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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족은 여진족의 후예이며, 그 족원은 중국 기원전 사서에 기재된 수신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들은 오랫동안 중국 동북에 살면서 점차 자신의 풍속 습관을 형성하였다. 초기 여진족의 풍속 습관은 지금까지 사서에 보존되지 않았으며, 가장 널리 전해진 것은 만주족' 노인왕' 누르하치의 전설적인 일생에 관한 이야기로, 예컨대 만력어머니, 개, 까마귀 등을 제사하는 것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누르하치는 유년시절에 어머니를 여의고 명나라 요동 중대장 리의 부하에게 도피했다고 한다. 그의 총명함으로 이 씨는 그를 친병으로 곁에 남겨 두었다. 어느 날, 리는 갑자기 황제의 밀보를 받고 하늘의 자미성이 이미 지구에 착륙했다고 말했고, 동북에는 천자의 환상이 있어 이를 최대한 빨리 체포해 재판에 회부했다. 그러나 반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이' 천자' 의 종적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늘 시무룩하다. 이날 그는 누르하치에게 전화를 걸어 발을 씻으라고 했다. 이 씨는 기뻐서 의기양양하게 누르하치의 별명을 부르며 말했다. "어수룩한 놈아, 내가 왜 중대장이 되었는지 아니? 그것은 내 발에 일곱 개의 점이 있기 때문이다. " 오한자는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숨기지 말고 내 발에도 붉은 점이 일곱 개 있어!" "리가 들은 말에 충격을 받았다. 민간설에 따르면 북두를 밟는 것은 제왕의 상이지만, 그는 결국 여러 해 동안 경험을 쌓고, 먼 생각을 하며, 아무 일도 없는 얼굴을 유지하고 있다. 저녁에 그는 기뻐하며 기숙사로 돌아와 의기양양하게 비배꽃을 자랑하며 다음날 아침 일찍 누르하치를 북경으로 호송하여 공로를 청하고 상을 받을 준비를 했다. 이화는 이 근면하고 성실하며 총명한 젊은이를 북경에 보내면 그가 반드시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녀는 그가 잠들어 있을 때까지, 조용히 문간방에 달려가 누르하치를 깨우고, 진실을 말해 한밤중에 빨리 도망가라고 했다. 떠나기 전에 누르하치는 땅에 무릎을 꿇고 배꽃에 절을 하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요 몇 년 동안 사업이 성공적이었고, 아내를 먼저 공경한 다음 부모를 공경했다. "그 후, 그는 큰 청마 한 마리를 훔쳐 노황개를 데리고 황급히 백두산으로 달려갔다. 다음날 리는 누르하치에서 사라졌다. 그가 뒷마당으로 걸어갔을 때, 그는 놀라서 멍해졌다. 원래 배꽃은 이미 흰 실로 버드나무 아래에 걸려 있었다. 그는 즉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벌컥 화를 내며, 배꽃을 풀어서 대답하게 하고, 사람을 보내 누르하치를 따라잡게 했다. 그 후로 매년 황미가 성숙할 때, 즉 리화 부인이 목매어 있는 날, 만주족 사람들은 모두 문 앞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 리화 부인의 생명의 은인에 대한 경의를 표시한다고 한다. 게다가 누르하치의 밤새워 달렸다. 그는 기진맥진하여 하마 휴식을 준비하고 있다. 갑자기 그는 뒤에서 말굽 소리가 나는 것을 들었고, 그는 그가 분명히 추격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그 큰 녹색 말을 두드리며 또 앞으로 뛰어갔다. 이상하게도, 이 큰 녹색 말은 하느님의 도움으로 번개처럼 빠르게 날아서 곧 추격자를 멀리 뒤로 따돌렸다. 나중에 대청마는 온 얼굴이 땀에 흠뻑 젖어 숨을 헐떡이며 기진맥진하여 땅에 쓰러졌다. 누르하치는 가슴 아프게 말했다. "언젠가 우리가 천하를 얻을 수 있다면, 우리는 영원히' 대경' 을 잊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누르하치가 죽자 황태극이 즉위했고, 누르하치의 약속에 따라 정말 국호를' 청' 으로 바꾸었다. 청마가 지쳐서 누르하치는 걸어서 도망갈 수밖에 없었지만, 리의 사람들은 바짝 쫓아가서 따라잡으려던 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급한 중에 지혜가 생겨 앞의 풀밭으로 들어갔다. 추격병이 도착했을 때, 하얗고 망망한 것만 보였다. 우리는 어디에서 누군가를 찾을 수 있습니까? 그들은 매우 걱정하고 있다. 병사 중 한 명이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잔디를 태우면 누르하치를 태울 수 없습니까?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불빛이 사방에서 나고 짙은 연기가 자욱했다. 이때 누르하치는 이미 입이 마르고 기진맥진하여 풀밭에 누워 어느새 잠이 들었다. 나는 불이 내 머리 위로 타오르는지 몰랐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마치 물웅덩이에 누워 있는 것 같았다. 그가 일어섰을 때, 그는 주위의 풀이 다 타는 것을 보았고, 그가 사랑하는 노랑개만이 기진맥진했다. 나는 이제야 노란 개가 물웅덩이에 뛰어들어 젖은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풀과 옷으로 흠뻑 젖어 목숨을 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즉시 눈물을 글썽이며 말했다. "네가 내 목숨을 구했으니, 나는 영원히 너의 은혜를 잊지 않을 것이다. 나는 나의 후손에게 영원히 개를 죽이지 않고, 개고기를 먹지 않고, 개가죽 모자와 옷을 입지 말라고 요구할 것이다. " 누르하치가 노란 개를 묻고 뒤에서 나는 소리를 들었다. 뒤를 돌아보니 추격병이 또 올라왔다. 누르하치는 이번에 죽을 줄 알고 깜짝 놀랐다. 바로 그때, 나는 한 무리의 까마귀들이 그를 향해 달려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급히 땅바닥에 뛰어들어 까마귀를 피해 다시 뛰려고 했지만 까마귀가 맹렬히 달려들어 그의 옷을 잡았다. 이때 추격병이 이미 도착했는데, 그는 아예 땅바닥에 누워 죽은 척하며 꼼짝도 하지 않았다. 이상하게도, 많은 까마귀들이 그를 쪼아먹는 것처럼 한 층 한 층 한 층 한 층 그에게 떨어졌지만, 결코 아프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추격병이 도착하자, 이렇게 많은 까마귀들이 시체에서 쪼아먹고, 그들을 무시하고 앞으로 쫓아갔다. 누르하치는 까마귀가 그의 생명을 구하려 한다는 것을 알고 후세 사람들에게 까마귀를 친절하게 대하겠다고 맹세했다. 요양 북쪽에는 노갈탄이라는 곳이 있는데, 누르하치가 까마귀를 만나 구조된 곳이라고 합니다. 이후 누르하치는 여러 차례 조난을 당했지만 모두 요행으로 죽임을 당했다. 나중에 흥병부 (오늘 랴오닝 () 신빈 () 으로 돌아와 명나라 기치를 내걸고, 마침내 명군을 물리치고 성경 (오늘 심양시) 을 점령하여 동북통일의 대업을 완성하였다. 만주족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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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족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발달하였다. 그 의상은 우아하고 화려하여 중국 민족 의상 문화에서 독보적이어서 중국 의류 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추운 생활환경과 사냥생활의 필요성으로 만주족들은 과거에 남녀를 가리지 않고 말굽소매 가운을 입었다. 누르하치가 팔기제도를 건립한 후,' 기수' 의 복장은' 치파오' (만주어는' 옷 인터페이스' 라고 불림) 로 바뀌었다.

