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단 편집] 역사발전 < P > 난징운진의 생성과 발전은 난징의 도시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남경의 실크업은 최초로 삼국 동오시대 (222-28), 동진 말년 (317-42) 으로 거슬러 올라가 장군과 진나라의 북벌 이후 장안 근로자들이 모두 건강 (오늘 남경) 으로 옮겨갔는데, 그중 직금 장인이 큰 비율을 차지했다. 후진진의 비단 장인은 한나라, 조위, 서진, 16 개국 초기 소수민족의 비단 기예를 물려받았다. 417 년 동진은 건강에 금부를 설립하여 남경운진의 정식 탄생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원대 이래 운금은 줄곧 왕실 의류의 전용품이었다. 명대에 이르러 비단 기술이 점점 성숙해지고 완벽해지면서 난징 실크 자카드 비단의 지방적 특색이 형성되었다. 홍루몽' 작가 조설근의 조인은 강녕에서 2 년 동안 직공으로 일했다. 이 시기의 비단은 종류가 다양하고, 도안이 점잖고, 색채가 화려하며, 남경 비단 기술이 역사상 가장 높은 성과를 대표한다. < P > 전성기에 남경운금직직물은 3 만여대의 직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거의 3 만명이 it 및 관련 업종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당시 남경에서 가장 큰 수공업이었다. 1949 년 이후 정부가 수천만 원을 투입해 운진을 복구했지만 난징 운금연구원도 197 년대 호남 장사마왕두한 무덤에서 출토된' 소사복' 을 과학적으로 복제하는 데 성공했다. 베이징 13 릉정릉에서 출토된 명만력황제' 직금공작령, 화장사포' 는 여전히 후계자 없는 국면에 직면해 있다. < P > 운금은 과거 법원 전용이거나 공훈상으로 삼았다. 현대 운금은 명청 전통 풍격을 계승하여 발전하였다. 전통 품종으로는 메이크업, 쿠킨, 쿠사딘 ("화장", "쿠킨", "쿠사딘" 참조) 이 있다. 팬츠, 팬츠, 팬츠는 청대 직조 후 내무부' 새틴 창고' 에 입력해 붙여진 이름이며 지금까지 그대로 사용되고 있다. 메이크업 원단은 운진의 기술적 특색과 스타일을 대표하는 품종입니다. 도안 배치가 엄격하고 점잖으며 도안 조형이 간결하고 개괄적이다. 대부분 네 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배열된 대형 전체 패턴입니다. 대형 메이크업 원단 (예: 명청 가운, 온돌, 돗자리 등) 도 있습니다. ) 완전히 단일이며 패턴에 적합합니다. 색채가 풍부하고 밝으며 장식 패턴은 흔히 금실이나 금은실로 테두리를 두르고 흰색이나 글로우로 전환한다. 1949 년 이후 전통 품종을 바탕으로 우화금, 돈황금, 금은화장, 김링, 장식금, 식탁보, 쿠션 등 혁신적인 품종을 만들었다. , 몽골 형제 의류, 서화포장, 관광 기념품, 대외무역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 P > 지금은 운금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심지어 남경인들도. 운진에 관한 책은 더 적다. 남경출판사에서 출판한' 중국 남경의 운금' 은 관람자의 호기심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운금 연구자의 사건 책으로도 쓸 수 있다. 저명한 홍학자 이희범 선생은 이 책을 "운진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고 칭찬했다. < P > 현재 운금은 소수민족과 공연용 고급 의류 원단과 의류에 수출될 뿐만 아니라 운금식탁보, 쿠션, 이불, 가방, 조끼, 넥타이, 스크린 등 새로운 색채 품종도 개발했다.
[ 이 단락 편집] 세계유산 신청에 성공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중시한다. 21 년 남경운금은 인류의 구두와 무형유산을 정식으로 신고하여 구금 뒤를 이었다. 26 년 5 월 2 일, 난징 운금목기 화장수공직기예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7 년 6 월 8 일 장쑤 김문운진 유명 스튜디오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다.
