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구정으로 알려진 춘절, 음력설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12일 8일, 또는 12월 23일이나 24일부터 12일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음력 1월 15일,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정점으로 합니다. 춘절은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의 연초와 말에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활동에서 유래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중국의 한족과 많은 소수민족들은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칩니다. 이러한 활동은 주로 신과 부처에게 제사를 드리며,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낡은 것을 멸하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해를 맞이하고 행운을 빌며 풍작을 기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춘절 대련과 문신 게시
춘절 대행을 게시하는 풍습은 천여 년 전 후수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하며, 이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 또한, 『옥초집』, 『연경기』 등의 작품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춘절 대련의 원형은 사람들이 '복숭아부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대 중국 신화에는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하는데, 그 산에는 삼천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나무 꼭대기에는 황금닭이 있다. 아침에 황금닭이 울 때마다 밤에 떠돌던 귀신들은 다시 귀신나라로 달려가게 된다. 유령계의 문은 복숭아나무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 옆에는 신투(Shen Tu)와 우레이(Yu Lei)라는 두 신이 서 있습니다. 귀신이 밤에 자연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션투와 위레이는 즉시 이를 발견하고 잡아 차양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귀신은 Shen Tu와 Yu Lei를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악과 해를 피하기 위해 복숭아나무로 형상을 조각하여 문앞에 두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복숭아 판에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을 새겼는데, 그렇게 하면 악을 제압하고 악을 제거할 수도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숭아 나무 판은 나중에 "Peach Run"이라고 불렸습니다. 진숙보(秦密寶)와 우지공(秦密功)
송나라 때 사람들은 복숭아나무의 의미를 간직하여 악을 제압한다는 뜻에서 두 글자를 쓰기 시작했고, 다른 하나는 소원을 표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세 번째는 문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기쁨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써서 새해에는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새해에 행운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문신을 모시는 습관이 남아 있습니다. 문에 두 개의 문신을 게시하면 모든 몬스터와 귀신이 위협을 받는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입니다. 고대인들은 이상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종종 마법의 재능과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정직하고 친절하며 귀신과 귀신을 잡는 것이 그들의 본성이자 책임입니다. 사람들이 존경하는 귀신 사냥의 달인 종귀는 그토록 이상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신들은 항상 화난 눈과 사나운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손에 다양한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에 다가오는 귀신들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중국 가옥의 문은 대개 두 개의 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려 있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으로 나옵니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이전 두 장군 Shen Tu와 Yu Lei 외에도 당나라 두 장군 Qin Shubao와 Yuchi Gong을 문신으로 여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태종은 병이 들었고 문 밖에서 귀신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못 이루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손에 들고 문 옆에 보초를 서도록 요청했고, 다음날 밤 그를 방해하는 유령은 더 이상 없었습니다. 나중에 당 태종은 사람들에게 이 두 장군의 형상을 그려서 문에 붙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풍습은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도부 전설
도부
송나라 왕안석은 시 '원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일." "오래된 부적을 교체하십시오.", 첫날의 밝기를 설명합니다. 시에 나오는 "복숭아"와 "부적"이라는 단어는 상호텍스트적입니다. 즉, 오래된 복숭아 매력은 항상 새로운 복숭아 매력으로 대체됩니다. 즉, 오래된 것을 제거하고 오래된 것을 새 것으로 교체합니다. Taofu에 대한 아름다운 전설이 있습니다. 옛날 동해의 두숴산(杭樂山)에 아름다운 복숭아 숲이 있었는데, 가지와 잎이 무성하게 뻗어 있고, 복숭아가 크고 달콤했습니다. 이 나무는 복숭아가 신이 될 수 있어요. 어느 어두운 밤, 녹색 얼굴, 송곳니, 붉은 머리, 녹색 눈을 가진 유령이 요정 복숭아를 훔치고 싶어했습니다. 복숭아 숲의 주인인 심투(Shen Tu)와 우레이(Yu Lei) 형제는 복숭아 가지로 귀신을 물리치고, 짚줄로 묶어 산을 지켜보는 호랑이들에게 먹이를 주었다. 그때부터 두 형제의 이름은 귀신들에게 두려움을 주게 되었고, 죽은 후에는 악령을 처단하는 데 특화된 불멸자가 되었다. 후대 사람들은 폭 1인치, 길이 7~8인치의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두 신인 신투(Shen Tu)와 위레이(Yu Lei)의 형상을 그려 문 양쪽에 걸어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습니다. 보드는 "복숭아 부적"이라고 불렸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복숭아 부적 자체도 변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초상화 대신 복숭아 부적에 두 신의 이름을 새겼습니다. 즉, 같은 숫자가 새겨진 복숭아 부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춘절의 전신인 복숭아 문양에는 단어의 대칭 구조와 이에 따른 의미가 새겨져 있다.
