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난 풍속습관 < P > 일, 명절, 민가, 방언 < P > 설 초창기, 만상이 쇄신했고, 민대는 보통 의식을 거행한다. 집집마다 새로운 춘련을 붙여 연륜의 쇄신과 만물의 봄을 상징한다. 남녀는 노소를 막론하고 새 옷을 입고 라마단, 다주, 설밥을 차려 놓고 천지, 가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아침은 장수면 (국수) 이나 떡을 많이 먹으면' 장수 백세',' 해마다 승진한다' 를 의미한다. 식사 후, 조금 긴 제사 순서, 사당과 어른에게 제사,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축하하며 상서로운 말을 한다. 어른들은 대부분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한다. 객가, 과당, 귤, 호박씨, 빈랑 나무 열매 등이 배합되어 있습니다. , 한 제품만 있으면 됩니다. 세배와 함께 떠나는 풍습도 있는데, 새 옷을 입고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보살의 가호를 구하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살생, 죽 먹기, 고소한 감자 먹기, 배설물 치우기, 울음, 약 먹기, 물건 던지기 등. 좋은 설을 보내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피해야 한다. 명대 이래 푸젠은 설날에 무덤에 오르는 풍습이 있었는데, 특히 이듬해 초 2, 3 학년 때 화문거성은 대부분 노소를 데리고 성묘를 했다. 정월 초넷은 연기일이다. 네가 연결한 몸은 일반적으로 부뚜막 신, 요리사 등 가족 신을 가리킨다. 5 일째 되는 날은 가짜 개방일로 대포가 터졌다. Putian, Xianyou 및 기타 장소는 처음 5 일을 "나이" 로 설정합니다. 명나라의 섣달 그믐날 밤에 일본인들은 기습, 소각, 약탈을 했다고 한다. 다음날 이튿날 적을 쫓아내자 난민들은 다시 일정한 속도로 돌아왔다. 다음 날과 셋째 날, 집집마다 가족들의 시신을 모아 장례를 준비하느라 바삐 세배를 하러 갈 생각이 없었다. 그래서 다음날에는 서로 세배를 방문하는 대신 희생자들에게 제사를 지내기로 약속했다. 넷째 날, 다섯째 날, 그들은 새해 휴가를 보충할 것이다. 그래서 앞으로 Puxian 지역은 매년 초 4 저녁에 설을 보충하고, 그 다음에는 초 5 보를 보충한다. < P > 민남어 민가는 민대 지역에서 널리 퍼지는 민남어로 부르는 민가를 가리키며, 지역 환경, 생활습관, 역사적 변화의 차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형성한다. 풍격의 차이에 따라 민난 민요는 주로 푸젠의 취안저우 () 와 여주 () 로 나뉜다. 취안저우 지역의 민요는 남곡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궁부터 궁까지 변화하는 고음계를 포함해 멜로디는 꾸불꾸불한 선형 리듬을 띠고 있으며, 중속이 다소 느리고 아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주 지역의 민요는 대부분 조식이며 색채가 간단하다. 현지의 비단 노래와 연극도 민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여주 희곡가와 잡동사니가 조식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깃털상과 상조, 선율조의 대비를 형성하고, 색채가 선명하다. < P > 명청 시대에는 취안저우, 여주 등지의 사람들이 대만성으로 대량으로 이민해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닌 민남지방음악을 많이 가져왔다. 이민이 퍼지면서 타이베이, 타이난, 장화조, 항춘조, 이란조 등 지방조가 형성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민요들은 여전히 민남의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대만성 학자들은 통칭하여 복족 민가라고 부른다. 복로민가는 각지에서 풍요롭고 발전하였다. 부로민가가 항춘에 들어간 후 객가의 영향을 받아' 그리움',' 사계절 봄',' 삼여의치',' 우미진' 등 민가를 창작했다. 