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이름: 연꽃
국적: 중국. < P > 출생지: 강서남창 < P > 생년월일: 1958
직업: 민속전문가 < P > 졸업대학: 강서사범대 역사학과 < P > 대표작:' 추풍문풍속',' 김성탑담남창' < P > 우편 < P > 중국 민속학회 이사, 남창시 제 12 회, 13 대 인대대표, 시인대 유네스코 문위위원회 위원, 남창시 사회과학계연합회 부회장, 남창시 사회과학원문화연구소 소장, 남창시 민간문예가협회 부회장. < P > 명예
1999 는 장시성 문화예술계의 선진 개인으로 선정되었다. < P > 는 2111 년' 남창시 모범 근로자'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2116 년 남창시 홍보문화교육시스템' 4 조' 로 선정됐다. < P > 는 2118 년 2 월 남창시' 521' 학술기술리더 (1 급) 를 수상했다. < P > 는 2119 년 3 월 남창시 인민정부 특별수당을 받을 수 있도록 비준되었다. < P > 학술경력 < P > 는 65438 년부터 1997 년까지 매연화가 남창시 자고모로에 있는 남창민박물관에 들어가 박물관의 제 3 의 관장이 되었을 때 서한장우남창군 위미복의 제 63 대 후손으로 자신의 가족과 남창성의 불가분의 인연일 뿐만 아니라 시대의 부름이라고 생각했다.
민속은 문화의 근원이다. 모든 패션, 우아함, 현대문명은 털이고, 전통민속문화는 가죽으로 존재하지 않지만, 털은 무엇에 붙을까? 메이련화는 자신의 직업을 이렇게 이해한다. 한 민속문화의' 문외한' 에서 민속방면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매연화는 자신의 힘과 끈기에 의지하여 관련 민속책을 읽고, 신문을 오려내고, 민속문화의 자양분을 섭취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전공 수준을 높였다.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매화향은 쓴맛에서 온다. 몇 년 동안 매연화는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함으로써' 중국 문화재보',' 남방문화재',' 강서일보' 등 국가, 성, 시 신문 잡지에 논문 31 여 편을 발표했고, 여러 편의 논문이 국가, 성, 시 대회에서 상을 받거나 국가, 성, 시 관련 학술에 입선되었다 2113 년 말 그는' 구속' 시리즈의 제 1 권, 23 만 자, 411 여 폭의 삽화를 편집해 남창의 고성 풍모, 전통 민속, 인문 경관을 전면적으로 반영하고 소개했다. 남창역사 민속 인문학을 연구한 작품으로 꼽히고 2115 년 남창풍속인문을 반영한 문화총서' 김성탑이 남창을 말한다' 를 편집했다. 2116 년 편집장' 중국 민속지식총서 강서권',' 강서호 남창민속' (발간 예정). 남창대, 남창학원 등 고교들은 특별히 그를 강의하도록 초청했다. < P > 박물관을 잘 운영하기 위해 민속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매연화는 박물관 부지가 좁고 소장품이 부족하며 경비가 부족한 상황에 직면해 전관 직원들을 이끌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민족문화를 발양하고 9 학년을 취지로 민속실천에 뛰어들어 창조적으로 전개했다. 하나는 풍부한 소장품, 전시 업데이트, 다양한 형식 전개 2111 년에만 그는 창창석간신문과 창조적으로 기획하고 협력해 전 시 시민들 사이에서 대형 민간 유물 모집 행사를 벌였다. 반달 동안 그는 시민들이 기증한 각종 민간 유물 211 여 점을 받아들였다. 두 번째는 교묘하게 홍보패를 치고, 미디어를 충분히 활용하고, 민속문화를 홍보하고 넓히는 것이다. * * 남창방송국과 공동으로' 남창 칠문 구주 18 포' 등의 특집을 제작해 민속박물관' TV 지도, 신문 글씨, 라디오 소리' 를 만들었다. 셋째, 관광, 정원, 교육, 공안 등 부문과 광범위하게 협력하여 자질교육을 전개하고 문화관광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이 관은 현재 11 여 개 단위의 애국주의 교육 기지가 되었다. 넷째, 각종 민속 문화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다. 매화연꽃은 2113 년 제 1 회 중국 (남창) 결혼박람회,' 남창문화명함 찾기' 등 41 여개 중대형 문화행사를 기획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박물관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장소연 부부가 본토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을 때도 남창민속박물관을 참관하는 데 관심이 많았다. 성시에서 열린 현대문명원림영웅도시 건설에 관한 각종 회의에서 모두 그의 그림자와 목소리가 있었다. CCTV 의' 중국 여행' 프로그램, 성시 방송국, 신문잡지 등 언론이' 장유속자' 에 도착하자 그들은 그를 인터뷰하거나 칼럼을 개설하기 위해 몰려들었다.