고대 연하장
현대 사회에서 유행하던 연하장이 고대 우리나라에서도 구현됐다. 송나라 초기에 왕실의 가족과 친척, 귀족, 학자 관료 및 친척들은 "Ming Ci" 또는 "Ming Tie"라고 불리는 특별한 새해 인사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매화종이를 가로 2인치, 세로 3인치 정도의 카드로 자르고 그 위에 이름과 주소를 쓰는 것입니다. 각 집의 문에는 '도서집'이라 불리는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주고, 그 위에 주인의 이름을 적어 네임스틱(네임스티커)을 받습니다. 예배자들은 새해 인사를 표현하기 위해 문집에 자신의 이름 문신(이름 스티커)을 붙입니다. 그 의미는 현대의 신년 카드와 동일하다
음력 23일과 24일
소년에 부엌신에게 제사(16장) 23일 또는 음력 12월 24일은 '소설'이라고도 불리는 날입니다. 민요 '스물셋 당구광'에서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가리킨다. '관삼인사사오오'는 음력 12월 23일에 정부가 난로에 제사를 지내고, 서민들은 24일에 제사를 지내고, 물위의 사람들은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뜻한다. 25일에. Xiaonian은 전체 봄 축제 축하의 시작이자 예표입니다. 주요 활동에는 한 해를 청소하고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두 가지가 포함됩니다. 그 밖에도 난로 과자를 먹는 풍습도 있으며, 어떤 곳에서는 불에 구워먹고, 설탕과자를 먹고, 두부국을 마시는 풍습도 있다. 난로에 제사를 지낸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왕부왕"이며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 묘사하고 있고,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음력 12월 23일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일주일 뒤 설날 전날, 부엌신이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함께 다른 신들과 찐빵(19장)과 함께 세상에 나왔기 때문이다. 부엌신은 하늘의 신들의 길을 인도한다고 믿어집니다. 다른 신들은 새해가 지나면 다시 하늘로 올라가지만, 부엌신만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부엌에 머무른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신을 받음'이라 하고, 부엌신의 경우에는 '난로를 받음'이라 한다. 난로 인수식은 보통 섣달 그믐날에 거행되는데, 이때는 새 난로 등불을 켜고 난로 틈새 앞에서 향을 피우기만 하면 됩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성들이 난로를 숭배하지 않습니다. 화덕왕은 외모가 예쁜 소년처럼 생겼고,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여인들을 두려워한다고 한다. '만두를 날려 바람을 맞다'라는 뜻의 난로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만두를 먹는 것에 주목한다. 산간지역 사람들은 케이크와 메밀국수를 더 많이 먹습니다. 산시성(山西省) 동남부에는 옥수수튀김을 먹는 풍습이 있다. "스물셋, 튀겨낸 옥수수를 먹지 말고 설날에 다 한 냄비에 부어라"라는 속담이 있다. 사람들은 튀긴 옥수수에 맥아당을 묻혀서 큼직하게 얼려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꽃빵찜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모든 집에서 꽃빵을 찌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유형과 친척을 방문하는 데 사용되는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엄숙하고 후자는 화려하다. 특히 큰 대추산을 만들어 부엌주에게 제사를 드려야 한다. "가족이 찐빵을 찌고 있는데, 이웃들이 도와주러 옵니다." 이것은 종종 민속 여성들이 자신의 손재주를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찐빵은 수공예품입니다. 춘절 대련 쓰기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모든 가정에서 춘절 대련을 써야 합니다. 신이 있으면 모든 문을 게시해야 하고 모든 물건을 게시해야 한다는 사실에 사람들은 주목하고 있으므로 춘절 대련은 가장 많은 숫자와 가장 포괄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들 앞에서 하는 대련은 특히 특별하며, 대부분 감탄과 축복의 말입니다. 일반적인 신행에는 "하늘의 은혜는 바다처럼 깊고 땅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백옥은 땅에서 자라고, 금은 땅에서 나온다', 부의 신의 쌍은 '하늘의 부의 근원은 땅의 복의 근원이다', '루의 신', 우물의 신과의 쌍 "우물은 연결될 수 있다" 4개의 바다, 집은 3개의 강에 닿을 수 있다." 곡물창고, 축사 등의 춘절 대련은 모두 “곡식이 풍부하고 가축이 번성한다”, “쌀과 밀가루는 산처럼 굵고 기름과 소금은 깊다” 등 따뜻한 축하와 희망을 표현합니다. 바다와 같다', '소는 남해와 같고, 말은 북해와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자라며, 어린 양은 매달 자란다' 등이 있다. 