[ 편집본] 독특한 기술 < P > 운진의 탄생은 쑤저우 비단 덕분이어야 하는데, 사실 쑤저우 릴링에서 파생된 액세서리이다. 남경운금공예가 독특하다. 구식 자카드기로 짜면 반드시 자카드공과 직공으로 완성해야 하고, 두 사람은 하루에 5 ~ 6 센티미터만 생산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런 공예는 아직 기계로 대체될 수 없다. 운진의 주요 특징은 꽃과 꽃의 색깔이 다르다는 것이다. 운진의 다른 각도에서 보면 자수에 있는 꽃의 색깔은 다르다. 황실 의류에 쓰이기 때문에 운금은 뜨개질에 재료를 잘 짜고, 일을 대가로 완벽을 추구한다. 운금은 금실, 은실, 구리, 가는 실, 견사, 각종 새짐승 깃털로 운금을 짜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황실운금수의 녹색은 공작새 깃털로 만들어졌으며, 운금의 모든 도안에는 그 특정한 의미가 있다. 78cm 너비의 비단을 짜려면 그 직물에 14, 개의 실이 있고, 모든 화훼 도안의 구성은 이 14, 개의 실을 누비고 다닌다. 전체 과정은 컴퓨터 프로그래밍만큼 복잡하고 힘듭니다.
난징 운진 기예가 뛰어나고 문화예술이 깊다. 오색찬란하고 조화로운 후광, 민족 도안, 기이한 변화, 자연. 그것은 중국 특유의 두터운 길조 문화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황제의 용포는 신화적인' 천자' 와' 황제' 의 상징력을 대표한다. "일, 월, 별, 산, 용, 벌레, 종이, 조류, 불, 파우더, 문자, 문자" 라는 12 장은 모두 "천하의 대, 어찌 제왕의 땅, 사방을 통솔하는 최고" 를 상징한다 사실적인 시뮬레이션과 자의를 결합한 길조 새, 길상수, 여의운 등 장식 문양, 상형, 해음, 구상, 차용 등 문화예술 조형의 길상우적 패턴과 조합문양도 예외는 아니다. 운진의 도안은 중국 길상문화의 핵심 주제인' 권, 복, 부, 수명, 복, 부' 의 디자인 사상을 표현하며 행복과 열정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이것은 난징 운진 도안복은 희세의 보물과 귀중한 역사 유물의 가치를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유행하며 상서로운 민족 문화의 상징이기도 하다.
[ 편집본] 의 주요 목적 < P > 남경운금은 원, 명, 청삼대 황포, 왕관, 환관, 사대부계의 벼슬녀복, 민간종실, 축제, 결혼의류 응용 분야 중 가장 호화롭고 정교한 공예 중 하나다. 실크 (소재와 질감), 조화로운 색채, 감상적인 패턴의 장식과 미화 특징을 융합해' 질과 무늬',' 기술과 예술',' 의미와 코끼리' 의 내용과 형식을 결합해 과학기술과 문예의 완벽한 통일의 아름다움을 이루었다. 비단의 종류와 그 심미적 경지의 본질을 보면 궁정과 황실의 아름다움,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의 아름다움이라는 세 가지 아름다움으로 요약할 수 있다. 사대부의 아름다움, 선비의 조상의 아름다움은 서정적인 아름다움, 우아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다. 민간 명절 예절의 아름다움은 순수한 민풍과 실용성, 화려함이 결합된 아름다움이다. 따라서 운금 화장화의 독특한 기구 장식의 아름다움은 사람들이 고아한 예술적 가치를 누리는 심미 정취에 적응할 수 있다. 운금작품 중 진선미 통일의 예술스타일로 민족 의상 문화의 패션성과 민속성을 대표하며 세계사문화유산 중 하나인 증거이기도 하다. < P > 중국 전통극 무대에서 황제, 왕자, 공주, 왕비가 나타날 때마다 그들의 눈부신 의상이 항상 눈에 띈다. 그들은 인물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켜 줄거리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런 고아한 연극복은 명청시대 황제의 황후, 고급 귀부인과 그 딸의 복장에 근거하여 예술 가공을 거쳐 만든 것이다. 그리고 이 고대 황제의 복장은 대부분 남경운금으로 바느질한 것이다. 그래서' 남경운금' 의 완제품도 깊은' 계급 낙인' 을 찍었다. 황제의 복장은' 왕권 신수' 라는 관념을 구현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진정한 용제' 라고 자칭했고, 하늘의 명령에 따라 세상에 와서 중생을 다스렸기 때문에, 그들은 복식에서 전설의 맹수' 용' 의 이미지를 대량으로 사용했고, 비황제는 자신이 세상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할 수 없었다.
