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웨딩 회사 - 민속 무용 문화의 가장 근본적인 특징은 무엇입니까? 무용 문화와 민간 무용 문화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민간 무용은 인류 역사의 발생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대중 사회 생활에 깊이 뿌리박아 대중의 생활, 사상, 감정, 이상을 반영하고 대중이 집단적으로 창조하고 전승하는 춤이다. 각 민족 민간 무용은 노동인민이 오랜 역사 과정에서 집단적으로 창조하고, 집단번식하고, 끊임없이 축적하고 발전시켜 형성한 것과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각 민족 인민들의 일과 생활의 축소판으로, 한 민족 사회 역사 문화의 축적이다. 민간 무용은 뚜렷한 민족과 지역적 특색, 광범위한 대중성, 안정성과 다변성, 오락성, 공연성을 갖추고 있다. 민간 무용은 민간 문화의 연구 범주에 속한다. 민간 무용의 상술한 특징에 근거하여, 우리는 민간 무용의 문화적 특징을 더욱 분석하였다. 첫째, 인체를 이용하여 문화적 특징을 동적으로 보존하고 표현한다. 민간 무용은 전승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춤은 인체를 표현 매체로 하는 동적 예술이다. 인류의 발전 과정에서 각 역사 단계의 문화적 특징은 춤에 흔적을 남기고 생리와 심리의 문화적 요인이 되어 특정 환경에서 무용수의 공연을 통해 드러나 민족 무용 문화를 전승하는 역할을 한다. 민간 무용의 비언어적 문화적 특징은 첫째, 춤의 동작, 자세, 기교, 기법이 고대 문화의 흔적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민간춤은 원시 무용에서 발전한 것이다. 우리 민족의 고대 생활의 문화적 특징은 생리학, 심리, 형태, 표정 등 특별한 이미지 상징이 되어 민간 무용에 보존된다. 본 민족이 사용하는 동작, 자세, 기교, 기법은 본 민족의 무용언어를 구성함으로써 본 민족의 무용문화를 보여준다. 이 춤들 중 어떤 외국인은 읽을 수 있고, 어떤 외국인은 받아들일 수 없다. 이것은 이 민족이 다른 민족과 구별되는 문화적 특징이다. 둘째, 대중들 사이에서 직접 전승되는 특징인 민간 무용은 대중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중 사이의 직접적인 전승은 구체적인 사람을 통해 군중 속에서 진행된다. 모든 연기자들은 현지 자연환경과 민족문화의 영향으로 지역 민간무용의 공연 형식을 차츰 파악해 독특한 스타일과 매력을 뽐냈다. 한편 연기자의 체력, 체태, 문화적 소양, 성격 취미 등은 모두 민간 무용문화의 장악과 전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민간 무용 전문가와 민간 예술가는 민간 무용의 전승자이자 전파자일 뿐만 아니라 민간 무용의 창조자이자 발전자이기도 하다. 그들이 다른 곳으로 이사할 때, 그들은 새로운 지역 민간 무용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따라서 기예가 뛰어난 민간 연예인에 대한 연구도 민간 무용문화를 논의할 때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측면이다. 셋째, 특정 환경에서 상속 된 특성. 민간 무용은 스스로 즐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참가자는 연기자이다. 민간춤의 동적 전승 과정에서 댄서를 격려하고 관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특정 환경이 있어야 한다. 이런 특정 문화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본민족 문화의 정수를 느끼고 본민족 무용의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런 환경에서 사람들은 함께 공부하고, 서로 격려하며, 명절, 의식 등 행사에서 즉흥적으로 공연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춤을 전승시켰다. 넷째, 사회 변화에 따라 발전하는 특징.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 생활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민간 무용 활동은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역사의 전승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으로 많은 민간 무용이 여전히 민간 활동에서 작용하고 있다. 사람들의 관념이 끊임없이 새로워지면서 시대는 민간춤에 많은 새로운 사회적 기능과 새로운 춤 형식을 부여했다. 외래문화가 끊임없이 융합되는 오늘날, 민족문화를 보존하고 발양하는 것은 장기적인 임무이다. 5. 민간에서 무대예술 승화의 특징인 민간춤은 민간에서 무대예술로의 승화로 낮음에서 높음까지의 예술 재창조 과정이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민간 무용은 오페라와 곡예와 같은 다른 예술 형식에 흡수되어 무대 예술의 표현력을 확대했다. 둘째, 민간무용 소재를 가공하여 민간무용 교재로 편성하여 가르치거나 새로운 무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민간춤을 전승하고 발전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민간무용 프로그램을 창작하든 민간무용 교재를 작성하든, 본 지역의 심미심리를 반영하고, 본민족 무용의 원래 공연 법칙과 문화적 특징을 보존하고, 민간춤의 품위를 높이기 위해 현대적인 요소를 주입해야 한다. 민간 무용은 역사 문화의 축적과 발전의 결과이다. 민간 무용의 문화적 특징은 한 지역의 정치, 경제, 지리, 역사, 민속 요소를 종합한 결정이다. 인류 문명사의 일환으로 민간 무용 비언어문화의 전승은 문헌 전적, 역사 고고학과 마찬가지로 인류의 지혜와 문명의 결정체를 기록하는 의의가 있다. 그리고 민간춤은 모든 춤 창작의 원천이라고도 불린다. 민속 무용에 남겨진 풍부한 문화적 양분은 우리가 무용 자원을 개발하는 보고이다. 중국 민간 무용은 다양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각 민족의 민간 무용은 국민의 사랑을 받아 인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민간춤은 매우 큰 무용 범위로 민간에 떠도는 각종 민족 무용 형식을 가리킨다. 민족 무용은 56 개 민족을 포함한 다양한 특정 민족 무용을 가리킨다. 그것들의 의미는 다르지만, 그것들은 분할할 수 없는 전체이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민간춤의 시대정신에 적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점차 사라지고, 무용수는 새로운 인식과 시대정신을 융합시켜 민간춤을 시대감과 생명력으로 가득 채우고 시대의 맥박과 호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