인, 제작 및 레이아웃의 다양한 방식 및 표현 이해.
2. 발산적 사고능력을 훈련시켜 학생들의 예술 디자인과 조합 응용능력을 배양한다.
3. 반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집단적 협력의식과 자신감을 높이고 질서 정연한 디자인 제작 작업 태도를 개발한다. < P > 교육 중점: 학생들의 집단협력의식과 반 활동 참여에 대한 자신감을 높인다. < P > 교육의 어려움: 발산적 사고능력을 훈련하고 학생들의 예술 디자인과 조합 응용능력을 배양하다. < P > 교육 활동: < P > 1 종 < P > 1, 대화는
1 으로, 팀 역할은 우리 소선대의 활동 진지이다. 우리는 문자, 그림, 실물, 사진, 서적,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제작으로 우리가 자주 방문하고 사용할 수 있는 중심 콘텐츠를 홍보합니다. 오늘 우리는 혁신적인 팀 코너 배치 방안을 계획하러 왔다. 그렇다면 레이아웃 방안은 어떻게 설계하고 어떻게 실시합니까?
둘째, 팀 관점 이해
1. 팀 역할에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주제가 있습니다. 이 팀 코너의 주제가 무엇인지 봅시다. (초등학생 일상행동 규범 주제)
2. 이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팀 역할의 교육 홍보 내용은 무엇입니까?
3. 팀 코너에는 상담함, 공구함, 팀 일지, 중대 일지 등이 있습니다.
4. 이 팀 코너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나요? (불어 종이, 색종이, 그림 등. )
셋째, 설계 방법 탐색
1. 우리 교실의 초기 팀 코너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어떤 주제로 우리 팀 코너를 만들 계획입니까? (학생이 창의력을 발휘함)
2. 어떤 게 팀보다 낫다고 생각하세요? 왜요 분석, 요약: 구도가 어지럽고, 색채가 어둡고, 계층이 뚜렷하다.
3. 교과서에서 디자인 스케치의 특성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4. 어떤 레이아웃을 디자인하시겠습니까? 우리의 생각을 스케치로 표현해 봅시다. (학생 스케치 디자인 교육 시도)
5. 레이아웃 설계를 피드백하고 안내합니다. < P > 넷째, 분업설계
1. 의석 배정에 따라 8 개 조로 나뉘어 팀장이 스스로 선발한다. 팀 구성원은 각 그룹마다 하나의 팀 각도 레이아웃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개선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분업에 대한 제안: < P > 그룹당 3 인설계팀 역할 교육 홍보 내용, L-2 인설계팀 또는 중대 일지 표지, L-2 인디자인 의료박스 등 아이템 외관.
2. 학생 분업 설계. < P > 동사 (verb 의 약자) 데모 설명 < P > 각 그룹마다 대표를 파견하여 팀의 설계 방안을 소개하고, 분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작을 위해 어떤 자료를 준비할 것인가. 그리고 학우들은 가장 특색 있고 실용적인 팀 각도 디자인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디자인이 특색 있는 팀에 칭찬과 격려를 베풀다. < P > 두 번째 수업 < P > 1, 과제 가져오기 < P > 이전 수업에서는 팀 각도 레이아웃을 설계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의 재능, 제작 및 팀 코너를 선보일 것이다. 당신은 자신이 있습니까? < P > 둘째,
1 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림, 문자 자료 및 이전 단원의 설계에 따라 조판합니다. 조판할 때는 밀도 변화와 균형 조정에 주의해야 한다.
2. 다양한 재료로 장식하다. 블로우 성형 종이, 질감지 등. 그림이나 문자 라이닝을 프레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 자신이 가져온 도구와 재료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까?
3. 팀 코너 헤드 제작은 오려내거나 페인트칠할 수 있습니다.
4. 팀 코너 주변 상담상자와 약상자 제작도 병행해야 합니다. < P > 셋째, 생산분업 < P > 학생들이 함께 팀워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선생님들이 순회 지도한다. < P > 넷째, 전시 평가
1. 그룹 배치 팀 코너를 교실 한 구석에 전시한다.
2. 자신의 팀 역할의 특징을 이야기하다. 최고의 팀 코너 배치를 평가하고, 교사와 학생회는 교실의 팀 코너에 게시한다. < P > 세 번째 범주 < P > 강의 중점: 강의 중점: 간결하고 우아한 패턴으로 과정의 특색을 보여줍니다. < P > 교육의 어려움: 직관적이고 생생하며 다양한 코스 아이콘 디자인이 간결하고 아름답습니다. 단체협력업무를 하는 단체
는 우선 수입
1. 지난 수업을 감상하고 일제히 강의실 코너를 미화하기 위해 협력했다. ). 이 수업에서 우리는 집단 지혜로 교실 안의 한 가지를 미화했다. 우리의 학습 생활에서 매일 빼놓을 수 없는 좋은 친구이다. 이게 뭔지 맞춰봐?
미술교안 4 제목: 도안의 조직형식
교과형: 기초지식수업
교과목표:
1, 인지목표: 조직형식패턴의 기본개념을 이해하다.
2. 역량 목표: 패턴을 파악하는 조직 형태의 표현 방법.
