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곡의 결혼 풍속은 비교적 복잡하여 전통 문화, 지방 풍습, 민족 풍격을 포함한다. 가족세력을 홍보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혼상시집을 통해 주변의 여러 계층의 인간관계를 조절하는 동시에 가족이미지를 세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결혼식 예절에 큰 난이도가 더해진다. 만약 네가 이 세세한 부분들을 주의하지 않는다면, 너는 비웃음과 불평을 당할 것이다.
아들이 커서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대대로 물려주어야 한다. 그러나 구 중국에서는 아이를 일찍 낳기 위해 보통 열세 살 이후에야 중매인을 찾는다. 중매인은 당시 중매를 하는 것은 법률의 보호를 받았다고 말했다. 부잣집 자제와 결혼하고 싶어하는 여자들이 많더라도 남자는 중매인을 찾아 지나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고대에는 "부모의 삶, 중매의 말" 이라는 말이 있었다. 중매인 협상을 통해 채례 등의 조건을 합의한 후 붙였다. 게시물을 올릴 때 채례를 하고, 함께 결혼 날짜를 정하다. 이 혼전 수속은 끝났다.
구사회에서 빈부 격차는 매우 컸다. 신부는 경제 여건에 따라 당나귀를 타거나 차를 타고 시집간다. 다른 사람들은 두 대의 가마로 신부와 신랑을 태우고 말 등에서 손님을 먹고 배웅했다. 신경을 쓰는 사람은 가마를 쓰고, 두 사람을 사용한다. 이 두 그룹은 징과 북과 소나 악사 두 팀을 가리킨다. 음양사가 길일을 골라서 결혼식을 준비하는 데 쓰이는 네 개의 큰 가마와 붉은 가마는 두 개, 파란 가마는 두 개. 판촌의 가마복은 모두 수입 할라이다. 네 명, 세단 의자, 여덟 명이 세단 의자를 들고 한 사람이 섬유를 당긴다. 지퍼는 짧은 외투를 입고 가슴에 판자 한 장을 놓았다. 섬유끈의 한쪽 끝은 널빤지에 묶고 다른 쪽 끝은 가마에 묶는다 (반드시 쌍끈이어야 함). 소지자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이것은 단지 공연일 뿐이다. 결혼식 대오가 매우 방대하다. 마을에 들어갔을 때 라인업이 치밀하여 함께 연주하고 징과 북이 함께 울렸다. 징과 북소리를 듣고, 이미 여자 집 가마에서 즉시 폭죽을 터뜨려 손님을 맞이하기를 기다렸고, 여자 집 책임자는 즉시 나와서 손님을 맞이했다. 이때 신랑 들러리, 관리, 악사들이 모두 밖에 남아 식사객, 손을 매달고 우체통을 껴안은 소년, 신랑, 들러리가 영입되었다. 식사자들은 모자를 쓰고 파란색 셔츠와 검은색 새틴 부츠를 신고 있었다. 조수의 이름은 식객의 이름과 같다. 단, 허리춤에 빨간 리본을 매고 가운 앞의 한 귀퉁이를 허리띠에 얹어 한눈에 우선순위를 매길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남의 옷은 마음대로 할 수 있다. 식객들은 선물실에 들어가 양손만 공중에 떠 문 밖에 서서 언제든지 돈이나 기타 편리를 준비할 수 있다. 선물실은 남자아이의 청첩장으로 댓글을 바꾼 뒤 선물실에서 연회를 열어 식객 등을 대접했다 (구타실이라고도 함).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여자는 신부만 불렀다. 가마에 오르기 전에 새 아가씨는 가마에 앉아 남북을 등지고 있었다. 여종과 아주머니 (신부 들러리) 는 모두 부채를 부채질하고 있는데, 입으로는 쉬지 않고 말했다. "부채, 너는 의자에 앉아 있어, 아가씨는 장난이 심하다." 옆에 혼수대야가 하나 더 있다. 대야에는 큰 연꽃 한 송이가 있고, 연꽃에는 새하얀 면으로 만든 뚱뚱한 인형이 있다. 이것은 연꽃대야가 인형을 가지고 노는 것이다. 연꽃은 다자 (씨앗) 를 뜻하는데, 문을 닫은 후 일찍 귀아들을 낳았다. 그리고 승객들은 차 뒷좌석으로 옮겨질 것이다. 태곡의 풍습은 신부의 형이 반드시 푸젠을 배웅해야 한다는 것이다. 형이 없으면 동배의 형이 책임을 질 수 있다. 이것은' 형이 여동생을 보내서 더 나은 삶을 살게 하라' 는 것이다. 부부가 가마에 들어서자 어머니는 새 딸의 어떤 옷도 들고 가마를 돌며 왼쪽으로 세 바퀴 돌고 오른쪽으로 세 바퀴 돌았다. 딸이 어머니의 보살핌 아래 자라서 아내가 되어 어머니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짬을 내서 집에 가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런 다음 어머니는 그녀에게 케이크 몇 모금을 먹일 것이다. 이것은 어머니가 여러 해 동안 딸을 보호한 마지막 시간이며, 딸이 결혼한 후 부모의 은혜를 잊지 말라고 암시한다.
