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8 년 가을' 월극' 대신' 월극' 을 사용했다. 1942 년, 원설펜은 달라이 극장에서 개혁을 시작하여 여중, 한이, 정전건을 감독으로 초빙했다. 화면 시스템 대신 스크립팅 시스템을 사용하십시오. 이사 제도를 수립하다. 의류를 개혁하다 유화 물감으로 화장을 하다. 무대 세트 및 조명 개선 밴드를 풍성하게 하고 피아니스트와 협력하여 솔과 re 의 음계 곡조를 만들어 신월극의 기조가 되었다. 배우들은 공연에서도 곤곡과 희곡의 장점을 흡수하여 월극을 풍성하게 발전시켰다. 65438 년부터 0945 년까지 학생단이 형성되어 비교적 정규적인 연극과를 설립했다. 배우, 작가, 감독, 음악, 무용수의 공동 노력으로 월극 예술은 종합 예술 수단과 풍부한 표현력 방면에서 한층 더 발전하였다. 이때 판서연이는' 주량상사' 를 연주할 때 피아니스트 주보재와 함께' 두와 솔' 의 곡조를 만들어 월극의 곡조를 풍성하게 했다. 1946 년 5 월 학생단은 노신의' 축복' 을' 상림형수' 로 개편해 문예계에 큰 반향을 일으켜 중국 * * * 제작진의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1947 년 여름, 10 자매 (윤계방, 원설펜, 쇼단계, 판서연, 푸전상, 서옥란, 주수조,,, 오) 가 한 산에서 사랑을 연기하며 월극 개혁을 파괴하는 국민당 반동파를 펼쳤다 이 기간 동안 학생단의' 홍분과 김고',' 외로운 요궁월',' 만리장성' 과 같은 좋은 연극이 등장했다. 윤계방, 주수사진 방화극단의' 석달개',' 가니모',' 탕아가 돌아본다'; 팬 ruijuan 동산 왕위 예술 사회, 푸 quanxiang 의 "수평선 꿈", "Changling 분노", "공작 남동쪽 비행";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와' 붉은 낭자' 는 목련 극단의 서옥란과 왕. 배우 가창예술에서 점차 자신의 유파를 형성하는데, 그중에는 비교적 큰 유원파, 은파, 범파, 부파, 서파, 그리고 이후 지아현파가 있다. 극단의 조합이 수시로 변하다. 1949 년까지 상해의 연극반은 이미 30 개에 육박하였는데, 그중에는 학생 동산 목란 운화 (주수사진, 지야선), (육김화 등이 있다. ) 는 "5 대 연극반" 이라고 불린다. 같은 기간 중국 * * * 산당이 이끄는 저장동 사명산 지역도 월극을 개혁해 사교대를 결성하고, 새 연극을 편성하고, 군대와 농촌에서 공연을 했다. 강남 신사군이 북쪽으로 철수했을 때 월극도 부대와 함께 산둥 () 에 도착했다. 사회교육대는 남녀 합작 형식으로 현실 투쟁을 반영하는 많은 연극을 공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