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충 답변: 티베트족 설날 풍습: 티베트인들은 자신의 역법에 따라 설을 보낸다. 티베트력은 한족 음력과 비슷하다. 티베트년은 보통 한족 설날 이후 며칠 안에 온다. 섣달 그믐 날, 해가 질 무렵, 집집마다 더러운 물과 오물을 서쪽에 쏟아버리고, 그 더러운 물건들이 해가 지는 대로 지워지게 하고, 송년맞이의 상징으로, 사람이 번창하고 만물이 자라기를 바란다.
섣달 그믐날에는 성대한' 신 점프회' 가 열릴 것이다. 사람들은 화려한 의상을 입고 기괴한 가면을 쓰고 소라, 드럼, 수나 등 악기의 반주에 노래와 춤을 싣고, 미친 듯이 새해를 맞이하고, 악령을 몰아내고 복을 쫓는다. 섣달 그믐날에 티베트인들은 기름떡, 젖빵, 피장, 손으로 고기를 잡는 것을 좋아한다. 섣달 그믐날 아침, 여자들은 강변이나 우물가에 가서 물을 길어 온 가족의 행운, 건강, 장수를 상징한다. 그런 다음 집집마다 눈에 띄는 붉은 탁자 위에 상징적인 제물' 죽마처럼' 를 올려놓았다. 죽마' 는 원보형의 긴 색분지이다. 한쪽 끝에는 보리알이 들어 있고, 다른 쪽 끝에는 설탕, 바삭한 기름, 보리가루로 만든 떡이 들어 있고, 그 위에는 염색한 보리 이삭, 보리 이삭이 몇 줄 꽂혀 있어 오곡이 풍성하고 인축이 번창하기를 바란다. 기쁨에 찬 사람들이' 대나무, 요리, 말' 이 있는 방에 모여 보리주를 서로 존경하고, 하닷을 바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설날을 축하한다.
설 기간에는 친구, 친척, 이웃들이 서로 세배를 하며 하닷을 주고받으며 행복을 기원합니다. 보리주, 바삭한 기름차, 케이크로 손님을 대접하다. 광장과 들판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젊은이들이 모여서 경기와 사격 시합을 하고, 노랫소리와 환호성이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경기가 끝난 후, 모두들 한자리에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단결축복곡을 연주하며,' 솥장' 화음춤을 추며 밤늦게까지 흥청거렸다.
다이 (Dai) 의 새해 관습: 다이 (Dai) 사람들의 새해는 다이 (Dai) 달력의 음력 청명절 이후 약 7 일째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족 동포들은 물을 뿌리고 용주 경주와 높이 날아가는 등 시끌벅적한 행사를 거행했다. 물을 끼얹는 것은 태족 새해의 고조이자 태족 역년 중 가장 멋진 장면이기 때문에 흔히' 발수절' 이라고 불린다.
이 날, 사람들은 서로 물을 뿌리고, 물을 사용하여 마음속의 진실한 우정과 순결한 사랑과 축복을 표현한다. 물을 끼얹는 데는 두 가지가 있다: 문자로 물을 끼얹는 것과 팔로 물을 끼얹는 것. 문씨는 노인에게 물을 뿌리고 깨끗한 물 한 숟가락을 떠서 축복의 말을 하고 서로의 옷깃을 잡아당겨 척추를 따라 물이 흐르게 했다. 엎질러진 사람은 기쁜 마음으로 축복을 받아 도망갈 수 없었다. 물을 끼얹는 데는 고정된 형식이 없다. 바가지, 대야, 통으로 서로 쫓고 얼굴을 맞대고 튀길 수 있다. 엎질러진 물이 많을수록 받는 축복이 많을수록 사람은 더 행복해진다.
장족의 설날 풍습: 설날 외에도 장족들은 정월 30 일에 또 다른' 만년' 을 넘길 것이다. 이 두 명절은 똑같이 성대하다. 명절 아침, 날이 밝을 것이고, 여자들은 강둑과 우물대에 뛰어들어 새 물을 가지러 갈 것이다. 이 날, 마시거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전날에 저장한 물이 될 수 없다. 과거에는 일부 지역에서는 담수를 되찾은 후 즉시 무게를 재었다. 같은 양의 노수에 비해 새 물이 무거우면 풍년을 예고하고 있다. 명절 기간 동안 남녀가 마을의 길가나 산비탈에 모여 민요를 불렀다. 때로는 3 일과 3 박 동안 노래를 불러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젊은 남녀들도 축제 기간 동안 수국을 던지는 것을 좋아한다 (다양한 색깔의 천으로 꿰매고, 귀퉁이와 밑부분에 태슬이 다섯 개 있고, 중간에 색색의 끈이 있다). 공의 마음은 왕겨로 가득 차서 무게가 약 0.5 킬로그램이다.
