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웨딩 회사 - 시라 결혼식

시라 결혼식

역사적으로 고산족의 명칭은 조상' 좌진인' 과' 장하마 문화' 의 주인, 신석기시대 대기초 구덩이 문화, 원산문화, 풍벽주 문화, 태동페남 문화의 주인, 삼국시대 이산 (익주인) 과 수나라 구걸의 기록이다. 고산족이 형성된 직계 조상: 명대의 이족과 청대의 족족; 일제가 대만성을 점령한 후 안가는' 반조',' 고사' 로 개명되었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고산족과 대만성의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그리고 여러 지역의 고산족 (예: 케이다그란드인, 칼말란인, 도카스인, 바제해인, 바브라즈인, 바보사인, 소인, 안야인, 실라야인, 마카도인 등)

고산족은 항일전쟁 승리 이후 대륙동포가 대만성 원주민 소수민족에 대한 통칭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중앙인민정부정무국이 정식으로 이름을 지었는데, 지금은 국제적으로나 해협 양안에 모두 통용되고 있다.

고산 (GS)

민족 개황

고산족은 대만성에 거주하는 소수민족이다. 그들은 주로 대만성 주도, 대만성, 동부 연해 종곡평원, 블루우도의 산간 지역에 살고 있다. 대만성 당국은 그들을 약칭하여' 산지동포' 또는' 산지인' 이라고 부른다. 지역과 언어의 차이로 인해 아미르어, 타이야어, 배만어, 부농어, 루카이어, 북남어, 조어, 어, 야미어가 있습니다. 또한 65438+ 만평포족이 한화됐다. 평포족 역사에는 10 개 민족이 포함되어 있다. 그들은 대만 서부, 북부, 남서부의 평원과 연해 지역에 흩어져 있다. 이들은 오랫동안 한족과 뒤섞여 통혼하며 한족 문화를 일찍 받아들였고 19 세기 이후 기본적으로 한족과 융합했다. 2000 년 제 5 차 인구조사 통계에 따르면 현재 446 1 사람들이 중국 대륙에 흩어져 있다. 고산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남도어족 중 인도네시아어족에 속하며, 서면 언어가 없다. 지역마다 고산족이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

민족사

대만성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유물은 중국 대륙, 특히 푸젠의 신석기 시대 유물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대만성 사람들은 대륙에서 이민을 온 것 같다.

고산족의 전통 풍습에는 보금자리, 남두려움, 선주, 절구, 목고, 날것으로 먹는 해산물, 빈랑 나무 열매 먹기, 쌀 씹기, 죽통음료, 쪼그려 앉는 구덩이, 깃털, 꽃치마, 진주조개, 전두복 등 남방의 고대 문화의 특징이 많이 있다. 이 가운데 둥지, 배 조각, 문신, 절치, 귀, 날것으로 먹는 해산물, 벼랑 매장, 뱀 숭배 등은 고월인의 전형적인 문화적 특징으로 고산족과 고월인을 증명한다. 스승 * * * 속속, 일맥의 근원.

고산족은 오랫동안 원시 사회 발전 단계에 있었다. 사료에 따르면 삼국 시대에 고산족의 조상은 여러 부락으로 나뉘었고, 부족원들은 미림이라고 불리며, 공공사무는 부족 회원들이 관리한다. 그들은 돌도끼, 돌창, 돌고리, 사슴 뿔을 창, 청석으로 하여 사냥 채집을 위주로 축산업이 발달하지 못했다. 성행하는 남자와 여자와 결혼하는 결혼 제도는 아직 모계 사회 단계에 있다. 7 세기에는 이미 농업과 축산업이 생겼고, 생산 도구는 여전히 석기 위주이며, 소량의 철기가 있다. 부족에는 추장이 있고, 세금을 징수하지 않으며, 공공사무는 여전히 부족원들이 관리한다. 만약 누군가가 범죄를 저지른다면, 부족원들은 관습법에 따라 제재를 상의할 것이며, 가벼운 사람은 책임지고, 무거운 사람은 사형에 처할 것이다. 글이 없고, 역법을 모르고, 산신의 해신을 경배하다. 집회 기간 동안 많은 노래와 춤이 있었다. 현존하는 조각과 그림. 송원명 시대에는 대만성과 대륙의 연계가 날로 늘어났다. 명대 창디의' 동번지' 등에 따르면 당시 고산족의 농업 축산업과 사냥은 전보다 더 발전했지만 일부 특산물은 이미 중국 대륙 연해 주민과 거래를 했다. 한인은 고산족이 쉽게 얻을 수 있는 마노, 도자기, 천, 소금, 구리, 비녀 고리 등 사슴가슴, 사슴피, 사슴 뿔을 사용했다

