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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 독서 노트 한 신하' 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사나이, 집합의량산파에서 조정에 끌어들이는 것, 요병을 짓밟는 것, 결국 반군을 소멸했지만 매국노에 의해 살해된 영웅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완전한 책을 보면, 머릿속에는 충절이라는 두 글자만 남았다.
충성은 자신의 조국, 주변의 친족, 친구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각종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조국에 충성하는 것은 충성이다. 임충이 양산을 따라잡은 후 임충의 아내는 고배의 아들을 욕했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미" 라는 단어는 내용이 너무 많다. 수호전에서 108 명의 영웅은 형제이며,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하는 모든 것은' 의' 자를 위한 것이다.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없애려면, 너는' 의' 자를 위해 싸워야 한다. 그래서 "의미" 는 세 단어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거의 누구나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한 생활로 다른 삶을 바꾸겠다는 결심까지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정의감은 이미 무감각해졌고, 그의 분투 열정은 이미 동결되었지만, 그의 영혼은 이미 사회의 추악한 것들에 동화되었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결과를 따지지 않고 성질이 급하다. 그는 자잘한 일로 남과 갈등이 생겨 살인을 저지르기도 한다. 그러나 그는 길의 굴곡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그 불량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라는 글자가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다만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일을 공정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실의 정의감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충성으로 가득 찬 많은 혁명 선열들이 선혈로 필사적으로 살아서야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염황 자손의 정의감의 연속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을 믿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우리 민족 정의의 근본이다. 이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 "신성" 을 지키자.
습지의 무법자: 습지의 무법자 노트 (a)-술에 취한 지앙 문신
송무는 서문경을 죽이고 맹주 충전군에 배속되어 횡단경사에서 장청과 손아모를 만났다. 그러나 이것들은 아직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이번 송무는 술을 마신 후 장문신을 때리는 것이 가장 자극적이다.
이번 회에서 송무는 사적인 우정을 위해 Mercy 를 도와 쾌활림을 되찾았고, 길에는 술관마다 술 세 그릇을 먹었다. 이 두 가지 점은 그가 자신을 내려놓는 느낌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장문신을 때리기 전의 조롱은 더욱 흥미진진했다. 그는 먼저 술관의 트집을 잡은 다음 장문신을 건드리며 매섭게 그를 때렸는데, 송무는 거친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새롱거릴 때도 몇 가지 세부 사항으로 나눌 수 있다. 그는 술을 세 번 바꾼 후 장문신의 비를 그와 함께 마시라고 했다. 술이 가득 차면, 그는 그들과 싸우기 시작한다. 그가 장문신을 죽인 후, 그는 그가 그 관원을 기소할까 봐 두려웠다. 그가 장문신에게 세 번째 일을 요구했을 때, 그는 앞으로 관원을 기소하고 쾌활림을 회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여 맹주를 떠나 여기에 살지 말라는 말을 들었다. 이것은 또한 송무가 얼마나 조심스러운지 알 수 있다. 습지의 무법자 노트 (2)--이릉 사호살
이규지는 송강 부자의 재회를 보고 어머니를 그리워하며 이수현 백장촌에 가서 어머니를 뵈러 갔다.
길에서, 나는 이귀신을 가짜 이규지 위협으로 만났다. 이귀는 패배하여 용서를 빌며 90 세의 어머니가 있다고 말했다. 그를 죽이는 것은 그와 그의 어머니를 죽이는 것이다. 이규지는 그를 불쌍히 여겨 그를 용서해 주고, 그에게 은화 한 닢을 주어 그를 가게 했다. 나는 저자가 이귀와 같은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이귀와 이규를 다시 만나 이규에게 그를 죽이라고 했다. 하나는 저자가 그의 분노를 터뜨릴 수 있다는 것이고, 하나는 독자들이 그를 인정하게 하는 것이다. 그가 이규지 () 인 것처럼 그가 영웅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규지가 이귀를 죽이는 것은 훌륭하다. 하지만 이후 이규지가 엄마를 등에 업고 이릉을 건널 때 호랑이를 치는 장면이 가장 흥미진진했다. 먼저 물을 길으러 갔다가 엄마가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호랑이 두 마리를 발견했다. 나는 화가 나서 호랑이를 죽였고, 수컷 호랑이와 어미 호랑이는 각각 와서 원수를 찾아 죽임을 당했다. 아쉽게도 그는 호랑이를 때려죽였고, 그의 집으로 초청되어 붙잡혔다. 이것을 보고 모두들 이규 jy 를 위해 변호하고 싶어 하는 것을 보면 작가의 고된 속셈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습지의 무법자 노트 (3)--사자 건물에 대한 비난
송무좌진 양곡현, 베이징에 가서 일을 처리하다. 돌아올 때에야 오빠 무대랑이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송무는 의심을 품고 진상을 발견했다. 그는 그 관원을 고소하러 갔지만 현관은 뇌물을 받았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사자루에서 무대랑을 위해 복수를 했다. 그중 가장 멋진 것은 마지막 복수에서 서문경을 죽인 부분이다. 우 대랑 은 죽었지 만, 팬 Jinlian 과 서문경은 그녀가 받아야 할 결과를 얻었고, 송무는 맹주에 파견되어 백성을 죽였다. 나는 저자가 당시 조정의 졸용을 풍자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서문경은 저자에 대한 묘사가 그야말로' 악취가 난다' 고 해서 거의 누구나 그를 한두 마디 꾸짖을 수 있다는 것을 보면 작가가 인물을 얼마나 잘 묘사하는지 알 수 있다.
