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듭' 이라는 글자로 뽕밭과 논이 연결되어 있어 기름기가 푸르다. 맹자는 "5 무 () 의 집은 뽕나무이고, 51 명은 옷을 입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양장) 분명히 이것은 풍족하고 자급자족한 가정이다. < P > 식량과 의복 자급은 농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전제조건이지만, 가정의 행복을 표현하기에는 부족한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또 한 마디 덧붙였다. "온 눈에 손자들이 가득하다." " 안거낙업, 게다가 자녀와 손자가 만당하다 보니 더욱 화창하다. 이 시는 대량의 노동력, 번영한 인구, 풍작이 눈앞에 있음을 암시한다. 만족한 행복한 심정을 보이다. < P > 마지막' 벼향철 닭이 울 때' 는 앞은 아름다웠지만 정적인 화면에는 시골 특색이 풍부한 목소리와 맛을 더했다. 정오, 냄비에 쌀이 매혹적인 향기를 풍기고, 점심에는 닭이 몇 번 울렸는데, 일하는 손자들에게 일을 마치고 와서 밥을 먹어야 한다고 말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네 편의 시는 네 폭의 전형적인 농촌 생활 두루마리를 썼는데, 침묵 속에는 생기와 활력이 충만했다. < P > 앞의 두 문장은 정물화처럼 정적인 묘사이다. 필법은 간소하지만 농촌 특유의 조용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각, 청각, 후각을 동원하여 오감으로' 농가악' 의 내용을 생동감 있게 풍부하게 했다. 시에서 우리는 한 노농이 마당에 앉아 사방을 두리번거리는 것을 볼 수 있다. < P > 고대에는 밭에 관한 시가 적지 않았는데, 그중에서도 회자된 가작이 적지 않았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청평악' 은 "풀처마가 낮고 시냇물에 풀이 푸르다" 고 말했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 소년은 호미를 매고 동쪽으로 흐르고, 중소년은 닭장을 짠다. 나는 아이의 죽음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개울에 누워 연꽃을 까고 있다. " 농가 생활의 소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디테일이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신선하다. < P > 그러나 이것은 작가의 관점에서 쓴 것으로 시인의 눈에는 가정의 기쁨이다. 반면' 전' 이라는 시는 노농의 시각에 서서 노농의 눈에는 가정의 행복을 묘사하며 더욱 감동적이다. 아청 시인 영은 이 시를 평가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밭가에는 밭가의 즐거움이 있다. 이른 아침에 닭이 울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어떻게 이런 맛을 알 수 있을까? " 물론 바늘방석에 앉아 까마귀가 법정에 오르기를 기다리는 관원들은 이런 즐거움을 누릴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