서기 17 세기 이후 대량의 한족이 대만성으로 이주하면서 정 정권은 고산족 경제문화 발전에 유리한 일련의 조치를 취해 고산족 사회경제의 발전을 가속화했다. 서남 평원에 사는 고산족이 봉건 사회로 발전했다. KLOC-0/6 세기 이후 대만성의 고산족은 여러 차례 외족의 침입을 당했다. 1563 년 일본군이 북부 닭장 (키론) 을 침공하고 불타고 약탈하며 현지 고산족이 산간 지역으로 이동해야 했다. 나중에 네덜란드 식민주의자, 스페인 식민주의자, 미국, 일본 침략자들이 대만성을 침략하자 고산족은 그것을 충성스러운 반대파에게 넘겨주었다. 그들은 용감하게 완강하게 싸워 고향을 지키겠다고 맹세한 애국적인 심정을 나타냈다.

사회경제학

17 세기 한족 대이동 전 대만성 고산족은 원시 사회 단계에 있었다. 산간 지방에 사는 소수민족은 사냥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평원에 거주하는 민족은 연소, 경작, 어업, 사냥, 채집에 종사하며 주로 토란, 감자, 밭벼, 곡식을 재배한다. 그들은 쟁기, 갈퀴, 괭이, 도끼와 같은 도구들을 알지 못하며, 생산 도구와 경작 기술은 모두 매우 원시적이다.

청대, 대규모 이민의 발전에 따라 대만성 고산족은 일반적으로 한족으로부터 선진 생산 기술을 도입하였다. 평원과 연해지역에 거주하는 고산족의 생산생활이 눈에 띄게 변해 벼 밀 기장 기장 참깨 콩류를 재배하기 시작했지만 동굴과 깊은 산골에 거주하는 고산족은 여전히 사냥과 채집을 위주로 하고 있다. 사냥은' 호미' 라고 하는데, 주로 사슴, 멧돼지, 들소, 곰, 표범, 토끼, 꿩닭이다. 사냥 도구는 주로 활, 화살, 창, 칼, 기구 등을 포함한다. 사냥 방식은 일반적으로 화재 사냥, 포획 사냥, 사렵 등이 있다. 사냥 장면은 매우 장관이다. 현대에 이르러 사냥은 고산족의 부업이 되었다. 아메와 페낭 사람들의 풍습에서 집단 사냥은 중대한 제사 종교 의식 전후의 필수 활동이다. 블루비의 아미인, 연해의 아매인, 일월담의 소족도 어업에 종사한다. 일반적으로 생선 가시, 작살, 활과 화살, 그물, 어행, 어장, 대나무 덮개, 대나무 줄, 어선 등의 도구로 고기를 잡는다. 사어, 그물잡이, 낚시, 건어, 독어, 건어, 막어, 유인어 등을 채택하다. 야미는 매년 3-6 월이 날으는 물고기를 사냥하는 성수기이다. 그들은 부계 혈통 집단을 기초로 선단을 구성하여 밤에 고기를 잡았다. 북남족, 걸프족, 육카이인은 해변에 살고 있지만 어업에 종사하지 않고 여전히 농업과 사냥을 기본 생산 형식으로 하고 있다. 1949 이전에는 고산족의 일부 부농족과 태야족이 강력한 원시공사의 잔재를 간직하고 있었고, 평포인, 배만인, 타야족, 루카이인, 아미족은 이미 노예제 사회를 넘어 봉건사회 단계에 들어섰다. 평포족과 걸프족도 임차관계와 빈부분화가 있다.

1949 부터 국민당의 통제하에 대만성의 자본주의 상품 경제가 비교적 발달한 단계에 이르렀고, 대만성 경제는' 아시아 4 소룡' 중 하나로 꼽힌다. 선진 상품 경제의 영향과 추진으로 고산족의 농업 어업 사냥 경제가 크게 달라졌다. 고산족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현대공업과 농업이 발전했고, 고산족, 특히 연해 지역과 평원에 거주하는 고산족의 생활수준이 크게 높아졌다. 그러나 각지의 생산성 수준과 경제 발전 정도는 크게 다르다. 산간 지방에 거주하는 고산족 경제 발전은 여전히 느리고 생활수준은 상대적으로 낮다.