[ 이 단락 편집] 아름다운 전설 < P > 학거리는 장쑤 난징 진하교 신교 북서쪽 끝, 남기경기로, 북에서 학교까지 위치하고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거리 이름의 유래는 아름답고 고귀한 두루미와 관련이 있으며, 그에 대한 감동적인 전설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 P > 한' 남경' 이 기자들에게 그가 조상으로부터 들은 전설을 생생하게 이야기했다. 전설에 따르면, 옛 남경성 서쪽에 외로운 오두막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부자를 위해 일하는 늙은 예술가가 살고 있다고 한다. 그의 이름은 장용이다. 매일 수탉이 첫 번째 울음소리를 내자 장용은 기계 구덩이와 비단을 내리기 시작했고, 그는 한밤중까지 바삐 보내야 했다. 1 년 후, 땀이 뚝뚝 떨어지고 눈물이 흘러나와 짜여진 비단이 긴 강과 같다. 그러나 부자는 오히려 장용이 그에게 더 많은 빚을 졌다고 말했다. 한번은 장용이 생일을 맞아' 송 () 과 링수 ()' 의 비단을 짜도록 강요한 적이 있다. 장용은 어쩔 수 없이 그의 날씬한 몸을 기계 구덩이에서 끌어내어 방추를 파이프 위에 던져서 비단을 짜야 했다. 불쌍한 노인은 백발이 성성하여 기력이 없다! 밤을 새워 등유를 짜는 데 5 인치 반이 걸렸다. 재물이 주로 강행하러 오는 것을 보고 노인은 초조해서 눈물을 글썽였다. 그는 두 손을 뻗어 문 밖에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향해 혼잣말로 씁쓸하게 한숨을 쉬었다. "운금황후, 사람들은 네가 우리의 불쌍한 금아를 보우하는 선녀라고 말한다. 지금 그 부자는 우리 가난한 사람을 핍박하고 있다. 너는 어떻게 파멸을 면할 수 있니. "장용은 너무 피곤해서 말을 끝내지 않고 베틀 앞에서 기절했다. < P > 이때 높은 산의 색구름이 갑자기 밝아져 천만 도의 금빛이 반짝이고 있다. 그리고 구름이 흩날리며 바람이 솨솨 불었다. 장의 문이 삐걱 열리자 예쁜 여자 두 명이 들어왔다. 그들은 장용을 침대로 부축한 후 기계 구덩이에 앉아서 능숙하게 비단을 짜냈다. 지금 베틀이 울리고 도안이 비단 위에 있다. < P > 날이 밝자 장용은 혼수상태에서 깨어나 방 가득한 금빛을 보았다. 한 아가씨는 기계 구덩이에서 재빠르게 비단 한 송이를 뿌리치고 있고, 다른 한 명은 화루에 앉아 꽃을 끌고 있다. 그는 급히 물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소녀들은 하늘의 구름을 가리키고 있다. 장용은 그들의 손을 따라 내려다보니 만 송이의 노을을 보았다. 뒤를 돌아보니 두 처녀는 모두 없어졌고, 기계에 짠 비단만 반짝반짝 빛났다. 비단 위의 도안은 마치 선경과 같다. 소나무 숲이 울창하고 샘물이 맑다. 생동감 넘치는 두루미 두 마리의 새빨간 피가 매우 산뜻하다. 장용은 기쁘게 비단을 기계에 말아 올렸다. 이 신기한 비단이 산 위의 폭포처럼 끌려가고, 한 필씩 말려서 더 이상 끌어낼 수 없고, 말릴 수 없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이웃이 이 이상한 일을 보러 왔다. < P > 모두가 기뻐하고 있을 때 부자는 한 무리의 타자를 데리고 와서 빚을 갚았다. 타자들은 허리에서 한 갈래로 손을 휘두르며 호랑이처럼 돌진해 이 신기한 비단기를 빼앗았다. 장용은 그것에 의지하기를 거절하고 베틀을 꽉 잡고 놓지 않았다. 독한 부자가 늙고 병든 장용을 발로 차서 땅에 쓰러뜨리자, 늙은 예술가는 갑자기 피를 토하며 기절했다. 요리사가 너무 많아서, 이쪽에 십여 명의 타자가 베틀을 들어 가려고 하는데, 평소에는 수십 근의 목금기가 있는데, 지금은 구리철로 만들어져 아무리 해도 옮길 수 없다. 부자는 매우 급하다. 그는 손을 뻗어 베틀의 비단을 잡아당겼지만 펑 하는 소리를 들었다. 비단을 짜는 목소는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뛰어올라 필사적으로 부자를 쫓아다니며 그를 쫓아다니며 울고 또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성난 폭도들이 분노하여 집을 불태웠다. 