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위 빈 뽕나무, 즉 핵 썩은 뽕나무. 고대 문헌에 따르면 낙양이수 유역에는 공산강이라는 곳이 있는데, 아마도 공산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두강이 양조한 술은' 이주' 라고 하는데, 즉 양조 원료는 흑이 위주이다. 흑종초는 수수의 일종으로 낙양 산간 지역에서 야생으로 고대 선민이 중요한 작물로 재배한 것이다. < P > 두강은 술을 잘 담그고, 양조 기술은 상당히 신경을 쓴다. 두문' 에 기재된' 오기육법' 은 두강의 양조 비법이라고 한다. 그것은 양조용 검은 매쉬가 성숙해야 하고, 곡은 제때에 던져야 하고, 물에 담가 깨끗하게 해야 하며, 샘물을 사용해야 하며, 양조기구는 정교하고, 온도는 적당해야 한다. 민간에서 전창한 술 노래 한 곡은 두강이 전해 내려온 것이라고 한다. 가사는 "삼경에 냄새를 맡고, 일출 소주는 왕성하고, 오후에는 사육하고, 일몰은 곡식과 술을 섞는다" 고 말했다. 즉, 버블링 과정에서, 우리는 언제 재료를 넣을지, 언제 발포할지 매우 신경을 쓴다. < P > 술은 하로 지역에서 생산된 후 넓고 심오한 하로 문화에 녹아들었다. 주공은 낙양에서 금주령, 즉' 술' 을 반포했지만, 그는 완전히 술을 금주하는 것이 아니라 주례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주조의 오례는 모두 술을 빼놓을 수 없었다. 현존하는' 시경' 은 공자가 편집했다고 하지만 공자가 편집하기 전의' 시' 는 실제로 낙양이 수집한 공식 문헌이라고 한다. 이 시들 중에서 술이 대부분의 편폭을 차지한다. < P > 두강 고향, 두강 양조지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또한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이기도 하다. < P > 두강의 고향, 두강촌이라고 합니다. 두 곳이 있습니다. 모두 낙양에 있습니다. 하나는 낙양 구시 가지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강촌, 민국시대 이건인이 지은 것은 낙양시 서부, 일명 두촌, 두강고리에 위치해 있다. 여양현에 위치한 최초의 두강촌의 기록은' 명만력지리 여주 전지지' 라는 책에서 "두강촌, 이양 북쪽 51 리, 두강양조소 소재지" 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두강묘, 두강묘 등의 유적이 있다. < P > 두강와인은 중국 와인 생산업체이고 낙양은 중국 술 문화의 고향이다. 낙양 역대의 양조 기예를 총결하고 낙양주 문화의 내포를 발굴하는 것은 우리의 신성한 사명이다. < P > 선사시대 < P > 는 오천년 최초의 중화문명인 선사시대 이전에 원시 부족들이 채집한 야생과를 장기간 보관한 뒤 곰팡이가 피어 술 냄새를 풍겼다. 예비 시식 후, 그들은 금형에서 흘러나오는 물도 맛있다고 생각하여 양조문화를 시작했다. 원시 사회에서는 양조가 중국에서 이미 매우 유행하고 있다. 고대에 술은 여과되지 않은 매쉬액으로, 반죽과 반액액을 띠고 있었다. 이런 술은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고 먹기에 쓰이기 때문에 마시는 기구는 일반적으로 그릇이나 그릇과 같은 그릇이다. < P > 하조 < P > 하조 술문화가 성행하여 상인들이 술을 잘 마신다. 하조에는 작이라는 술기가 있는데, 이는 중국에서 알려진 최초의 청동기로 중국 역사상 구체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두강 조주' 가 있다. 두강은 하조의 다섯 번째 왕으로서 직접 술을 빚었는데, 당시 사람들이 술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었다. 지난 11 월 마을 사람들은 현지 학교에서 음주 의식을 거행했다. "9 월 서리를 씻고 11 월 친구는 어린 양을 죽이기 좋아하고, 매일 상조하며, 끝없는 수명을 말한다." 이 시는 하조의 술 문화를 충분히 보여 준다. < P > 상조 < P > 상대 양조업이 발달하여 청동기 제작 기술이 향상되어 중국의 술기가 전례 없는 번영에 이르렀다. 완벽한 양조 경험을 통해 술기를 만들어 생계를 이어가는' 장수씨' 와' 위수씨' 씨족이 등장했다. 