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품이 매우 적기 때문에 15 세기 네덜란드의 회화 방면에서의 성과가 매우 두드러져 네덜란드 화파의 예술가들이 대량의 제단화와 단일 목화를 창작하였다. 네들랜드 예술은 중세의 고트 예술에서 탈태되었기 때문에, 니들랜드 르네상스 초기의 회화는 종교적 분위기가 짙게 배어 있었고, 전반적인 회화 경향은 엄숙하고 조용하며 인물은 생동감이 부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한편 이들 작품들은 대부분 전통적인 종교 주제를 표현하지만 세속생활과 주변 환경 묘사에 대한 화가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작품들은 현실주의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로버트 강 빈과 얀 반 에크는 네들랜드 화파의 주요 창시자이다.
오랫동안 많은 학자들은 로버트 콘핑 (약 1375- 1444) 이' 프레이마 화가' 라고 생각했다. 프리먼 수도원에서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작품이 발견되자 그는 프리먼 화가라고 불렸다. 나중에 그의 예술 풍격을 연구하다가 로길 판드비던의 스타일과 뚜렷한 유사점을 발견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일부 학자들은' 프레마 화가' 가 유명한 화가 로버트 콘빈, 블던의 선생님이라고 단정한다. (일부 학자들은 이른바' 프레마 화가' 라는 작품이 그의 초기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강빈은 오랫동안 투르나에서 일했고 대표작으로는' 임신 통지' 와' 예수 탄생' 이 있다. 이들은 종교화이지만 일부 세부적인 묘사로 시민 생활의 재미를 화면에 드러낸다. 당시 네덜란드에는 아직 독립된 풍경화가 없었고, 화가는' 임신 통지서' 에서 창문을 통해 거리 풍경을 그렸는데, 이는 네덜란드 회화 중 거리 풍경의 가장 빠른 예라고 할 수 있다. 예수 탄생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는 성, 호수, 도로, 집 등 햇빛 아래 아름다운 풍경이 그려져 있다. 이 산수들은 사실적인 스케치는 아니지만 대부분 상상이 되지만, 나중에 산수화가 독립 회화 학과가 된 실마리를 볼 수 있다. 로버트 콘빈의 예술은 얀 반에크와 블던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얀 웰 아이크 (약 1390- 144 1) 는 1422 년에 독립화가가 되었고 약 1425 에 쓰여진' 교회의 성모' 는 매우 착한 성모의 모습을 그려 관객들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다. 높은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부드러운 햇빛은 교회의 숙연한 분위기를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성모의 얼굴에도 비춰 단정하고 아름다운 얼굴을 환하게 하고 미소를 더욱 다정하게 한다. 이 작품은 세속적인 사상과 화가의 실내 조명 묘사에 대한 독특한 탐구를 반영해 네델란드의 초기 실내 그림의 중요한 대표작이자 17 세기 네덜란드 실내 풍속화의 선구자로 삼았다.
겐트 제단화는 르네상스 초기 네들랜드의 걸출한 대표작이다. 오랫동안, 그것의 저자에 대해 두 가지 다른 관점이 있었다. 일파는 그것이 양 반 아이크와 그의 형제 휴버트 윌락이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겐트 알타 (Ghent altar) 가 그린 한 단락의 비문, 즉 외부 프레임의 한쪽에 있는 라틴어에서, 우리는 이 작품이 휴버트 반 아이크 (Hubert Van Eyck) 에 의해 최초로 그려졌음을 알 수 있다. 그 다음에는 그의 동생 얀 (Yang) 이 그려졌다. 휴버트에 대한 자료는 매우 적고, 그의 생년월일도 알 수 없다. 1426 으로 죽었다고 합니다. 이런 견해를 가진 사람은 그의 존재를 믿지만 증거가 부족해 두 형제의 작품을 명확하게 구분하기가 어렵다. 또 다른 견해를 가진 학자들은 이 라틴어 비문의 진실성을 의심하며 휴버트가 단지 전설적인 인물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한 언어학자 A. Amp 는 겐트 제단의 바깥쪽 테두리에 쓰여진 라틴어에는 휴버트가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고 제안했다. 이는 후자의 관점에 대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 휴버트는 예술사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인물 중 한 명으로, 지금까지 결론이 나지 않았다.