문화와 예술

고산족의 민간 문학은 가요, 신화, 전설, 이야기를 포함해서 풍부하고 다채롭고 고졸하고 순박하다. 가요는 농경, 어렵, 채집 등 각종 생산활동뿐만 아니라 부족작전, 외멸을 막고 영토를 지키는 전가를 기록했다. 그리고 풍속의 노래도 있고, 진주처럼 피곤하다. 정치 노래, 시폐를 비판하고, 우렁차고 힘이 있다. 민요 풍격이 참신하고 음악이 아름답다. 고산족 신화 내포가 풍부해 전승 과정에서 조상 추적, 홍수와 동포의 결혼, 태양 정복을 핵심으로 하는 신화 체계가 형성되었다. 그것은 고산족 동포들의 신앙, 소망, 가치관, 예술적 수양을 반영한다. 그에 더해 풍속, 걸출한 인물,' 작은 흑인', 동식물에 관한 전설과 이야기도 많다.

고산족은 예술적 천재가 풍부한 민족이다. 가무, 음악, 조각 등 민족 예술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역사적으로 고산족은 노동, 연애, 결혼 잔치, 제사 등 방면에 있다. , 모두 가무 공연, 손을 잡고, 발을 동동 구르며 노래를 부르고, 고개를 저으며 눈을 감고, 매우 경망스럽다. 야메이의 발춤, 샤세 인민의 저명제사춤, 아메의 풍작춤은 모두 높은 예술 수준을 가지고 있다. 고산족 역사에는 집을 짓고 거문고를 놀리는 결혼 풍속이 있어 하모니카와 코피리로 멜로디를 연주한다. 또한 코 피리, 코 휘파람 및 기타 관악기가 있습니다. 타악기는 목고, 목금, 절구, 현악기 등 활처럼 은은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목각 예술은 태평양 지역에서 독특한 원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배만인의 목각이 가장 두드러진다. 민가, 병기, 생활용품의 조각, 칼법이 거칠고 형태가 간단하다. 인물 장식은 웅크리고 있는 인물상을 주제로 토템 특징을 지닌 머리, 뱀, 사슴, 기하학 패턴의 조합으로 강렬한 색채 대비와 과장된 사실감을 추구하며 영혼을 자연 속에 숨기고 우아하고 소박하다. 걸프족의 목각 진열품은 국내외에서 모두 소장되어 있다. 게다가, 아미의 어선도 독특한 조각품을 가지고 있는데, 그 예술적 경지는 세인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생활 풍습

고대에는 고산족이 누드를 아름다움으로 삼았다. 천 한 조각으로 그늘을 가리고 모피로 허리를 졸라매다. 그러나 중국 문화를 접한 후 남자는 점차 긴 셔츠를 입고, 여자는 치마를 입고, 옷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가죽과 나무껍질을 제외하고, 옷은 대부분 자기가 엮은 리넨으로 만들어졌으며, 컬러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남성복 유형, 민소매 플라스틱 옷, 숄, 코르셋, 허리띠는 북방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흔히 볼 수 있는 사슴 가죽 조끼, 가슴가방, 돈주머니, 속복, 검은 천 스커트; 긴팔 외투, 허리 스커트, 긴 바지, 검은색 스카프는 남쪽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여성복 유형에는 짧은 원피스와 긴 치마 스커트가 있습니다. 아미의 옷차림은 간단합니다. 남자는 티셔츠로 하체를 가리고 조끼를 입습니다. 여성들은 보통 조끼와 치마를 입고 겨울에는 네모난 수건으로 싸요.

고산족의 음식은 주로 곡류와 뿌리줄기류이다. 일반적으로 쌀 감자 토란을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으로 잡곡, 나물, 사냥감을 보충한다. 산간 지역은 곡식과 밭벼를 위주로 하고, 평원은 벼를 위주로 한다. 평포족은 향미도 전문으로 만들어' 풀 페이스트' (사슴장 속 풀풀 소금) 를 즐겨 먹는다. 옛날 음식은 모두 날것으로 먹었고, 지금의 음식, 요리, 즐거움은 모두 우아했다. 고산족은 술과 담배 빈랑을 좋아한다.

