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걸호 장춘. < P >-5 대 11 개국 때 촉국군 맹시군이 쓴 복숭아부 대련이자 중국 국사에 기재된 첫 춘련이다. 문자 그대로' 수락' 은' 즐기다' 를 의미한다. 여경' 은' 이전 세대의 유산' 과' 이경' 을 의미했던 적이 있나요? 쿤? 문어문: "규수가 있으면 여경이 있을 거야." 첫 번째 부분의 취지는 새해에 이전 세대의 유산을 즐기는 것이다. 두 번째 부분의 주요 사상은 명절이 봄이 항상 거기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회사 전체가 새해를 맞이하고 행복을 기원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대련의 앞뒤에는' 설'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고, 중간에' 자절' 이라는 글자가 박혀 있어 매우 교묘하다.
단일 시작;
비엔티안 업데이트. < P > 이는 전통춘련으로 세인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 널리 응용되고 영향이 크다. 새해가 다시 시작되자 세상 만물은 모두 신생과 발전을 이루었다. 통일의 시작' 은 새해가 다시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엔티안" 은 우주의 모든 사물이나 광경을 가리킨다. "업데이트", 낡은 천을 제외한 새 천. 대련은 설날에 새해를 맞이하는 세상의 마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간결하고 명쾌하며 깔끔합니다. 따라서 춘련을 단독으로 만드는 것 외에도 춘련의 기본 어구로' 통일 후 봄빛이 좋다' 와 같은 긴 신춘련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만상이 모두 기뻐하다. " \ "서기 는 모두 사람, 처음부터 다시 시작; 봄바람이 불자 모든 것이 새로워졌다. "잠깐만요.
인간의 장수 지역;
석재춘대.
이것도 전통적인 춘련이다. 봄은 첫해다. 중국 민속은 어느 달에 태어나든 대부분' 1 년, 1 년' 으로 계산하는데, 건강과 장수는 거의 모든 사람의 소망이다. 이 대련은 바로 이런 축복의 표현이다. "수명" 은 모든 사람이 평온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춘대' 는 봄이 가는 곳이다. 종종 평화와 번영의 상징으로 쓰인다. 대련은 설날을 썰기도 하고 축복도 함축하여 짧고 의미심장하다.
폭죽 소리가 낡은 것을 소멸했다.
푸타오 만호 업데이트.
이것은 전통적인 춘련이다. 이 대련은 왕안석의 시' 1 월일' 에 적혀 있다.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천 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폭죽과 복숭아는 고대인들이 설날 동안 악귀를 몰아내는 도구였다. 지금은 설 기간에 폭죽을 터뜨릴 것이다. 과거에는 화약을 발명하지 않았을 때 폭죽이 없었다. 산귀신의 역병을 몰아내기 위해 사람들은 대나무를 불태워 벗겨 내고 소리를 내는데, 이런 방법은' 폭죽' 이라고 불린다. 부타오' 도 오래된 민속이다. 그것은 마호가니 판에 그려져 문가에 걸려 귀신을 쫓아내는 데 쓰인다. 매년 설날마다 교체해야 한다. 당오대부터 길상과 축복의 말 (춘련) 은 붉은 종이에 적었지만 춘련은' 부도' 라고 불리며 청나라까지 이어졌다. 춘련을 쓰고 설날을 맞이하는 것은 거의 모든 중국인들의 풍습이 되었으며, 역사가 유구하지만, 시대의 변천에 따라 내용도 자주 갱신된다. 설 기간 전통민속에서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 전형 종목, 즉 폭죽과 복숭아의 기호, 어구와 문장, 소리 (폭죽의 소리) 와 색깔 (복숭아 기호의 빨강) 을 선정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묘사가 생생하며' 송년 환영' 이라는 주제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대련언어는 간결하고, 관능적으로 갖추어져 있으며, 대립이 단정하다.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매우 널리 퍼졌다.
