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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지아 봄 축제 관습과 습관

토가는' 섣달 그믐날' 의 전통 명절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섣달 28, 29 일에 새해를 보낸다. 토가족이 모여 사는 일부 마을에서는 이 풍습이 줄곧 보존되어 있다. 4 월 8 일' 은 토가가 애벌레를 보내는 명절이다. 자신으로부터 속담을 읽고, 농작물이 충해를 받지 않고, 농작물이 풍작을 거두기를 기도해야 한다. < P > 는 토족 사람들이 조상을 숭배하고, 조상을 가장 위대한 신으로 여기며, 도처에서 자손을 보우한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토왕' 을 신봉하는데,' 토왕' 은 토가의 조상이라고 한다. 명절마다 돈종이를 태우고 조상과' 토왕' 을 제사한다. 토가족도 토지신을 믿는다. 설을 쇨 때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토지묘를 지나가면 모두 분향 화장지를 써야 한다. 많은 투지아 사람들은 또한' 삼왕묘' 를 숭배하는데, 그중에는 진 (), 양 (), 전 () 의 세 신이 있는데, 삼왕신이 인구와 6 종의 동물을 가호해 주시기를 기도한다. < P > 배경: 가문은 호오천 귀교의 일부 지역에서 매년 3 년, 이듬해: 섣달 29 (또는 28)' 설' 을 계속한다. 음력 6 월 25 일' 6 월 년' 이 지났다. 11 월 초하루에는' 11 월 년' 이 지났다. < P > 중국 새해 ("설") 는 음력 12 월 31 일 (또는 29 일) 입니다. 투지아 사람들은 모두 하루 앞당겨 설을 서두르기 때문에' 설을 서두르다' 라고 부른다. 토가는 왜 설을 쇨까? 후오천 () 과 구이저우 () 변두리에서는 네 가지 다른 설이 유행하고 있다. 하나는 외멸을 막는 것이다. Jiajing 년 동안 일본인이 중국을 침략했고, Yongshun 토스트 pengyinan 은 출정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한다. 그는 3111 명의 병사를 이끌고 하루 앞당겨 전선으로 나가 일본군을 물리치고' 동남 제 1 전공' 을 세웠다. 이번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면서 일본군에 대한 대중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영순현의 토족 인민은 섣달 29 (또는 28) 설로 결정했는데, 이 전통은 이미 수백 년 동안 계속되었다. 또 다른 주장은 외계인의 괴롭힘을 물리치기 위한 것이다. 잦은 민족 전쟁으로 토족 사람들은 늘 핑안 설을 보낼 수 없다. 그 결과, 이 나라의 지도자들은 교묘한 계략으로 기습 공격을 했다. 수장은 백성들에게 하루 앞당겨 설을 보내게 한 후 병사들을 이끌고 갑자기 습격했다. 적들은 설날에 술고기를 먹으며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았다. 투지아 사람들은 그를 낙화유수로 때려 황급히 철수시켰다. 또 한 가지 설법은 토족 선조가 가난하여 부자를 위해 장공으로 일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너무 가난해서 설을 쇨 수 없어 가족과 재회할 수 없어 하루 앞당겨' 설' 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또 쓰촨 서양, 수산의 택시 가족들은 각각 음력 3 월 3 월, 4 월 17 일 설날이라고 한다. 명나라 만년 동안 토족 출정, 귀국 날짜가 다르기 때문에 설 시간도 다르다. < P > 위의 네 가지 다른 이야기 (전설) 에서 우리는 외족의 침략, 이족의 괴롭힘, 지주의 착취 약탈, 토가는 언제나 용감하고 용감하며 적을 노려보며 수완이 많고 기발한 승리를 거둔다는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은 영웅의 민족, 관대한 민족이다. < P >' 섣달 그믐날' 밤, 마을에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일면서 새해의 깃발이 높이 펄럭였다. 남녀가 불더미 주위에서 춤을 추며 새해 노래를 부르며' 모구스' 를 추고 있다. 