또한, 실내 양쪽에는 "위를 올려다 행복을 보라", 문 반대편에는 "행복을 보러 나가라", 번영하는 불 위에는 "번영이 하늘로 솟아오른다" 등의 단행이 있으며, 안뜰에는 "안뜰에 금이 가득", 나무에는 "안뜰에 금이 가득",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맷돌에는 "백호와 행운"이 붙여져 있습니다. 에. 문에 있는 대련은 가족의 외관이며 특히 중요합니다. 서정적이거나 장면을 설명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재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오탕을 먹어라 자오탕은 맥아당의 일종으로 끈적거림이 심하여 긴 막대사탕으로 그리면 "관동사탕"이라 하고, 편원형으로 그리면 "탕과사"라 한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집 밖에 놓아두세요. 슈가멜론은 안에 작은 거품이 생기고 단단하게 굳어져 아삭아삭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맛이 납니다. 진짜 관동사탕은 매우 단단해서 떨어뜨려도 부서지지 않습니다. 먹을 때 부엌칼로 쪼개야 합니다. 재질이 매우 무겁고 미세합니다. 맛은 약간 시큼하고 가운데에 벌집이 전혀 없으며 각 조각의 무게는 1 탤, 2 탤, 4 탤이며 가격도 더 비쌉니다. 설탕멜론은 참깨가 없는 것과 없는 것 두 종류가 있는데, 설탕을 넣어 멜론이나 호박 모양으로 만든 것인데, 껍질의 두께는 5분도 채 안 되지만 크기는 다르다. 아직도 거래는 무게로 계산됩니다. 큰 설탕 멜론은 무게가 1~2kg에 불과하지만 덮개로 사용되며 구입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난로축제가 끝나면 본격적인 새해 준비가 시작된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연말 청소라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집 쓸기', 남쪽에서는 '먼지 털기'라고 합니다. 춘절 전에 먼지를 쓸고 위생을 지키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전통적인 습관입니다. 집 안팎, 집 앞 뒤까지 깨끗이 청소하여 새해를 깨끗하게 맞이하세요. "음력 12월 24일에 집을 쓸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여의 춘추』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그 시대 춘절에 먼지를 쓸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야오와 순. 설화에 따르면 '먼지'와 '진'은 동음어이기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가지며, 그 목적은 모든 '불운'과 '악'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운". 이 풍습은 옛 것을 파괴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기도를 사람들에게 맡깁니다.
음력 12월 29일과 12월 30일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 음력 12월 30일(달은 30일, 29일은 짧음)을 '새해전야'라고 합니다. 춘절(음력 1월 1일)과 연관되어 옛것과 작별하고 새것을 맞이하는 날이다. 음력의 큰 달은 30일이고, 작은 달은 29일이므로 섣달 그믐날도 다릅니다. 하지만 이날은 29일이든 30일이든 상관없이 흔히 '새해전야'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섣달 그믐 저녁(음력으로 한 해의 마지막 식사)을 먹습니다. 늦게까지 자다(새해 전날 밤 늦게까지 자다), 이는 음력의 마지막 날부터 다음 해의 3일까지 깨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에는 매년 말에 궁궐에서 북을 치며 역병과 재난의 귀신을 쫓아내는 의식을 거행했는데, 이를 '주초(朱洲)'라고 불렀습니다. 섣달 그믐 날은 Xiaochu, 즉 Little New Year's Eve라고도 불립니다. 섣달 그믐 날, 즉 새해 전날입니다. 이날 밤은 하늘에서 신들이 내려오는 날이라 하여 백성들 사이에는 신들을 모시는 풍습이 있다고 합니다. 천지상은 설날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임시 제단으로 주로 신을 모시기 위해 사용됩니다. 큰 불당이 없는 집에서는 일반적으로 부처님께 공양하는 일이 적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지상은 상설불전의 내용과 다르며 현금, 향초, 오공양, 대공양을 제외하면 숭배하는 우상은 대부분 '100%' 등 일시적이다. 목판화입니다. "천지삼계십팔신"은 큰 노란색 거친 종이에 수채화 목판화로 인쇄된 실물 크기의 신상입니다. , 부와 장수 등 위의 조각상 중 일부는 '100%'와 같이 신을 받은 직후에 불태워지는 반면, 다른 조각상은 축제 5일째까지 불타지 않거나 심지어 빛의 축제 기간 동안에도 불타지 않습니다. 천지상 위치는 일정하지 않으며, 안방이 넓으면 집 안에 놓을 수 있고, 집에 공간이 없으면 마당에 놓을 수 있다. 설날 저녁을 먹고 춘절 갈라쇼를 관람합니다. (사진 6장) 아이들이 놀고 폭죽을 터뜨리는 때는 주방에서 주부들이 가장 바쁜 시간이기도 합니다. 셰프가 30일째에 만들어냈습니다. 북쪽에서는 설날 만두도 30일 밤에 만든다. 