청초 치파오의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무칼라, 넓은 가슴, 허리띠, 왼쪽 트임, 사방트임 등이다. 옷차림은 몸에 맞을 뿐만 아니라 승마에도 좋다. 사냥을 할 때도 마른 식량을 앞에 둘 수 있다. 이런 치파오는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칼라가 없는 것이다. 누르하치는 옷차림을 통일하기 위해' 조복은 모두 숄과 옷깃, 평복은 가운만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고 규정했다. 즉, 유니폼은 깃을 가질 수 없고, 입조할 때 입는 왕실 예복만이 숄 모양의 큰 깃을 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유니폼, 유니폼, 유니폼) 둘째, 또 좁은 소맷부리에 길고 짧은 반월형 소매머리가 있는데, 말굽 모양이며, 속칭 말굽 소매라고 불린다. 일명' 화살소매' (만어' 와하') 는 겨울에 사냥하거나 싸울 때 손등을 내려 놓고 장갑처럼 보온 역할을 하며 양궁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만주족이 주 중원에 들어간 후' 와하 가자' 는 청나라 예절의 규정 동작이 되었다. 관리들이 황제나 다른 왕공 대신을 향해 들어오면 먼저 말굽 소매를 튕긴 다음 두 손을 무릎 위에 대고 무릎을 꿇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치파오 밖에서도 짧은 롱 셔츠, 라운드넥, 몸길이, 배꼽, 소매 길이, 팔꿈치 길이를 입는 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이 짧은 재킷은 원래 승마할 때 입었던 것으로, 타기도 편하고 추위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재킷'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청나라 초기에 마에봇은 팔기 병사들의' 군복' 이었는데, 이후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정장, 상복의 성격을 띠고 스타일, 원단도 더욱 다양해졌다. 만주족들도 치파오 밖에서 조끼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조끼는 보온을 위해 보통 면, 클립, 가죽으로 나뉜다. 디자인이 많은데, 이를테면 쌍터틀넥, 비파 터틀넥, 꽈배기 터틀넥 등이 있습니다.