과거에 고산족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가마동에서 살거나 대나무로 만든 풀, 나무를 집으로 삼았다. 현재 나무집, 죽집, 초가집, 석판집, 초정지궁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스타일링과 실용성의 결합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대부분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으로 문이 있고 창문이 없다.

고산족에는 문신, 절치, 귀구멍 뚫기, 제모, 속복 등과 같은 신체 장식 풍습도 있다. 신체 장식은 일반적으로 성인, 아름다움, 결혼, 규율, 명예를 위한 것이다.

고산족의 결혼은 일부일처제로 근친결혼을 금지한다. 대부분의 남자와 여자는 자유롭게 사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타야족은 휘파람을 불며 사랑을 표현하고, 어떤 아미족 여성들은 남자 집에 가서 사랑을 표현하기도 한다. 장례 형식에서는 타야족, 부농족, 조족이 모두 실내에 묻혀 죽은 사람의 침대 밑에 묻혔다. 배만인과 야미인은 죽은 사람을 집 앞 집 뒤의 공터에 묻었고, 온갖 악행이 많은 죽은 사람은 모두 그 자리에 묻혔다.

고산족은 여성이 임신한 후 도끼 사용을 금지하고 원숭이, 고양이, 천산갑, 과일을 먹지 않고 쌍둥이를 낳는 것을 피한다는 금기가 많다. 뱀, 밥 캣, 쥐를 피하고 죽은 자와 매장지를 가로지른다. 동물의 짝짓기를 보지 마라. 방귀, 재채기, 강간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동물의 머리와 꼬리를 먹지 마십시오. 남자가 여자 전용 셔틀 직물, 마직물, 호미, 돼지우리를 만지는 것을 금지한다. 여성이 남성전용 무기, 사냥도구, 몽둥이 등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하다.

명절 행사

고산족의 중요한 명절은 파종제 (타야족, 3 월 하순 봄방송이 끝난 것), 핑안 제물 (부농족, 4 월 4 일),' 알리' 조상제 (평포인, 9 월 16 일), 풍수절 (조인, 여카이인) 이다. , 8 월 15 일) 과 대나무 장대 제사 (걸프족, 10 월). 고산족의 전통 명절은 통상 제사와 결합되어 있다. 복잡함 때문에 대만성 당국은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들고 합병을 조정하자고 주장했다. 이것들은 지금 유행하는 주요 명절이다. 명절 기간 동안 가무잔치 외에도 스포츠 경기, 문화전시회, 오락활동도 늘었다.

분류: 종교

고산족은 여전히 원시 종교의 신앙과 의식을 보존하고 있다. 그들은 요정을 숭배하는데, 각기 다른 곳에는 신, 우주를 창조하신 신 신, 자연의 신, 사물을 관리하는 신 등 요정과 괴물이 있다. 제사에는 농업제사 (경작제사, 파종제사, 제초제사, 수확제사, 신곡제사 등) 가 포함된다. , 주로 옥수수 제사), 사냥제사, 고기잡이 제사, 조령제사 등이 있습니다. 주술이 성행하는데, 그중에는 새부, 몽브, 물부, 죽브, 바가지, 미브, 다양한 형태의 요술 서적이 있다. 한족 이민과 네덜란드 스페인 식민지의 영향으로 고산족의 종교 신앙은 비교적 복잡하다. 한족은 불교를 가져왔고, 서구 침략자들은 기독교와 천주교를 가져왔다. 이 종교들은 이미 고산족에 뿌리를 내렸다. 현재 원시 종교, 불교, 서방 종교는 고산족의 종교 생활에 얽혀 있다.

고산 (GS)

고산족은 대만성 소수민족의 총칭으로 부농족, 여카이족, 걸만족, 페남족, 소족, 타야족, 야미족, 조족, 아메족, 족족을 포함한다.

고산족' 이라는 명칭은 중국이 1945 년 항일전쟁 승리 이후 대만성 내 각 민족에 대한 통칭이다.