얀 반 엑 (Jan Van Ecker) 은 1432 년에 겐트 제단 그림을 완성했는데, 겐트 성비완 대성당의 제단 그림이다. 평일에는 날개가 굳게 닫혀 밖을 볼 수 있다. 명절에는 날개가 펼쳐져 안의 화면이 드러났다. 제단 그림 전체가 23 폭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쪽 가운데 있는 네 폭의 그림은 주도이고, 가운데는 신이며, 양쪽에는 성모 마리아와 세례 요한이 있다. 이것은 제단 그림의 주요 부분이며 어린 양을 찬양합니다. 인물이 단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화초가 다채롭고, 생기발랄하다. 화가는 인류와 자연을 열정적으로 찬양하고 현실 세계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취한다.
겐트 제단 그림 외에도 얀 반 에크는' 아놀피니 부부 초상화',' 니콜라스 로레인의 성모',' 반드발의 성모' 등 일련의 전세 작품들을 가지고 있다. 아놀드피니 부부의 초상은 신혼부부의 전신 초상이자 훌륭한 풍속화라고 할 수 있다. 화가는 한 쌍의 현실 속 인물을 정성껏 그려냈고, 그들은 자신의 결혼에 충성을 맹세하며 당시 시민계층의 내면적 감정과 도덕관념을 표현했다. 양 반 아이크의 작품들은 대부분 종교화이지만 종교화의 전통기법을 돌파해 인물의 성격과 심리의 묘사를 중시하고 사실주의를 중시하며 빛과 색채의 표현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유화방법에 중요한 개선이 있었다. 그는 작품에서 현실 세계의 다채로운 장면과 세속 생활의 생활을 보여 중세의 금욕주의를 돌파하고 휴머니즘의 이념을 구현하며 네덜란드의 르네상스를 위한 길을 열었다.
로길 반 델 비든 (약1399-1464) 도 15 세기 상반기의 유명한 예술가이다. 그는 투르네에서 태어나 로버트 콘빈의 학생이다. 1432 년 투르네에서 독립화가가 된 후 브뤼셀로 이주하여 이 도시에서 예술가 칭호를 받았다. 1450 이탈리아에 가서 호평과 존경을 받았다. 이탈리아 인문주의자들은 그를 얀 반 에크 이후 네덜란드 최고의 예술가라고 불렀다. 그의 활동을 통해 네덜란드 화파가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확대되었고, 그의 많은 유작 (예:' 임신 통보',' 십자가에 내려간다',' 마지막 재판',' 한 젊은 여자의 초상화') 이 그의 대표작이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종교화이고, 소수는 초상화이며, 초상화 방면의 성과가 특히 두드러진다. 한 젊은 여자의 초상화' 는 전형적인 네덜란드의 단정하고 소박한 여성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대담한 찰리의 초상화는 이 30 대 공작의 성격을 보여준다.
15 세기 중반에는 경제가 번영함에 따라 북방의 문화예술도 매우 번영하여 할렘을 중심으로 북방 화파를 형성했다. 델크 포츠 (약 14 15 ~ 1475) 는 북방 화파의 중요한 대표화가이다. 오랫동안 할렘에서 일한 후 루본으로 이주했고 1468 년 루본에서 예술가 칭호를 받았다. 그는 사슴읍 상트피터 교회를 위해 제단화를 그린 적이 있다. 최후의 만찬' 이 그림에서 화가는 종교 내용에 따라 사건이 발생한 시기와 장소를 표현하지 않고 과감하게 마지막 만찬 장면을 15 세기 네덜란드의 주거용 식당으로 옮겼다. 전형적인 고딕 양식의 집, 벽이 좁고 창문이 많고 실내 빛이 밝고 부드럽습니다. 바닥에 가지런한 타일과 책상을 덮고 있는 흰색 탁자는 실내의 투시를 정확하게 보여 주며 네안데르탈인들의 깔끔한 습관을 잘 보여 줍니다. 실내 가구와 식사 상황은 모두 상당히 강한 세속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그림은 당시 네델란드의 그림에서 종교 제재로 세속 생활을 표현한 전형으로 볼 수 있다. 그의 중요한 작품으로는' 브라탈린의 제단 그림' 과' 시몬의 집의 그리스도' 가 있다.