청조의 일종의' 패션' 으로 만주족 여자 치파오가 발전하기 시작했다. 당초 베이징 등지에서' 18 개 상감' 이 성행하던 방법, 즉 18 개 밑단을 박아 보기 좋게 스타일링하면 넓은 가운 소매가 된다. 신해혁명 이후 치파오의 스타일은 비만에서 날씬해졌다. 1930 년대 초에는 서양 미니스커트의 영향을 받아 길이가 짧아져 무릎에 가깝고 소맷부리가 좁아졌습니다. 1930 년대 중반 연장, 양쪽에 높은 트임, 곡선미 부각; 1940 년대가 또 짧아져 반팔이나 민소매 치파오가 등장해 모양이 유선형이었다. 이후 옷조각을 분리해 어깨 솔기와 소매 치파오 스커트를 포함해서요. 재료가 광범위하여 면, 털, 실, 마 및 각종 화학섬유 의류 소재가 모두 가능합니다. 치파오는 긴소매와 반팔 외에도 가죽 면 싱글 클립으로 나누어 계절에 따라 입기 편하다.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치파오의 대략적인 스타일은 직칼라, 좁은 소매, 오른쪽 가슴, 버클, 허리 띠, 무릎 아래 길이, 양쪽 트임; 솜씨와 배색을 중시하고 네크라인, 소맷부리, 밑단 대부분이 다양한 패턴으로 수놓은 레이스. 이렇게 하면 여성의 몸매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대범하게 보인다. 동양적인 색채를 지닌 치파오는 현재 중국 여성들이 유행하는 중국식 복장이 되었다.

치파오는' 깃발 머리',' 깃발 신발' 과 함께 만주족 여성의 전형적인 전통 의상을 구성한다.

"깃발 머리" 는 일종의 헤어스타일을 가리키며, 머리관이라고도 한다. 부채꼴 모양으로 철사나 대나무 덩굴을 모자틀로 하고, 녹색단, 녹모, 녹사를 면으로 하여 길이가 약 30cm, 폭이 약10cm 인 부채형 왕관 안에 싸여 있다. 입었을 때 상투에 고정할 수 있어요. 늘 도안을 수놓거나 보석을 상감하거나 각종 꽃으로 장식하고 긴 태슬로 장식한다. 깃발머리' 는 만주족 상류여성에게 많이 쓰이며, 보통 여성이 시집갈 때 모두 생각한다. 이런 넓고 긴 머리관을 착용하면 목의 비틀림을 제한하고 몸을 곧게 펴고 단정하고 듬직하게 보이며 성대한 행사에 적합하다.