이때 도마마다 고기를 썰고, 야채를 썰기 바빴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소리가 들려오고, 거리와 골목에서 폭죽소리가 들려오고, 작은 가게들에서는 주판과 장부 치는 소리가 잇따라 들려와 곳곳에서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귀는 즐거운 새해 전야 운동에 얽혀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저녁을 먹는 것은 춘절 기간 동안 모든 가정에서 가장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설날이면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풍성한 설날 음식으로 식탁을 가득 채웁니다.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식탁을 즐길 뿐만 아니라 행복한 분위기도 즐깁니다. 일반적으로 식탁 위에는 큰 접시, 차가운 대야, 뜨거운 볶음 요리, 간식이 있습니다. 하나는 냄비입니다. 하나는 물고기입니다. 냄비는 끓고, 김이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서 번영을 나타냅니다. "물고기"와 "유"는 동음이의어로 "상서로운 일이 풍부함"과 "매년 풍부함"을 상징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양배추라고 불리는 무가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며, 랍스터, 생선 튀김 및 기타 튀김 음식은 "식용유"와 마찬가지로 가족의 번영을 기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 부분은 대개 달콤한 요리로, 앞으로의 달콤한 삶을 기원합니다. 이 날은 술을 마실 줄 모르더라도 조금씩 마셔야 합니다. 만두, 완탕, 긴 국수, 위안샤오 등 북쪽에서 남쪽까지 다양한 유명한 새해 전야 만찬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북부 사람들은 구정에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 왕조에서 전해졌습니다.) 이는 "Gengsui Jiaozi"(Gengsui Jiaozi), 옛것과 새것이 교대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흰 밀가루 만두는 은덩이 모양이기 때문에 식탁 위에 올려놓는 것은 "새해에 큰 돈을 벌고, 은덩이가 굴러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소독한 동전 몇 개를 끓는 물에 싸서 먼저 먹는 사람이 돈을 더 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새해에 완탕을 먹는 것은 새해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세상이 생기기 전에는 혼돈 상태에 있었고, 판고가 세상을 만든 후에야 우주의 사방이 생겼다고 한다. 긴 국수는 장수 국수라고도 불립니다. 새해에 국수를 먹는 것은 백년 장수를 기원하는 것입니다. 춘절 갈라를 관람하는 것은 고대의 풍습은 아니지만, 1980년대 이후 TV의 인기로 인해 춘절 갈라는 매년 전 세계 10억 명이 넘는 중국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잔치'가 되었습니다. TV나 인터넷으로 봄 축제 갈라를 시청하세요. 한 왕조 이래로 새해가 구년에서 새해로 바뀌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자정이며, 섣달 그믐 날에 구년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간 활동 중 하나입니다. 한 살을 지키는 풍습은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고,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나라 주추(周秦)가 쓴 『풍토지』에서 섣달 그믐날에 각자가 서로에게 선물을 준다는 내용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세를 나누는 것"이라고 불리는 축복이 이루어지고, 모두가 밤새도록 기다리며 "세를 지키는 것"이라고 불립니다. "연속되는 하룻밤은 그 해를 2년 이상으로 만듭니다(사진 5장). 다섯 번째 시계는 이틀로 나누어집니다. 새해 전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새해 전야 저녁 식사를 하거나 촛불을 켜거나 등잔을 들고 불 주위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옛 사람과 작별하고 새 사람을 맞이할 때를 기다리며, 밤을 새우는 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으며, 당나라 태종 이세민은 '한 살을 지키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데 익숙합니다. 고대에 노년을 따라간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습니다. 노인이 노년을 따라가며 "늙은 해에 작별 인사를 한다"는 의미는 젊은이들이 노년을 이어받아 수명을 연장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부모님의. 신을 영접하는 것은 옛 해와 새 해를 구별하는 것이지만, 신을 영접하는 시기는 균일하지 않습니다. 일부 의식은 Zizheng이 도착하자마자 시작되고 일부는 "Zizheng" 시간, 즉 자정에 신을 받기 시작하며 일부는 "Zizheng" 이후에 시작됩니다. 모든 신들은 난로에 제사를 지낸 뒤 천궁으로 돌아와 인간 세상의 세속적인 일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 날 자정, 즉 새해가 되자 인간 세상에 와서 돌보게 되었습니다. 