타이페이에 입성한 후' 타이베이조',' 뚱보 발조',' 용가의 울음' 을 창작했다. 또한, 일부 오래된 민난 민요가 대만성으로 전해진 후, 여러 세대의 가공을 거쳐 상당히 완벽한 곡조를 형성하였다. 대만성의 민남어 민요는 멜로디를 위주로 정교하고 우아하며 단순하고 매끄럽고 명랑하며 친근하고 감동적이다. 민남민가의 노래 내용은 동요, 발라드, 서사가, 제사가, 노동가 등 광범위합니다. < P > 민남어는 푸젠성 민남지역에서 형성되고 발전했다. 주로 북방 중원인들이 각기 다른 역사시기에 전란, 반전란 또는 기근을 피하기 위해 여러 차례 남쪽으로 이주한 뒤 민남지역에 진입하여 형성된 것이다. 중원과 현지 원주민 언어의 교류 융합 과정에서 중원 중국어는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며 원주민 언어의 융합이다. 원주민 언어의 일부 성분도 흡수했지만 결국 중국어를 주체로 하는 민남어가 형성되었다. < P > 명말 청초에 정성공이 푸젠인과 객가를 대만으로 이끌면서 민남어가 대만성에서 가장 중요한 언어가 되었다. 국내 분포의 경우 민남어는 지방민남어, 대만성 민남어, 조산민남어, 레경민남어, 절강민남어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지역 내 다른 방언의 영향과 시간의 추이로 인해 5 대 민남어는 약간 다르다. 그중 민남어와 대만성 방언이 가장 가깝고 차이가 거의 없다. 대만의 약 75% 가 민남어를 한다. 둘째, 객가 말과 산지어. < P > 둘째, 주거, 결혼 풍속, 조상 숭배 < P > 민난의 건축 구조는 일반적으로 지붕이 가장 높은 정청으로, 2, 3 입구의 정원을 중심으로 양쪽이 가로로 대칭을 이루고, 막대울타리가 있어 각각 양쪽으로 발전한다. 왼쪽의 큰 방과 오른쪽의 두 번째 방. 좌우 집 뒤가 약간 낮다. 본전이 증축된 집은 구불한 용처럼, 따라서' 환룡' 이라고 불린다. 이런 수평 조합의 보호실은 민남 연안의 무더운 기후 조건에 가장 적합하다. 취안저우 도시 민가에 세로로 길고 좁은 작은 집이 있는데, 긴 수건처럼 생겼기 때문에 흔히' 수건' 이라고 불린다. 샤먼에는 또 다른' 기루식' 민가가 있다. 그 집은 낮고 작으며, 문이 많고, 꼭대기는 평평한 집이어서 사람이 갈 수 있다. 혜안 등지에서는 화강암이 많이 생산되는데, 대부분 화강암으로 만든 완전 석두 구조의 주택으로 공예가 독특하고 풍격이 독특하여 민남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 P > 민남 민가의 독특한 스타일은 특히 지붕에 나타난다. 메인 능선의 양끝은 날아오르는 제비집 같고, 중간은 평평하여 송대곡 정상의 전통적 의미를 표현했다. 민남 민가의 문도 상당히 정미하다. 문은 반드시 중심에 있어야 하고, 먼 곳으로 깊숙이 들어가 청당을 형성하여 큰 허공 층을 조성하고, 건물의 형체 변화를 늘려야 한다. < P > 민남의 결혼식 풍습에는 결혼식 전 코스에 붉은 실을 매는 풍습이 있다. 이 풍습은 마스코트로서' 한마음 한마음 한뜻으로 백년해로' 라는 아름다운 뜻으로 결혼식 과정을 관통한다.
빨간 실크의 첫 사용은 프러포즈할 때였다. 동반되는 만남식에서 남자는 소포 밖에서 빨간 실로 묶거나 빨간 선으로 대체할 수 있다. 여자 집에 들어갈 때 로비의 눈에 띄는 위치에 놓아 길조를 표시하다. 쌍방이 모두 결혼에 만족할 때, 그다음은 결혼 날짜를 선택하는 것이다. 흔히' 날을 택한다' 라고 한다. 택일' 이란 남자가 양측이 존중하고 신뢰하는 친척을 사절로 선택해 여성이 여자의' 생신' 을 제시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생진" 을 다 썼으면 빨간 종이로 싸서 안에 붉은 실을 넣어서 남자가' 생시에 어울리고 날을 택하라' 는 뜻을 가지고 좋은 인연을 맺게 해야 한다. < P > 결혼식 당일 양측은 서로 증여한 많은 선물에 빨간 비단실 한 장과 빨간 작은 종이 한 장을 매야 한다. 오토바이, 냉장고, 작은 가위, 생선, 고기, 면 등 신선한 음식부터 과자, 사탕, 담배 등 말린 과일 부식이 들어 있는 선물 상자까지 심지어 쌍방이 선물한 모든 선물 (크고 작은 빨간 봉투 포함) 도 진지하고 모호하지 않게 해야 한다. < P > 결혼식에서 양쪽 대청에는 결혼 대련을 붙이는 것 외에도 청당과 새집의 문 눈썹에 빨간 쪽지와 붉은 실로 만든 장식품을 붙여서 상서로움을 추구해야 한다. 