깃발화' 스타일은 독특하며, 높은 나무 밑수놓은 신발로,' 고조화',' 화분 밑화',' 말굽 밑창' 이라고도 불린다. 그 목굽은 보통 높이가 약 5- 10 cm 이고, 어떤 것은 14- 16 cm 로 최대 25 cm 정도이다. 보통 흰 천으로 싸서 발바닥 중간에 박아 넣는다. 굽 바닥에는 보통 두 가지 모양이 있는데, 하나는 상단 개구부, 밑부분이 수렴되어 거꾸로 사다리꼴 화분 모양이 있다. 다른 하나는 상하폭이 넓고, 앞뒤가 둥글며, 외관과 착지 흔적이 말굽철과 같다. 화분바닥' 과' 말굽 바닥' 신발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갑피 위에 매미 나비와 같은 자수 패턴이나 장식품 외에도 목재가 바닥에 닿을 수 없는 부분, 자수나 구슬 장식이 있는 경우가 많다. 어떤 신발 끝에는 실실로 짠 귀도 장식되어 있는데, 지면이 그렇게 길다. 이런 신발의 하이힐 나무 밑창은 매우 견고하여, 흔히 갑면이 부러지고, 신발 밑창은 아직 온전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다. 고급 깃발화는 대부분 13, 4 세 이상의 귀족 청년 여성이 신는다. 네가 이 두꺼운 밑창을 신고 걷는 것은 매우 우아하다. 노인 여성의 깃발화는 대부분 평평한 나무로 만들어져' 플랫슈즈' 라고 불린다. 깃발의 앞부분은 약간 재단하여 걷기에 편리하다.

만주족의 모자는 종류가 다양해서 주로 냉모와 보온모로 나뉜다. 과거에 만주족 사람들은' 과피 모자' 라는 작은 모자를 자주 썼다. 과피 모자는 일명' 모자 머리' 라고 불리며, 윗부분이 넓고, 여섯 개의 꽃잎을 엮어 만든 것이다. 밑단 쪽에는 약 3cm 너비의 작은 처마가 박혀 있고, 어떤 것은 처마도 없이 비단 한 조각으로만 싸여 있다. 겨울과 봄철에는 일반적으로 멜라닌 새틴으로 면을 만들고, 여름과 가을철에는 검은색 실사로 면을 만든다. 모자 꼭대기는 솜털로 장식되어 있고, 흑홍과는 달리, 속칭' 구슬 하트 매듭' 모자 처마 아래 중간에' 싸인' 이 박혀 있어' 모자 정' 이라고 불린다. 진주, 마노, 은조각, 유리가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런 모자는 일찍이 명나라 초년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6 쪽 봉합으로' 육합' 의 의미, 즉 천지 사방이 하나로 합쳐져 유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6 합, 6 합, 6 합, 6 합, 6 합, 6 합, 6 합) 만주족이 입관한 후 중원 문화의 영향을 받아' 육합통일' 이라는 뜻을 취하여 이런 모자를 쓰기 시작하니 꽤 유행하고 있다. 지금 청나라와 민국에 관한 텔레비전과 드라마에서 우리는 여전히 그 그림자를 자주 볼 수 있다.

초기 만주족 남자는' 큰 바보 신발' 이라는 융기 스니커즈를 신었다. 갑피는 대부분 녹색 새틴이다. 신발 앞면에 쌍이나 검은색 티팬츠가 박혀 있습니다. 신발 머리가 밖으로 튀어나와 옆모습이 배처럼 보인다. 깃발화' 와 평평한 신발 (플랫슈즈 구두에는 꽃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신발 앞에는' 구름머리' 가 수놓아져 있음) 외에도' 천층화' 가 있다. 천층화' 는 다층화를 신발 밑창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갑피는 옷감이 많고, 일반적으로 자수를 놓지 않는 등 도안이 많으며, 노동 중에 많이 입는다.

Ura (초라한) 신발이라는 특색 있는 신발도 있는데, 대부분 만주족이 겨울에 신는 신발입니다. 소가죽이나 돼지가죽으로 바느질하고 풀을 솜으로 하여 가볍고 따뜻하게 해 겨울 사냥과 빙상 달리기에 적합하다.

