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조산업단지는 문화와 관련된 산업규모의 특정 지리적 지역이다. 생산, 거래, 레저, 일체형으로 거주하는 다목적공원으로 뚜렷한 문화적 이미지와 어느 정도의 대외 흡인력을 갖추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산업원에는
1, 산업 유형 < P > 산업 문화 크리에이티브 산업원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독립적입니다. 캠퍼스 내 산업 클러스터는 상대적으로 성숙하고, 오리지널 능력이 강하며, 산업 체인은 상대적으로 완전하며, 규모 효과를 형성하지만, 오리지널 능력은 강하지 않다. 둘째, 고교 발전에 의지하여 일정한 산업 체인을 형성했다.
2. 혼합형 < P > 이런 종류의 문화창조산업단지는 종종 테크노파크를 바탕으로 캠퍼스 우세산업과 동시에 문화산업을 발전시키지만, 캠퍼스 내에는 문화산업 체인이 형성되지 않는다.
3. 예술스타일 < P > 같은 공원도 창의력이 강하지만 예술산업화 정도는 여전히 약하다.
4. 레저 오락형 < P > 이런 문화창조산업단지는 주로 현지 주민과 외지 관광객의 문화소비 수요를 충족시킨다.
5, 지방특색 < P > 은 지방적 특색을 지닌 창의적 산업원으로 영향 범위에 따라 국제형, 국내형, 지역형으로 나뉜다. 공원의 초기 형성에 따라 자발적인 문화창조산업단지와 정부가 운영하는 문화창조산업단지로 나눌 수 있다. < P > 문화창조산업단지는 우리나라에서 새로운 사물로, 발전이 빠르게 변하고, 캠퍼스 성격의 정의도 명확하지 않다. 앞으로 도시 문화 창조 산업 단지가 발전함에 따라 공원의 성질이 더욱 완벽해질 것이다.
2. 창조산업원이 어떻게
문화창조산업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1, 합리적인 산업포지셔닝 개발
등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완벽한 운영체계와 운영전략을 개발해야 한다. 도시의 문화환경과 천연자원을 감안하면 창조산업원은 합리적으로 포지셔닝해야 한다
2. 도시 특색 문화자원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다 < P > 다른 산업자원에 비해 문화창조산업은 지역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정한 지역, 인구, 역사적 전통이 이 지역 문화의 특수한 재능을 결정하며, 그 발전은 지역 문화의 특색에서 벗어날 수 없다. 문화산업원은 특정 지역 내 문화천부의 통합으로, 도시 특색을 지닌 문화자원의 개발과 활용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3. 협업 산업 체인 시스템 구축 < P > 합리적인 산업 포지셔닝은 캠퍼스 산업 체인의 각 주체 간 관계도 잘 처리해야 한다. "캠퍼스 경제" 의 규모화, 전문화, 협력화 이념에 따라 창조산업원은 협력연계된 산업 체인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4. 오픈 오피스 모델을 고수하십시오. < P > 문화창조산업단지는 제조업단지나 공업단지와 다르다. 크리에이티브 제품의 디자이너와 생산자뿐만 아니라 문화제품 생산 과정의 관찰자와 체험자, 문화제품의 구매자와 문화레저 시설의 소비자도 있다. 따라서 개방성은 문화산업원 산업 체인의 각 부분이 시종 고수하는 원칙이다.
5. 소비자의 개성화 요구를 문화창조생산에 통합한다. < P > 문화창조산업단지는 개방적인 구조로 사람을 보여 생산자만' 개방'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소비자의 의지가 생산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진정으로 개방할 수 있다.
6. 문화창조와 여가오락을 결합한다. < P > 문화창조제품의 소비와 체험은 소비자들에게 정신적인 계몽과 승화를 가져다주고, 여가오락은 소비자들에게 신체적 이완과 즐거움을 가져다준다. 이 두 가지를 하나의 창의적 산업원에 결합하면 소비자에게는 정신과 육체의 이중 체험이고, 문화산업원에는 산업 체인 확장의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