여자 혼수의 수석대표는 푸젠이고, 그다음은 아주머니를 데리고 있는 여종 (들러리) 으로, 수량이 같지 않지만 짝수여야 한다. "쌍쌍쌍, 백년해로" 라고 한다. 초대상자에는 고추, 대추, 설탕, 입장권, 땅콩, 흑탄 등이 들어 있습니다. 선물 목록과 초대장 카드 빼고요. 고추는 딸이 문을 닫은 후 좀 맵고 다른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대추의 해음은 조자식의 조녀이다. 설탕은 생활이 달콤하고 달콤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밤은 일찍 씨를 맺고 땅콩은 꽃이 피고 자란다. 남자만 낳고 여자도 낳지 말고, 여자도 낳고 남자도 낳지 마라. 검은 석탄은 검은 남자라고 하는데, 검은 남자가 건강하다는 뜻이다.
신부는 어깨에 깃털과 예복을 걸치고 상체에는 붉은 비단 자수 상의를 입고 발에는 자수 빨간 치마와 빨간 수놓은 신발을 신고 있었다. 빨간 베일로 머리를 가리고 신인의 얼굴을 꼭 덮어라. 정수리 맑은 날을 뜻하는데, 본질적으로 못생긴 것을 가리는 데 쓰인다. 구사회는 남녀가 만나지 않기 때문에 중매의 말은 입이 하나밖에 없었지만, 천지를 경배하기만 하면 합법적인 부부여서 아무리 추해도 고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둘째, 미녀는 모두 가려졌는데, 왜 미녀는 아직도 볼까 봐 두려운가? 결혼 잔치에 사람이 많은데, 미녀가 대중 앞에 드러나면, 다른 꿍꿍이가 있는 사람이 교리를 파괴하거나 죽임을 당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랑은 양쪽에 은잎이 달린 모자를 쓰고, 가운을 입고, 파란색 새틴 부츠를 신고, 가슴에 빨간 십자가와 빨간 수국이 하나 있다. 이전에 신랑은 장원이 입은 붉은 비단관복을 입었는데, 이것은 황제가 인정한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평생 이 위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결혼식 대열 앞에서 걸어가는 사람은 각각 붉은 깃발을 들고 깃대 끝에 꽹과리를 달고 길을 열었고, 다른 두 사람은 짚으로 식용유에 담근 큰불 손잡이를 들고 있었다. 이는 사람이 번창하는 것을 의미했다. 어깨에 증명서를 받는 징과 나팔수 몇 명을 메고 있다. 첫 번째는 파란색 가마를 타는 사람은 식객이고, 두 번째는 빨간색 가마를 타는 사람은 신랑이다. 그런 다음 두 번째 그룹 suona 밴드, 신부는 세 번째 빨간 세단 의자를 타고, 푸젠인은 네 번째 파란색 세단 의자를 탔다. 그런 다음 들러리와 여종의 차가 있었고, 두 가족이 늘어진 손은 붉은 말을 타고 있었다. 그리고 혼수차와 그의 추종자가 있었다. 그 부자들은 딸과 함께 가마에 타야 한다. 그중 새 아가씨는 빨간 가마를 타고 푸젠은 파란 가마를 탄다. 이런 식으로, 공공 8 은 큰 세단 의자를 타고, 나머지 4 개는, suona 밴드도 두 그룹이다. 이런 식으로, 환영 팀은 8 개의 큰 세단 의자, 4 개의 밴드, 새로운 사람들을 환영하는 수백 명의 잡역부, 승마 및 대형 차량으로 바뀌 었습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가마가 땅에 떨어지자 신부는 시녀의 도움으로 준비한 레드카펫 위를 걸었다. 음양은 검은콩풀 한 그루를 심은 버드나무로 신부에게 관개하기 시작했고, 검은콩풀은 사방에 흩어져 있었다. 이 레드카펫은 이미 거리 문 아래에 깔려 있다. 문턱에 긴 사다리가 하나 있고, 다른 쪽 끝은 벤치로 골목길 한가운데를 지탱하고 있다. 신부는 이 긴 사다리 위를 걸어야 한다. 한 걸음씩 정상에 올라간다는 뜻이다. 거리 문에 들어서자 신부는 들러리와 들러리의 도움으로 두 번째 문으로 내려갔다. 상인방에 과일이나 찐빵이 걸려 있어서 부부가 조금만 뛰면 입으로 먹을 수 있다. 이것은 네가 손을 뻗어 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계단을 뛰어내려 만두를 먹고 신부의 총명함, 민첩성, 단점을 시험하는 것은 농담이다. 