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위
남원의 봄빛이 딱 좋다.
큰 여자와 젊은 여자가 함께 걷는다.
대나무 숲에서 계단을 오르는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
꽃밭 속의 패스파인 예언자.
체리가 처마를 풀고,
버드나무는 가지까지 내려갈 수 있다.
산제인은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노래 한 곡을 불렀고,
엇갈린 웃음소리가 아이를 죽였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 시는 당대의 봉건 관가의 봄날 잔치 장면을 표현했다. "남방의 봄빛이 딱 좋다." 첫 문장에 시간과 장소를 쓰다. 남국' 은 자신의 정원을 가리킨다. 봄빛이 딱 알맞다' 는 것은 가연을 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큰 여자가 젊은 여자와 함께 간다" 는 것은 시인이 처첩의 동반으로 남원에 들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하늘은 맑고 봄빛은 아름답다. 큰 여자' 는 아내가 남편 바로 옆에 나란히 걷는 것을 의미하고,' 작은 여자' 는 그의 첩이 뒤따르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묘사는 사람들로 하여금 화목한 가정이라고 생각하게 하고, 대가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툼과 질투는 없다.
시 가운데에는' 남원 춘색' 과 집 잔치 전 온 가족이 정원에 있는' 기쁨' 을 상술하는 2 ~ 4 개의 문장이 있다. 전욱은 글쓰기 장면에서 가족 구성원의 활동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대나무 속에서 계단을 오르는 것은 환경이 우아하다는 뜻이고,'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 는 것은 그들을 즐겁게 한다는 뜻이다. 새의 선지자가 꽃밭에서 그들의 길을 찾는다' 는 이 시의 아름다운 문장이다. 첫째, 정원에는 꽃새가 많고, 그윽한 새는 영성이 있고, 늘 화음으로 오기 때문에 곡도를 잘 알고 있다. 둘째, 사람을' 새예언자' 라고 부르는 것은 꽃이 빽빽하고 행동이 미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은 새가 아닌데 어떻게 "새 예언자" 를 알 수 있습니까? 사실 공원을 돌아다닐 때의 주관적인 억측일 뿐이다. 재미있고 재미있어요. 소동포의 명구인' 춘강수온오리예언자' 는 분명히 이 시에서 영감을 받은 것 같다.
풍경 작문에서 가족 구성원에 대한 교묘한 말장난. 처마 밑에 늘어진 체리, 집안의 버드나무, 온통 봄기운이 완연한 광경. "매듭" 은 생식력의 쌍관인데, 당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낮은 가지" 조화가 낮고 낮고, 온순하고 흉악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과거에 이것은 여자의 어려운 미덕으로 여겨졌다.
그래서 김성탄은 "마음의 매듭을 푸는 것은 아름답다" 고 평가했다. 점수를 떨어뜨릴 수 있어서 다행이다.
네가 왔을 때, 처첩은 마음 매듭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했지만, 기분 나쁘게 매듭을 풀고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다. 오늘날, 그것은 매듭을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뭇가지도 내릴 수 있으며, 불경에서는' 여보' 라고 부른다. .. 만약 처첩이 있다면, 남편은 아직 노래를 마시지 않는데,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 "("김성탄선 당시 ") 이로써 마지막 두 문장을 끌어냈다.
이 두 문장도 동시에' 집 잔치' 의 화제를 가리키며 두 가지 전고를 사용했다. 세설 임신우단' 은 "단계륜 (산제인) 은 경주로 번화한 곳이다" 고 말했다. 인공 노래 는 말했다:' 산 공 음주, 레빈 치 로. 황혼에 집에 가면 아무것도 모른다. 복은 좋은 말을 타고 재수 없는 알을 만났다. 손을 들어 갈강에 묻자, 왜 병주가 아니냐? 클릭합니다 "당대 시인은 늘 이 일을 술주정뱅이의 취태를 묘사한다. 산제인의 시 속의 자기비유에서 이 시는 담주 도사를 맡는 동안 쓴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이 시기 시인의 사업은 만족스럽지 못하여 자연히 가정으로 돌아가 행복을 찾았다.
또한 송옥은 "초왕에게 묻다" 며 "그 나라에는 노래자 천 명이 있고, 바인부터 시작한다" 고 말했다. "양 A" 와 "추록" 입니다. 중파에는 수백 명이 있습니다. 양춘백설이라 중학교에 속한 사람은 수십 명에 불과하다. 상인 국은 깃털, 잡화, 귀국하여 화해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그것의 음악은 높고, 화음은 희박하다. " 시는 산 위의 간단한 노래로, 웃음으로 사람을 죽이는 것은 솔로몬의 노래가 조화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는 이미 역사가 된 생활 장면과 영원히 과거가 될 수 없는 인간미를 생생하게 재현했다. 그리고 시의 경우 기교가 성숙하고 감정과 글이 모두 좋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