당시에는 술, 병 등의 주류가 있었는데, 음주 풍조가 매우 흥성했는데, 특히 귀족들 사이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대량의 음주가 상인 통치자의 주의를 끌었다. 주왕은 술못을 만들고, 술은 온종일 미인과 함께 상조의' 주색 문화' 를 남겼다. < P > 주대 < P > 주조는' 주례' 와' 주덕' 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술을 제한하는 것은 주로 제사에 쓰이기 때문에' 주제 문화' 가 등장했다. 주례는 주대에서 가장 엄격한 예절이 되었고, 주대의 시골 음주 풍습은 시골 의사와 처사 성현을 손님으로 삼았다. 술, 특히 노인들은 매우 대범하다. "61 명 삼두, 71 명 사두, 81 명 오두, 91 명 육두." 노인을 공경하는 민속은 술을 주체로 하는 민속활동에서 남김없이 드러났다. 이것은 저우 왕조의 "와인 문화" 입니다. 춘추전국시대 < P > 춘추전국시대에는 철공구 사용으로 생산 기술이 크게 향상되었다. 농민들은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것보다 밭을 갈고 나무를 심고, 양귀비를 많이 결혼하는 것이 낫다" 며, 생산 적극성이 높아지고 생산성이 크게 발전하며 물질적 부가 크게 증가했다. 이것은 술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하기 때문에 춘추전국시대의 문헌에는 술에 관한 기록이 많이 들어 있다. < P >' 논어':' 옛날에 군자가 마셔도 마셔요.' " < P >' 시경 7 월 정풍': "11 월 벼가 수확하기 때문에 춘주로 눈썹을 축하한다." < P > "시경 소야 길일": "고객이 돌보다." 이, 술 한 종류, 단 술이에요. < P > "예기 월령": "하몽월, 천자 음주, 예악." 년' 은 다시 양조한 술로, 음악과 함께 마시는 술로, 성대한 행사에서 마시는 것을 의미한다.
' 예기 옥조류': "무릇 존경은 원주를 주고, 군자만 주고, 야인만 주고, 모두 술을 준다. 의사는 나무를 존경하고, 사경은 나무를 사용한다. " 상원주, 향수를 띠는 것은 네가 독점적으로 마시는 술이다. 춘추시대에 중국인과 야인은 일반인을 가리킨다. 야인에게 모든 술을 지불한다는 것은 그들이 보통 밥을 먹게 하고 보통 술을 마시게 한다는 뜻이다. 나무와 금주는 술잔의 등급이다. < P > 상주에서 춘추전국, 특히 북방의 유목민족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술그릇은 주로 청동제품이다. 양조 기술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술의 질도 크게 향상되었다. 마시는 방법은 양조 한 와인을 청동 바닥 주전자에 넣은 다음 청동 숟가락으로 떠서 청동 컵에 넣어 마시는 것입니다. 진한시대 < P > 진나라 경제의 번영에 따라 양조업도 자연스럽게 번영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일종의' 주정문화' 가 나타났고, 통치자는' 정치' 의 높이에서 술을 반복적으로 금주하며, 절욕을 제창하여 식량 소비를 줄이고, 결국 여러 차례 금지했다. 한대에 이르러 술에 대한 인식이 더욱 넓어지고, 술의 용도도 광범위하게 확장되었다. 동한 명의인 장중경은 술로 병을 치료하여 수준이 상당히 높다. 조화로운 인륜, 제사신조는 한대 주문화의 기본 기능이며, 낙을 근본으로 하는 것은 한대 주문화의 정신적 핵심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술 문화에서' 의식' 의 색채가 갈수록 짙어지고, 주례가 엄격하다. 동한 말년에 술 문화는 음악 위주에서 슬픔 위주로 바뀌었다. < P > 한대에 이르러 음주는 점차 각종 명절과 연계되어 독특한 음주일을 형성하고, 술곡의 종류도 많아졌다. 한나라 음주는 일반적으로 바닥에 앉아 있고, 술병은 바닥 중간에 놓고, 숟가락과 술도구는 바닥에 놓아서 짧고 뚱뚱하다. < P > 삼국 시대 < P > 삼국 시대는 중국 술 문화의 발전 시기로서 공예, 원료, 종류 등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삼국시대 술바람이 매우 성행하여 사납고 술을 좋아했다. 타오 씨는 삼국주풍을 논평하면서 "삼국시대 음주풍이 꽤 성했고, 남정에는 삼야라는 호칭이 있었고, 석에는 여름음료가 있었다" 는 말을 인용했다. 술을 권하는 삼국의 바람도 상당히 강하고 술을 마시는 수단도 치열하다. 위진 남북조 < P > 진한시대에는 금주를 제창했다. 