워터 마진 독서 노트 (d)--bianjing 시 칼 판매
양은 돈이 없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그의 보칼을 팔아서 다른 나라에서 돈을 벌어 생계를 꾸려야 했다. 칼을 팔 때 깡패들이 온갖 모욕을 당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양지는 참을 수 없어 소 2 를 죽이고 신문사에 갔다. 결국 대명부에 망명 선고를 받았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양지가 칼을 파는 장면이다. 우선, 나는 누가 칼을 샀는지 물었다. 소 2 가 온 후, 나는 그에게 이 칼을 시험해 보라고 했다. 소 2 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그를 방해하고 모욕하다가 결국 살해되었다. 이것은 당시 불량배들이 어떤 모습인지 말해줍니다. 소 2 의 죽음은 책 속 인물에 대한 분노를 터뜨렸을 뿐만 아니라, 독서한 후에 독자들에게 위안을 주었다. 아마도 이것이 작가가 독자의 심리를 사로잡아 쓴 것일지도 모른다. 습지의 무법자 노트 (5)--Xunyang 루의시
송강이 강주에 도착한 후 심성태 등을 알게 되었다. 어느 날, Xunyang 빌딩에서 술을 마시고, 나는 벽에 반시를 쓰고 내 이름을 남겼다. 황문병은 마침내 사형수 감방에서 그를 만났다. 이 일은 송강을 독자를 위해 울게 했다. 그가 무슨 좋은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번 회도 별로 흥미진진하지 않다. 다만 저자는 송강을 독자에게 써서 송강 같은 것을 말할 수 없을 정도다. 정말 신기해요. 나는 송강이 너무 혼란스러워서 어떤 시를 내놓을 수 없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바로 이 회가 있어야 우리는 다음 편의 장면을 더 잘 부각시킬 수 있다. 송강의 시는 잠시 강탈당하여 그의 뒤에서 법정을 깎는 광경을 돋보이게 했다. 확실히 송강의 시와 함께 있는 것이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것보다 낫다. 하나는 네가 아무 말도 할 수 없다는 것이고, 하나는 네가 그들을 가로막게 할 수 있는 이유가 더 충분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회가 괜찮다고 생각한다. 《수호전》자기
《수호전》은 농민 봉기를 반영한 장편 대작이다. 이 책은 북송 말년 송강이 이끄는 봉기군의 형성, 장대, 실패의 전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소설은 구를 중심으로 각지의 탐관오리와 악당을 묘사하였다. 예를 들면: 진관서, 장문신, 서문경 등. 그들의 얼굴은 험상궂어서 사회 전체가 어둡고 백성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괴로웠다. 이른바' 정부가 인민에게 반란을 강요하고 인민도 반란을 일으켜야 한다' 는 사실은 소설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소설 속에는 대량의 필묵으로 임충, 루, 등 많은 양산 사나이를 묘사했다.
양산 108 장군 중 가장 불완전한 것은 송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가 안녕을 모집하지 않고 강남 백성들과 연합하여 혼군에 반항한다면, 나는 최종 결과가 반드시 천하의 백성들이 모두 행복한 생활을 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방라와 그의 아들 방천정이 형장에 들어갔을 때, 한 시인은 "송강상이 승진일을 상했지만 방라는 형을 깎았다" 고 한탄했다. 선과 악은 결국 보답이 있는데, 단지 일찍 오기 위해서 늦게 왔다. " 하지만 송강의' 선' 은 진짜' 선' 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반면 방라의' 악' 은 진짜' 악' 이 아니라 무능한 황제에 대항하여 천하의 백성들을 축복하기 위해서이다! 다들 공감하는지 모르겠네요.