정말 명실상부한' 천리 인연선' 입니다. < P > 민간 이야기에 따르면 예로부터' 천리 인연선' 이 있었다. 결혼을 관장하는 노인이 있다. 단 하나의 빨간 선만이 이 두 사람의 발을 넘어뜨릴 운명이다. 너희 두 가족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나라를 갈라놓으니, 결국 부부가 될 기회가 있을 것이다. 노인이 달빛에 붉은 선을 묶을 필요가 없다면, 더 이상 함께 있을 수 없다. 오늘날 민남에서 보존한 붉은 실을 묶는 풍습은 이미 드물다. < P > 음력 3 월 초 3 일, 민남과 대만성에는 조상을 제사하는 낡은 풍습이 있어' 3 월절' 이라고 불린다. 조상을 제사할 때 사람들은 먼저 사당이나 집에서 조상을 제사한 다음 산에 올라가 성묘를 해야 한다. 묘지에 도착한 후, 그들은 먼저' 토지신' 을 제사해야 한다. 그런 다음 그들은 조상의 묘지에 종이를 눌러 제사를 지내며 무덤을 채우고 붉은 잉크로 칠해 자손이 조상의 은혜를 잊지 않을 것임을 보여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만성 동포들은 그들의 조상의 풍습을 해협 건너편으로 가져갔고, 그들은 오늘도 여전히 이러한 풍습을 따르고 있다. < P > 옷: < P > 친구나 친구의 친척은 장례식에서 빨강, 꽃, 화려한 옷을 입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옷을 몸에 입고 수선하지 마세요.
옷은 말린 후 놓지 않고 바로 입지 마세요.
거꾸로 입는 것을 피하세요.
양잠은' 재능' 이 아니라' 요정' 이라고 말해야 한다. < P > 먹어: < P > 어부에 손님으로 가서 밥을 먹을 때 생선을 뒤집지 않도록 하세요.
생일 때 젓가락으로 국수를 자르지 마세요. < P > 설 명절에 증기선, 증기를 만들 때 어린이나 다른 사람이 난로를 가리키거나 큰 소리로 말하거나' 뚱뚱하다' 와' 뚱뚱하지 않다' 고 추측하는 것을 금지한다. 임산부는 생강, 게, 토끼를 먹지 말아야 한다. < P > 젓가락을 밥그릇에 넣지 마세요.
아이는 밥을 먹을 때나 밥 먹기 전에 젓가락으로 그릇을 두드리지 말아야 한다.
생방송:
잠자기 전에 세수하지 마세요.
커버 금기: "궁전 앞 사당 뒤".
거울은 침대를 마주해서는 안 된다.
침대는 상단 캐비닛, 빔 또는 조명 아래에 두지 마십시오.
좋습니다:
밖에 나가서 구아노가 머리에 떨어지는 것은 정말 불길한 일입니다. 만약 네가 불행하다면, 서둘러 운수를 바꿔서 재해를 없애야 한다: 돼지 발국수 한 그릇을 먹어라. < P > 외출할 때 아이들은 밤에 귀가 잘리지 않도록 손가락을 사용하지 않는다.
선물:
수건, 팬, 가위, 우산을 주지 마세요.
취안저우 방언의' 수건' 은' 뿌리' 와 동음이다. 속담에' 수건이 지금 잘랐다' 는 말이 있다. 장례식이 끝난 후에는 애도자와 사망자 사이의 관계를 "단절" 하기 위해 애도자에게 수건을 보내야 한다. 그래서 평소에 다른 사람에게 수건을 보내면 불길한 장례나 단절을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팬은 여름에만 식히고 늦가을에는 버린다. 취안저우 사투리에서' 범' 과' 참조' 가 함께 발음한다. 부채를 보내고 만나지 않는다는 말이 있어' 팬' 을 선물로 금합니다. < P > 가위는 항상' 한 칼로 두 번 부러진다',' 한 칼로 두 번 부러진다' 는 것을 떠올리게 한다. 선물자가 수령인과의 외교관계를 끊는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선물로도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다. < P > 북방의 어떤 곳에서는 시계를 보내는 것을 금지한다. 왜냐하면' 시계' 와' 끝' 은 해음이기 때문이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이런 금기가 없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결혼할 때 다른 사람이 보낸 시계를 상당히 눈에 띄는 곳에 두는 경우가 많았다.
제외 : 우산도 선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우산" 과 "3" 은 취안저우 방언에서 동음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