단항 2 기 3 양태;
4 목 오복 육합춘. < P >-이것은 전통적인 춘련으로, 숫자가 있고 암시가 있다. 첫 번째 부분의' 일원화' 는 사물의 시작을 가리키며, 여기서는 1 년의 시작을 가리킨다. "2 기" 는 은기와 양기를 가리킨다. "세 개의 양태" 는 바로 세 개의 양개태이다. "이순신" 에서 음력 11 월은 쿤괘, 순음의 코끼리이다. 11 월의 겨울은 복잡한 점술로 일양이 태어났다. Bu 에 대한 12 월, 다음 에서 태어난 eryang; 정월은 태괘이고, 다음 달은 삼양이다. 겨울에는 봄이 오고, 음소양은 길고, 마치 행운과 같다. 따라서 과거에는' 양개태 세 명' 이나' 양교태 세 명' 이 연초의 찬사였다. 최종선' 사령' 은 춘하 가을과 겨울을 가리킨다. 오복', 다섯 가지 행복. "상서 홍범": "오복, 하나는 장수, 둘째는 부귀, 셋은 강녕, 넷은 선덕, 다섯은 마지막 명중 시험." 환담신론: "오복: 장수, 부귀, 고귀함, 행복, 다자." 육합' 은 위, 아래, 앞, 뒤, 왼쪽, 오른쪽을 가리키며 하늘과 땅 사이의 세계와 전 세계를 가리킨다. 접속사는 숫자를 교묘하게 운용하고, 전고를 적절하게 운용하여 명절에 맞기도 하고, 천하 모든 사람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했다.
메성 오복;
죽보 3 여 개. < P >-오복, 즉 장수, 부귀, 코닝, 덕행, 노년. 상서 홍범 참조. 세 개 이상, 행복도 많고, 수명이 길며, 남자가 많다. 장자 천지를 만나다. 함께 겨울 일을 쓰니, 봄을 맞아 복을 기원하겠다는 뜻이다. 춘련이 널리 사용되는 이유는 전고를 인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어로 간결하고, 일처리가 온건하기 때문이다.
대중에게 이익을주기 위해 깨끗한 손을 유지하십시오.
중국 건강 활성화. < P >-원대 시인 위초가' 양계해를 보내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청정청염명' 은 양계해 청관 중 하나로 주머니가 텅 비어 있다. 후세 사람들이 답습해 성어가 되다. 이런 춘련은 어디에도 없는 것이 아니라 옷처럼 반드시 체옷을 재야 한다. 이 협회는 정부 기관에만 적합하다.
봄바람이 우아하여 물건을 수용할 수 있다.
가을물 문장 먼지는 묻지 않는다. < P >-이 연합은 청대 던이 쓴 대련이다. 봄바람은 관용과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넓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필묵은 가을물과 같고, 어떤 세속적인 먼지도 가지고 있지 않다. 얼마나 너그럽고 숭고한가.
일 년 사계절은 모두 봄이다.
오색찬란한 꽃이 영원히 만개한다.
봄은 번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일년 사계절이 모두 봄이라면, 그것은 만물이 번창하고 번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채로운 묘사는 꽃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사물이 다채롭다는 것을 나타낸다. 사계절은 봄과 같고, 매일 꽃이 피는 것은 사회가 번창하고, 생활이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소망이다. 이 대련은 조국의 번영 창성을 요약하고 새 시대의 새로운 면모를 노래하며 춘련 창작자가 조국의 나날이 변화하는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봄을 맞아 봄바람이 불다. < P > 고개를 들어 기뻐하며 얼굴에 기쁨이 가득하다. < P >-시인 이청조는 구양수의' 사화련' 에서' 정원 깊이' 라는 말을 매우 감상하며' 깊이' 라는 세 글자가 함께 쓰이며 각기 다른 용법이 있어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이 대련의' 봄' 과' 희' 라는 단어도 함께 사용되어 앞뒤 품사가 다르기 때문에 상당히 비슷하다. 하나는' 환영' 이고, 하나는' 보기' 이고, 전자는 의도적이고, 후자는 무의식이다. 전자는 "내가 있다", 후자는 "내가 없다" 는 것은 가지런하고 변화에 유리하다.
혜풍원, 화만채;
태양이 대지를 높이 비추다. < P >-'태평목란' 은' 양간편' 을 인용한다.' 봄은 발생, 향춘, 청춘, 양춘, 삼춘, 구춘이라고도 불린다. 바람은 양풍, 현풍, 부드러운 바람, 휘풍이라고 불린다. 징 왕위 아름다움, 호 징, 샤오 징; 좋은 때, 좋은 때; 첸 좋은 첸 아름다움, 그리고 말했다; 축제는 송곳니 축제, 지아 축제, 샤오 축제, 슈 축제라고합니다. 풀은 약한 풀, 바닐라입니다. 목월화목, 화수, 방림, 방서; 린 유 마오 린; 새는 맑은 새, 계절새, 맑은 새, 철새, 계절새, 좋은 새라고 불린다. " 사람들은 봄날에 호감이 있고, 좋은 말과 좋은 말이 그 속을 관통하기 때문에 위의 명칭이 있다. 요컨대, 맑은 날이든 맑은 날이든, 그것은 실제로 봄바람을 가리킨다. 이 대련도 봄을 축하하는 것이다.
