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수나: 막대 길이 22 ~ 31cm.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막대 길이가 23 센티미터인 것 (일명' 삼뺨' 이라고도 함) 이다. 광동 광서 복건 호남 강서 등의 성에서 유행한다. 음색이 부드럽고 독주나 합주에 많이 쓰이며, 특히 이호 등의 합주에 자주 가무를 동반하는데, 그중에서도 호남에서 유행하는 텅스텐도 랩음악' 비꼬는 북' 을 반주하는 데 쓰인다. 지방마다 호루라기가 다르다. 갈대, 빨대, 갈색의 콜로이드 곤충 껍데기가 있다. 강서회창의 은 () 은 () 으로, 상하 개방 지름의 차이가 매우 크다. 수나 하단부터 여덟 번째 구멍 상단까지의 관에는 속이 빈 파이프가 들어 있어 독특한 소리를 낸다. 합주용 이호 등 현악기는 가볍게 기복이 있어 더욱 아름답다. 광동 광서 복건 호남 강서 등의 성에서 유행한다. < P > 하이디: 정교하고 작지만 발음이 날카롭고 우렁차고 우렁차다.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유행하다.
중수나: 로드 길이 32 ~ 41cm.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길이가 37cm 인 것 ('흑극' 이라고도 함) 입니다.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유행하다. 음량은 크기 사이, 음색은 부드럽다. 가무 반주에 많이 쓰인다. 중소형 수나 () 는 우리나라 남방 각 성 () 에 널리 퍼져 있으며, 북방은 이를' 남수나 ()' 라고 부른다. 중국 텅스텐의 음량은 그리 크지 않아 가무 반주에 쓸 때 매우 은은하다.
큰 suona: 막대 길이 42 ~ 57cm.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길이가 51 센티미터인 막대기 ('대대' 라고도 함) 이다. 동북, 산세관, 지동 등지에서 유행한다. 호루라기는 갈대로 만들어졌는데, 호루라기는 대부분 주머니 모양으로 되어 있고, 소리는 낮고 거대하며, 종종 대형 음악을 연주하는 데 쓰인다.
키잉 suona: 61 년대 개발 성공. 막대의 음공은 12 평균법에 따라 배열되어 반음을 높여 조율하기 편리하다. 소프라노, 테너, 테너, 베이스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텅스텐보다 음색이 더 풍부하고, 음량이 더 크며, 음역이 더 넓다. 객가 suona
객가 suona 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일찍이 1111 여 년 전에 "드러머는 손을 잡고 길을 걷고, 끊임없이 다른 사람에게 걸어갔다." 객가 () 는 슬픔과 희조를 나누고, 경쾌하고 유쾌하며, 연주할 때 격앙되고 조화롭다. 슬픈 말투가 깊고, 읊조리며, 완곡하다. 민간에서 수나는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보통 사람들이 혼상결혼, 생일, 집들이, 설날을 거행할 때, 모두 몇 명의 수나 손을 청해서 시끌벅적한 것을 축하한다. 오늘도 수나 밴드에게 아이를 입대시켜 리본을 자르도록 초청했다. < P > 주가한수나 < P > 주가반, 일명 수나반, 북반, 베를린 트럼펫은 안휘영비 베를린마을에 정착한 중국 관악사 등 주씨 종친을 음악가로 하는 중국 민악반이다. 주가한은 청말이 창설된 이래 가문이 6 대를 전승하여 111 년의 변천을 겪었다. 뮤지션은 65,438+111 명 이상, 남녀노소, 장쑤, 산둥, 안휘, 절강을 가로질러 해외로 명성을 얻고 있다. < P > 자장 < P > 차장 < P > 차장 < P > 는 주로 3 ~ 2 피트 길이의 큰 텅스텐을 가리킨다. 그것은 산시 () 산북 () 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장쾌나 곡표는 속도로 나누면 느린 판, 중앙판, 속판 세 가지가 있습니다. 플렉스는 플렉스와 원판 (강도판이라고도 함) 으로 모두 4/4 박자로, 원판은 소프트보드보다 약간 빠르다. 중앙판과 속판은 모두 2/4 박자로 연주할 때 중앙판보다 빠르다. 미드플레인에는 유류판과 적층 플레이트가 포함됩니다. 속판에는 이수판과 부뚜막 카드가 포함되어 있다. 연주는 기본적으로 천천히, 중속, 빠르게 끝나는 판 연결 법칙을 따른다. 각 판 연결에는 "드럼" 또는 "도전", "판 변경" 이라고 하는 전환 음악이 있어야 합니다. "과북" 도 같은 접시에 넣어 곡패를 바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P > 민서대호나 < P > 는 보통 두 그룹이 함께 놀며' 공풍' 과' 미풍' 이라고 불린다. 구조는 같지만 길이와 두께는 다릅니다. 짧음, 매장, 가는 것, 매조, 음색은 달콤하고 매이는 발음이 다르다. < P > 진양수나 < P > 진양수나는 목질 오보에 악기로, 음질이 우렁차고 밝고 거칠며 연주가 편리하며, 큰 슬픔과 기쁨의 격정 장면과 정서를 잘 표현한다.
1616 년, 진양 악사 주재규는 과학적 방법으로 12 평균법을 설명하고, 서로 다른 왕조' 회전상입궁' 의 난제를 해결하고, 수나 발음의 위치를 높였으며, 수나 팔음공을 바탕으로' 삼안관' 을 발전시켜 중국 민족 관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주재진은 또한 진양 수나 공연의 반장을 맡았다. 그는 구봉사에' 금북사' 를 창설했다. 매년 음력 9 월 23 일 전국 각지의 수나 반이 이곳에서 모인다. 주재규의 영향으로 회경부의 수나반은 명말 청초의' 악사',' 자가반', 청대의' 마진반',' 모단반',' 은하반' 등 현지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친양에는 "큰 가마가 마마를 불고, 마마를 불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친정 한 사위가 도착했는데, 모단은 가마를 불지 못했다." Qinyang suona 는 전체적으로 4 파와 2 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진하를 경계로 하여 진북파와 진남파로 나뉘는데, 두 파는 타법이 다르다. < P > 대죽죽수나 < P > 대죽수나 () 는 천동대죽현 월화향 특유의 죽수나 () 로, 신선하고 아름다운 음운으로 쓰촨 성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수백 년 전, 수나가 바촉에 전해졌고, 대죽인은 현지 대나무로 수라를 만들었다. 발전을 거쳐 대나무 텅스텐의 제작 기술은 점점 더 사람들에게 능숙해지고 있다. 대나무는 초소, 천심, 봉, 트럼펫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루라기는 대죽현 현지 제비짚으로 만들어졌고, 막대기는 대죽현 특산물인 나한죽으로 만들어졌으며, 나팔은 현지 대나무로 짜여진 다음 흙페인트를 긁어 이동 및 하역할 수 있다. 오늘의 대나무 텅스텐은 6 홀, 5 음계, 연주 형식이 다양하고, 음운이 생생하며, 민간의 진귀한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