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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 방언은 어떻게 말합니까?

사천어는 모호한 개념으로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1. 청두와 충칭의 쓰촨 내 중요한 지위와 외부 영향으로 사천어는 보통 서남관어 성중어를 가리키며 청두어와 충칭어를 대표한다.

2. 사천어, 즉 천중경 지역에서 유행하는 사투리 총칭을 가리킬 수도 있다.

사천 방언의 특징:

서남 관화는 관어의 한 가지로 내부 일관성이 매우 높다. 서남관어의 일환으로 사천어의 내부 일관성도 크다. 표준어에 비해 음성, 어휘, 문법 등에서도 다르다.

상당한 일관성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방방언으로서, 특히 명말 청초 쓰촨 인구원의 복잡성을 감안하면 여전히 30 여 개의 객가 사투리 섬과 40 여 개의 샹어 섬이 있다.

아니요, 사천어와 표준어 모두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음성적으로 청두어를 예로 들자면, 사천어와 표준어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① 성모는 혀를 말리지 않고, zh, ch, sh, R 은 혀를 말리지 않는다. 혀코 탁음 N 과 혀뿌리 코 탁음이 증가하다. 비음 n 과 측음

L 은 비음 변음으로 양자의 자유 변주처럼 들린다. ② 모음 중비모음 eng, ing, ueng, 단음절모음 e 와 -i, 비분할 모음 uo, 동음어 추가.

모체 III, 복합모음 UE, 복합모음 O. (3) 고음이 없습니다.

사천 방언의 경우 발음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성조의 경우, 부근의 현시의 3 분의 1 은 독립 입성을 가지고 있고, 20 개 현시는 귀성하지 않고, 귀성 또는 하강조로 돌아간다. 하지만,

이들 장소 (서창, 관녕 제외) 의 평조, 상성, 상성, 하강조는 모두 성중편과 비슷한 조치를 가지고 있는데, 각각 고평조, 중하조, 고하강조, 저상성, 저하강이다.

미묘한 차이에 관해서도 적지 않은 곳이 있다. 편폭의 제한으로 여기선 더 이상 말하지 않는다.

구사어법에서 표준어에 비해 구사어법의 뚜렷한 차이는 명사와 동사가 겹치는 것이다. 즉 명사는 겹칠 수 있고 동사는 일반적으로 겹칠 수 없다.

1, 명사의 겹침. 사천 방언에서 단음절 명사와 명사성 어소는 대부분 겹칠 수 있으며, 대부분 두 번째 글자와 겹친다 (가와동이 가와시보다 많음). 겹침 유형은 닉네임을 나타냅니다. 겹치지 않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단용어,' 자식' 접미사,' 아이' 접미사 또는 화두. 구체적인 용어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풀벌레 냄비 냄비.

동굴-동굴인-모든 사람의 입-입-입

어떤 동사어소와 형용사어소도 겹칠 수 있고, 겹쳐서 명사를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무거운 (퇴적물) 펌핑 (서랍)

주름 (주름) 사각형 (사각형 블록)

2. 표준어에는 겹치는 동사가 있고, 겹치는 동사는 대부분 시도한다는 뜻이 있다. 사천어에서 동사는 일반적으로 겹치지 않고,' 하나' 나' 하' 가 있는 동사는 하나의 시도나 짧은 동작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 번 봐, 한 번 봐, 한 번 봐, 하하.

들어 봐, 들어 봐, 하하.

일부 지역 동사는 술어, 부사 또는 보어로 사용되는 "A-A"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날고 있다.

나의 위가 통증으로 비틀어졌다.

3. 사천어 형용사의 생생한 형식이 상당히 풍부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표준어에도 같은 구사법이 있지만 사천어에는 표준어보다 훨씬 많은 단어가 있고, 의미가 풍부하고 감정이 강하기 때문에 사용한다.

고주파. 이 점은 천극, 사투리 작품, 지방신문에서도 눈에 띄게 느낄 수 있다. 형용사 어근 앞뒤에 단음절이나 다음절 접사를 추가하여 이런 생동감 있는 형태를 형성하여 다른 상태나 감정색을 표현할 수 있다. 예

예를 들어, "불"

"소프트" 앞에 "리우", "리우", "올드", "올드", "소프트" 뒤에 "리우 찾아보기", "올드", "희석" 을 더하면 모두 소프트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A+bb 의 형식은 특히 숫자 값입니다.

주의할 점은 (A 는 중심 의미를 나타내고, 일반적으로 독립적으로 단어를 만들 수 있으며, bb 는 겹치는 접미사로, 어떤 상태나 감정색을 나타낸다.)