주택과 교통

초기 만주족은 산에 의지하여 그들의 생산 생활 습관에 편리하고 적응하였다. 만주족 농가의 주요 방은 일반적으로 서너 칸으로, 남향으로 채광이 편리하며, 모두 동단, 남남개이며, 주머니처럼 생겼으며, 속칭' 주머니방' 으로 불리며, 난방이 편리하다. 동쪽과 서쪽에는 각각 자기 사랑방이 있고 문간방이 있어 통상적으로 말하는 사합원을 구성한다. 대부분의 집은' 해청 집' 이라고 불리는 능선 벽돌집이다. 기둥이 땅을 꽂고, 문이 남쪽을 향하고, 키가 크고 널찍하다. 방 건너편에는 홀이 하나 있는데, 바깥집이라고도 하는데, 주방의 부뚜막, 냄비, 물독이 있고, 부뚜막은 서방의 온돌과 연결되어 있고, 만어는' 와트' 라고 불린다. 홀의 서쪽 벽에서 문을 여는 것은 뒷집이고, 남쪽, 북, 서삼면은' 만자행' 이나' 만지강' 을 형성한다. 만청 () 은 여전히 옳다. 서벽 () 은 조상의 패권을 주는 것이다. 온돌은 좁은 온돌이어서 사람이 살 수 없고 담뱃대를 통과해 지나간다. 강 맞은편 남북. 방석을 깔거나 온돌 종이를 발라 기름을 칠하다. 아랫목에는 옷장이 하나 놓여 있고, 안에는 옷이 놓여 있고, 장롱에는 침구와 세면용품이 쌓여 있다. 저녁에 어른들은 서옥의 남강에 살고, 북구들은 그들의 형제 자녀들과 분리되어 있다. 잠을 잘 때 머리는 온돌 밖을 향하고, 발은 벽에 기대어 추위를 막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기에 아주 적합하다. 벽에 많은 종이 그림이 있다. 북방은 추위를 막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화재 현장을 지었다. 집 밖 서산 벽에는 처마보다 몇 피트 높은 둥근 굴뚝 (만어 호란) 이 있다. 굴뚝 바닥에 바람집이 있어 역풍을 막을 수 있다. 남북의 양쪽 벽에는 창문이 있고, 문설주 밖에는 충분한 종이가 붙어 있는데, 대부분' 조선지' 를 위해 종이에 기름이나 소금물을 발라 비와 눈이 젖지 않도록 한다. 문설주와 문의 밝은 문설주가 각종 도안을 형성하여 아름답고 견고하다. 창문은 상하 두 개의 창문으로 나뉘는데, 위의 창문은 나무 막대기로 통풍이 가능합니다. 들보에는 항상 유모차가 걸려 있고, 유모차에는 아기가 놓여 있다. 온돌 위에 직사각형 온돌 탁자가 하나 있다. 식사할 때 책상다리를 하고 앉으니 따뜻하고 편리하다. 탁자의 좌우 양쪽에 손님들이 사용할 수 있는 펠트 매트리스가 깔려 있다. 방 서까래와 건물에는 조각한 그림이 많다. 사랑방에는 방앗간과 창고가 있다. 이 집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정원 남동쪽에는' 소렌로드' 가 하나 있는데, 막대 아래에는 양철통 하나와 석두 세 개가 놓여 있는데, 이를' 성석' 이라고 한다. 전봇대 뒤에는 벽돌담이 있고, 담장에는 빗물이 있다.

과거에는 도시의 부자들이 사합원에 살았다. 사합원 대문은 대부분 3 칸짜리 건물로, 정방 3 ~ 5 개와 동쪽, 서쪽 사랑방 3 ~ 5 칸이 있고, 사방에는 벽돌담이 있고, 문간방 양쪽에는 돌부두가 있는데, 이를 말석이라고 한다. 일부 사합원은 앞뒤 방으로 나뉜다. 이 만주족 민가 풍격은 대부분 동북 만주족 거주지에 보존되어 있다. 하지만 1980 년대부터 소수의 사람들이 전통적인 건축 방식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대부분 더 넓고 밝은 현대주택이 건설되었다.

산간 지대와 눈밭 숲의 생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만주족 거주지의 전통 교통수단은 주로 마차, 썰매, 카누, 자작나무 배 등이다. 썰매 (만주어 페라) 는 설상 교통수단이다. 두 줄기를 불로 구운 후 아치형으로 구부리고 윗부분이 기울어져 지면에 닿는 부분은 약 1.5 미터입니다. 포장 또는 상자, 우마 구동, 유인 화물은 모두 가볍다. 지금은 비교적 추운 북방 산간 지역에서만 가끔 사용한다. 만주족 최초의 수상 교통수단은 카누 (만주어 호위) 로, 굵은 통나무로 파내어 몇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 가죽 배도 있는데, 만드는 것이 비교적 번거롭다. 먼저 용골을 만들고, 안팎에 자작나무 껍질을 붙이고, 혼자 메고 있다. 상당히 가볍다. 지금은 이미 보기 드물어서 이미 현대화된 배로 대체되었다.

