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련의 풍습은 중국 고대 중국어의 대구 현상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 중국은 설날에 복숭아를 걸어놓는 풍습이 있었다. 푸타오란 전설의 신' 신차'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을 두 개의 마호가니 판에 쓰고 좌우 문에 걸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다. 이 풍습은 10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4]
Undo __PSD 의 소스 파일은 계층적입니다. 서진 시대 (기원 290 년경) 에는 잘 조직된 대립이 있어 그 형성의 중요한 상징으로 볼 수 있다. 1,700 여 년의 역사 유포 과정에서 대련문 율시 등 전통문학 형식이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참고한다. 북송, 명나라, 청조의 세 가지 중요한 발전기를 거쳐 형식이 점점 다양해지고 문화 축적도 점차 풍부해졌다.
5 대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다. 송석촉가' 에 따르면 5 대 이후 촉국의 종사인 맹창 () 은 "해마다 빼고 명학사를 글자로 쓰고, 복숭아를 쓰고, 주위에 침실 문을 설치하였다" 고 한다. 연말에 (기원 964 년) 이 독신자는 운이 좋게도 은근한 시를 한 수 썼다. 그의 비일 때문에, 그는 한 편의 시를 쓴 척했다: 새해의 여경, 자게노. 장춘. "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 이후 사람들이 새해에 춘련을 끊은 것은 이미 상당히 보편화되었다. 왕안석시 중' 천호총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는 말이 바로 당시 성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춘련의 출현은 복숭아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도 춘련을' 도부' 라고 불렀다.
명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이 붉은 널빤지 대신 붉은 종이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현대춘련이 나타났다. \ "마오 yunlou 잡문 \" 기록에 따르면, 섣달 그믐 날, 명나라 주홍 Yuanzhang 은 금릉 을 설정 한 후, 생활 관리, 문인 묵객이 집에 춘련을 걸어 직접 미복 사방, 집집마다 구경하며 즐거워했다. 그 이후로, 모든 학자들은 대립이 고상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청대에 들어선 후, 커플은 한때 흥성하여 많은 유명한 커플들이 나타났다. 각국의 문화교류가 발전함에 따라 대련도 베트남 북한 일본 싱가포르 등에 전해졌다. 이 국가들은 20 세기 초에도 대련을 붙이는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커플 분류:
글자 수: 1, 단련 (십자안) 2, 중련 (100 자 이하) 3, 장련 (100 자 이상) 등
기술별: 1, 이중형식: 대구, 반대, 반대, 대공, 넓이, 유쌍, 회문, 이젝터 핀. 2. 수사수법: 비유, 과장, 반칙, 쌍관, 반문, 해음. 3. 단어 기교: 임베디드, 티베트어, 복합어, 겹친 단어, 편변, 분석어, 분사, 숫자 등. 논리 구조: 병렬, 전환점, 선택, 인과 관계.
위치별: 1, 대련: 기둥에 매달아 주택, 기관, 절, 고적 등에 쓰입니다. 2. 문련: 대문에 붙어요. 3. 정청 대련회: 거실과 침실이 눈에 띄는 곳에 걸려 서화와 어울리는 대련입니다.
대련원: 1, 집구 대련에 따르면 고시 중 기성문장으로 구성된 대련이다. 2. 어련: 서예 서첩 고대 문장, 글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3. 대련을 따다: 다른 사람의 시에서 직접 대구를 따어 만든 대련이다. 4. 대련을 창작하다: 작가가 독립적으로 창작한 대련이다.
예술적 특성에 따르면: 커플: 같은 단어가 연속적으로 나타납니다. 복합어 조합: 같은 단어가 연속적으로 반복되지 않습니다. 이젝터 핀: 이전 절의 맨 아래 단어가 다음 절의 중심 단어로 사용됩니다. 임베디드 커플: 임베디드 서수, 방향, 절기, 연호, 성, 인명, 지명, 물명 (예: 약품) 등이 포함됩니다. 단어 제거 커플: 조합된 단어를 여러 개의 개별 단어로 나눕니다. 누군가 그것을 "분사, 합사, 분석사" 로 세분화했다. 음운연상: 동음자, 동음이의어, 압운자를 포함한다. 유머러스한 연상: 유머의 뜻을 취하다. 사랑하지 않음: 대련의 뜻은 중요하지 않지만 글자는 깔끔하다. 대부분의 무애 커플은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연상으로 분류할 수 있다. 회문: 거꾸로 읽고, 거꾸로 읽고, 뜻은 완전히 똑같다. 가장 긴 대련: 작가는 청말강진 수재종, 청광서 30 년 (서기 1904 년) 청두옥에서 쓴 것으로 분분한 마음을 표했다.
대련은 일종의 풍습으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2005 년에 중국 국무부는 대련풍습을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했다. 대련의 풍습은 한자 문화의 연원이 있는 중국 지역과 민족들 사이에서 전승되고 전파되어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