역사적으로, 특히 명나라 이전에는 고산족이라는 이름이 없었다. 고산족의 족원은 다원적이지만, 주로 중국 대륙 동남 연해 고월인의 한 가지에서 나온다. 한족이 대만성으로 이주한 이후 원주민들은 두 부분으로 나뉘었다. 일부 정착평원, 한족과 융합되어 평포인이라고 불리며, 실라야 2 1 사회, 홍안야 13 사, 바부샤 9 사, 바제해 4 사, 바제해 4 사, 또 다른 부분은 산간 지방에 살면서 한족의 영향을 덜 받는다. 지금까지 원주민들의 언어, 풍속 습관 등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지금의 고산족은 이 부분의 소수민족을 가리킨다. 1954, 14 년 3 월 대만성 당국은 고산족이 9 개 민족 (태야, 부농, 조 (1998+065438) 을 포함한다고 규정했다 이 민족들은 대부분 동남부의 중부 산간 지대와 섬에 분포되어 있으며, 소수는 푸젠 상하이 베이징 우한 등지에 흩어져 있다. 총 인구는 약 40 만 명, 대륙 디아스포라 인구는 2909 명 (1990 년 제 4 차 인구조사) 이다.

고산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남도어족 중 인도네시아어족에 속한다. 고산족 내어에는 아미르어, 타야어, 배만어, 부농어 등 큰 차이가 있다. 자신의 언어가 없다. 대만성에 거주하는 고산족 동포들은 신화, 전설, 민가를 포함한 고유의 문화예술을 가지고 있으며, 구두문학이 풍부하다.

고산족은 대부분 농업에 종사하고, 소수는 어획에 종사한다. 조각과 뜨개질 같은 수공예품이 있습니다.

오랫동안 고산족과 한족 * * * 은 외족 침략자의 침략에 저항해 대만성을 발전시켰다. 일제가 대만성을 점령한 50 년 동안 반항투쟁이 특히 격렬했고, 그중 1930 의 5 사 봉기 규모가 가장 컸다. 1947 년 한족 위주의' 2 28' 봉기에 참가했다.

여성은 임신 후 도끼를 사용해서는 안 되며, 유인원, 산고양이, 천산갑, 잡과 등을 먹어서는 안 된다. 여자의 베틀 남자는 마음대로 만져서는 안 된다.

일상 음식 풍습 고산족은 곡물과 감자를 주식으로 한다. 야미와 부농족을 제외한 몇몇 민족은 쌀을 일상 주식으로 하여 감자와 잡곡을 보충한다. 블루비에 사는 야미인은 토란, 샤오미, 생선을 주식으로 하고, 부농인은 좁쌀, 옥수수, 감자 (현지는 고구마라고 함) 를 주식으로 한다. 주식만드는 방법에서 대부분의 고산족은 쌀을 삶거나 찹쌀과 옥수수 가루를 떡, 떡으로 찌는 것을 좋아한다. 부농족은 주식을 만들 때 솥 안의 작은 쌀알을 반죽으로 빻았다. 걸프족은 좁쌀을 바나나 잎으로 말아서 땅콩과 동물고기를 버무려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하고 명절의 맛으로 나가서 사냥을 할 때도 가지고 먹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사냥으로 가져온 작은 점으로 소를 채우는 데 소금 등 짠 양념을 넣지 않는 경우가 많다. 타야족은 산에서 사냥을 할 때 바나나로 소를 만들고 찹쌀로 싸서 바나나 잎으로 싸서 쪄서 가져가는 것을 좋아한다. 배만 사람들은 고구마, 목두, 토란 줄기 등을 한데 섞어서 삶아 밥으로 먹는 것을 좋아한다. 야미는 밥이나 죽을 토란 고구마와 섞어 주식으로 끓이는 것을 좋아한다. 외출하거나 여행할 때 쫑쯔 같은 마른 토란이나 고구마, 찹쌀 제품을 건곡으로 자주 사용한다. 걸프족 등 민족은 사냥할 때 성냥만 가지고 있고 냄비는 가지고 있지 않다. 우선, 그들은 석두, 마른 장작으로 가열한 다음 토란, 고구마 등을 넣는다. 석두 아래 모래로 덮고 삶아 먹어요. 고산 채소는 출처가 광범위하여 대부분 재배에 의존하고 소량은 수집에 의존한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호박, 부추, 무, 배추, 감자, 콩류, 고추, 생강, 각종 나물이다. 야미인은 겨자를 먹을 때, 먼저 자라고 있는 잎을 삽질하고, 소금으로 문지르고, 2 ~ 3 일을 놓고 먹고, 밭에 남아 있는 겨자뿌리가 계속 자란다. 고산족은 일반적으로 생강을 즐겨 먹는데, 어떤 사람들은 생강을 소금에 찍어 직접 채소로 삼는다. 일부는 소금과 후추로 절였다. 고기의 근원은 주로 돼지, 소, 닭에 달려 있다. 어획도 많은 지역에서 매일 육식을 보충하는 것으로, 특히 산에 사는 고산족이다. 잡은 사냥감은 거의 일상적인 육식의 주요 원천이다. 산에는 멧돼지, 사슴, 원숭이와 같은 많은 야생 동물 들이 있다. 걸프족은 개, 뱀, 고양이 등을 먹지 않는다. 그리고 물고기를 먹는 방법도 독특하다. 보통 물고기를 잡은 후, 그들은 석판 한 조각을 가지고 그 자리에서 가열하고, 석판 위에 생선을 올려 8 성숙까지 구워 소금을 뿌리면 먹을 수 있다. 걸프족 아이들은 장어, 심지어 다른 물고기의 머리까지 먹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것은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여동생은 고기요리를 만들 때 고기를 덩어리로 썰어 죽봉을 꽂고 끓인 후 큰 솥에 넣고 가족이 냄비 주위에 모이는 것을 좋아한다. 모두들 등나무 광주리로 밥을 담았고, * * * 한 숟가락으로 음식을 떠서 한 손으로 밥을 빼앗고 한 손으로 고기를 먹었다. 이식 계절에 그들은 논에서 작은 개구리를 잡아서 집으로 가져가서 맑은 물로 깨끗이 씻고 삶아 먹는 것을 좋아한다. 아미족이나 티아족과 같은 일부 민족들도 잡은 생선을 먹는다. 그들은 또한 사냥한 좁쌀을 껍질을 벗기고 소금을 넣고 반숙한 좁쌀로 몇 달 동안 절이는 것을 좋아한다. 절인 식품은 보통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보존된다. 예를 들면 절임, 건조, 굽는다. 1, 2 년 동안 절인 돼지와 생선을 내놓다. 고산족은 과거에 끓인 물도 차도 마시지 않았다. 타야족은 생강이나 후추에 담근 찬물을 즐겨 마신다. 이 음료는 복통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산에서 사냥을 했는데 동물의 피를 마시는 습관도 있었다. 남녀는 모두 술을 좋아하는데, 일반적으로 자신이 빚은 막걸리, 막걸리, 토란주와 같은 막걸리를 마신다.