위진 시대에야 술이 합법적인 지위를 갖게 되었고, 사람들은 비로소 자유롭게 술을 빚는 것을 허락받았다. 몰래 술을 남용하는 현상은 상당히 보편적이어서, 술시장이 매우 번영하였다. 주세는 국가의 재원 중 하나가 되어' 주재문화' 를 갖게 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명사들이 호음하였다. 알코올의 도움으로 사람들은 삶에 대한 느낌, 사회에 대한 걱정, 역사에 대한 감탄을 표현했다. 술의 기능이 사람의 마음에 잠입하여 술의 문화적 내포를 넓혔다. < P > 위진 시대가 되자 침대에 앉아 유행하기 시작했고 술그릇도 얇아졌다. 또한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곡수 행운' 풍습이 생겨 술의 전진을 촉진시켰다. < P > 수당 시대 < P > 당송주문화는 술과 문인의 밀접한 관계이다. 당대의 시가의 번영은 술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켜 휘황찬란한' 술장 문화' 가 나타났다. 술과 시, 술과 음악, 술과 서예, 술과 예술, 술과 그림 등. , 서로 조화를 이루며, 한창이다. 당대는 중국 술문화가 고도로 발전한 시기로, 술문화가 넓고 심오하며 다채롭고 찬란하다. 술촉진시' 는 당대의 가장 농축되고 가장 체현된 문화이다. 술은 시인의 시를 높여서 그의 시에 내면화되고, 술도 물질적인 수준에서 정신적인 수준으로 올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술 문화는 당시에서 충분히 양조되어 맛이 부드럽고 부드럽다. 당대에 이르러 주점 수가 날로 늘어, 주문화는 중국인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었다.
당나라 사람들은' 술 부귀기' 를 주장했다. 술을 마시는 방식은 식후 (식후) 에서' 식후 음주',' 식후 음주',' 닭을 요리해 먹고, 식후 음주' 라고 불린다. 그때 술을 마시는 방식은 다 먹고 마시고, 먹고 마시며 즐거워하며, 쉽게 취하지 않고, 술을 통해 더 많은 즐거움을 얻을 수 있었다. < P > 송요김원 < P > 송대주문화는 당대의 술문화의 지속과 발전으로 당대의 술문화보다 더 풍부하고 현재의 술문화에 더 가깝다. 주업이 번창하여 호텔이 도처에 널려 있다. 송대 호텔은 명품의 문화적 개성을 강조한다. 김대의 북방 민족은 호음과 진한 술문화로 유명하지만 김대에는 주전자를 태우는 술문화가 있다. 원대에 소주가 나타났다. 또한 증류법은 송대에서 발명되었으며, 그때부터 백주는 중국인들이 마시는 주요 술이 되었다. < P > 명청 2 대 < P > 명나라 봉기가 끊이지 않고 청나라가 외적의 침입에 저항하지 않고 백성들이 사방으로 이주하여 고생을 피하며 지역문화의 형성이' 술문화' 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명청 이후 술은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료가 되었다. 설 명절을 맞아' 특주' 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예컨대 설날에 고추백주를 마시고, 정월 15 분에 술을 붓고, 단오절에 창포주를 마시고, 추석에는 계화주를 마시고, 중양은 국화주를 마신다. 청대에는 "술은 고향이고 자본은 최고다" 는 말이 있다. 당시 베이징의 달관귀인은 황주를 숭상했고, 중하층은 가격이 저렴하고 향기가 풍부한 소주를 선호했다. < P > 명청시기는 중국이 술꾼 역할을 하는 또 다른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음주는 특히' 진' 자를 중시하고, 진을 술성으로 하면,' 술이 좋을수록 좋다' 고 한다. 게다가 술길은 수양성의 경지로 밀려나고, 술은 가지각양각색이다. 세상 만물, 인물, 화초, 어충, 시사가부, 희곡 소설, 계절풍속, 질서 정연한 것, 그중에서도 야단, 중국의 술문화를 고아한 전당에서 통속적인 민간으로 밀고, 명사군자의 유행에서 거리골목의 취미로 밀어 넣었다. 일반 음주를 술, 배음기, 술령, 술을 마실 수 있는 숭고한 지위로 끌어올리다. < P > 신중국이 성립된 후 < P > 현재 술문화의 핵심은' 술인 문화' 다. 사람들의 술행위는 더욱 보편화되고, 술은 사람의 운명과 더욱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술은 사람들의 생활에 광범위하게 녹아들어' 생활' 에 가까운 술문화는 전례 없는 풍요와 발전을 이루었다. 