포츠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북방 화가는 길건 토트 신트 제임스 (약 1460- 1495) 로, 그의 창작 스타일은 포츠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가장 유명한 대표작은 작은 유화' 황야의 세례자 존' 이다. 그림 속 인물은 옷차림이 소박하고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허름한 긴 셔츠 밑에 맨발이 드러났다. 이 화가는 전형적인 네덜란드 농민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그는 또한 나무, 동물, 새를 화면의 배경으로 세심하게 그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매우 넓은 황야를 보여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에 휩싸였다. 그의 또 다른 유화' 예수 탄생' 은 예수 탄생 당시의 야경을 묘사했다. 성아 예수 의 몸 은 조명원 으로 성모 마리아 의 얼굴 과 일부 화면 을 비추고, 그림 의 다른 부분 은 밤 속 에 숨어 종교적 신비감 을 더했다. 동시에 화면에는 강한 명암 대비가 있어 17 세기의 네덜란드 회화에서 충분히 발휘되었다. 얀스는 매우 독창적인 예술가로, 심지어 17 세기 네덜란드 화파의 최초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15 세기 후반에 네덜란드 남부의 유명한 화가는 우고 반 데 구스 (약 1440- 1482) 였다. 1467 독립화가가 되어 겐트 화가공회 회장입니다. 1475 년 가을, 그는 반지를 받지 않은 수도사로 브뤼셀 근처의 로즈 수도원에 살았고, 1482 년 이 수도원에서 사망했다. 양치기들이 예배를 하러 왔다' 는 1480 정도에 완성되었고,' 마리아의 죽음' 은 1478 에서 1482 사이에 그의 후기 창작의 대표작이다. 그의 가장 유명한 대표작으로는 삼련식 대형 제단 그림' 포티나리 제단 그림' 이 있는데, 주화는' 양치기 제사' 로 아기를 숭배하는 모습, 특히 양치기의 어수룩한 모습을 묘사하는 데 성공했다. 그들이 예수 을 볼 때, 어떤 미소, 어떤 놀라움, 얼굴 표정 풍부, 진실, 생동감 이 있다.
15 년 말 및 16 초 네덜란드 경제가 번영하고 자본주의 생산 관계가 더욱 발전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선진 문화도 도입했고, 인문사상은 네덜란드 지식계에 널리 퍼졌다. 봉건주의에 반대하는 요구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성좌와 대주교 관구의 타락이 더욱 드러나면서 사회에서 종교 개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HieronwhusBosch (약 1450- 15 16) 가 이 시기에 나타났다. 당시 그의 예술은 유일무이했다. 당시 일반 네들랜드 화가들은 부드럽고 섬세한 화풍과 이미지의 실제 표현에 특히 신경을 썼다. Bos 는 흔히 상상 속의 만화 이미지를 통해 쥐, 원숭이, 요괴, 반인반수, 가톨릭주교, 고급 승려, 신학자, 봉건 영주 등과 같은 그들을 풍자한다. 그는 새로운 그림 스타일을 만들어 네덜란드 전통회화의 종교적 분위기를 깨고 진보적인 휴머니즘의 입장에 서서 비판의 예봉을 주로 천주교회에 겨누고 종교 개혁을 앞두고 천주교와 봉건주의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사상적 정서를 반영했다. 네덜란드의 신구파 격렬한 투쟁의 표현이기도 하다. 그의 그림에는 종종 터무니없는 과장된 이미지가 나오는데, 이 이미지들은 모두 현실 생활을 바탕으로 예술가 자신의 환상을 결합한 것이다. 동시에 현실주의의 표현 수법과 낭만주의의 표현 수법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보스의 독특한 회화 언어를 형성하는데, 이것도 그의 예술의 큰 특징이다. 우리는 모두 그의 작품에서 보스의 독특한 그림 스타일을 감상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석두 이동',' 바보의 배',' 마술사',' 건초차',' 건초차','
