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극은 중국의 국수중의 하나이며, 그 의상도 짙은 중국특색 () 를 가지고 있다. 경극 의상에 보존된 한족 의상의 기본 특징은 한족 전통문화 관념과 심미 사상을 전시하는 민간 예술의 보물이다. 경극 의상은 외투, 이복, 삼복, 운어깨 네 종류로 나뉜다. < P > 외투 < P > 는 경극 의상의 내부 분업 중 하나이며, 그 존재는 배우를 위한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다. 기술적인 기능면에서 관리, 믹스, 넥타이, 이른바 의류 관리 및 유지 관리, 배우의 서비스와 복장, 공연 중 특수 역할의 조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외투는 관리 방면에 강한 기교와 각기 다른 캐릭터 의류 유형에 대한 이름 인식 및 모양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의류의 분기는 공연에서 보장역할을 하고, 기교 처리에서 자신의 범위와 특징을 발휘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고 예술을 완성하며 자금을 모으는 지혜와 재능을 발휘했다. < P > 특징: < P > 코트 사업의 범위와 역할에 따라 그녀의 역할은 대부분 공무원, 숙녀, 신사, 아가씨, 여종 등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또한 의상 스타일로 보아 구렁이, 바지, 주름, 궁복, 팔괘복, 관복 등 옷소매가 모두 있다는 특징이 있다. < P > 21 < P > 외투 무역의 분업 범위에 따라 자연스럽게 2 층 외투의 범위가 형성되었다. 양자는 기술 처리에 있어서 유사점이 있지만, 다른 방면에서는 큰 차이가 있다. 이름 지정 범위, 기능 및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 특징: < P > 이의업의 범위와 역할과 관련된 문제에 따르면, 이의업이 빚은 인물은 대부분 원수, 장군, 무예가 뛰어난 영웅, 망명자임이 분명하다. 또 의상 스타일로 보면 모든 옷의 소맷부리와 바짓가랑이가 빡빡하고 어떤 스타일의 옷을 입어도 허리에는 큰 허리띠나 다른 허리띠를 매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외투와 두 번째 옷은 문학과 무술의 차이로 명확하게 구별된다. 그들 각자의 옷차림을 통해 그들이 유형학의 구체적인 표현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그것은 문학과 무협의 분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공연 예술의 분류에 근거하여 인물을 형성한다. < P > 삼의 < P > 이런 무역은 속칭 부츠박스로, 물건의 이름과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물을 위해 많이 신는 부츠와 속옷이다. 이런 무역 중의 물품 명칭은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필름이고, 속칭 경단이라고 한다. < P > 삼의는 기술처리에 코트와 이의만큼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삼의의 일부 물품은 일반적으로 코트와 이의의 성격에 따라 입는다. 마지막으로 통일되고 조화롭고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 P > 구름검 < P > 은 사방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오색직물로 많이 만들어졌으며, 나뭇잎은 비 온 뒤의 구름처럼 태양을 반사하고, 맑은 하늘에는 무지개가 흩어져 있어 구름 어깨라고 불린다. 운검은 한족 의상 문화 중 독특한 의상 스타일로 풍부한 장식 도안, 예술의 상징어, 숫자의 비유적 의미, 깊은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다. 운검도 한족이 외래 의류 문화를 흡수하는 결정체로, 융합되어 자신의 민족 의상으로 승화된다. 운어깨도 중국 의류사상 평면과 입체 디자인이 교묘하게 디자인된 전범이다. 운어깨, 숄이라고도 하며, 대부분 비단으로 만들어졌다. 대부분의 구름 어깨는 사합일의식, 유엽식, 연꽃식 등 네 가지 구름무늬로 구성되어 있다. 위에는 부귀한 모란, 복수복, 연년여와 같은 상서로운 명제가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는 매우 인기가 있었고 결혼식 및 기타 행사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