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혁철족 거주지의 혁철족' 배월'. 추석이면 사람들은 포도를 따고 달을 맞이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총명하고 근면한 혁철족 며느리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견디지 못하고 강변으로 달려가 달에 도움을 청했다. 마침내 달로 뛰어갔다. < P > 오빙크족' 제월' 오빙크족 동포는 가족모임, 제월을 주요 내용으로 추석을 축하한다. 명절 기간에도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서로 오락을 즐긴다. 추석 밤에는 사람들이 모닥불 옆에 모여 밤늦게까지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 P > 추석 밤, 송육생과 각 마을집의 무용대는 인근 마을집으로 걸어가 마을 사람들과 모여 달을 감상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긴 밤을 보냈다. < P > 덕앙족' 달달' 운남 여서덕앙족 청년 남녀, 추석 보름달이 높이 걸려, 날이 특히 밝을 때 언덕이 막히고, 수시로 은은하고 아름다운 조롱박 실크가 들려오고, 젊은 남녀가 함께' 달달' 을 보내며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달맞이' 를 통해 혼약을 정하고 빈랑을 보내고 차를 배달하기도 한다. < P > 족족의' 배월' 은 추석 밤에 운남 족족 사람들이' 배월' 풍습을 유행했다.
착용 전설에 따르면 달은 황제의 셋째 아들이 변한 것이다. 요컨대 용감하고 강인한 젊은이다. 그는 다이 인민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다이 인민의 사랑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난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 부드러운 달빛을 계속 발하며 어둠 속의 태족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 P > 추석, 젊은이는 아침 일찍 화약총을 들고 산에 가서 화새와 꿩을 쏘고 명절 야생동물 고기 사냥을 했다. 처녀 며느리들은 호수 연못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명절 저녁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할머니는 찹쌀밥을 볶느라 크기가 다른 음식을 끓이느라 바쁘다. 테이블 네 장의 각 모퉁이에 찹쌀떡을 하나씩 넣고 떡마다 냉향을 넣는다. 달이 산림 상공으로 올라가면 차가운 향기가 불붙고 온 가족이' 달 숭배' 를 시작한다. 그런 다음 영웅암 끝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공중에 화약 총을 놓았다. 마지막으로, 가족은 반갑게 작은 네모난 탁자 주위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웃으며 달을 감상하며 화기애애애하게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 광서동' 달 산책' 광서동동은 달을 거닐며 추석을 축하한다. 달이 뜨면 잘 준비된 송육생과 무용대가 인근 오두막에 와서 달빛 아래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음악은 귀청이 터질 것 같고, 덩실덩실 춤을 추며, 즐거운 군중들은 물 같은 달빛에 잠겼다. < P > 추석 저녁에 호남 동족 사람들이 달요리를 훔친다. 재미있는 풍습은' 달요리를 훔치는 것' 이다. < P > 옛날, 추석 밤, 월궁의 선녀들이 저승에 와서 이슬을 가득 쏟았다고 전해진다. 선녀의 이슬은 사심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밤에 이슬이 뿌려진 과일과 채소를 즐길 수 있다. 동아네는 이런 풍습을' 달요리를 훔치다' 라고 명명했다. < P > 추석 저녁, 동족 소녀는 꽃우산으로 사랑하는 정원에서' 도둑질' 로 여겨지지 않고 과채를 땄다. 그들은 일부러 소리쳤다. "여보세요! 너의 과과 채소는 모두 나에게 벗겨졌다. 우리 집에 와서 기름차 먹자! " 원래 그들은 월궁 요정의 도움으로 붉은 선을 통과했다. 만약 네가 과과를 따낼 수 있다면, 그것은 그들이 행복한 사랑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쌍으로 자란 콩이 그들이 따는 대상이 되었다. 아주머니도 그날 밤 다른 정원에 가서' 달요리를 훔쳤다' 고 했지만, 그들은 가장 뚱뚱한 오이나 싱싱한 푸른 콩을 얻기를 원했다. 이는 아이의 살찌고 털이 많은 건강 (모두의 해음은 아이를 가리킨다) 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남자도 달요리를 훔치는 풍습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도 달선녀가 그들에게 행복을 주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야외에서 밥을 짓고 먹을 수 있을 뿐, 집으로 가져갈 수는 없다. 달요리를 훔치다' 는 동채의 추석 밤에 무한한 기쁨과 신기한 광채를 더했다. < P > 예배월의 추석, 장족의 떡은 예로부터 있었지만, 역사 환경의 변천과 문화 풍습의 발전에 따라 이 의식은 점차 사람들의 시선에서 멀어지고, 이 오래된 전통은 장족에서 보존되었다. 추석 밤, 장족들은 마을 미야노천에 제사대와 향로를 설치하였다. 