규칙

만주족은 예의를 매우 중시하는 민족이다. 만주족 사람들은 손님을 만나거나 방문할 때 천수례, 관자놀이 만지기, 손잡고, 손을 잡고, 무릎을 꿇고, 절을 하는 등 다양한 예절을 가지고 있다. 이 가운데 수천 개의 선물, 포옹, 절을 주로 남성이 사용하고, 다른 것은 여성이 사용한다. 후배는 장관의 어른과 아랫사람을 대하는데 쓰인다. 형식은 화살소매로 왼쪽 무릎이 앞으로 구부러지고 오른쪽 다리가 약간 구부러지며 왼손은 왼쪽 무릎 위에, 오른손은 처지고 인사합니다. 포옹례는 동배들에게 주는 것이고, 후배들도 어른에게 줄 수 있지만 후배들은 어른의 허리를 안고, 어른들은 후배의 등을 애무하는 등. 지금, 몇몇 복잡한 예의는 이미 간소화되었다.

만주족이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이 더욱 두드러진다. 후배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아버지 조상에게 안부를 묻고, 도중에 어른에게 길을 양보해야 한다. 밥을 먹을 때는 어른이 먼저 앉고 먼저 밥을 먹어야 한다. 만주족은 정이 무겁고, 사람을 대하는 것이 진실하며,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며, 꼭 해야 할 말을 한다.

만주족의 전통 결혼식은 비교적 복잡하며, 일반적으로 언론, 배치, 추첨, 전상자, 영친, 예배당, 제조, 분대, 회문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언론을 통해 남자 집은 중매인을 청해 여자 집에 혼담을 올리도록 했다. 양가 가족이 동의하면 작은 결정을 내릴 것이다. 남자 집에서 뜻대로 보내거나 머리핀을 선물로 주는 것이다. 그리고 약혼, 즉 길일을 고르세요. 시댁 친척들이 여자 집 이름을 묻자, 여자 집은 연회를 열어 대접했다. 남자 부모가 청혼을 발표하자, 여자 집은 거듭 사양했다. 시댁은 청혼을 고집하고, 여자 집은 동의한 후에야 약혼했다. 이때 남자는 여자 집을 경배하고 여자 어른을 경배해야 한다. 결혼선물에 좋은 날이기도 하고, 옷을 선물하고, 비단, 양, 거위 등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남자 집도 은을 줄 것이다. 이때는 결혼 날짜를 약속해야 한다. 결혼식 단계에 들어서면 신부집은 결혼식 전날 혼수를 동반하는데, 흔히' 전함' 이라고 불리며 신랑은 친정에 감사를 표한다. 혼례식에서 신랑은 영친 대열과 함께 두 대의 차가 도중에 착오를 당했을 때 신부의 형은 신부를 태우고 신랑의 꽃차를 타고' 점프' 라고 불렀다. (지역마다 만주족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신랑과 영친 행렬이 신부집에 직접 가서 결혼식을 축하했다. 또 다른 곳에는' 깃발 풍속이 친척을 맞이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신부가 신랑집에 도착하자 차를 갈아타고 가마를 탔다. 가마가 땅에 떨어지면 신랑은 백사삼화살을 쏜다. 신부는 붉은 덮개를 걸치고 가마를 내리고 신랑과 함께 마당에 미리 놓여 있는 천지 테이블 앞에 서서 북향 세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흔히 북두배, 즉 천지를 숭배한다. 예배가 끝난 후 신부는 천지 테이블 앞으로 물러나 임시로 지은 텐트로 들어갔다. 이를 좌장부라고 한다. 계산서에 앉을 때' 얼굴을 열고' 머리를 바꾼다. 신부는 장부에 앉은 후 안장을 넘어 신부실로 들어갔다. 신랑은 저울로 뚜껑을 따고 처마 위에 던졌다. 부부가 술을 권하고, 즐거운 국수와 어린이 케이크를 먹으며, 모두들 구멍방을 만들었다. 결혼식 당일 저녁에 신부와 신랑은 그들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결혼 첫날, 신부는 시댁 친척들에게 담배 경차, 종친 숭배, 대대 인식, 크기라고 불렀다. 보통 결혼 3 일 후, 부부는 함께 여자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뵙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결혼한 지 한 달 후, 신부는 친정으로 돌아가 한 달 동안 머물며 달을 불렀다. 이때 결혼식은 이미 끝났다.