명절, 예절, 제사, 음식 풍습 고산족이 호쾌하고 후대를 잘한다. 나는 명절이나 경사스러운 날에 연회와 가무 파티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명절마다 돼지와 늙은 소를 도살하고 연회를 열어 술을 주어야 한다. 연말에 부농족은' 시노' 를 먹는 식물 잎으로 찹쌀에 싸서 가족들이 즐길 수 있도록 쪄서 축하했다. 고산족 잔치객의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각종 찹쌀로 만든 떡과 바잔이다. 명절의 간식으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물로도 쓸 수 있다. 찹쌀을 밥으로 만들어 손님을 대접하기도 합니다. 고산족은 조상 숭배, 계곡 숭배, 고산 숭배, 사냥 숭배, 결혼식 숭배, 풍년 숭배 등 다양한 제사를 지냈는데, 그중 배만인의 5 년 제사가 가장 성대했다. 그때는 연회 제물 외에 각종 문체 활동도 있을 것이다. 결혼식과 연회의 장면은 매우 풍부하고 장관이며, 특히 많은 술을 준비해야 한다. 당시 참가자들은 술을 많이 마셔야 했고, 술에 취한 풍습도 있었다. 풍년절' 당일 족들은 술 한 단을 가지고 현장에 와서 모닥불 주위를 춤추고 먹고 마시며 일 년에 한 번의 노동 풍작을 축하했다. 걸프족은 경축일에 나무로 만든 조각한 머그컵을 자주 사용하며, 두 사람은 어깨를 나란히 하여 술을 마시며 친밀함을 나타냈다. 손님이 있으면 반드시 닭을 죽이고 한턱 내야 한다. 부농족은 손님을 대접할 때 닭다리를 남기고, 손님은 갈 때 가지고 길을 걷는데, 닭다리를 먹으면 걷는 것이 더 힘이 있다는 뜻이다. 육카이인은 석두 난로로 토란을 굽는 것을 잘한다. 구워낸 토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 휴대하기 편하여 손님에게 길에서 자주 가져다 준다. 걸프족은 결혼할 때 좁쌀을 갈아서 가루로 만들고 물을 넣어 반죽을 만들고, 어새우에 싸서 (새우가 꼬리를 드러내고) 달걀 크기의 공을 구겨 끓는 냄비에 넣고 익힌 후 꺼낸다.