탁자 오른쪽에는 약 1 피트 높이의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가 있는데, 이는 군락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신이 내려온 사다리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오래된 달 신화 요소가 보존되어 있다. 전체 행사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월신을 초청하여 1 ~ 2 명의 여성이 월신 대변인으로 활동한다. 하나님과 인간은 서로 노래한다. 루나 점술 점쟁이; 가수는 주문가를 부르며 네 단계로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낸다. 부이족은 오이를 훔쳐 찹쌀을 삶았다. 부이족은 추석 밤에 오이를 훔쳐 찹쌀을 끓이는 풍습이 있다. 그들은 훔친 오이를 붉은 천으로 싸서 아이가 없는 가정을 향해 사진을 찍었다. 이 집 주인은 그들에게 술을 사주고 야식을 먹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이 가정에 아이를 데려온다고 한다. 도둑맞은 사람도 도둑질한 사람을 탓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에게 더 좋은 수확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 P > 명절 첫날,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새 옷을 입고 채자의 테라스에 모였다. 몇 명의 젊은이들이 큰 붉은 꽃의 황소를 데려왔고,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부계 어른' 이 풍작을 기원하기 시작했다. 악대는' 팔선' 을 연주하면서 화약총과 폭죽을 동시에 터뜨렸다. 그런 다음 소를 죽이고, 소의 마음을 베고, 한 가구씩 하나씩, 온 가족이 하나로 뭉쳤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어' 씨족 장로' 는 돼지, 늙은 닭, 늙은 거위의 세 가지 동물을 이끌고 보살 나무 밑에서 제사를 지냈다. 의식이 끝난 후 온 가족이 모여서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저녁을 먹었다. 다음 날, 집 잔치가 끝난 후 여자들은 아이를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선물을 했다. 남자들은 거리에서 친구를 사귀고 노래하고 채팅합니다. 청년 남녀의 가무 활동은 명절 마지막 날까지 계속된다고 합니다. < P > 토족의 원시 종교에서 인간과 달의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토족들은 달과 태양을' 두 길일' 이라고 부르며 모두 하늘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토족은 달에 대해 깊은 종교적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추석 밤에는 마당마다 맑은 물 한 대야를 넣는다. 보름달의 그림자가 대야에 나타났을 때, 사람들은 보름달이 산산조각이 날 때까지 자갈로 계속 부수었다. < P > 아창족의 특수한 풍습인 양하현의 아창족은 추석 때 개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결코 잊지 않는다. < P > 전승에 따르면 과거 벼는 모두 자기가 심은 것으로 바나나 나무만큼 높았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게으름을 피우는 습관을 길러 먹을 수 없는 쌀을 모두 낭비했다. 어느 날 관음보살은 사람들이 음식을 그렇게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을 보았다. 화가 나자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와 모든 곡식을 휩쓸었다. 곧 사람들은 배가 고파서 소리를 질렀다. 관음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악을 행하는 사람은 사람이지 개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개가 짖는 곳에 좁쌀 한 자루를 던졌고, 사람은 개를 내쫓아 씨를 빼앗아 먹었다. 한 노인이 모두를 말리고 강변 밭에 곡식 몇 알을 심었다. 세대 또 세대, 사람들은 곡식을 심는 것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생활도 노력에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지난날의 교훈을 잊지 않고, 개들이 곡식 씨앗을 받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8 월 15 일 아침, 집집마다 새로 수확한 쌀로 밥을 지어 개에게 먹이를 주고, 친척과 친구들을 찾아뵙며 화기애애했다. < P > 한 Xi 사람이' 달에 뛰어오른다' 한 Xi 사람이 추석을 축하하는 전통습관은' 달에 뛰어오르는 것' 이다. 추석 밤에는 각 마을에서 산촌의 공터에 사람들이 모였다. 거즈를 입은 아가씨가 뛰어올라, 대삼현의 총각도 뛰어올랐다. 하지만 특히 선동적인 것은 젊은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는 듀엣이다. 마치 달이 이씨에게 감동을 받은 것 같다. < P > 민속전문가들은 각기 다른 민족의 추석 풍습과 형태는 다양하지만 삶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동경이 모두' 장수하고, 아름다움은 천리에 있다' 는 아름다운 소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민족 종교망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