《홍루몽》
1 .. 좋은 단어
초라한 방은 비어 있고 침대는 가득 차 있다.
마른 풀풀은 한때 무도장이었다.
금 한 상자 가득, 은 한 상자 가득, 순간 모든 거지가 모함을 받았다.
어제 추워서 외투를 망가뜨렸는데, 지금은 비단구렁이가 길다고 생각한다.
시끄럽게 떠들어대는데, 네가 나를 불러 무대에 오르는데, 너는 오히려 다른 곳이 너의 고향이라고 생각했구나.
너무 우습다. 결국 모두 다른 사람에게 시집가는 옷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2. 좋은 문장
붉은 먼지 속에는 약간의 즐거움이 있지만, 너는 항상 그들에게 의지할 수는 없다. 게다가' 미중 부족, 좋은 일이 더 신기하다' 라는 네 글자는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순간 너는 매우 기쁘고 슬펐다. 사람은 사물을 바꾸지 않는다. 차라리 가지 않는 것이 낫다. ""
이 사건은 터무니없는 말과 씁쓸한 눈물로 가득 찼다.
떠운의 작가가 미쳤는데, 누가 그 맛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신선은 좋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공명은 잊을 수 없다.
과거와 현재가 어디에 있을까요? 황무지에 풀 한 무더기가 없어졌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독 금과은을 제외하고는 잊을 수 없다.
결국 나는 만나는 것만 싫어하지만, 오래도록 눈을 감았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아내만 잊을 수 없다.
너의 생일에 너의 좋은 말을 하면 너는 다른 사람과 함께 죽는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손주들만 잊을 수 없다.
예로부터 치정 부모가 많다. 누가 자녀와 손자를 위해 효도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red mansions 의 꿈" 과 좋은 노래
거짓은 진실이고, 진짜는 거짓이며, 무위는 어디에나 있다.
나는 손을 뒤로 움츠리는 것을 잊었지만 돌이킬 방법이 없었다.
3. 내용
홍루몽' 은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사랑의 비극을 주선으로' 자, 돌, 왕, 설' 4 대 가문의 흥망에 대한 묘사를 통해 넓은 사회생활의 시야를 드러내며 다채로운 세속적 인정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홍루몽' 이 한 시대의 역사적 용량을 포함하고 있으며 봉건주의가 끝나는 백과사전이라고 말한다.
(나 자신이 총결한 것은 글자 수를 확인하지 않았다. 내가 많이 확인하지 않았더라면 80 이 되었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독후감
독후감: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과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한 몸' 이 될 수 없었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꽃꽂이가 그녀의 성격의 중점이다. 그녀의 열등감, 자존감, 자기 연민은 그녀의' 상시' 에서 드러난다.' 꽃이 시들고, 꽃이 흩날리며, 향기가 사라지고, 옥이 사라지고, 누가 애석옥을 아끼는가?' " \ "1 년 360 일, 바람 칼 서리 칼 상호 압력, 밝고 밝은, 한 번 배회하기 어렵다. 꽃을 보는 것은 쉽지만, 꽃을 찾는 것은 어렵다. 나는 꽃사람을 계단 앞에 묻을까 봐 걱정이다. 나는 꽃괭이만 훔쳐 눈물을 흘렸지만, 위의 가지 끝에 묻은 핏자국을 볼 수 있었다. " "품질이 깔끔해서 더러운 도랑이라고 하지 않는다." 세속적인 사람은 그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죽고 묻었는데, 내가 언제 죽을까?" 오늘 꽃을 묻고 있는 사람이 웃고 있다. 그가 그들을 묻었을 때 누구를 알았습니까? 낙화에 직면하여 그녀는 자신이 죽은 후의 정경을 떠올려 마음을 놓을 수 없어 눈물을 흘렸다. 봉건 예교 앞에서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을 불러일으켰다. 보옥이 맞았고, 설보채 알약을 보내 보옥에게 개과천선하라고 권했다. 착하고 도도한 임대옥, 그냥 울기만 하고 눈은 복숭아 같다. 그녀의 울음소리는 약하지 않다. 그녀는 자신의 특유의 울기를 좋아하는 감정체험으로 보옥을 진심으로 옹호하며 봉건예교에 묵묵히 반대했다.
