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전 1046 년 서주 설립 초부터' 의식' 형성을 위한 천연 옥토를 제공했다. "의식" 이 싹트기 시작하고, 발전이 성숙해지면서, 결국 고대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기초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주' 는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예의로 여겨진다. 이주' 가 탄생한 후 중화민족은 몽매에서 광명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다.
탄생일로부터' 이주' 는 중국 고대에 가장 추앙받는 예절 모델이 되었으며, 역대 끊임없는 발전과 보완을 거쳐 결국 중화문명의 특색을 지닌' 오례' 를 형성하였다. 이른바' 오례' 는',,,, 군례, 맹례' 로 고대 사회예절 패턴이 정상 궤도에 오르기 시작했다.
오례' 의' 결혼식' 은 잘 알려진' 결혼식' 이다. 결혼 합법화의 상징으로 이 예의는 서주부터 확립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결혼식' 은 4 대 인생 예절 중 하나로 고대 사회 청년 남녀의 개인적인 사사일 뿐만 아니라 두 가족이 손잡고 결혼하는 대사이기도 하다.
인생 4 대 의식 중 하나인' 결혼식' 풍습이 형성되다 1. 결혼 생활 예절
"생, 관, 결혼, 장례식" 은 고대 민간에서 비교적 중시하는 4 대 생명식, 즉 생, 약관, 혼상이며, 거의 모든 생명여정의 모든 단계를 포괄한다. 이런 풍속 예절은 서주부터 형성되어 지금까지 사회 발전 규범으로 여겨져 왔다.
춘추좌전' 작가 좌추명은 "복장의 아름다움은 중국이다. 예의는 크고, 여름이라고 한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공은' 춘추정의와 좌전' 에서도 "중국에는 큰절이 있어 여름이라고 한다" 고 썼다. 도장을 찍는 아름다움이 있는데, 그것을 화라고 한다. " 이 두 문자 기록은 모두 한 가지를 반복해서 강조하고 있다. 중국 문명은 서비스장과 예절이 나타난 후 탄생했다.
2.' 오례' 중의 하나인' 결혼식'
"결혼식" 은 고대 사회의 "오례" 중 하나로, 형성된 이래 현대사회까지 뻗어 왔으며, 이미 3000 여 년의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류가 태어나고 초급 발전 단계에 들어간 후' 성별결합' 을 특징으로 하는 원시' 결혼' 은 모계 사회와 부계 사회의 발전과 축적을 거쳐 서주 시대의' 결혼식' 제도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인류는 원시 사회에 진입하여 고대 부족 연맹의 사회 발전을 경험했고, 그리고 샤이에 최초의 노예 국가를 건립한 후, 기본적으로' 예의' 라는 단어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다. 즉, 이 일련의 역사적 단계는 줄곧' 예의' 진공 상태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서주의 건립과' 이주' 의 형성이 되어서야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의식' 이라는 단어를 각성하기 시작했다. 특히' 오례' 가 탄생한 후' 예절' 이 더욱 규범화되고, 이어 제사, 관혼, 하객, 군, 장례 등 풍습이 본격적으로 예속 범주에 들어가 후대에서 기원했다.
3. "결혼" 은 "혼혼" 또는 "혼인" 이라고도 불린다
결혼' 이라는 단어는 주나라의' 오례' 에서 시작되며, 중국 고대의 풍속예절 체계에 기록되었다. 그러나, 최초의' 결혼' 은 이 단어가 아니다. 고대에' 결혼' 은' 치정' 혹은' 심심' 이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사실 당시의 결혼 풍속과' 조자법' 과 관련이 있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고대 사회의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황혼에 열렸는데, 이것은 사실' 남혼녀 영영, 여자 인남' 이라는 풍습의 유래이자' 혼미' 라는 단어의 진정한 기원이다. 결혼식 팀은 황혼 무렵 여자 집에 도착하고, 신부는 이때 남자와 함께 시댁으로 돌아간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결혼' 이라는 글자의 기원은 고대 황혼 시집가는 풍습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풍속 습관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정현이는 결혼은 일종의' 결혼식'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또는 결혼은 남자가 여자와 결혼하는 과정을 가리킨다.