신부가 병원에 올 때, 손에 나치마를 들고 화로를 지나가야 하는데, 이는 재난을 피할 수 있고, 앞으로 생활이 풍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선물실 사람들은 신인에게 낮잠을 줄 침실 (휴게실) 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영혼의 초창기에 음양사는 사의였다. 뜰에는 조상의 위패가 놓여 있는 큰 네모난 탁자가 놓여 있었다. 신랑의 부모는 주례 게스트로 네모난 테이블에 앉았다. 제사를 지낼 때 사의는 "제사합시다! 클릭합니다 | 신랑은 이미 마당에 서 있었고, 신부는 시녀의 부축을 받아 네모난 탁자 앞으로 내려갔다. 사의는 "천지를 숭배하라! 클릭합니다 신랑 신부가 본당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즉, 신랑은 두 손으로 당종 앞에 무릎을 꿇고 세 번 절을 했다. 신부는 두 손을 교차시킨 후에도 무릎을 꿇고 세 번 절을 하며 신랑 신부는 동시에 해야 한다. \ "둘째, baigaotang! 클릭합니다 두 사람은 또 조상의 위패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사의는 "음양이 만물을 조화시키고, 부부가 화목한 가정이 성공하고, 행복하고 향기롭다" 고 외쳤다. 부부는 모두 분향하였다. 삼백고당! 동시에 두 사람은 부모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다: 삼배구 타악기. 사의는 "부부예배! 클릭합니다 신랑은 신부에게 절을하고 신부는 신랑에게 절을하고 무릎을 꿇지 않습니다. 사회자가 또 소리쳤다. "신인이 신부실로 후퇴했다! 클릭합니다 신랑은 활과 화살을 들고 동굴 입구에서 활을 쏘았다. 그런 다음 신부는 들러리의 부축을 받아 동굴로 들어갔고, 태곡은 침실로 소리쳤다. ) 신부 들러리는 항상 신부와 함께 있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는 신부실에서 점심을 먹고 들러리의 보살핌 아래 뚜껑을 벗고 밥을 먹었다. 소동실은 밤에 진행된다. 신부실에 아무도 소란을 피우지 않으면 부부가 자고 나면 문 앞에 빗자루가 세워진다. 소동방의 전통 풍습은 붉은 녹색 종이를 작은 조각으로 찢고 신부의 얼굴에 붙여서 신랑이 입과 혀로 한 장씩 핥게 하는 것이다. 이를 찢는 것을 먹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비둘기를 뽑는 것은 신랑이 신부의 허리띠에 손수건을 쑤셔 넣은 다음 신부의 예민한 곳을 통해 바짓가랑이에서 꺼내도록 하는 것이다. 이 소동집은 속되지 않다. 봉건 사회에서는 남녀가 큰 거리를 두고 있는데, 특히 남학생과 여학생은 만나면 부끄러움을 느낀다. 만약 소동실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그들은 같은 방의 다른 침대에 있을 것이다. 너는 얼마나 일찍 너의 아들을 얻었니? 동방을 소란을 피우면서 아이가 가장 많은 동갑녀를 미리 배정하고, 같은 방의 창호지를 모두 찔러 "아이, 니자, 아이, 니자" 라고 말했다. 창문을 찌르면 할수록 아이를 더 많이 낳는 것 같아요. 새집이 끝나자 부부가 잠을 잘 때 처제 (남편의 여동생) 가 요통을 메고 신부는 처제에게 돈을 주고 냄비를 메야 했다. 이것은 작은 형수 한 명이 대야, 조카 한 명, 남녀 한 무리를 들고 있는 것이다.
이때 결혼식은 이미 전부 끝났다.
계속 물어보세요: 음, 감사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래된 풍습이 아니라 현대적인 것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
덧붙여 대답하라: 허허, 이것은 풍습이지만, 현대의 것은 풍습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