업무의. 신을 모시는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안의 장자가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상에서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저승에서 오는 방향도 당연히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신을 모셔야 할지, 그 신이 어디에서 오는지는 미리 '헌법'을 확인하고 전체를 이끌어야 한다. 가족들은 그 방향에 따라 신을 모시기 위해 안뜰에서 향을 피웠다. 예를 들어 신위년의 『헌법』에는 “부신은 정동, 복신은 정남, 귀족신은 북동, 희희신은 남서, 태수신은 남서”라고 명시되어 있다. , 등." 지시에 따라 절한 후 향이 사라질 때까지 가만히 있다가 다시 절한 후 마지막으로 향뿌리, 우상, 주괴 등을 꺼내어 뜰에 마련한 돈, 곡식 통에 넣어 불태운다. 솔가지, 깨짚 등과 함께요. 리셉션이 진행되는 동안 폭죽이 터져 분위기가 매우 강렬했습니다. 악령 짓밟기 : 신을 영접한 후, 대문에서 집 문까지 깨짚을 깔고 사람들이 그 위를 걸으며 탁탁거리는 소리를 내는데, 이를 '악령 짓밟기'라고도 하며, '악귀 짓밟기'라고도 합니다. 악령." 'broken'과 'haunted'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새해부터 악귀를 쫓아내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옛날에는 춘절 기간 중 자정에 부의 문을 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손에 인쇄된 종이를 들고 부의 신에게 선물을 보냈고, 부의 신은 문 밖에서 이렇게 외쳤습니다. 복의 신을 보내시는 분이 오십니다!” 이때 집주인은 환영의 뜻을 표했고, 복의 신이 오면 방문객에게 상을 줄 것이다. 부의 신에게 공물을 바치는 사람은 "금은보물이 굴러 들어옵니다!", "왼쪽에는 한 쌍의 금사자, 오른쪽에는 한 쌍의 금봉황이 있습니다"와 같은 길조의 말을 해야 합니다. " 그 밖에도 붉은 옷을 입고 거즈 모자와 턱수염, 노란 가방을 몸에 두른 사람들이 재물신 행세를 하고 그 뒤를 이어 몇 개의 징과 북을 치며 재물신의 형상을 집집마다 나눠주는 사람들도 있다. 보상을 모으기 위해. 누군가의 집에 올 때마다 “왼쪽 칸에는 금은이 가득하고 오른쪽 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등 길조의 노래를 부른다. 그들에게 돈을 나눠주고, 계속해서 감사를 표하고, 한동안 더욱 격렬하게 이겨냅니다.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그들은 다른 집으로 이동했습니다.
음력 1월 1일
폭죽 터뜨리기(사진 11장) 음력 1월 1일은 원래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위안"은 "머리"였으며 나중에 "시작"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 날은 새해의 첫날, 봄의 첫날, 정월의 첫날이므로 이 날은 또한 세의 왕조, 월의 왕조이기 때문에 "삼원"이라고 불립니다. 태양의 왕조는 "삼혼"이라고도 하며, 첫 번째 초승달이기 때문에 "원설"이라고도 합니다. , Sanshuo 및 Sanshi는 연, 월, 일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춘절 아침, 문이 열리면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폭죽 터뜨리기'라고 합니다. 폭죽 소리가 들리자 땅은 구름과 비단처럼 붉은 빛으로 가득 차 있었는데, 이를 '만당홍'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새해 첫날, 남자들은 모두 일찍 일어나 아름다운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러 나가서 서로 새해인사를 하고, 서로 기원합니다. 내년에도 행운을 빕니다. 신년인사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같은 씨족의 우두머리가 이끄는 사람도 있고, 여러 사람이 집집을 돌아다니며 신년인사를 하도록 동료를 초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새해 인사를 드리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일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상류층 인사와 학자 관료들이 서로를 축하하기 위해 이름 스티커를 사용하여 이후의 "새해 카드"를 개발했습니다. 춘절에 신년인사를 할 때, 젊은 세대는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인사를 하고 장수와 건강을 기원해야 합니다. 세뱃돈은 악령을 제압할 수 있는데, '수'와 '祟'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젊은 세대가 세뱃돈을 받게 되어 1년을 평안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용 모양으로 꿰어 만든 것이며, 이 기록은 《연경년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다른 하나는 가장 일반적입니다. 빨간 종이에 싸서 부모가 준 아이들의 돈. 세뱃돈은 신년인사를 한 후 공개적으로 후배들에게 나눠줄 수도 있고, 새해 전날 아이가 잠들어 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 베개 밑에 넣어줄 수도 있다. 