네덜란드의 풍속화는 15 와 16 세기의 교분에 형성되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쿤텐 매시스 (약1465-1530) 는 풍속화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는 루벤에서 태어나 안트베르펜에서 일했다. 초창기에는 네덜란드 포츠와 미린의 섬세하고 유창한 전통 회화 스타일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이탈리아 예술가, 특히 다빈치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종종 풍경화가 패티닐과 협력하여 풍경과 인물을 그리는데, 이는 네덜란드 풍경화가와 인물 화가가 함께 그림을 그리는 선례를 만들어 냈다. 마수는 인물을 그리는 데 능하고, 모양과 신을 겸비하고 있다.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가치 있는 풍속화는 세기의 교신 네덜란드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한다. 이 화가는 앤트워프에서 반평생을 보냈는데, 여기에는 세계 각지에서 온 상인과 은행가들이 모였다. 마수의 대표작' 화폐환전상과 그의 아내' 는 은행가의 활동과 삶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남편은 금화를 매우 꼼꼼히 재었고, 아내는 기도서 한 권을 읽고 있었지만, 열린 기도서는 한쪽에 놓여져 있었고, 그녀는 읽을 마음이 없었고, 오히려 남편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요아힘 패티닐 (요1485-1524) 은 독립 산수화의 창시자는 아니지만 네덜란드 산수화의 형성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그의 작품에서 풍경은 가장 중요한 그림을 차지하고 있으며, 종교 주제를 표현하더라도 인물은 부차적인 위치에 있으며 쿤틴 마수 등 보조 회화를 자주 초청한다. 그는 산수에 대한 연구와 묘사에 힘쓰고, 산수를 유례없는 중요한 위치로 끌어올려 산수화를 위한 독립된 회화 학과를 형성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가 그린 풍경은 사실적인 스케치가 아니라 상상의 파노라마의 특징으로 인공조각의 흔적이 있다. 화면의 시야가 넓어서 짙은 색조를 위주로 한다. 산천 삼림이 사람들 앞에 겹쳐져 있다. 대표작으로는' 성철롬',' 이집트로 도피',' 이집트로 가는 길에 쉬다' 가 있다.
16 세기에는 자본주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시민들의 민주의식도 강화되었다. 특히 네덜란드 북부의 네덜란드와 랜스 주에서는 합동 길드 기업과 단체조직이 등장해 화가에게 단체 초상화를 그려 본부나 회의실에 걸어 초기 단체 초상을 만들어/KLOC 에서 얀 반 스콜 (1495-1562) 은 초기 군상 화가의 대표적 인물 중 하나로' 예루살렘의 12 주 자' 와' 마리아 막달라' 를 대표했다.
이 시기에 남방의 이탈리아와 북방의 네덜란드는 유럽에서 가장 선진적인 두 지역으로, 두 곳의 예술가들의 교류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네덜란드의 예술가들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선진 휴머니즘 사상의 영향을 받아 이탈리아의 선진 표현 수법을 배우고 네덜란드 미술의 발전을 촉진하여 네덜란드가 고딕 예술의 종교적 요인에서 벗어나도록 도왔지만, 이들 예술가 중 일부는 자신의 민족 예술 전통을 버리고 생활에서 벗어나 단순히 이탈리아의 예술 풍격을 모방하여 예술사에서 그들을' 낭만주의자' 라고 불렀다. 존 고 그는 초기에 네덜란드 전통 스타일로 그림을 그린 후 안트베르펜에서 독립 화가가 되어 1508 년에 이탈리아를 여행했다. 그는 고대 그리스, 로마, 이탈리아 당대 예술의 영향을 받아 이탈리아 스타일을 모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대표작은 다음과 같다. 프란스 플로리스 (약 516-1570), 또 다른' 낭만주의' 대표화가, 1540 년 안트베르펜 화가협회에 가입했습니다. 그의 그림은 정확하고 유창한 획과 풍부한 베니스 화파 색채가 특징이다.