전형적인 음식인 고산족, 10 개 민족은 모두 독특한 음식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전형적인 음식으로는 베이컨, 고산족 타야족, 아미르족이 고기를 저장하는 방식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타이야족 절인 원숭이와 아미르 사슴고기, 들돼지고기는 독특하다. 잡주는 고산족의 배만인과 포농인이 빚은 막걸리이다.

고산족 소개 고산족은 대만성 내 소수민족의 총칭으로 부농족, 여카이족, 걸만족, 북남족, 소족, 타야족, 야미족, 조족, 아메이족 및 패밀리를 포함한다.

부농인

부농 (부농은 고산어에서' 사람' 이라는 의미) 은 고산족의 민족 중 하나이다. 인구가 3 만여 명으로 60 개 마을에 살고 있다. 옥산 북쪽, 중앙산맥 서쪽의 고산 지역에 거주한 뒤 타이동 가오슝으로 이주했다. 현재 주로 남투현의 인자함, 신의향, 가오웅현 삼민향, 도원, 무림향, 태동현 해단향, 연평향, 관산진, 화련현 만영향, 탁서향, 옥리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총민족은 세 개의 작은 집단으로 나뉜다: 북방 부농족은 중앙산맥 서쪽 기슭에 분포한다. 중포농인은 가오슝 현에 분포한다. 남포농인들이 타이동 화련에 흩어져 산다. 천을 짜고, 광주리를 엮고, 무두질을 하고, 도기를 만드는 것이 비교적 발달했다. 사회생활은 종법 제도이다. 결혼 후 아내는 남편을 따르고, 아이는 아버지를 따르며, 여자는 가정에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루카이 족

여카이인은 고산족의 한 족속이다. 인구가 6300 여 명으로 20 개 마을에 거주하며 아리산과 신산 남쪽, 안개가 자욱한 산 북쪽의 산간 지대에는 고평강 상류의 탁수계, 애랴강, 중부산맥 동쪽의 대남계강 유역이 분포되어 있다. 핑동현, 5 대, 가오슝 현 무림, 타이동현 북남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중 5 개 향은 가장 집중되어 있다. 육카이인의 생활 습관은 걸프족과 같다. 그들은 석판집에 살면서 도자기 항아리, 구슬, 조각, 문신으로 유명하다. 사회생활에 계급이 나타났다. 세대당 한 명의 배우자만 허용되고, 권력은 가장 나이가 많은 남성이 물려받는다. 사후에 측장과 직사지장을 채택하다. 언어와 문화는 부농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걸프족

배만인은 고산족의 한 족속이다. 인구는 약 55,000 명으로 160 개 마을에 살고 있다. 원래는 산기슭에 살았는데, 나중에 산으로 이사했다. 그 분포구는 북기대옥산, 남에서 항춘, 서기왜소, 방랴오, 동쪽에서 대마리 남쪽의 삼각지대까지 분포되어 있다. 평동현의 삼지, 마가, 오태, 뢰예, 봄날, 사자, 모란, 태동현의 김봉, 다인, 대마리, 대무에 흩어져 있습니다. 배만 사람들은 배만과 타로타로로 나뉜다. 전자는 이 민족 분포 구역의 중부에 살면서 풍부한 민족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앙산맥을 경계로 하여 두 개의 작은 민족인 동본으로 나뉜다. 후자는 동해안에 거주하며 동해안과 바리라리오라는 두 개의 작은 민족으로 나뉜다. 민족은 민간인 귀족 등으로 나뉜다. 중년 자녀는 권력을 물려받는다. 수공업이 비교적 발달하다.

베난 족

북남은 고산족의 한 족속이다. 인구는 약 7,000 명으로 8 개 마을에 살고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씨족은 타이동 부근의 바나투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때 타이동 평원의 주인이었다. 주로 북남계 남쪽, 지본 북쪽의 연해 지역에 분포하며, 대동현 북남, 김봉, 대인 등 향진에 살고 있다. 과거 여카이, 배만과 일족으로, 1954 와 독립족으로 확인됐다. 가족의 권리는 장녀가 계승하고, 가정생활은 어머니에게 편향되어 있다.