요즘에는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게 행운의 돈을 주는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행운의 돈 (17 장) 옛날 사람들은 새해 첫날의 흐리고 맑은 날씨를 이용하여 한 해의 성공을 계산했습니다. 설은 한(汉)나라 동방석(魯波記)이 지은 《수전》에서 시작되는데, 연말로부터 8일이 지나면 하루는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이다. 넷째 날은 양의 날, 다섯째 날은 소의 날, 여섯째 날은 말의 날, 일곱째 날은 말의 날, 여덟째 날은 곡식입니다. 날이 맑으면 사물이 번성하고, 날이 흐리면 사물이 번성하지 않는다. 후세들은 이 풍습을 따라 음력 1일부터 10일까지의 날씨가 맑고 바람도 없고 눈도 내리지 않는 상서로운 날씨라고 믿었습니다. 이후 세대는 나이를 계산하는 것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투수주 마시기 투수주는 일종의 약용주이다. 고대 풍습에서는 원데이에 온 가족이 투수주를 마셨는데, 이는 건강에 해로운 기운을 없애기 위함이었습니다. 투수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페니, 도라지 1페니와 5센트, 사천 고추 1페니와 5센트, 계수나무 심장 1페니 8센트, 층층나무 1페니와 2센트, 그리고 1페니와 2센트를 사용한다. 또는 사포시니코비아 두 조각을 인시(Yinshi)에 가져가서 와인과 함께 4~5회 끓입니다. 고대에는 투수주를 마시는 방식이 매우 독특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가장 오래된 것부터 마시기 시작하지만, 투수 와인을 마실 때는 그 반대입니다.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합니다. 아마도 젊은 사람들은 날이 갈수록 자라서 축하의 표시로 먼저 술을 마시고,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해가 지날수록 자신의 의지를 표시하기 위해 나중에 술을 마십니다. 송나라의 문인 소체는 시 《추리》에서 “나는 매년 말에 두수를 마시는데 어느덧 칠십이 넘었다는 것이 바로 이 풍속이다”라고 썼다. 에 대한. 이 독특한 술자리는 고대에는 사람들에게 온갖 감정을 느끼게 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재물 모으기 음력 1월 1일은 빗자루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이 날은 빗자루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행운을 휩쓸고 돈을 잃으며 "빗자루 별"을 끌어들이게 됩니다. 불운을 가져옵니다. 바닥을 쓸려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합니다. 이날은 돈을 잃을 우려가 있으므로 물을 붓거나 쓰레기를 밖에 버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오늘날에도 많은 곳에서는 설날에 청소를 하는 풍습이 남아 있으며, 설날에는 빗자루도 꺼내지 않고, 쓰레기도 버리지 않고, 폐수를 담을 큰 양동이를 준비하고, 거기에 물을 쏟지 않습니다. 낮.
음력 1월 2일
음력 1월 2일(북방 지역에서는 음력 1월 3일)에 결혼한 딸들이 남편과 아이들은 새해 인사를 드리기 위해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큰 비스킷과 사탕 한 봉지를 가져와야 하고, 엄마는 설날처럼 그것을 이웃과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가족 중에 딸이 여럿인데, 그 딸들이 같은 날 돌아오지 않는다면, 선물은 아주 얇아서 비스킷 네 개만 와야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부모님의 집으로 돌아가는 강한 느낌을 반영합니다 (15 장). 그것이 실제로 의미하는 것은 "작은 예절이지만 무거운 애정"입니다. 마을 사람들을 향한 소녀의 진심 어린 갈망을 표현합니다. 소녀가 집에 돌아오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다시 주머니를 뒤져야 한다. 설날 첫날 세뱃돈을 이미 줬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조산족은 이 풍습을 '해와 낮을 먹는 것'이라고 부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단지 점심 시간이고,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서둘러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부신 숭배(북) 북쪽에서는 음력 1월 2일에 부신을 숭배하는데, 이 날에는 상업 상점과 일반 가정 모두에서 부신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립니다. 모든 가족은 새해 전날에 받은 부의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실제로 그들은 구입한 조잡한 인쇄물을 불태웠습니다. 오늘 정오에는 '원바오 수프'로 알려진 완탕을 먹겠습니다. 희생 제물에는 생선과 양고기가 포함됩니다. 옛 베이징의 대기업에서는 이날 대규모 제사 행사를 거행하며, 돼지 전체, 양 전체, 닭 전체, 오리 전체, 붉은 잉어 등 '5대 제사'로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올해는 돈을 벌 수 있다는 희망.
