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조경 설계에는 여전히 오해가 있습니다. 하나는 교량 풍경의 "포장" 설계 방법입니다. 사회나 교량 설계계에는 경관 디자인이 교량 설계 후의 포장일 뿐이라는 전통적인 인식이 있다. 교량 설계가 교량 경관 설계에서 벗어나는 것은 일종의 오해이다. 교량 경관 설계는 초기에 참여해야 하며, 건축가는 교량 부지 조사 단계에서 설계 작업에 참여하여 교량, 정비 구조, 제방, 지시선형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유기적 전체로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건축가는 정치, 경제, 기술, 환경 보호 등의 측면에서 교량 부지 방안을 비교해야 하며, 경관 각도에서 교량형 구상을 제시하거나, 구조전문가에 의해 제안된 교량형 방안에 대한 경관 논증을 해야 한다. 의사결정이나 심화 방안의 근거로 삼다. < P > 둘째, 교량 경관 설계의' 위선교형' 현상이다. 건설관리부의' 시대풍' 에 대한 맹목적인 추구도 있고, 교량 디자이너의 무원칙인 아봉도 있다. 예를 들어, 빔 구조의 다리, 추가 현수교 또는 아치는 교량 형태가 구조와 완전히 조화를 이루지 못하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구조물명언) 교량 설계의 기본 원칙에 어긋나는 이런 설계 방법은 교량 경관 설계의 또 다른 오해이다.
현대교량은 더 이상 단순히 기능 충족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교량의 거대한 스팬, 강렬한 물리적 표현, 비범한 규모는 도시나 지구 경관에 영향을 미쳤다. 교량 경관 설계는 기능, 구조기술, 형태미학, 재료근리연구의 전통을 유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활기찬 조국의 환경 품질에 대한 높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사회 발전에 나타난 새로운 경관 문제를 예리하게 추적해야 한다.
2. 교량 조경 설계의 새로운 추세와 새로운 방법.
2.1 교량의 환경 경관 교량 경관의 영어 이름은 Bridgescape 로, 미국 교량 경관학자 프레드릭 고트모러가 다리를 설계하는 예술로 정의했다. 고트모러는 다리 경관을 선형 디자인, 쉐이프 디자인, 평면 레이아웃 디자인, 색상 디자인, 질감 디자인, 장식 디자인의 여섯 부분으로 나누었다. 고트모러는 또한 다리 경관 디자인의 기호학 응용, 역사 문화 표현, 기술 미학 특징 등에서 디자인 창작을 설명하고 교량 기능, 미학, 문화, 기술을 통합하려고 시도했다. [주 1] 고트모러의 교량 경관 설계와 그 내용에 대한 연구는 교량의 본체경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은 또한 우리나라 교량계와 건축계가 교량 경관 설계에 대한 전통적인 인식을 대표한다. 그러나 다리는 환경과 단절된 것이 아니라, 그 경관은 항상 경관과 도시 경관을 동반하며, 때로는 복합 경관이 더욱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시드니 대교,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의 경관은 시드니와 오스트레일리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우한 장강대교는 줄곧 우한 시의 자랑이었다. 경관의 동반 효과는 본질적으로 자연 환경 요인과 인문 환경 요인을 모두 포함한 환경 속의 경관의 조화와 유기이다. 따라서 교량 환경 경관은 교량 경관 설계와 연구의 중요한 측면이 되어야 한다.
21 세기 말은 중국의 환경 의식이 각성된 시대이다. 우리나라 국민경제의 지속적이고 빠른 발전과 함께 토지 사막화, 황하 단절, 수질오염, 장강홍수, 도시건설이 역사 문화 환경에 미치는 파괴 등 일련의 문제들이 우리로 하여금 인류가 자기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환경과 조화롭게 지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하였다. 1999 년 제 21 회 세계건축가대회에서 발표한' 베이징 헌장' 은 조화와 환경 존중이 모든 건축 활동의 기본 원칙이어야 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교량 경관 디자인에서 환경 경관을 강조하는 것은 이 배경에 대한 호응이자 경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유지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교량 경관 설계에 반영된 것은 교량 경관과 대지 또는 도시 경관 잣대의 조화 연구, 교량 경관의 지형 지형에 대한 적합성, 교량 경관의 문화 환경에 대한 존중과 수태, 교량 건설이 공사 현장의 자연 원생 경관을 보호하는 것이다. 이러한 내용은 전통적인 교량 경관 과학으로는 용납할 수 없다.
2.2 교량 야간 경관 교량 야간 경관과 교량 교통 조명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물론, 우리는 기능성 조명이 야간 경관에 일정한 작용을 한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교량야경관은 조명과학과 교량예술의 유기적 결합으로, 사회물질문명이 일정한 높이에 도달한 후 도시경관다양화에 대한 필연적인 요구로, 사회물질문명과 정신문명 건설의 복합체라고 할 수 있다. 교량의 야간 경관은 교량의 경관 표현을 넓히고, 전천후 다리의 매력을 과시하며, 교량 공간과 시간의 연장이다.
