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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의학; 댄스 리듬 문화적 의미 (원인); < P > 소개: < P >' 풍속 이통' 에 기재된' 베니어 짜기, 염색초, 오색옷 입기' 는 화요인의 근면과 지혜를 보여준다. 필자는 융회에서 자랐고, 서남화허리 춤의 무대 작품 연구를 주요 연구 방향으로 하여 서남화허리 춤의 기원, 리듬, 형태, 특징, 무대 작품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희망하고 있다. 필자는 조사 연구 과정에서 전문적인 정리와 연구가 부족해 화요민가와 의상에 비해 참고할 수 있는 연구 성과를 찾기가 거의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때문에 대중 앞에 나타난 화허리춤 작품의 동질화 현상이 심각하고 동적 리듬 특성이 모호하다. 산시 남화허리 춤 온톨로지에 대한 연구가 시급하다고 말해야 한다. 편집 전공인 대학원생으로서 필자는 책임이 중대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따라서 이 글은 서남 화허리 춤의 동적 법칙에 대해 초보적으로 토론할 계획이다. < P > 1, 서남화허리춤과 그 기본 유형 < P > 화요는 호남 서남복지요족의 한 가지로, 주로 후난 () 성 융회 (), 황포 () 두 현의 경계에 있는 융회현 호형산요족 향에 분포한다. 고한지역에 위치하여 산에 의지하여 거주하고, 독특한 지리적 위치와 독특한 역사 문화가 그 독특한 민족 무용 리듬을 낳고 있기 때문이다. 화허리 춤은 민속과 생활 생산 동작 위주로 화허리 사람들의 순박하고 대범한 개성적 특징을 표현했다. < P > 관련 문헌과 들판 조사를 빗어 보면 남서남의 꽃허리 춤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꽃허리 춤 전통기예' 꽃 따기' 와 관련된 춤, 하나는 명절 풍습과 관련된 춤, 셋째는' 허리산' 을 찬양하는 위주의 춤이다. < P > (1) 화요의 전통기예' 채화' 와 관련된 춤 < P > 화요는 독특한 의상과 밝은 색채, 특히 화요녀가 꽃을 따는 절묘한 기예로' 화요오' 라고 불린다. 꽃을 따는 것은 화요 처녀 특유의 전통 수공예 기술이자 화요 처녀의 일생의 필수 과목이다. 꽃을 꺾지 못하는 여자는 결혼할 수 없다는 소문이 민간에 돌고 있다. 이로써 화요인의 마음속에서 꽃을 꺾는 특수한 지위를 알 수 있다. < P > 화요 아가씨는 치마, 다리 끈, 바짓가랑이, 벨트, 소매, 재킷, 터번, 나시, 앞치마 등 화요 의상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후아 야오 소녀 자신이 선택한 것입니다. 꽃을 따는 것은 주로 그녀의 독특한 상상력을 통해 조상이 물려받은 재봉 기예를 결합하여 검은 치마에서 모양이 다른 아름다운 도안을 골라내는 것이다. 패턴은 꽃과 새 물고기 벌레, 푸른 하늘, 신수 등이 될 수 있다. 꽃허리꽃 따기는 역사가 유구하다. 글이 없고 언어기록만 있는 화요인에게 화요채화 치마는 독특한 방식으로 쓰여졌다. 몸에 착용한 역사책은 도안이 복잡하고 간단하며 좌우 대칭으로 강한 민족적 특색과 향토적인 분위기를 드러낸다. < P > 화요의 전통기예' 채화' 와 관련된 무용극 작품으로는' 화요처녀',' 화요모' 등이 있는데, 그 중 전형적인 동작은 손동작 위주로 바늘 꿰기, 고리손, 당기기, 당기기 등이 있다. 화요의 꽃에 대한 선택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화요소녀의 내면에 대한 동경이며, 화요인의 행복한 생활에 대한 추구이다. 제 12 회 중국 무용' 호화상' 민족 민간 무용 참가작' 화허리녀' 는 화허리극 전통 채화 기예와' 딸박스' 주제를 충분히 발굴하고 활용했다. 작품은' 짧음' 과' 떨림' 을 댄스 창작과 발전의 요소로 화허리녀의 열정이 분방하고 근면한 성격,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그녀의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 P > 화요의 독특한' 신부 논의' 절에서 춤' 채화' 는 필수 프로그램이다. 화요인은 춤을 통해 자신의 민족 의상을 선보이며 자신의 민족 문화 자신감과 민족 자신감을 과시했다.
