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리오네트 인형
인형은 일종의 오래된 전통 인형극이다. 공연할 때 연예인은 선으로 인형을 잡아당겨 동작을 공연한다. 역사 문화 명성 취안저우 테선 인형극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고대에는 "실크 인형" 이라고 불렸는데, 일명 "실크 연극" 이라고도 불린다. 현지인들은 일반적으로 갑술이라고 불리며 민남어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오래되고 희귀한 전통극으로 수백 년 동안 안정적이고 완벽한 공연 규범과 700 여 편의 전통극을 형성했다.
2. 지팡이가 달린 인형
나무꾼은 현지의 전통 연극이다. 고대에는' 막대기 인형' 이라고 불렸는데, 나무 막대기로 통제했다. 속이 텅 비어 눈과 입이 움직일 수 있고 목 밑에 막대기나 대나무 장대가 연결되어 있다. 연기자는 한 손에 조이스틱 두 개를 들고 공연을 하기 때문에' 인형 들기' 라고도 한다. 지팡이 인형의 경우, 큰, 중간, 작은 세 가지가 있으며, 각기 다른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각각 특색이 있다.
3. 포대 인형
포대 인형극은 일명 손바닥 속 인형극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푸젠성의 지방 전통 연극이다. "장주현지" 에 따르면 송대 롱서 지역에는 인형극이 있다고 한다. 청중엽 이후 인형 가방이 성행하였다. 항일전쟁 전에 롱시, 장포, 해성, 창태 등 현향에는 모두 전문이나 아마추어 극단이 있었다. 오랫동안 그것은 민남인의 혈육과 연결되어 그들의 정신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인형극의 기원
중국 인형예술은 중국 예술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기예가 뛰어나다. 중국 인형이 진정으로 예술이 된 것도 극적인 특징 때문이다. 사람들은 인형을 매개로,' 노래와 춤으로 이야기를 한다' 는 것이다.
인형 예술은 인형을 표현 매체로 하는 것이다. 인형이 어떻게 생겨났는지는 아직 정론이 없다. 하남 안양 은허 출토 노예 도용, 춘추전국시대에 목초를 발견하였다. 장사마왕두서한묘에서 출토된 음악인형과 가무인형은 공예, 종류, 조형기준 등에서 전대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것이 최초의 인형입니다. 공예에서 공연까지, 즉 의식에서 경사스러운 오락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979 년 산둥 성 레이시현 이원향대수촌에서 높은 193 cm 의 대형 인형이 출토되었다. 그 사지는 13 개의 나무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절은 움직이고, 잘 앉고, 잘 서 있고, 무릎을 잘 꿇는다. 그것의 발견은 한편으로는 인형이 장례에서 오락으로 바뀌는 것을 반영한다. 이어 인형 제작이 실물과 다르지 않고 활동이 풍부한 상태에 이르렀으며 인형극의 싹을 위한 탄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 인형예술이 "인형에서 유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인형이 진정으로 예술이 된 것도 극적인 특징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