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패턴과 유럽 패턴의 형성은 식물, 동물, 자연 경관, 기하학에서 비롯된다. 지역적 차이와 역사적 변화가 결국 우리가 오늘 본 스타일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유럽식 패턴은 모양이 다양하고 품격이 고상하며 분위기가 소탈하며 대부분 호형으로 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이데올로기적 의미가 많지 않다. 중국의 도안은 청수하고 활발하며 종교의 영향을 받고, 선 () 이 있고, 프리 () 가 있으며, 대부분 중축선 대칭에 관한 것으로, 중국의 고대 건물과 매우 비슷하다. 도안은 대부분 길조 도안으로, 심지어 이야기의 형태로 표현된다. 예를 들면 구름무늬, 잉어무늬 등이다. 운문은 중국 한족의 길조 도안으로, 단계적으로 승진하고, 단계적으로 성공하는 것을 대표한다. 잉어도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전체 그림 표현이 무엇인지에 따라 달라진다. 중국 고대에는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는다는 전설이 있었고, 승진하여 부자가 된다는 뜻이 있었다. 또 물고기와 물고기는 해음이기 때문에 잉어의 이미지는 각종 그림에 자주 등장하며, 그림 속에는 연꽃이나 연근도 있다. 해마다 물고기 연련이 있어 고대인들의 풍족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중국 장식 문양의 주요 유형은 운문, 우여곡절, 산수 무늬, 두루마리 잔디 무늬, 대식문양이다. 연꽃, 박쥐, 금잉어, 용무늬, 원앙, 연꽃, 매란, 대나무, 국화와 같은 꽃새 무늬에는 많은 가지가 있다. 유럽 패턴의 주요 원형은 붓꽃, 바람 방울풀, 나팔꽃, 장미, 백합, 밀다발, 조개, 독 등이다. 유럽식 패턴은 주로 1 의 네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다마스쿠스 모델, 2. 곱슬곱슬한 풀 패턴, 3. 페즐리 모드, 4. 프랑스 주복 패턴. 다음은 전형적인 유럽식 패턴과 중국식 패턴입니다.
먼저 유럽 모델을 말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패턴의 형성은 식물, 동물, 사람, 자연 경관, 형상, 신화 전설에서 비롯된다. 대부분의 패턴은 진화 과정에서 이미 과장되어 변형되어 대부분 원래의 특징을 알아보지 못했다. 우리는 그것들이 어떤 식물에 의해 형성되었는지 대충 알 수 있을 뿐, 유럽의 도안에서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식물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아래의 지중해 잎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것의 잎은 넓고 가시가 많다. 지중해는 유럽 문명의 발원지이다. 이런 식물은 매우 유명하다. 그것은 지혜, 예술, 영원을 상징하며, 그 이미지는 유럽 패턴에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는 유럽 건물 곳곳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과 장식품에서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 식물의 이미지가 전체 유럽 구도의 표현에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중국의 모델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중국 모델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범주는 민간 예술이다. 인민이 자신의 의지에 따라 창조한 것, 즉 인민 대중이 낳은 도안은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그들의 동경을 반영하고, 인민 대중이 가장 기쁘게 보는 것이다. 이런 도안은 다변적이고 자유롭고 거칠어서 도자기, 창화, 자수, 종이 오려내기, 조각, 뜨개질 등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