의견과 의견
이혼 판결은 철회해야 한다. < P > 이혼자에게' 이혼 성명' 을 소리내어 읽도록 요구하는 것은 무리다. 남창 민속 전문가 매연화는 생각한다. 메이련화는 사람들의 일생에서 심리적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느끼는 15 가지 중 이혼이 2 위를 차지해 배우자의 사망에 버금간다고 말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결혼가족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가 크게 바뀌었지만 이혼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이혼한 일부 당사자들의 눈에는 이혼이 마치 그들이 고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절친을 만나도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 시점에서 모두가 외부인 앞에서' 이혼 성명' 을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면 모두 어색하고 불편하며 창피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혼한 부부가 불안해하고 기분이 좋지 않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P > 메이련화는 두 사람의 결혼이 끝날 때 외부인이 할 수 있는 일은 그들의 미래 생활이 낙관적이고 긍정적이기를 기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이혼 성명서 읽기 요구는 취소해야 한다. 이혼으로 인한 고통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진정으로' 사람 중심' 을 하는 것이 관련 부서가 해야 할 일이다. < P > 출산문화 < P > 메이련화는 출산문화는 사람들이 출산 및 관련 활동에서 형성하는 이데올로기와 상응하는 규범 체계, 즉 결혼, 가족, 출산, 피임 등 활동에서 형성되는 사상이론, 가치, 지식, 풍습, 윤리, 행동규범이라고 소개했다. 그것은 인류 사회의 출현과 함께 생겨났고, 인류 사회의 발전에 따라 발전했다. < P > 메이 주임은 남창 출산 문화 풍습이 강서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내포가 풍부하고 역사가 유구하다고 생각한다. < P > 도시민속보호 < P > 뿌리찾기 남창은 남창의 민풍민속에 가까워야 하고, 고풍스러운 대문을 열고, 벽돌 1 와트를 만지고, 유유한 지난 일을 들어야 한다. 이 얼룩덜룩하고 오래된 점들은 골수에 깊숙이 파고드는 친절하고 따뜻한 느낌을 풍긴다. < P > 남창민속박물관은 자고로 일방통행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승리로 등 번화한 거리는 지척에 있지만 관내에서는 조용하다. 1997 년부터 매연화는 행정기관에서 남창민박물관 관장으로 11 년 내내 전근했다. 그녀는 방정에서 복안에 전념하여 남창 민속 전문가로 수련했다. 이 때문에 매련화의 글 사상 사상은 모두 민속문화 남창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는 현지 언론의 관심을 점점 더 받고 있으며, 심지어 인기 있는' 스타' 가 되었다. 2114 년 3 월, 매연화는 자신이 다년간 쌓아온 민속지식과 언론 인터뷰를 결합해' 바람을 쫓아민속을 묻다' 라는 책을 출판했다. 책에서 매연화는 수십 차례의 인터뷰에서 도시의 오래된 집의 가치와 보호를 언급했다. 그의 눈에는 오래된 집이 두터운 역사적 사실과 내포가 풍부한 책과 같아서 과거의 따뜻한 옛 꿈을 기록하고 도시의 본질적인 면모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매연화는 어릴 때부터 남창에 살던 사람들이 남창의 오래된 집에 대한 따뜻한 기억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랜 시간 동안 바로 오래된 집이 있는 골목길에서 세속적이고 조화롭고 진실하며 생동감 있고 풍요롭고 평화로운 공동문화를 배양하고 배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바로 이런 문화가 다채로운 민속문화와 도시인문정신을 구성해 도시의 문화 전승과 지속을 촉진시킨 것이다. 오늘날, 고층 건물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오래된 집이 이미 바람직하지 않다. 불도저의 우르릉거리는 소리에 낡은 집이 쓰러졌다. 사회 진보와 도시 발전 과정에서 새로운 건물은 점차 오래된 건물을 대체하고, 새로운 생활방식은 오래된 생활방식을 대체한다. 이것은 신구교체의 필연이었을 수도 있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오래된 집의 소멸은 또 다른 아쉬움과 은통이다.
