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도덕의 기초: 중국 전통 관념에서 결혼은 매우 신성한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남녀결혼은 천지 음양의 성합을 계승하여 이루어진다. 군신, 부자, 부부, 형제, 친구는 오륜이다. "이 계사" 에서 "천지, 만물화 알코올, 남녀애, 만물화생" 이라고 언급했다. 후세 사람들은 혼인을' 천지의 길' 에 부합하는' 인륜의 본' 을 더욱 발휘한다. 렌상례의와 사회조직은 모두 결혼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서괘' 는 "천지가 있고 부부가 있다" 고 말했다. 부부, 그리고 아버지와 아들이 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군주 가 있습니다; 군주 가 있고, 다음 위아래로; 위아래가 있고, 그런 다음 조치를 취한다. " 서주생은 오륜중 특히' 부부' 를 중시하며' 현덕처방'' 제 1 요요' 를 제시하며, 혼인을 윤상본본으로 암시하는 전통관념, 심각한 윤리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혼인을 중국 전통의 윤리적 기초로 만들었다. < P >' 천작의 조화': 중국은 옛날에는 결혼이 모두 하늘이 정한 줄 알았기 때문에 사람의 결혼이 원만하다고' 천작의 조화' 라고 불렀다. 또' 5 년 전 결성 원인' 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명중 중에는 노인이 적줄로 발을 묶었다. 이런 사상의 출발점은 가정을 위해 무사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중국 전통 세속 결혼관은 주로 유교 사상의 영향으로 사람 중심의 세속적인 결혼관이다. 수천 년 동안 봉건 사회의 용광로에서, 그것은 이미 짙은 봉건 색채에 물들었다. 천작의 조화' 의 결혼관도 중국 전통 세속 결혼관에서 천사상으로 귀결된 것이다. < P >' 팔자점상': 세속 전통결혼도' 팔자점상' 을 중시하며' 재치와 미모' 를 추천한다. "셋, 여섯, 구충", "용호투" 등을 꺼리다. 또 "남자만 7 학년이고 여자대일은 안 된다" 는 말도 있다. 이런 관념은 결혼에 신성하고 신비로운 색채를 띠었다. 따라서 결혼 대사를 체결할 때, 쌍방의 오행 팔자의 협조를 매우 중시하고, 오행상생, 팔자 조화, 이실이케아의 행복한 결혼 건립을 추구한다. 사실, 이 개념은 중국 전통 봉건 미신 관념에서 죽었으며, 다른 모든 미신적인 것들과 마찬가지로 팔자점상의 조화는 고대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해석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이 모든 해석하기 어려운 사물과 현상을 신선의 소행으로 귀결시켰다. 사람들이 핑안 () 를 구하기 위해 분향과 정례 () 를 하는 것은 단지 안정된 심리를 찾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부모의 삶, 중매의 말": 중국은 2 여 년의 봉건사회를 가지고 있으며 봉건예교는 사람들을 속박하고 있다. 성관계를 조율하고 간음을 막기 위해 통치자는' 의식' 의 혼인 관념에 주의를 기울여 국민을 교화시켜야 하지만, 예교를 귀착시키는 부부가 함께 지내는 이런 길은 양성관계가 어느 정도의 사회적 책임만을 짊어지도록 요구받고, 인간의 정상적인 본능 욕구를 소홀히 하고 제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결혼의 목적은 본질적으로 부계 가문의 연장에 있다. 이른바' 불효는 셋, 뒤는 크다' 는 것이다. 이 가문을 지키는 공리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자식을 낳는 것도 또한 가정의 노동력을 늘리기 위해서이다. 남녀 이성 접촉에서' 남녀가 불친을 받음' 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중국의 전통 결혼 행사에는 매우 중요한 역할인 중매인이 생겨났다. 중매인은 의혼, 약혼, 완혼에 이르는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옛날 결혼에 대해 이야기할 때 늘 이렇게 요약하여'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