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금실록' 에 따르면 여자는 정말' 승마 사격, 농경, 어업사냥' 을 잘하는 민족이다. 그녀가 똑똑한 야수의 종적을 볼 때마다, 그녀는 살금살금 그것을 처형하고 그 고기와 옷을 먹을 수 있었다. 만주족도 모방하여 가죽옷을 즐겨 입지만, 만주족의 풍습에 따라 개가죽을 금지한다. -응?
둘째, 만주족 의상의 지방적 특색도 두드러진다. 추위로 만주족 사람들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자를 쓰는 습관이 있어 한족 남자의' 20 년관' 과 상투를 틀어 옷감과 큰 차이가 있다.
만주족의 모자는' 차갑고 따뜻하다' 는 것이다. 즉 겨울에는 가죽 모자를 쓰고, 춘추에는 따뜻한 모자를 쓰고, 여름에는 잔디 냉모를 쓰고, 모자 꼭대기에는' 붉은 태슬' 이 장식되어 있어 눈에 띄고 화려하다. 첫 번째 단계는 더욱 지방적 특색이 있다. 겨울에 보편적으로 입는 고비풀은 동북에만 있다. 당초 헤투알라 (현재 랴오닝 () 성 신빈현 영릉진) 시대에 누르하치는' 사슴가죽을 차다' 였다.
남성국기 예복
역사적으로 만주족 남자는 말굽 소매 가운을 많이 입고 허리에 허리띠를 매거나 가운에 더블 버클 상의를 입고 여름에는 시원한 모자를 쓰고 겨울에는 지저분한 가죽 모자를 쓴다. 옷은 파란색, 파란색, 갈색 면, 실크, 비단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바짓가랑이에는 파란색 다리 띠가 있고, 발에는 면부츠나 가죽 부츠를 신고 겨울에는 피울라를 신는다.
청나라 초기에는 마에봇을 입은 사람은 팔기 병사들로 제한되었다. 강옹시대가 되자 만주족 남자들이 마에봇을 입는 풍습이 성행하여 젊은이들이 마에봇을 입는 것을 좋아하여 그들의 군사 용기를 과시하였다. 나중에 청제는 승마를 제창했기 때문에 부하 관리들에게 마에봇을 입도록 상을 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원래는 "드레스" 였다. 황제가' 황마에봇' 을 준 것도 큰 영광이다.
여성 국기 스커트
여자들은 발이 긴 치마나 조끼를 즐겨 입는다. 의류는 주로 실크, 비단, 아사, 면마를 소재로 하여 다양한 색상과 도안을 가지고 있다. 치파오의 표면을 한 벌의 패턴으로 수놓은 것도 있고, 치마자락, 소맷부리, 네크라인, 밑단에 섬세한 레이스를 박아 놓은 것도 있다. 발에 흰 양말, 화분 바닥에 수놓은 신발, 바짓가랑이에 녹색, 빨강, 가루 등 다양한 색깔의 다리띠. 너의 머리와 날개를 흔들고, 두 개의 머리나 깃발을 빗어라.
나는 귀걸이, 팔찌, 반지, 머리핀, 벨벳 꽃, 귀밑머리를 즐겨 입는다. 만주족 남녀는 허리나 옷의 큰 치마에 악세사리를 달기를 좋아한다. 남자는 낫, 귀숟가락, 이쑤시개, 안경함, 팬 벨트가 있습니다. 여자는 향 가방과 지갑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비단으로 바느질하고, 색깔이 다양하고, 솜씨가 정교하다. 치파오의 네크라인, 치마자락, 소매 등에서 줄무늬나 채색 이빨을 몇 개 박고 18 의 밑단을 박아 바느질한 치파오가 가장 완벽하다.
확장 데이터:
의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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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대 남이동요동 지역의 만주족 사람들은 천과 가죽을 모두 사용한다. 누르하치가 군대를 이끌고 난 후, 의상이 혼란하여' 상하일률' 현상이 나타났다. 황태극 시대에야 왕관복을 맞춤화하기 시작했다. 입관 후, 황제부터 사병의 옷까지 모두 커스터마이즈되어 넘을 수 없다. 빈둥빈둥 노는 기수의 경우, 모든 남자들은 가운을 입고 새틴이나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재킷과 재킷이 있어서 신해혁명 이전에는 정상이었다.
만주족 여자 치파오는 많이 발전하여 비단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베이징 등지에서' 18 면' 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즉, 18 개의 밑단이 예쁘고 스타일도 넓은 가운 소매가 되어 청조의 패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해혁명 이후 치파오의 스타일은 통통에서 날씬해 긴팔과 반팔로 나뉜다. 끊임없는 개선을 거쳐 대략적인 스타일은 직칼라, 좁은 소매, 오른쪽 가슴, 버클, 허리, 무릎 길이, 양쪽 트임.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만주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