생일 파티, 결혼식 파티, 장례식 파티 등. , 그리고 관련 술풍속과 주례가 생활의 내용이 되었다. < P > 술문화 < P > 술문화는 중국 음식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술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음식 중 하나이며, 그 역사는 거의 인류 문화사에서 시작된다. 술이 등장한 이래 일종의 물질문화로서 술의 형태는 다양하며, 그 발전 과정은 경제 발전사와 동기화되어 있다. 그리고 술은 단지 음식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문화적 가치도 있다. 정신문화로서, 그것은 사회정치생활, 문학예술, 심지어 사람들의 생활태도, 심미정취 등 여러 방면에 나타난다. 이런 의미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마시는 것이다. < P > 중국-와인의 고향 < P > 중국은 탁립세계의 문명고국이자 와인의 고향이다. 중화민족의 오천년 역사에서 술과 주문화는 줄곧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술은 특별한 음식이다. 그것은 물질에 속하지만 동시에 사람들의 정신생활에 녹아들었다. 술 문화는 특수한 문화 형태로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그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문명사에서 술은 사회 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스며들었다. 우선 중국은 농업 기반 국가이기 때문에 모든 정치 경제 활동은 농업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의 술은 대부분 식량으로 양조되고, 술은 농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농업 경제의 일부가 된다. 식량 생산의 번영은 주업의 흥망의 청우계이다. 각 왕조의 통치자들은 식량 수확에 따라 금지령을 반포하거나 개방하여 술 생산을 조절하여 인민의 식량을 보증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주업의 번영이 현지 사회의 생활수준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술은 사회경제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무제 시절 국가주전매 정책을 실시한 이후 양조업에서 징수한 주전매료나 특별세가 국가 재정수입의 주요 원천 중 하나가 되었다. 술세수입도 역사의 군비와 전쟁과 직결되어 국가의 생사와 직결된다. 일부 왕조에서는 주세 (또는 술의 전매 수입) 도 부역 및 기타 형태의 세금과 관련이 있다. 술의 후한 이윤은 왕왕 국가, 상인, 부자가 쟁탈하는 비계가 된다. 각기 다른 주정의 교체는 각 업종의 실력 대비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주령의 발표는 왕대교체, 제왕교체, 그리고 몇몇 중대한 왕실 활동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술은 특별한 상품으로서 사람들의 생활에 풍부한 색채를 더했다. 중국 고대인들은 술의 작용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치료용 술, 연금용 술, 선물용 술. 수천 년 동안 술은 이 세 가지 이상의 역할을 해 왔으며, 적어도 술은 즐거움을 주고, 술은 근심을 잊고, 술은 담담하게 한다. < P > 주신정신 < P > 술은 인류문화의 오랜 역사에서 객관적인 물질적 존재이자 문화적 상징, 즉 주신정신의 상징이다.
중국에서 술신정신은 도가 철학에서 유래했다. 주앙 저우 (Zhuang Zhou) 는 내가 하나가 되고, 하늘과 사람이 하나가 되고, 생사가 하나가 된다고 주장했다. Zhuang Zhou 는 절대 자유의 노래를 부르고, "물놀이", "바다", "사물이없는 땅" Zhuangzi 가 속박 된 천리마보다는 진흙 연못에서 머리를 흔드는 자유로운 거북이가 될 것을 옹호했습니다. 중국 주신정신의 정수는 절대자유를 추구하고 생사영욕의 이익을 잊는 데 있다.
와인의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