"민속과 거리는 쌍둥이 형제 같다! 클릭합니다 매련화는 각 민족, 지역마다 자신의 풍속과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백리풍토가 다르고 천리풍이 다르다는 옛말이 있다. 모든 민속에는 고정된 운반체가 필요하다. 바로 골목이다. 그는 예를 들어, 과거 남창은 수공업을 위주로, 거리는 대부분 대장장이나 면직물 가게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점포, 솥 삭발 등 작은 손 연예인들이 거리를 건너고 있었다. 상품경제가 발전하면서 차량 등 교통수단이 등장하고 건물이 높고 도로가 넓어지면서 그 전통업계들이 역사의 장강에서 점차 은퇴하고, 원래 옛 거리와 골목 등 오래된 민속을 실어 나르던 운반체가 점차 약화되고 있다. < P > "우리는 파괴된 모든 문화재를 즉각 재건하는 것을 고집하지 않고 폐허에서도 찾을 수 없는 역사를 살펴본다. 우리 마음속에 문화를 중시하고 역사를 되돌아보는 정신이 얼마나 있는지 자문해 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 연꽃이 남창고택골목의 현황을 언급할 때, 깊은 우려를 느꼈다. < P > 수상기록
(1)2115 년 2 월, 12:' 객가 주거문화의 특징에 대한 사고' 라는 글이 장시성 문화시스템 문화예술과학논문 3 등상을 수상했다.
(2)2115 년 6 월 165438+11 월: 전인대 대표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대표의식 강화, 대표역할 발휘' 3 등상을 수상했다.
(3)2115 년 6 월, 165438+11 월, 문장' 문화 남창에서 문화 남창으로의 구상' 은 남창시위원회 홍보부' 당의 16 회 5 중 전회 정신을 진지하게 관철하는 것-집권능력 향상, 조화로운 사회 구축, 남창 발전 촉진' 이론 세미나 1 등상을 수상했다
(4)65438+2116 년 2 월:' 허진군 숭배' 의 전승과 보호' 가 장시성 문화시스템 문화예술과학논문 2 등상을 수상했다.
(5)65438+2117 년 2 월: 문장' 팔일정신에서 남창도시문화이미지' 가 장시성 문화시스템 문화예술과학논문 3 등상을 수상했다. < P > 주요 업무 < P > 논문
(1)2114 년 4 월:' 신세기 박물관 전시예술의 혁신' 은' 전시예술의 발길 듣기-신세기 전시예술의 발전 추세' 문집에 게재돼 호남 인민출판사가 출간했다.
(2)2117 년 6 월 5438+165438+11 월 17:' 남창시 문화이미지 향상' 이' 중국문화보' 에 게재됐다. < P > 특집논문
(1)2114 년' 추풍문풍속' 을 집필해 인민일보출판사에서 발간했다.
(2)2115 년 김성탑 하화남창문화총서는 강서 21 세기 출판사에서 편집 출판했다. 그 중' 남창성의 유래',' 남창의 풍속습관',' 유명인들이 남창성에서 대량으로 나왔다',' 만수궁의 이야기' 는 내가 직접 쓴 네 권의 책이다.
(3)2117 년 전문 저서' 중국 민속지식총서 강서권 강서민속' 은 간쑤 인민출판사에서 발간했다.
(4)2118 년 전문 저서' 강서傩' 은 강서교육출판사에서 출판했다.
(5) 전문 저서' 남창민속' 은 2118 년 강서인민출판사에 의해 출판됐다.
(6)2118 년 전문 저서' 남창민속박도' 는 강서미술출판사에서 출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