"고요함은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약한 버드나무처럼 움직이고, 마음은 건조하고, 병은 서자가 3 점을 이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작가는 자보옥의 눈을 통해 우리에게 총명하고 다재다능하며 아름답고 연약한 병적인 아름다움을 그려 주었다. 이런 약한 여자는 세속적인 전통법을 무시하고 도리에 어긋난다. 무수한 파괴를 겪었고, 생명의 끝이 왔을 때 봉건 사회의 험상궂은 면모가 그녀의 향소옥을 가속화시켰다. 다이옥이 죽기 전 그 장면에서 자견새는 도처에서 도움을 요청했지만 아무도 도와주지 않았다. 노부인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보옥의 혼사를 다른 곳으로 옮겼다. 한편으로는 결혼의 축제 장면이고, 한편으로는 죽기 전의 슬픔이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 이 두 장면은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결혼식 현장이 축하될수록 선정적이고 병상 위의 대옥이 처참하다. 그녀가 처한 현실 사회는 더럽고 더럽다. 그녀는 자신의 이상을 찾아 죽을 때까지 자유에 대한 추구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걱정과 불만을 느낀다. 자유를 추구하는 한 쌍의 젊은 남녀가 봉건주의의 속박 아래,' 너는 어디로 갈 것인가' 에 있다. \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하지 마라, 꽃은 죽은 사람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다이옥은 보옥의 결혼식 징과 북소리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고독한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따뜻함이다. 이 사랑은 찾을 수 없는 세상에서 보옥은 그녀의 마음속의 영원한 고통이다. 결국 그녀는 그 봉건제도의 희생양이 되었지만.
"가짜일 때는 진짜고, 진짜예요. 어쩔 수 없어요." 가짜는 진짜여서' 홍루몽' 의 모든 것을 납득시킬 수 없다. 영혼의 인물로서, 임대옥 () 는 일반인과 다르다. 그녀는 바로 그녀다, 높고 도도한 나르시즘의 빈곡들이다. 임대옥 열등감은 운명이 주는 것이고 그녀의 운명도 썼다.
다이옥과는 전혀 다른 설보채, 성격이나 처사 모두 비교할 만한 점이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다른 사람들을 괴롭히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과 결코 대면하지 않습니다. 그녀의 재능은 결코 봄맞이 아래 있지 않다. 나는 그녀를 매우 존경한다. 그녀는 결코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해서는 안 될 말을 한 적이 없다. 농담도 매우 세심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그녀의 총명함도 보기 드물다. 그녀는 봉황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는 할 말이 있지만, 그녀의 지능은 봉황보다 별로 나쁘지 않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사람됨이 매끄럽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녀를 사랑한다.
그녀는 이부처럼 평생 이 차가운 정원에 묻힐 수 없다. 그러나 그녀의 비극은 다이옥보다 더 슬프다. 그녀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자유다! 설보채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어려서부터 시서를 읽었다. 지아 어머니는 항상 그녀를 "조용하고 대범하다" 고 칭찬했다. 이것은 그녀가 어릴 때부터 교육을 받은 방식이자 고대 여성이 마땅히 받아야 할 미덕이다. 희비라도 색깔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존중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책 전체를 보면, 그녀의 행동은 거의 이러한 제약을 넘어선 적이 없으며, 그녀의 생활은 줄곧 다른 사람의 견해와 교육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나는 전심전력으로 사랑한 적도 없고, 용감하게 사랑을 추구한 적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아무도 정말로 그녀에게 관심이 없다. 그녀는 전형적인 순종 일뿐입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처럼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었지만,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가부의 힘으로 어리석은 보옥에게 시집갔을 때, 그녀의 어머니가 이미 약속했다고 말했기 때문에 그녀는 눈물을 머금고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보옥이 마침내 출가할 때까지 그녀의 비극은 절정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자신의 천성을 할 수 없다. 왕부 인도적: "보비녀가 우는 것을 보기 어렵다. 조금도 단정하게 가지 않고 오히려 나를 설득했다!" 바오 차이 (Bao Chai) 를 생각해보십시오. 그런 성격은 너무 어리다. 이 순간, 나는 내 인생이 어떻게 끝날지 생각했다. 그녀의 고통은 사실 다이옥의 불타는 원고 아래 있지 않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자제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그녀의' 존중' 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선파, 하나는 흠잡을 데 없는 옥" 과 "품질이 깔끔하다" 고 말했다. 봉건예교에 따른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