하지만' 혼혼' 이라는 단어는' 혼인' 의 변종과 발전으로, 결국 더 실용적인' 결혼' 이라는 단어로 대체되었다. 역사 전승에서' 혼인' 이나' 혼인' 대신' 혼인',' 혼인' 을 사용하는 것은' 혼례' 의 풍습에 변화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자' 라는 단어도' 혼인' 이라는 단어에 녹아들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결혼' 자는 사실 문자를 표현하는 실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사실 이것이야말로' 결혼' 이라는 단어의 진정한 의미다. 그러나' 결혼' 과' 결혼식' 이 결합되면 고대 중국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결혼식 풍습이 생겨났다.
중국 고대 결혼식 풍습 중' 세 권의 육례' 는 예로부터 두 가지 정이 서로 기쁘다는 말이었지만 봉건예교의 속박 아래 적혼한 남녀는'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의례하에 결혼할 수밖에 없었다. 두 사람이 결혼 후 아침저녁으로 지내면서 감정이 생기는 것은 배제할 수 없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런 결혼은 곤경에 빠진다.
1. 세 권의 책 선물
서주 시대에는' 남자 30 과 결혼, 여자 20 과 결혼' 이라는 혼인 연령 제도가 시행되었다. 결혼식' 풍습에 따르면' 오례' 중 하나인' 삼서 육례' 는 고대 전통의 결혼식 예절로 정해졌다. "시경 펑웨이 멩" 에는 "내가 강탈당했을 때 아들이 좋은 매체가 없었는데 ... 나는 부끄럽다, 나는 무고하다. 차를 타고 와서 이사를 뇌물로 주세요. "
이 시의 대의는' 네 차로 운전하면 나를 뇌물로 준다' 는 것인데, 사실은 고대 풍속 예절의 진실한 묘사이다. 이른바' 삼서' 란' 육례' 과정에서 사용된 문서, 즉 임명서, 선물서, 인사서를 가리킨다. 이 세 가지 고대 결혼 풍속의 상징적인 도구는 결혼 과정 전반에 걸쳐 절대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업무약정서" 는 주요 역할이 "나길" 인 업무약정서를 가리킨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예서' 는 남자가 선물을 줄 때 사용하는 문서이며, 선물의 종류와 수량은' 예서' 에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영친서' 는 그야말로 신부를 맞이하는 문서이다. 남자는 신부를 맞이할 때 예의를 잃지 않도록' 영빈서' 를 제출해야 한다.
2.' 육례' 가 완비되어야 결혼할 수 있습니다.
(1)' 육례' 결혼 풍속
"육례" 는 복권에 당첨되고, 이름을 묻고, 나지브, 봉급, 초청객, 친영입니다. 육례' 는 고대' 결혼식' 의 기본 풍습으로서 결혼 과정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최초의 청혼부터 결혼까지' 세 권의 육례' 를 빼놓을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사실' 육례' 의' 복권 당첨' 은 중매인에게 혼담을 청하는 것이지만, 일깨우기 전에 상서로운 뜻을 상징하는 선물을 준비한 다음 중매인을 여자 집에 맡기고 좋은 소식을 기다려야 한다. 사실 현대사회에 따르면' 복권 당첨' 의 풍습은 사실상' 청혼' 이라고 한다. 다만 현대사회의 프러포즈보다 더 성대할 뿐이다.
육례' 삼례는 간단히 남녀가 명품을 교환한 뒤 점술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찾아 자신의 사주가 맞는지 알아보고 미신적인 수단을 통해 길흉을 예측하는 것이다. 모두 운이 좋다면' 점괘' 단계에 들어간다.
이른바' 징징' 이란 바로' 선물' 이다. 이때 두 사람의 결혼은 이미 결정되었고, 남자 집은 여자 집에' 선물' 을 주어야 한다. 예기 스혼리 구멍' 에 따르면 "취하는 자, 징집하는 자, 취하는 자. 부과, 쳉. 먼저 돈을 고용하고 나서 결혼하다. " 채용이 끝나면' 초대' 와' 환영' 단계로 들어간다는 뜻이다.