소나무, 대나무, 메이 세 친구; 복숭아 자두 살구 봄바람.
-널리 퍼진 춘련이다. 첫 번째 대련은 겨울의 세 가지 대표적인 식물을 열거하고, 두 번째 대련은 봄에 가지가 무성한 과일나무 세 가지를 열거하여 송년의 뜻을 나타냈다. 송 (), 매 (), 복숭아 (), 이 (), 살구 () 는 모두 형성자로, 모두' 나무 ()' 를 기초로 하고,' 대나무 ()' 는 상형자로 대체로 비슷하다. "오래 된 감기" 와 "봄 바람" 쌍에 관해서는, "3 명의 친구" 와 "가족" 쌍은 또한 아주 단정 하다, 그래서 대중적 이다.
날은 사람들의 수명을 증가시킵니다.
봄 곳곳에 마른 쿵푸가 가득하다. < P >-대부분의 춘련은 산수의 변화뿐만 아니라 복을 기원하는 기능도 이런 부류에 속한다. 널리 퍼진 이 대련은' 통일' 과' 만상갱신' 이 한 쌍의 < P > 가랑비 소리 없이 정원을 촉촉하게 적시는 것 같다.
봄바람은 의도적이고 화장은 정교하다. < P >-두보' 봄밤 희우' 에서'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한다' 는 문장이 연재되고,' 노래류' 에서'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이 가위 같다' 는 문장이 연재됐다. 기분이 좀 단순하지만, 전문적으로 춘청을 쓰지만, 옛말로 바꿀 수 있어서, 대결은 그런대로 안정된 편이니, 한번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택은 비를 묻히고, 류이는 거의 천가구에 달한다.
민부국강, 재원이 삼강을 굴린다. < P >-"시경 소야 채위" 는 구름이 있다. "나는 갔었는데,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지금 생각하면 비가 온다. " 이일은 편지를 쓰고 싶지 않다. "재원이 삼강으로 굴러들어간다" 또는 "재원이 사해로 굴러간다" 는 것은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흔히 쓰는 말이다. 일아일속인데, 너는 좀 주의를 기울여 그것의 득실을 감상할 수 있다.
복숭아 이춘, 창망한 천지경;
강산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천언만어로 쓴다. < P >-두보 칠율' 등루기' 에서' 봄빛이 맑고 하늘과 땅 사이에 떠 있다' 는 말에 연락하면' 자' 라는 글자는 자연히 신기하다. 밑줄은' 필끝' 이다. 억지스러워 보이지만 기세가 크게 약해져 오히려 부드러움과 멋을 더해서 상당히 기묘하다. 동시에' 강산' 과' 이도' 의 조합을 사용했다. 전자가 후자보다 강하기 때문에, 이 조합은 착실하고, 우의가 조화롭고, 견고하며, 좋은 한 쌍이다.
혁신, 중국의 11 억 곡; < P > 돈에서 청렴성과 반부패를 제창하고 국가의 번영을 경축하다.
-"그리드" 와 "세트" 는 원래 <역경> 중 두 개의 구아였다. 격은 변화의 뜻이고, 정이는 통일의 뜻이다. 어전' 은 원래' 상서 공우' 에서 나왔는데, 전복은 오복 중 하나이며, 여기는 중국의 땅을 가리킨다. 둘 다 육경에 대한 전고로 비교적 적절하다. 청렴을 제창하다' 에서' 혁신',' 반부패' 에서' 혁신' 에 이르기까지 대립적이고 상호 보완적이다. 여덟 글자밖에 없지만 천도의 인기는 그 안에 숨어 있어 귀중하기 어렵다. < P > 여명 때 까마귀가 울고, 여명 때 종소리가 울리고, 소리가 듣기 좋다. < P > 잔치 국사, 가족을 위로하고, 모든 것이 형세와 관련이 있다. < P >--이 연합은 구 xiancheng 동림서원 명련' 비바람, 독서, 소리를 모방한다. 집안일, 국사, 천하의 일, 매사에 관심을 가지다. 비교하면, 구련은 독자에게 적합하지만, 이 연합은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 연애는 우울증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이 연애는 명랑하다. 다음 시즌의 비바람이 어두우니, 오늘의 태평성세는 한 점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