3. 감정 목표: 패턴의 디자인에서 생활 곳곳에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아름다운 장식은 생활에 금상첨화를 더할 수 있다. < P > 교육 중점: 패턴의 구성 형식 파악, 주요 형식 이해, 독립 설계. < P > 교육의 어려움: 패턴의 배열과 디자인 < P > 교육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등
교육 과정:
1. 느낌과 경험
1. 그림을 보여주고 토론 (선생님의 코스웨어 데모) 을 즐기세요. 학생들은 이 물체들의 도안을 관찰하고 그들의 아름다움에 대해 서로 토론했다. 학생들의 대답은 모두 예쁜 패턴과 무늬가 있다. 이 둘의 조직 형식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2. 소개 항목: 아름다운 패턴-패턴의 구성 형태. < P > 둘째,
1, 학습 모델의 조직 형태를 이해하고 탐구하려면 먼저 그 특징과 법칙을 이해해야 한다. 선생님이 제공한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고 공통점이 무엇인지 확인해 주세요.
2. 교사 유도; 그들은 모두 아름다운 도안을 가지고 있고, 끊임없이 반복하고, 양쪽으로 뻗어 있다. 단위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턴의 조직 형태에 대한 정의를 얻었다. 키워드' 셀 패턴' 을 제시하다.
3. 패턴의 조직 형태를 설명하십시오.
평면 패턴의 구성 형식은 단일 패턴과 연속 패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모드는 각기 다른 조직 형태와 골격 방법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조합을 형성하는데, 이 조합은 바로 패턴의 구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골격, 골격, 골격, 골격, 골격, 골격, 골격)
자유 모드
평면 패턴은 단일 패턴, 구석 패턴, 해치 패턴, 양방향 연속 패턴에 적용됩니다. < P > 우선, 개인 모드 < P > 개인 모드는 패턴과 관련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독립적이어서 장식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일 패턴에서는 패턴의 이미지가 완전해야 합니다.
개성 패턴에는 자유 패턴, 맞춤 패턴, 코너 패턴, 해치 패턴이 포함됩니다.
1. 자유 모드는 엄격한 절차 모드에 상대적입니다. 외부 윤곽선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독립적으로 시공하여 장식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패턴에 적용, 패턴은 사각형, 원, 타원, 반원형, 삼각형, 다이아몬드 등 윤곽 내에 형성된 패턴에 적용. < P > 또는 꽃 모양, 복숭아 모양, 부채꼴 모양, 호리병박 모양의 규칙적인 자연골. 또한 패턴 모양은 외부 윤곽선과 일치합니다.
3. 각무늬, 일명 각화. 모서리 또는 모서리가 있는 모양의 장식 패턴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패턴이' 모퉁이' 에 적합하기 때문에 모퉁이 패턴이라고도 합니다.
4. 구석 패턴은 단일 구석, 대각선 구석, 4 개 구석 또는 여러 구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그 골형도 대칭형과 비대칭형 (자유형) 으로 나눌 수 있다.
5. 해치 패턴, 지문 샘플 구성은 외부 윤곽선에 의해 제한되지만 완전히 적합한 패턴은 아닙니다. 즉, 윤곽선의 한 공간에 적용되고, 다른 부분은 자유롭게 처리되며, 어떤 부분은 가장자리를 돌파하여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P > 둘째, 연속 모드 < P > 선생님, 여기 네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그것들이 어떤 패턴으로 조직되었는지 판단해 주세요. < P > 단일 패턴을 설명한 후 연속 패턴에 대해 배우고 단일 패턴을 왼쪽, 오른쪽, 위, 아래로 연속적으로 배열하여 긴 연속 조직 패턴으로 만듭니다.
연속 모드는 단일 모드에 상대적입니다. 특별히 설계된 "단일 패턴 (셀 패턴)" 으로 일정한 형식에 따라 규칙적으로 반복되어 무한히 반복되는 패턴이 됩니다.
연속 모드에는 양방향 연속성과 4 방향 연속성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두 개의 연속 모드
는 한 단위의 입자가 위, 아래 또는 왼쪽, 오른쪽 방향으로 규칙적으로 연속적으로 반복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아래 방향을 수직 양방향 연속이라고 하고, 왼쪽/오른쪽 방향을 수평 양방향 연속이라고 합니다. < P > 양면 연속 무늬는 물체의 가장자리를 장식하는 데 많이 사용되어 리본을 형성하는데, 이를 "리본 무늬" 또는 "가장자리 무늬" 라고도 합니다. 그들은 패턴의 반복 리듬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리듬을 달성했다. 또한 끝에서 끝까지 연결될 때 "링 연속 무늬" 라고 합니다.
모델에는 8 가지 주요 조직 형태가 있습니다.
1. 하나 이상의 이미지로 구성된 분산 패턴입니다.
계속 열거하십시오. 이것은 가장 간단한 쌍방 연속성이다. 어수선한 스타일은 엄숙하고 간결하며 소박한 느낌을 주지만, 잘못 처리하면 느슨하고 답답하며 단조롭다.
2. 원 연결 (연속 원이라고도 함) 은 산란점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그것은 같은 크기의 원을 배열하는 원을 뼈대로 한다. 또는 큰 원의 작은 원의 배열; 반원형으로 배열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원과 반원 사이의 간격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서클 간의 자연스러운 조화에 주의를 기울여 상호 고리의 가시로 인한 무질서를 방지해야 한다.
3. 수직형, 무늬의 골형은 수직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방향은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