교량 야간 경관의 제안에는 두 가지 주요 배경이 있습니다. 하나는 91 년대 중국의 전력 자원이' 가난' 에서' 부' 로 발전한 것으로, 이것이 그 물질적 기초이다. 둘째, 도시 구도에서 다리의 전략적 지위는 교량 야경을 도시 조명의 중요한 부분으로 만들었다. 다리가 있는 해안가에서 넓은 시야는 도시 경관의 표현 중점이며, 다리의 야경은 도시 야경을 표현하는 필드 깊이와 공간 수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것이 교량 야간 경관이 주목받는 사회적 원인이다. < P > 교량야경관의 설계는 건축야경관의 디자인과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지만, 거대한 매스컴과 띠의 구도는 야경관에 자체적인 법칙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다리의 야간 경관은 종종 밝은 지역이며, 다리 탑, 교대, 교각 등 교량 예술의 절정은 하이라이트를 형성할 수 있다. 이런 점선면이 결합된 야경 구도는 다리의 개성과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필자는 많은 다리가 밝고 빛이 고르게 비치는 것을 보았는데, 다리의 특색 있는 공간과 매스뿐만 아니라 에너지도 낭비했다. < P > 교량 야간 경관의 조명과 색채는 부드러운 경관의 특징일 뿐만 아니라 교량 상판의 중요한 경경 구성이기도 하다. 조명 모델링에서 전달하는 정보도 교량 경관 개념 표현의 중요한 측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 스타일의 조명 기구는 교량 경관에서 문화에 대한 추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현대 건축 야간 경관 설계는 건물과 조명 기구 통합의 개념 [주 2] 을 제시하며, 교량 야간 경관도 그래야 한다. 가로등, 옴니 라이트와 같은 장식용 조명 기구든, 옴니 라이트와 같은 은폐성 조명 기구든, 교량 설계 초기부터 고려해야 하며, 교량 경관과 하나가 되어 교량이 건설된 후 조명 설비가 경관의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3 교량 경관 CICICI 는 기업 식별의 약자로 기업 식별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 개념은 Baehrens, Deutscher werkbund 가 1915 에서 제기한 것이다. 그것은 1981 년대 말에 중국에 도입되었다. CI 의 주요 의미는 기업 문화와 경영 이념의 통일된 디자인을 말하며, 전체적인 표현 시스템 (특히 시각적 표현 시스템) 을 이용하여 기업 마케팅 이념을 사회 대중에게 전달함으로써 기업과 일관되게 인정하고 좋은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CI 는 MI (정신 정체성-정신 정체성), BI (행동 정체성) 및 VI (시각적 정체성) 로 구성됩니다. 좁은 CI 는 다양한 시각적 전파 매체를 통해 기업 활동 규범 등 추상적인 의미를 로고, 규범 문자, 규범 색상 등의 시각적 기호로 변환하여 기업의 독특한 시각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VI 를 가리킨다. CI 에서 시각 인식 시스템의 설계는 가장 전파성과 감화력이 있어 대중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으며 참신함과 전체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경쟁 정보는 이미 완전한 이론과 실천 체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많은 성공 사례가 있다. 이 개념은 도시 경관 요소의 조직인' 도시 CI' [주 3] 로 확장됩니다. 도시 CI 는 도시 계획 설계에 접목된 전체 CI 방법 및 이론으로, 도시 이미지 인식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필자는 교량 경관 원소도 도시 CI 의 경관 조직 설계 방법을 활용해 완전하고 통일된 시각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표식 및 로고 패턴: 표식 및 로고 패턴을 포함한 다양한 비교 디자인 교량 축척 막대에 따라 결정된 표시 및 패턴의 크기 요구 사항 적합한 마커 및 로고 패턴의 패턴 디자인 (사각형 맞춤, 원형 맞춤, 타원형 맞춤 등 다양한 유형을 고려할 수 있음). 교량 표시는 교량 타워, 교대, 브리지 헤드 또는 조경 입면 효과를 가진 기타 구성요소일 수 있습니다.
로고 색상: 도시 로고 색상을 사용하거나 도시의 환경과 문화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은 수량화 기준이 있어야 하며, 로고와 패턴의 색상 디자인과 일치하고, 교량 방부 도료와 결합해야 한다. < P > 교량 경관 요소의 CI 디자인: 화단, 좌석, 난간, 광고판, 전화 부스, 버스 정류장, 인도교, 쓰레기통, 표지판, 다리에 부착된 조명 기구, 지상 포장, 우물 덮개, 건축 소품 등이 포함됩니다. 그 디자인은 로고 색상의 통일로 로고 패턴을 특징으로 해야 한다. 교량 경관 요소는 증거 방법을 통해 설계할 수 있다. < P > 교량 경관 CI 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교량학, 건축학, 도시디자인에 의해 다루어지지만, 이러한 내용은 각 전문 직종에 분산되어 있다. 다리 경관 CI 는 곳곳에 흩어져 있는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추출, 정리해 통일된 디자인 조직을 만드는 것이 혁신이다. 따라서 교량 경관어가 제시한 교량 이미지 구성 요소를 통합하는 사상은 교량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방법론적 의의가 있다. 교량 경관 CI 의 운영 및 구현은 교량 건설 및 관리의 새로운 과제이지만, 교량 경관 CI 의 성과에는 정형화 및 수량화할 수 있는 많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교량 경관의 관리 및 구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결론 < P > 교량 경관 설계는 우리 경제의 지속적이고 빠른 발전 조건 하에서 교량 환경의 질에 대한 더 높은 요구이며, 그 본질은 물질문명의 고도발전으로 인한 정신적 추구이다. 따라서 각급 정부는 다리 경관 건설을 도시 특색을 반영하고, 지역문화를 반영하고, 시대풍모를 보여주는 정신문명 건설 활동으로 장려하고 추앙하며, 다리 경관 설계를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교량 설계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교량 설계 부서는 경관 방면의 인재와 기술 준비를 강화해야 한다. 하나는 시대의 흐름에 순응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국제와 접목하여 우리의 교량 설계를 세계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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