음력 1월 3일
음력 1월 3일은 누와가 양을 만드는 날이라 '양의 날'이라 부른다. 이날은 양을 죽일 수 없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올해 양이 잘 자라서 양을 키우는 사람들이 풍년을 거둔다는 뜻입니다. 문신지 불태우기 : 옛날에는 설날 셋째날과 밤에 신년제 때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 명절에 걸어둔 문신지 등을 함께 불태워 새해를 알렸다. 한 해가 지나고 일을 다시 시작해야 했습니다. "문신종이를 태워버리면 자신의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밀레 탄신일 사람들은 음력 1월 3일을 밀레의 탄신일로 믿고 있으며, 이날은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제사를 지내며 쌀을 먹지 않습니다. Xiaonian 왕조는 Tianqing 축제입니다. 송(宋) 진종(眞宗) 대중향부(大忠祖富) 원년에 진종이 음력 1월 3일을 천청절로 정하는 칙령을 내려 관료 등이 5일을 거행하였다. -일 휴무. 나중에는 수나라처럼 바닥을 쓸지도, 불을 구걸하지도, 물을 길어오지도 않았다. 중국 남부에서는 음력설 3일 아침에 '붉은 입'(금단어)을 입는다. 이 날은 다툼이 일어나기 쉬우며 신년 인사에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진다. 소위 "붉은 입"은 일반적으로 길이가 7~8인치, 너비가 1인치 정도인 붉은 종이 조각을 사용하며 그 위에 평화와 행운의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형식: "음력 1월 3일) 1994년 가아수(嘉興) 앞에서 신을 대해야 한다. 현관문에 붙은 향못은 입이 벌거벗은 네 남녀를 베어버리고, 도둑은 화성을 훔치고, 모든 재앙은 천국에 오고 행운이 따른다.")라는 글이 게시되었다. 앞문 상단과 뒷문 상단을 쓰레기 위에 놓고 골라서 밖에 버렸습니다. 이 쓰레기는 음력 1월 1일과 2일에 쌓였으며, 설날 3일에 함께 청소하여 버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에서 금은보화를 빼내는 것과 같습니다. 요컨대, '치코'를 올리는 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일년 내내 안전하게 외출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의 다툼이나 각종 불행한 재난을 피할 수 있고, 집에 더 많은 부를 가져올 수 있고, 모든 일이 잘될 것이라는 심리적인 느낌을 갖게 합니다. "새해를 보내다" 신년을 보내며 신과 조상을 하늘로 돌려보내기 위해 보통 저녁에 거행되는 새해 송별식입니다.
음력 1월 5일
부신
음력 1월 5일은 흔히 포우(Po Wu)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두를 먹는 민간 풍습이 있는데, 이는 부를 모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옛날 풍습에 따르면 '물만두'(북쪽에서는 '삶은 만두'라고 함)를 5일 동안 먹어야 하는데, 요즘에는 3~2일만 먹는 사람도 있고, 격일로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 그것을 먹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고대에는 왕자의 저택에서 먹었습니다. 이는 거리의 작은 집에서 손님을 접대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성들은 더 이상 금기시되지 않고 서로를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축하를 나누기 시작합니다. 이날 새로 결혼한 여성들은 평화롭게 돌아옵니다. 민속 관습에 따르면 5년 전의 많은 금기 사항이 이날 깨질 수 있습니다. 다섯째 날에는 아무 것도 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년 내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위의 금기사항 외에도 포우의 다섯 가지 풍습은 주로 가난한 자를 추방하고, 부의 신을 환영하며, 무역 시장을 개방하는 것입니다. 부의 신(남쪽) 숭배 남부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에 부의 신을 숭배합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부의 신은 오도의 신입니다. 오길(五路)이란 동서남북을 뜻하는데, 이는 다섯 가지 길 중 어느 길로든 부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매년 음력설날 사람들은 음력 1일 50시에 문과 창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불꽃놀이를 하여 부의 신을 환영합니다. 부의 신을 받은 후에는 모두가 종종 새벽까지 루터우주를 먹습니다. 모든 사람은 부의 신이 새해에 그들의 집에 금과 은을 가져다 주어 부자가 되게 해주기를 바라며 부자가 될 것이라는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길머리는 빨리 잡을수록 좋다고 믿어, 길머리를 가장 빨리 집는 사람이 진짜 신이라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해서 '길머리 잡기'라고 한다. 어떤 곳에서는 음력 1월 4일에 사람들이 정말로 "길을 잡기 위해 서두르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음력 1월 5일에 '가난한 사람을 보내는 일'은 고대 중국의 매우 독특한 풍습입니다. 불쌍한 귀신(불쌍한 신)에게 제사를 지내라는 뜻이다. 전설에 따르면 불쌍한 귀신은 "가난한 아들"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가난한 귀신은 Zhuan Xu의 아들입니다. 그는 연약하고 키가 작아서 누더기 옷을 입고 죽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성 한청 지역에서는 5일째 외출이 금지되는데, 신선한 고기는 냄비에 구워야 하고, 마도우를 볶아서 소리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빈곤을 없애고 부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옛날에는 섣달 그믐날이나 음력 1월 5일에 사람들이 특히 잘 먹어야 했는데, 이를 흔히 '가난한 구멍 채우기'라고 불렀습니다. 널리 보급되어 있는 빈민을 내보내는 민간 풍습은 낡은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며, 옛 가난과 고난을 이별하고, 더 나은 삶을 맞이하고자 하는 중국인의 전통적 심리를 반영합니다. 새해. 시장 개장 춘절 기간에는 새해 초부터 모든 규모의 모든 상점이 문을 닫고, 음력 1월 5일에 시장이 열리는 것이 오랜 풍습입니다.