이러한 복잡한 결혼 수속은 오늘날의 만주족 거주지에서 간소화되어 현대 형식과 하나가 되었다. 예를 들어, 차에 타면 젊은 남녀가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무료 결혼식 대열과 함께 자기 집에서 출발하여 중도에 만나면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교환하고 신랑집에 함께 간다. 조상도 있고, 어떤 곳은 신인으로 변해 부모님께 제사를 지내는 곳도 있다. 변했지만 여전히 강한 민족적 특색이 있다. 또 만주족의 결혼식은 주거지역에 따라 약간 달라졌지만 주요 절차는 대체로 같다.

만주족의 육아 풍습은 비교적 특별하다. 남자는 문 왼쪽에 활과 화살을 걸고, 여자는 문 오른쪽에 색천을 달고, 부모는 여가차를 보낸다. 아이를 낳은 지 사흘이 지났는데,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을 주는데, 흔히' 젖을 선물하다' 라고 한다. 세례를 했습니다.' 세삼' 이라고 합니다. 보름달이 되면 손님에게 "보름달" 을 만들고 활이나 천을 떼어서 "자손 밧줄" 에 걸어주세요. 백일 동안 각 집의 채색 천으로 자물쇠를 짜서 자물쇠라고 해야 한다. 한 살 때, 아이가' 주중' 할 수 있도록 좀 더 성대한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보통 16 세, 남자가 머리를 깎고, 여자가 상투를 틀다. 오늘날 동북만주족정착지에는 여전히' 젖 주기',' 세 판 씻기',' 보름달 만들기',' 주 잡기' 등의 전통 풍습이 남아 있다.

장례 풍습

토장과 화장은 만주족 장례식의 주요 형태이며 역사가 유구하다. 만주족이 입관하기 전에 화장을 위주로 한 것은 주로 이동이 잦기 때문이다. 게다가 청초 팔기 병사의 사망까지 더해져 시신을 고향으로 돌려보내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화장을 한다. 만주족이 입관한 후 점차 변화하여 화장토에서 토장까지 묻혀졌다. 장례식식은 죽은 사람이 생전에 수의를 입고, 대부분 가운 마에봇을 입고, 단일이다. 정신은 보통 7 일 이내에 집에 머물러 있다. 널빤지로 영상을 하나 만들고, 머리는 서쪽을 향하고, 발은 동쪽을 향한다. 관은 약 3 피트 길이의 붉은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검은 뾰족한 가시로 장식되어 마당의 높은 기둥에 걸려 있었다. 만주족이 사용하는 관은 모양이 특별하고, 위로 올라가고, 상하가 좁아서' 기재' 라고 불린다.

애도기간 동안 가족들은 묵념하며 추도식을 거행했다. 장례를 치를 때 관에는 금과 은을 넣고, 가난한 사람은 금은박 주괴로 대체하며, 입에는 동전이나 옥기가 들어 있고, 영구는 병원 안의 영양에 놓여 있다. 음력장례식에는 16 봉, 32 봉, 64 봉이 있습니다. 장례식이 끝난 후,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밥을 사 주었다. 장례를 치르고 7 일마다 무덤 앞에서 종이를 태우고 7 회 연속 태웠다. 백일, 연소 기념일. 만주족 사오지는 종이를 주머니로 접어서 속칭 불타는 주머니라고 한다. 청명절에는 무덤에 올라가 주머니를 태우고 부처를 꽂고 싶다. 최근 30 년 동안 만주족의 장례식은 화장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친지들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에는 청명절에 주머니를 태우고 부처를 꽂아 공양하고 7 일 동안 불태우고 백일, 굽기 기념일 등과 같은 오래된 전통이 많이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금기

만주족 금기가 비교적 많다. 신령과 조상을 모독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만주족의 서귀함, 조상의 상자는 서온돌 위에 놓아두고, 사람과 잡동사니를 묵어서는 안 되며, 어떤 불경도 있어서는 안 된다. 개를 때리거나, 개를 죽이거나, 개고기를 먹거나, 개가죽 모자를 쓰는 것을 금지하고, 외국인이 개가죽 모자를 쓰고 집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전설에 따르면 누르하치는 일찍이 그의 국민들에게 "산속의 야생 동물 수가 너무 많아서 얼마든지 먹을 수 있지만 앞으로는 개고기를 먹지 말고 개가죽을 입지 마라" 고 말했다. 개가 죽었으니, 너는 그것을 묻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정직한 개이기 때문이다. " 그 이후로 개를 사랑하고 개를 공경하는 것이 만주족의 습관이 되었다. 또 만주족들은 까마귀의 고기뿐만 아니라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고 까마귀에게 제사를 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