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마이크는 여러 포켓 송신기와 중앙 집중식 수신기로 구성되어 있다. 각 포켓 송신기는 작동 주파수가 다르므로 중앙 수신기는 각 포켓 송신기의 작동 주파수가 다른 음성 신호를 동시에 수신할 수 있습니다. 무대 플랫폼 등의 상황에 적합하다.
무선 마이크와 입 사이의 거리를 잘 활용하십시오.
방향 무선 마이크를 사용하여 노래를 부를 때는 마이크를 잡는 자세에 주의해야 한다. 마이크와 입 사이의 거리가 감도와 음질을 크게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마이크의 감도는 입 사이의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한다.
따라서 목구멍의 힘이 부족한 연주자는 마이크를 입에서 너무 멀리 치우지 말고, 증폭기의 볼륨을 크게 조절하면 피드백 소리가 나기 쉽다. 목이 큰 가수는 마이크를 입에 너무 가까이 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과포화 왜곡이 생기기 쉽다.
또한, 대구경 지향성 마이크에는 명백한 근접 효과 특성이 있기 때문에 마이크가 입에 접근하면 거리가 줄어들면서 저음이 크게 상승합니다. 따라서 목소리가 약하다면, 마이크를 입과 좀 더 가까운 곳에 두고, 근접효과를 이용하여 저음 효과를 보정하면 목소리가 더욱 위엄과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반대로, 목소리가 너무 강하면, 마이크를 입에서 멀리 떨어뜨려 마이크의 근접성을 줄이고, 저음 상승을 낮추며, 당신의 목소리를 더 차갑고 공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