(2) 명절 풍습과 관련된 춤
중국 각 민족의 특색 명절은 각자의 문화적 함의와 정신신앙을 대표한다. 화요는 역사와 문화가 유구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민족 명절이 있다. 화요는 요족의 한 지계이지만 요족의 다른 지계와는 다르다. 그들은 요족의 전통 왕반절일 뿐, 자신의 민족 특유의 세 가지 전통 명절, 즉' 구걸상' 과 두 개의' 구걸귀인' 만 인정한다. 축제 당일 화요 남녀는 가장 성대한 화요 의상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호랑이형 산요족 향으로 가서 성대한 행사에 참가한다. 낮에 그들은 시장에 가서 집합 장소에서 연극을 볼 것이다. 밤이 되면 집집마다 모닥불을 둘러싸고 노래와 춤을 추며 시끌벅적하다. 오리지널 댄스' 쾌락구애' 는 화요의' 구애' 절을 주제로 농후한 화요절 풍속을 반영한 고전 작품으로 명절에 남녀가 노래하고 춤을 추는 장면을 보여준다.
화요의 결혼 풍속도 특별하다. 화요 결혼 풍속' 3 부작은' 진흙',' 튀김 껍질',' 깊은 싸움' 으로 나뉜다. 전통 민간 무용' 타오 타오' 는 화요 결혼 풍속' 타오 타오' 라는 재미있는 풍습 요소를 이용하여 창조되었다. 도타오' 는' 엉덩이' 라고도 불리며 화요의 결혼식을 축하하는 일종의 오락 방식이다. 신혼의 밤, 긴 밤을 보내기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배웅하는 하객들이 모닥불 옆에 줄지어 앉아 있고, 한 무리의 화요 아가씨들이 노래를 부르며 엉덩이로 앉아 있는 남자의 다리를 순차적으로 밟았다. 여자는 한 남자를 좋아한다. 만약 그녀가 그의 허벅지에 심하게 걸려 있거나 오랫동안 걸려 넘어지면. 서너 명의 여학생이 번갈아 가며 한 남자의 허벅지를 걷어차 줄 수 있다. 더 세게 찼을 수록, 이 남자는 여자 마음속의 무게가 더 무거워졌다. < P > (3)' 요산' 을 찬양하는 춤 < P > 은 오랫동안 산속에 살면서 평생 산과 함께 살았다. 화요인의 마음속에서 산은 사람이 있는 곳이고, 산은 어머니를 키우고, 어머니를 포용하고, 어머니를 키우는 것과 같다. 산에 대한 그들의 감정은 하늘보다 높고 수심이 깊기 때문에 근면하고 지혜로운 화요인은' 요산' 과 관련된 많은 춤을 창작했다. 예를 들면 저자가 채풍을 통해 창작한 무대 무용작품' 요산정',' 요산월색',' 요산죽운' 과 같다. 이 춤들은 요산의 풍경이나 매력을 묘사하지만, 화요인의 대산에 대한 희망과 권리를 표현하고 있다. < P > 2, 서남 꽃허리 춤의 기본 리듬 < P > 댄스 리듬은 댄스 스타일 형성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요족 전통 무용 리듬은 장고무를 위주로 한다. 그러나 민족 자체의 지역 조건과 생산 방식의 영향으로 꽃허리 춤은 일반적인 요족 전통 무용 리듬을 사용하지 않았다. 필자는 화요고촌을 여러 차례 방문한 뒤 다음과 같은 화요춤 리듬을 발견하고 정리했다. < P > (1)' 떨림' 의 동태 법칙 < P > 상하' 떨림' 의 리듬은 주로 꽃허리춤의 발걸음에 나타난다. 댄서가 걸을 때 무릎이 위아래로 떨리는 것이다. 무대 공연에서 무용수는 상반신이 약간 뒤로 기울어져 두 발이 바깥쪽으로, 발 전체가 뒤로 물러났다. 뒤로 물러설 때 무릎이 약간 구부러지고, 발이 바뀌면서 무릎이 위아래로 구부러지고, 무용수의 무릎은 수시로 탄력이 떨리는 상태를 유지한다. 