(2)' 세금 징수' 관습은' 육례' 에서 중요하다
이 예의에서 우리는' 정나' 가 고대 결혼 풍속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결혼 전체의 관건인' 징병' 단계에 들어서면 그들의 결혼은 먼지투성이가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고대 한족 결혼 풍속의 중요한 일환으로 징병 후 8 개월 만에 남자는 키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진서" 제 11 권에 따르면, "태강 8 년, 신하 연주: 결혼 수입, 결혼 자보, 가마." 신하들이 군신들을 모아 비단을 모으고, 보보를 추가하고, 말을 타다. 의사는 몽상으로 비단과 양을 묶었다. 사실 이 기록은' 태강' 시대 고대 결혼식의' 큰절' 을 분명히 묘사했다.
서주의' 오례',' 결혼식' 과 고대 결혼 풍속을 보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낭비라고 할 수 있다. 진서 11 기' 에 따르면 결혼 선물은 매우 비싸고 호화롭다. 이는 고대인들의 결혼 풍속에 대한 중시를 또 다른 시각으로 입증할 수 있다.
3. 고대 결혼식의 "축하"
결혼은 서주의' 결혼식' 부터 예제 시대로 접어들었다. 서주에서 현대사회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결혼식' 을 높이 찬양한다. "의식" 은 송나라가 고대 결혼 제도에 가입한 것이다. 사람들이 결혼할 때, 한 리드 보컬이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른다. "한 관리는 한 쌍의 신인을 중시하고 예의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 돈이 있으면 부끄러워하지 않고, 감히 원한다. 클릭합니다
동시에, 어떤 사람들은 "어떤 관원이 선물을 주는 것이 무거우니, 어떤 사람은 감히 받지 못한다" 는 추종도 있을 것이다. 이 두 결혼식의' 축하' 는 고대 결혼 풍속의 예의뿐만 아니라' 정나' 가 고대 결혼 풍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반영한 것이다. 현대사회는 더 이상' 세금' 이라는 이름이 없지만 교묘하게' 채례' 로 대체한다.
민국은 고대 혼인 풍속제도의 속박에서 점차 벗어났지만, 결혼식에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신혼부부가 결혼할 때마다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람들이 "축하합니다" 라고 중얼거린다. "두 성은 결혼하고, 한 쪽은 계약하고, 결혼은 하늘과 땅이 영원하며, 동명이 잘 어울린다. 오늘 불타는 복숭아꽃, 이세이케아를 보세요. 내년에는 과과가 정원에 가득할 겁니다. 백두의 약속으로 홍엽의 동맹을 조사할 수 있도록 홍에게 편지를 쓰고 싶습니다. 이 증명서. "
이 결혼식' 축하사' 는 신인 결혼의 행복에 대한 축복뿐만 아니라 고대 결혼식 풍습과 예의의 기원과 유통을 입증했다. 그중' 두 성의 혼인, 한 집의 약속' 은 사실 고대 혼인 풍속 예절의 핵심이다. 복숭아꽃이 불타고 있다' 와' 파파라치 얼굴 눈물' 이 아름다운 결혼에 대한 최고의 축복이다.
내 의견으로는, 결혼은 예로부터 인류의 지속적인 번식의 상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대 사회에서는 결혼이 적혼한 남녀의 사사로운 일이 아니라 가족, 사회관계, 심지어 정치에 관한 것이었다. 따라서' 무의식의 원인' 을 더욱 유용하게 만들기 위해 고대인들은 그 안에 부가가치를 계속 증가시킬 것이다.
사실 이것도 고대 결혼 예절의 근본 요인이다. 적혼남녀가 고대 결혼의 주역인 것 같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고대 결혼 관습의 속박 아래 결혼의 행복조차 경험하지 못했다. 고대인들은 가족과 혈통의 지속이 고대 청년 남녀 결혼의 중요한 의미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