네덜란드의 자산계급 혁명은 60 년대에 발발하여 65438 년부터 0609 년까지 수십 년간 지속되어 65438 년부터 0609 년까지 네덜란드 독립까지 계속되었다. 이 기간 동안 네덜란드 국민들은 스페인 통치에 반대하기 위해 장기간 꾸준한 투쟁을 벌였다. PieterBmeghel d.A (약 1525- 1569) 의 예술은 네덜란드 혁명의 양조와 발발 시기에 생겨났다. 위대한 현실주의 예술가로서, 그는 인민과 함께 숨을 쉬고 함께 싸웠다. 초창기에는 동판화 화가로 유명하여 산수화 창작에 종사했다. 1556 정도 특성화된 인물이 많아 Bos 의 영향을 알 수 있습니다. 1563 에서 사망할 때까지 그는 창작의 휘황찬란한 시기에 들어가 가장 중요한 유화 걸작을 만들었다. 농민 풍속화에는' 농민 무용',' 농민 결혼식' 등 많은 농민 이미지가 열정적으로 형성되어 그들의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을 묘사하며 그들의 풍부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브루게일의 풍경화도 뛰어나다. 그는 파노라마 구도를 선택하고, 분위기가 넓고, 경물, 인물과 긴밀하게 결합해 농민들의 풍부한 노동생활과 농촌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건초 수확',' 수확',' 목가',' 눈 속의 사냥꾼',' 어두운 시간' 등 전원 풍경화는 일년 사계절의 자연 풍경과 농민의 노동을 보여 주며 생기발랄하게 네덜란드 농촌 풍경과 생활의 감동적인 묘사를 보여준다.
네덜란드 사람들이 스페인 통치자에 대항하는 투쟁에서 브루게일은' 베들레헴 일가 조사',' 베들레헴의 아기' 등의 작품을 창작하며, 종교 그림 형식으로 스페인 군대가 네덜란드에서 협박과 잔혹한 학살을 암시하는 장면을 암시했다. 교수대 아래 춤' 과 같은 다른 소수의 작품들은 삼림 유격대인' 숲 속 거지' 의 전투생활을 직접 묘사하며 국민의 영웅주의와 낙관주의를 칭송하며 적을 폭로하고 국민을 고무시키는 역할을 했다. 브루게일은 예술을 무기로 삼았고, 그가 처한 시대를 심오하고 진실하게 반영해 네덜란드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위대한 예술가가 되었다.
네덜란드 르네상스 시대의 조각품이 얼마 남지 않아 유명한 조각가도 많지 않다. 그 중 ClausSluter (약 1355- 1406) 의 성적이 두드러졌다. 그는 네덜란드 르네상스 초기의 예술가에 속하며 고딕 예술의 전통을 계승하여 고딕 조각의 현실주의 요소에 특히 중점을 두었다. 그는 할렘 지역에서 태어나 브뤼셀에서 일하며 브뤼셀 조각가 협회에 가입하여 1385 년 볼리비아 공국 수도 디룽에 도착하여' 대담한' 필립 공작을 위해 봉사했다. 그의 뒤에서 가장 휘황찬란한 작품은 디종 수도원 대문의 조각과 모세의 우물이다. 이 작품은 모세의 우물이라고 불리는데, 그것은 우물이 아니라 육각형의 받침대이다. 원래 받침대 위에 수난 조각 세트가 서 있었다. 이제 그리스도의 머리와 상반신이 디종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성모 마리아, 존, 마리아 막달라의 다른 조각상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받침대에는 모세와 데이비드 등 여섯 명의 선지자의 이미지가 조각되어 있다. 몸매가 충만하고 튼튼하며 얼굴 표정이 개성이 있다.
장 모네 (1500 년 전 약 1548) 는 16 세기의 유명한 조각가이다. 그는 메스에서 태어나 안트베르펜에서 일했다. 그는 사망할 때까지 1524 부터 줄곧 메이시안에 살고 있다. 그는 네덜란드에서 상당히 영향력이 있어 교회를 위해 제단을 조각하고 귀족을 위해 무덤을 조각했다. 그는 매우 활발하여 유작이 많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할성모원 고단' 과 엠보스' 찰리 5 세 황제와 이사벨라 여왕' 이 있다.
Jacuues Dubraucu (약1505-1584) 는 네덜란드의 또 다른 중요한 조각가입니다. 그는 몬스에서 태어나 젊었을 때 로마에서 5 년을 공부했다. 1535 부터 1548 까지 고향 교회의 독서대를 조각했다. 1545 부터 1556 까지 찰리 5 세의 언니와 헝가리 집권 마리아의 궁정 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해방으로서 그리스도는 사형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