음력 1월 5일을 부의 성일로 여기는 풍습이 있습니다. 이 날을 선택하여 시장을 열면 반드시 부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날 주식시장도 개장한다.
음력 1월 7일
음력 1월 7일은 인간의 날로, '인명절', '인류축제', '인구절'로도 알려져 있다. 데이', '인간 7일차' 등 전설에 따르면 누와는 불의 신(20장), 닭, 개, 돼지, 소, 말 등의 동물을 만든 뒤 일곱째 날에 인간을 만들었다고 한다. 따라서 이날은 인간의 탄생일이다. 한나라는 인간절의 풍습을 가지기 시작했고,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에는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Rensheng"을 착용하는 관습이 있었습니다. Rensheng은 Caisheng 또는 Huasheng이라고도 불리는 일종의 머리 장식입니다. 금나라 때부터 리본을 잘라 꽃을 만들고, 리본을 잘라 사람을 만들고, 금박을 새겨 병풍에 걸거나 머리에 걸기도 했습니다. 또한, 시를 짓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도 있다. 당나라 이후에는 사람들이 이 축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매년 황제는 축제에서 승리하기 위해 대신들에게 화려한 리본을 하사하고 그들을 위해 연회를 열었습니다. 음력 1월 7일에 날씨가 좋으면 사람이 안전하고 왕래가 원활할 것입니다. "순천" 사람들은 이날 봄 부침개를 먹고 "상자 요리"(고기를 조리한 음식의 일종)를 굴리고, 안뜰에 팬케이크 "순천"을 펼칩니다. 치바오 수프 먹기 치바오 수프는 7가지 야채로 만든 수프이며, 행운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낮에 먹는 수프입니다. 지역마다 제품이 다르고 과일과 채소가 다르며 의미도 다릅니다. 광동 조산에서는 겨자, 케일, 부추, 봄 채소, 셀러리, 마늘, 정향을 사용하고, 하카족에서는 셀러리, 마늘, 파, 고수풀, 부추, 생선, 고기 등을 사용하며, 대만과 복건에서는 시금치, 셀러리, 양파를 사용합니다. 마늘, 대파, 겨자잎, 양치기 지갑, 양배추 등 그 중 셀러리와 양파는 지능, 마늘은 계산, 겨자는 장수를 나타낸다. 불의 신을 보내다 산동반도에서는 음력 1월 7일에 아이들도 길이가 2m 정도 되는 막대기를 골라 밀짚으로 묶는다. 이것이 바로 '불의 신'이다. 해질 무렵, 집 문에 "Vulcan"의 한쪽 끝이 켜져 있고, 아이들은 "Vulcan"의 다른 쪽 끝을 잡고 다 타버릴 때까지 집에서 도망칩니다. 이 활동은 '불의 신'을 집 밖으로 내보내어 1년 안에 집에 불이 나지 않게 하고 집이 안전하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력 1월 8일
음력 1월 8일이 구자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올해 날씨가 맑으면 벼 수확이 좋을 것이고, 날씨가 흐리면 벼 수확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Shunxing Shunxing은 희생 스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월 8일 밤, 사람들이 별왕(즉 순흥)에게 향을 드리러 절에 가든 상관없이 하늘에 별이 나타난 후 각 가족은 별왕에게 제사를 지낸다. 별. 별을 숭배할 때에는 책상, 난로, 문지방, 냄비 등에 중국 매듭(16장)이 달린 '금등'(노란 등꽃)을 놓고 불을 켜야 하는데, 이를 '흩어지는 등꽃'이라 한다. 불운을 피한다는 뜻이다. 별 의식이 끝난 후 온 가족이 모여 등불 축제를 먹었습니다. 동물을 풀어주고 축복을 기원합니다. 음력 1월 8일에는 집에서 키우는 물고기와 새 몇 마리를 야생으로 풀어주는 '방출' 활동이 있습니다. 명나라 유통(劉丹)은 『제국경경개요』에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음력 1월 8일에 석등 골목에 야생동물을 방목하였다. 새는 새장에, 물고기는 대야에 새우를, 바구니에 담긴 달팽이와 조개를 풀고 승려들이 산스크리트어를 염불하고 있었는데, 수천 마리가 서로 마주보며 날아가다가 집에 떨어졌고, 움직이면 던져졌다. "음력 8일에 야생동물을 방생하는 것은 고대인들이 자연 만물에 대한 존경심과 이들의 조화로운 공존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새해의 시작은 세상의 모든 생명체의 번영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원이기도 합니다.
음력 1월 9일
음력 1월 10일
음력 1월 11일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라바죽
설떡
북설 만두
등불 축제
봄 케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