소인

소인은 고산족 중 하나로 남투현 일월담 지역에 살고 있다. 조인의 일부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부농인의 일원으로 분류되는 사람도 있고, 평포족의 한 가지로 분류되는 사람도 있지만, 그 언어, 풍습, 습관은 모두 독특하기 때문에 독립된 민족으로 여겨진다.

분류: 타이아족

타야족은 고산족 중의 하나이다. 인구 64,000 여 명으로 고산족 전체 인구의 23.5% 를 차지하며 고산족에서 두 번째로 큰 민족이다. 120 마을에 삽니다. 원래 대만 서부 평원에 살았는데, 환경 압력으로 산간 지역으로 점차 이주하게 되었는데, 주로 타이베이현 우래향, 도원현 부흥향, 첨석향, 신죽현 오봉향, 묘율현 태안향, 중현 평화향, 남투현 자애향, 화련현 신향, 임현향, 대동향 이 민족은 또 두 개의 아민족, 즉 타이야족과 사이데크족으로 나뉜다. 타야족은 서보석군, 다군 (산+칸) 군, 후대군, 서카이릭군으로 나뉜다. 세드키아도 동부와 서부의 두 공동체로 나뉜다. 이 민족은 고래 얼굴과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다. 남자는 사냥을 잘하고, 여자는 방적을 잘하며, 남편으로 생활한다.

야미인

야미는 고산족의 한 민족이다. 인구가 2,500 명이고 6 개 마을에 살고 있습니다. 타이동현 블루우도 연해 지역에 분포해 고산족의 유일한 어획족이다. 언어는 필리핀 북부의 바단 섬 주민들과 거의 같다. 농업은 토란 재배를 위주로, 기술은 도자기, 조선, 은으로 유명하다. 핵심 가정이 사회생활을 지배하고 있다. 이 민족은 평화를 사랑하고 헤드헌터 같은 습관은 없다.

조인 (1998165438+10 월 추인 개명)

조인은 고산족의 한 족속이다. 인구는 3000 여 명으로 12 개 마을에 거주하고 있다. 도원대계부터 대안계 일대에 분포되어 있다가 신죽현 오봉향, 묘율현 남장, 석탄향 등에 정착했다. 그 민족은 두 개의 작은 민족, 즉 샤세 북부와 샤세 남부로 나뉜다. 민족 내에서 사람은 아버지와 함께 살고, 아내는 남편과 함께 살고, 세대는 변하지 않고, 같은 세대의 다른 배우자로 제한된다. 난쟁이 제사는 2 년마다 열린다.

아메인

아미족 (아미족은' 북방' 을 의미하며, 아미족 남방인의 북방인에 대한 호칭) 은 고산족의 민족 중 하나이다. 고산족이 인구가 가장 많아 약 654.38+0.2 만 명이다. 원래 대만성 동부 종곡 평원 남북의 양단에 분포했던 수구랑계구와 항춘 부근은 동부 종곡과 해안선을 따라 화련현 동부와 태동현 동북부로 이동했다. 그 중 태동현 1 1 향, 화련현 12 향 언어, 풍습, 지역적 차이에 따라 대략 북부, 중부, 남부 아메족과 연해 아미족의 네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샤세 족

샤세족은 고산족의 한 민족이다. 고산족은 인구가 가장 적고 약 1075 입니다. 그들의 조상은 대팔첨산에서 호대와 묘리 일대의 평지로 이주한 후, 점차 태아가 서남의 아리산과 오봉산 일대의 산간 지대로 이주하여 신죽현 오봉향에 소속되어 있다.

최근의 발전

현재 대만성에서 원주민들은 일반적으로 한족 혈통이 아닌 주민을 가리키는 데 쓰이고 있으며,' 고산족' 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일제 시대 인류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10 여 개 민족으로 나뉘는데, 그 언어는 대만성의 남도어족에 속한다. 대만성 각 민족의 총인구는 약 44 명으로, 4400 여 명이 중국 대륙에 흩어져 있다. 그러나 주목할 만하게도, 모든 고산족이 산에 사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대만 동부 동아프리카 리프트 밸리에 사는 아미족은 블루비에 사는 다우족 (야미족) 이 높은 산에 살지 않기 때문에 이 명칭은 비교적 일반적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존중의 입장과 더 정확한 분류에 근거하여, 두 개의 큰 민족 (고산족 평화 포족) 대신' 원주민' 이나 민족의 원래 명칭을 사용했지만, 어떤 사람들은' 원주민' 이라는 단어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