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포 폭발은 폭발반응이다. 색깔은 화염반응이고, 발광효과는 불꽃놀이의 주요 효과 중 하나다. 빛을 낼 수 있는 발광제이든, 반짝이는 별을 생산할 수 있는 약제든, 반짝이는 소멸 효과를 낼 수 있는 약제든, 그들이 생산하는 불꽃놀이 효과는 광효과의 발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 P > 불꽃놀이 연소로 인한 발광효과를 이용해 약물에 알루미늄 분말 마그네슘 알루미늄 분말과 같은 금속가루를 넣으면 약물이 연소할 때 고체와 액체산물을 생성할 수 있어 대량의 빛 에너지와 열 방사, 광도가 수십만 국제촛불, 온도가 수천 도이다. 불꽃놀이는 이런 발광 효과를 이용해 조명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런 발광 효과를 이용하여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조명등 (폭탄) 을 만들 수 있다. < P > 어떤 약물은 불을 붙이면 어떤 빛깔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빛 세그먼트에' 스프레이' (또는 라파) 라는 밝은 별을 많이 분사할 수 있다. 이 현상은 또한 발광 효과를 이용하여 생긴 것이다. 약제에 딱딱한 숯가루, 알루미늄가루, 철분가루를 넣으면, 일부 알갱이는 연소 후의 조명 구간에서 완전히 연소되지 않고, 이 분출된 입자들은 또 공기 중의 산소와 만나 2 차 연소 반응이 일어나 다른 색깔과 일정한 밝기를 만들어 낸다. 하드 숯 분말은 진싱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철분은 강철 블루 스타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분말은 흰색의 작은 밝은 별을 만들어 내고, 파도의 작용으로 황금색, 흰색, 강철 파란색의 다양한 스프레이와 같은 다양한 불꽃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수영을 할 줄 아는 올챙이 부분 (곡률이라고 함) 과 질주할 수 있는 힘줄 부분 (수국이라고 함) 등이 있습니다. < P > 일부 약물은 불을 붙인 후 강렬하게 연소하여 일정한 밝기와 색깔을 만들어 밝고 일멸하는 펄스 현상을 일으킨다. 이런 효과는 우리가 깜박임이라고 부르는 것도 발광 효과의 일종이다. 금속가루 외에 약물에는 대량의 고체와 액체산물을 생산하기 쉬운 물질을 첨가해야 한다. 이렇게 약제가 타 오르면 금속가루의 존재로 인해 더 높은 온도와 더 큰 밝기가 생길 수 있다. 고체와 액체 찌꺼기가 다음 층의 연소할 약제를 덮을 때, 저온 복사는 일종의 멸종감을 준다. 다음 약층에 불을 붙이면 고온이 생기고 밝기가 더 커진다. 그런 다음 고체와 액체 찌꺼기로 다음 층의 약을 덮는 등 반짝 꺼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맥동 현상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눈송이가 흩날리고, 붉은 별이 빛나는 등 불꽃놀이 제품과 각종 부품을 이용할 수 있다. < P > 대형 불꽃놀이, 공중불꽃은 불꽃놀이 효과를 낼 때 관객의 눈으로부터의 직선 거리는 보통 수십 미터, 심지어 111 미터까지 된다. 그들이 생성하는 빛이 어둡다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이 두 가지 유형의 불꽃놀이가 정확한 빛깔 외에 어느 정도의 밝기가 있어야 한다. 즉, 높은 순도의 불꽃을 얻는 것 외에도 화학 물질의 발광 효과를 이용하여 화염에 밝은 효과를 줄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아름답고 밝은 불꽃을 얻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금속 가루를 넣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