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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지아 단오절의 특수한 풍습

토족 단오절의 풍습은 유차탕 등 토족 전통식품 외에 쫑쯔 역시 토족이 단오절을 축하하는 데 필수적이다. 충칭양투족 자치현 용담고읍에서는 토가족이 땅에 쭈그리고 앉아 두엽과 찹쌀을 파는 것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새로 따온 쫑쯔 잎에는 은은한 산림 향과 찹쌀의 달콤한 향기가 있어 단오절 분위기를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손춤은 토가의 원시적인 제사 춤이다. 명절마다 토족 사람들은 등불을 들고 채색 깃발을 들고 꽃솜이불을 걸치고 전용' 파도청' 으로 몰려들었다. 투지아 스윙 리듬이 뚜렷하고, 춤이 거칠고 힘이 있으며, 내용은 대부분 토족 생산, 생활, 출정 장면이다. 노래와 춤에 능한 토족 사람들은 늘 밤새 손으로 춤을 추며 명절과 아름다운 생활을 축하한다. 돌기둥에서는 단오절의 풍습이 다르다. 5 일의 첫 번째 종료 후, 15 일의 끝과 25 일의 끝도 있다. 세 단오 중 초단 태양에만 쑥과 창포가 걸려 있고, 초단 태양도 쫑쯔 먹는 것도 유행이다. 6 월 6 일은 토가의 명절 중 하나로 한족의 풍습과 대체로 같지만 풍습에 대한 해석은 민족적 특색이 있다. 투지아 사람들은 이 명절을 매우 성대하게 축하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날, 각 가정은 현지 왕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옷을 말렸다. 원나라 출병은 현지 백성을 진압하고, 민족 영웅 진투왕은 관군과 싸웠다. 6 월 초 6 일, 불행하게도 패배하고, 피성이 굴복하지 않아, 결국 살해되었다. 이후 매년 6 월 초 6 일, 토가는 빨랫옷 대신 빨랫옷을 널어서 애도를 표했다. 이 축제는 토족 지역에서 보편적으로 보존되어 있는데, 농촌에는' 6 월 6 일, 용선복' 이라는 말이 있다. 아무리 바빠도 6 월 6 일, 집집마다 옷, 글씨화, 음식, 찬장을 말려야 하는데, 방충뿐만 아니라 곰팡이도 예방할 수 있다. 투지아 사람들은 이 날 햇볕을 쬐는 물건이 일년 내내 곰팡이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까지도' 용포' 를 말리는 풍습은 농촌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동시에 많은 사람들은 매일 쓰는 대야에 물을 담아 햇볕을 쬐어 아이가 목욕하는 데 사용한다. 종기가 생기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재배한 건강 성격의 명절이다. 토족 사람들도 이날 좋은 태양이 있는지 없는지를 길조 농경의 상징으로 여긴다. 속담에 "6 월 6 일은 흐리고, 우초는 금처럼 비싸다. 6 월 6 일 개면 소와 풀은 이길 수 없다. " 돌기둥에는' 단오 외출' 하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은 대나무 장대 두 개로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넓은 책상을 들어 올렸다. 호랑이를 탄 도사가 카펫 위에 대나무 꼬치로 엮어 만들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거리에서 행진하다. 고대에 서부 사천에는 단오절' 타자' 풍습이 있었다. 그날 청두 사람들은 자두를 사서 성동남 구석에 던져 수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였다. 광서 21 년 (1895 년), 투리와 외국 선교사 간의 갑작스러운 충돌로 이 풍습이 중단되었다. 낙산, 신진 등도 단오절 기간 동안 성대한 상품전시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