댄스' 즐거움' 에서 < P > (2) 엉덩이 스윙법 < P > 은 꽃허리 춤에서 가랑이 동작이 독특한 민족적 매력과 스타일을 지닌 동작 중 하나다. 히프 방법은 주로 댄서의 엉덩이가 음악 리듬의 경중완급에 따라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말한다. 행진할 때 엉덩이를 흔들고, 제자리에서 춤을 출 때 엉덩이를 흔들거나, 춤 구조의 요구에 따라 다른 리듬과 폭으로 흔들릴 수 있다. 그네를 타고 그네를 타는 화요 아가씨는 연이은 기복이 있는 산에서 온 산속의 요정처럼 유난히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네, 그네) < P > (3)' 쪼그려 앉기' 의 동적 법칙 < P > 필자는 꽃허리춤의 리듬을 연구할 때 반복적인 비교와 사고를 통해 꽃허리춤의' 쪼그려 앉기' 리듬은 꽃허리춤의 가장 특색 있는 대표리듬이라고 생각한다. 쪼그리고 앉는 리듬은 주로 무용수의 엉덩이 힘을 가리킨다. 춤을 출 때 물갈퀴에 앉아 일어서는 것이다. 쪼그리고 앉을 때 무릎은 구부리고, 허벅지 종아리는 91 도이다. 화요의 전통 민간 무용' 대도' 는' 쪼그려 앉기' 의 리듬 발전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화요인의 열정적인 개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화요의 독특한' 대도' 풍습을 선보였다. < P > 셋째, 서남화허리 춤 리듬의 원인 분석.
환경요인
' 떨림' 의 리듬은 화요인 생활의 특수한 환경에서 비롯된다. 화요는 산에 의지하여 사는 민족이다. 사람이 산을 내려갈 때 구불구불한 산길은 걷는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무릎이 떨리는 리듬을 형성하게 한다. < P > (2) 의류 요소 < P > 애미의 화요 아가씨는 허리띠 좌우 후구에 색다른 태슬을 걸어놓는다. 엉덩이법이 형성된 이유 중 하나는 그 옷의 특수한 디자인에서 나온 것이다. 화요 처녀의 가랑이가 좌우로 흔들릴 때마다 엉덩이 뒤에 걸려 있는 태슬도 덩달아 춤을 춘다. 이렇게 하면 화요 처녀의 깜찍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3) 명절 풍습 요소
' 스쿼트' 라는 동적 법칙은 화요의' 깊은' 풍습, 일명' 발차기' 에서 유래한 것으로 화요족 특유의 결혼식 풍습이다. 모계 씨족의 화요에게 민족의식은 여성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해 가장 만족스러운 포용과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엉덩이를 걷어차는 것' 은 여성이 명절에 남성을 추구하고 의지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4. 결론 < P > 요컨대, 꽃허리 춤은 꽃허리인의 스타일 특징과 신앙에 대한 추구를 보여준다. 저자가 문장 속에서 언급한' 상하전율',' 엉덩이 흔들기',' 엉덩이 차기' 등의 리듬을 제외하고는 화요의 전통 민간춤 리듬이 완전히 빗겨지지 않았다. 하지만 다른 학자와 정부 관련 부처의 관심과 지속적인 연구로 꽃허리춤의 발전이 점점 좋아질 것으로 믿는다. 뉴미디어 시대에는 허리춤을 더 잘 보호하고 전승과 발전을 이룰 것이다. < P >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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