몽골족의 어린 해와 큰 해: 섣달 23 일은 몽골족 인민의' 어린 해' 이다. 이날은' 화신의 해 불' 을 보내는 날이며, 집집마다' 부뚜막 신' 앞에서 분향하였다. 쇠고기, 양고기, 버터, 크림, 치즈, 크림떡, 사탕 등의 제물을 제공한다. , 바로'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이날 가족 상봉, 단밥, 단주가 가장 중요하고 시끌벅적했다. 밤이 되면 신에게 보내진다. 사람들은 미리 준비한 땔나무나 소와 양 똥에 불을 붙이고 각종 공급품 중 일부를 불 속에 던져서 불을 태우는 것을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온 가족이 불꽃 앞에서 화신에게 기도했다. 보통 섣달 15 일까지 집집마다 소와 양을 도살해야 한다. 혼자 남겨두고 먹는 것 외에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고기를 준비해야 한다. 동시에 어른과 아이에게 아름다운 몽골 가운을 만들어 주고, 새 부츠 모자를 사고, 젖통, 담요, 냄비 그릇, 숟가락 등 도구를 사고, 명절에 타는 말을 잘 보살펴야 한다. 설날, 몽골인들이' 하얀 명절' 과' 새해' 라고 부르는 몽골족의 전통 프로그램으로 음력 정월 초하루에도 열린다.
농촌, 도시, 공광구에 사는 몽골족의 풍속 습관은 한족과 비슷하지만 목축지에는 여러 가지 특징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몽골 가방의 작은 탁자 위에 둘러앉아 맛있는 고기, 우유, 사탕, 담배, 술 등을 차려놓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작은 탁자 위에 큰 종이를 드리며 조상의 이름을 적었다. 자정에 술을 마시고 설날 밥을 먹거나 섣달 그믐날 만두를 먹기 시작한다. 규칙대로, 상봉연에는 먹고 마시고 고기를 많이 먹어야 하고, 그릇은 가득 차려야 한다. 다 먹을 수 없으면 가급적 가급적 가는 것은 설날에 배불리 먹지 못하고 배불리 먹지 못하는 것을 상징한다. 집안의 젊은이들은 연장자에게' 송별주' 를 제의해야 한다. 특히 흥미롭게도, 온 가족이 바삭한 기름, 설탕, 흰 밀가루로 만든 큰 원반을 먹었다. 떡을 먹는다고 하는데, 한 사람당 한 입만 먹는다는 것은 온 가족이 영원히 헤어지지 않고, 영원히 다시 모이고, 영원히 달콤한 생활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섣달 그믐날 밤, 우리는' 갈람' (양뼈 놀이), 책, 노래, 춤, 잠을 자지 않고 즐거운 밤을 보낼 것이다. 새해에는 관례대로 세배를 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은 옛 해를 작별하는 의식이고, 첫날 아침, 새해이다. 후배들은 부모와 노인에게 절을 하고, 술을 권하고, 헌하닷을 바치며, 노인들의 건강과 만년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노인들은 손자를 안고 신선한 우유 한 그릇을 붓고, 아이가 행복하고 우유처럼 순결하기를 기원합니다. 해방 전에 일부 가족들은 라마를 집에서 경을 읽으라고 초대하여 새해의 불길한 재난을 없애고 새해에 가정이 번창하기를 기도했다. 온 가족이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데리고 옹화궁에 가서 향을 피우고 참배하며 활불의 가호를 구하다. 섣달 그믐날 아침 식사, 남녀의 옷차림, 삼삼오오 무리, 집집마다 친지들에게 세배를 했다. 손님이 집에 들어올 때, 그들은 먼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며 건강과 생활이 풍족하기를 기원한다. 관습에 따르면, 주인의 셔츠의 사위는 모든 손님에게 일일이 술을 권하고, 모든 손님은 술을 마시거나, 마시면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마을에서 춥거나 잔디밭을 골라 경마, 씨름, 낙타 경기 등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