이런' 설을 따라잡는다' 는 것은 상쾌하고, 거칠고, 자극적이며, 특별한 심정이 있다. < P > 투지아 호탕하고 즐거운 민족적 기질의 형성과 발전은 역사 과정 중 시련과 억압을 겪으며 여러 차례 이주를 강요당했지만 태연하게 처신하는 역사적 사실과 분리될 수 없다. 따라서 그 조상 추족 (또는 바족,' 나만') 처럼 선조, 회고, 한마음, 상무를 그리워하는 민족정신을 발전시켰는데, 이는 마지막 가족' 6 월 년',' 11 월 년' 의 풍습과 전설에서 잘 드러난다. < P > 민간 전설에 따르면 고대 투지아 () 는 강서 () 에 거주했고, 관청과 부가의 약탈과 억압을 견디지 못해 할거된 재난을 피했다고 한다. 그들은 음력 4 월 8 일에 준비를 시작한 다음 조용히 떠나 동정호를 지나 강가로 돌아가 우해에서 과자를 배달하는 산간 지방의 아름다운 곳에 도착하기로 약속했다. 큰 나무가 현관을 짓고, 맑은 샘물이' 옥수수구이' (집에서 소주를 빚는 것) 가 있어 축하할 만하다. 그래서 새로 정착한 토족 사람들은 먼저 설을 보내기로 했다: 소 도살, 신 숭배,' 손 흔들기',' 노래'. 이 날은 음력 6 월 25 일이기 때문에' 6 월 년' 이라고 불린다. < P > 몇 달간의 노력 끝에 새로 개간한 토지가 비옥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살찌고 토가민들이 새 집에서 첫 풍년의 가을을 맞았다. 이렇게 그들은 음력 11 월 초일의' 11 월 년' 을 하나 더 추가했다. (이것은 그들의 조상인 초족의' 11 월 년' 과도 관련이 있다.) 집집마다' 옥수수구이' 를 찌고, 채자에서 큰 돼지를 죽이고, 사람들은 잇달아 각 마을에 세배를 하며 서로 축복한다. < P > 풍요롭고 아름다운 서서서오서땅에는 예로부터 근면하고 용감한 형제민족이 있었다. 이것이 바로 토가이다. < P > 투지아 약 571 만명 (1991 년), 호남서투족 묘족 자치주의 영순, 용산, 보징, 구장현을 주요 거주지로 하고, 나머지는 후베이 은시의 래봉, 이천, 학봉, 함풍, 선은현, 쓰촨 돌기둥의 첸강, 펑수 등에 분포한다 < P > 토가어는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마어족에 속하며, 이어계에 가깝다. 국어가 없고, 중국어를 장기간 사용한다. 절대다수의 토족 사람들이 중국어를 구사하며, 어떤 사람들은 묘어를 안다. 영순과 용산의 일부 외진 지역에서만 그들은 토가말만 할 수 있다. < P > 토가는 자칭' 비즈카' 로 현지인을 뜻한다. 한족을' 객가' 라고 부른다. 2111 년 전, 그들은 오늘날의 서부와 오서에 정착했다. 당시 다른 소수민족과 함께' 무릉인' 또는' 무석인' 이라고 불렸다. 토가의 족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첫째, 그들은 쿠바인의 후예이다. 하나는 고대에 구이저우에서 서부로 이주한 일부 야만족이라고 한다. 당말 5 대 초년 (1911 년경) 에 펑현이 이끌고 강서에서 서부로 이주한 백의장인 후예라고 한다. 이러한 진술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즉, 5 대 이후 후베이 서부 지역의 토족, 안정된 민족이 점차 단일민족을 형성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 P > 토가가 거주하는 서남, 오서구릉 지역은 해발이 대부분 411 미터에서 1511 미터 사이이다. 산이 겹치고 언덕이 빽빽하다. 무릉산맥을 횡단하는 동안, 물, 물, 청강이 종횡으로 교차하고, 기후가 온화하고 강우량이 풍부하며, 농업, 림, 목, 부업, 어업을 발전시키기에 좋은 조건이 있다. 산간 지역은 숲이 우거져 있고 계단식 논에는 모두 언덕이 있어 벼, 옥수수, 감자, 밀을 심었다. 경제작물은 사탕무, 모시, 면화, 기름통, 기름차, 차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름동과 기름차는 토족 지역의 다양한 경영의 주요 프로젝트로 토가의 경제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경제림에는 소나무, 삼나무, 난목, 노송 나무 등이 있다. 또한 진귀한 약재, 수산물, 지하광물도 풍부한데, 특산품 대롱은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한 진귀한 동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