①A 는 형용사어소가 많지만 동사어소 또는 명사어소, Abb 식은 형용사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붉은 라라 검은 냄새 느린 셔틀;

포크 매달려, 스윙, 플래시, 깨진 스크린;

폰은 원숭이 한 마리에게 생명을 빚졌다.

② 상당 부분의 Abb 형 형용사는 ABAbb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의미는 ABB 형 형용사보다 약간 가볍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윙/흔들림/탁탁/탁탁.

셔틀/셔틀 삼키기 느림/느림.

③ 대부분의 Abb 공식은 A+bb 로 구성되지만 일부는 Ab 가 겹치는 B 와 Ab 가 겹치는 ABB 로 간주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트 발생/라이트 발생/라이트 발생

늘이기/늘이기/늘이기

강성/강성/강성.

그에 상응하는 Abb 스타일이 없는 ABB 스타일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진하다/진하다/흐리다.

④ 형태소 A 의 어휘 의미는 매우 명확하다. 형태소 bb 의 어휘 의미는' 전시',' 차임' 과 같이 명확하다. 일부는 "raw" 및 "sieve" 와 같이 a 와 결합된 후에만 표시됩니다. Bb 와 A 의 어떤 조합이 성립되었는가.

구문적으로 말하자면, 사천어와 표준어는 구문적으로 비교하면, 뚜렷한 차이는 보어의 구성에 있다.

1. 동사, 형용사 바로 뒤에 학위 보완어 (뒤에' 가 붙음') 를 할 수 있는 단어는 상당히 풍부하고 표현력도 강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우: 매우 피곤/지방/독서.

비참함: 저는 비참함/편참함/열참함/방참함/비참함/비참함을 좋아합니다.

끝: 이렇게/이렇게/이렇게/이렇게/이렇게/이렇게/이렇게/이렇게/이렇게/이렇게.

2. 동사 뒤에 "거꾸로", "위로", "거꾸로" 를 보어로 사용하는 것은 표준어의 보조어 "서" 또는 "거꾸로", "됐어", "치치" 를 보어로 사용하는 것과 같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보고 잠이 들었다. (밴드)

너는 도처에서 이런 천을 살 수 있다. (끝)

그렇게 많이 통제할 수 없다. (지금)

앉아서 말하는 것보다 일어서서 하는 것이 낫다. (밴드)

어서 가서 자자! (아래)

너의 바지를 말려라. (일어나)

앉아서 말하다. (아래)

네가 쓰러지자마자 나는 곧 올 것이다. (밴드)

요약하면 사천어와 표준어는 모두 공식 방언이지만, 지방방언으로서 여전히 많은 특징이 있다. 이상은 총결산일 뿐, 좀 더 미묘한 차이는 주로 어휘에 나타난다.

확장 데이터:

사천어

사천어는 일명 바촉어라고도 하며, 중국 서남관어에 속한다. 오늘의 사천어는 청나라 강희 시대의 호광충천 대이동 운동에서 형성된 것으로 명대 이전에 쓰촨 유행했던 사천어와 호광, 광동, 강서 등지의 이민 방언이 점차 융합되어 형성된 것이다.

청두어는 천극과 각종 곡예의 표준 발음이다. 한편, 사천어는 내부 상호 운용성이 높기 때문에 사투리 지역 간 교류에 장애가 없어 표준 발음이 없다.

일부 언어학자들은 사천어가 사천어와 같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천어 외에 쓰촨 성에는 토칸어 (객가어), 노호광어 (호광어) 등 다른 통용 중국어가 있어 쓰촨 각지에 사투리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 동시에, 쓰촨 () 성, 이 (), 창족 () 의 세 가지 언어의 사용자 수가 방대하다. 그러나, 그것의 쓰촨 강세 때문에 사천어는 사실상 통용어이다. 일반적으로 토칸어와 노호광어 사용자도 사천어 사용자이고, 일부 티베트이창지역, 특히 강정, 야강, 소각, 말강, 송판, 단바 등에서도 억양이 비슷한 사천어를 사용한다.

쓰촨 사람들은' 수단' 을 좋아하는데, 특히 농담을 좋아한다. 만약 당신이 천부의 나라에 온다면, 상업과 여행을 위한 것입니다. 가장 필요한 것은 사천어를 이해하는 것이다. 자신이' 손해를 보았다' 는 것을 막기 위해 모르는 것이다.

참고 자료:

사천 방언-Baidu 백과 사전 사천 방언 하이라이트-Baidu 백과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