바로 이때 하늘에서 큰 소리가 나자 폭우가 억수같이 쏟아지면서 큰불이 꺼지고 하늘이 청소되었다. < P > 부자와 타자가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유턴하면 도망쳤다. 이때 금단 위의 두루미 두 마리가 갑자기 고함을 지르며 날아와 장용비 상공에서 두 바퀴를 빙빙 돌며 날개를 두 번 흔들었고, 늙은 예술가는 갑자기 앉아서 얼굴이 환해졌다. 두루미 두 마리가 또 부자를 따라잡아 그의 얼굴을 향해 달려들어 힘껏 쪼아대자 부자는 아파서 비명을 질렀다. 장영화에서 온 모든 사람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은 하늘이 붉은 구름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보았고, 금빛 광륜은 성외의 높은 산꼭대기에서 반짝이고, 두 마리의 아름다운 학이 춤을 추고 있었다.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환호하기 시작했고, 부자들만 귀신처럼 얼굴을 가리고 울었지만, 눈은 두루미에게 쪼여 눈이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후 < P > 는 그날 밤 장용이 비단을 짜는 두 아름다운 소녀가 운금황후 옆에 있는 두 선녀라고 한다. 이들은 운금황후의 명령에 따라 세상에 와서 가난한 사람들이 낡은 재물을 정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한다. 운금황후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장용이 사는 거리를' 학거리' 라고 명명했다.
[ 편집본] 당대 후예 < P > 김문은 1973 년부터 운진의 연구와 제작에 종사하며 이 전통공예의 전승과 보호를 위해 평생을 바쳤다. 김문대사의 관점에서 볼 때 운금문화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대표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김사부의 눈에는 운금공예의 모든 무늬, 도안, 심지어 모든 실이 중화민족의 다년간의 역사 문화 유산에 스며들고 있다. 운진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그녀의 풍부하고 화려한 표면 무늬와 정교한 공예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그녀를 통해 후속 문화적 특색을 감상할 수 있다. 김대대사가 디자인한 비단' 일품 기린보보' 처럼 중국 고대 전설의 길상동물인 기린을 선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그 외형은 낙타사슴, 소꼬리, 말굽 모양 (사서는' 늑대발굽' 이라고 불림), 비늘 껍질, 한 귀퉁이, 뿔 끝에 고기, 노랑이 있다. 고대 전설에서 기린은 "인수" 라고 불렸다. 운금 작품에는 유니콘 주변에 풀이 많지만 유니콘 발밑에는 아무것도 없다. 유니콘은' 풀을 깨뜨리지 않고 생물을 죽이지 않는다' 는 중요한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즉, 살아있는 풀은 짓밟히지 않고,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모순이 있다. 기린은 무관이다. 무관이 어떻게 사람을 죽이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중국의 전통문화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덕으로 사람을 굴복시킨다',' 지혜와 지모로 적을 제압하는 것', 제갈량의' 칠포맹득' 처럼 무력이 아니라 지모와 도덕에 의지하고 있다. 공자의 어머니는 기린을 꿈꾸며 공자를 낳았다고 한다. 그래서' 기린 선물' 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모든 선물은 기둥이다. 그래서' 기린 배달자' 는' 귀자 조생, 현자 후손' 의 아름다운 소망인 무측천이 당나라 때 기린으로 관포를 수놓은 것으로,' 기린 가운' 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으로, 3 품 이상의 무장에게 특별히 선물했다. 청대 무관 제 1 품의' 보품' 에는 기린이 수놓아져 있는데, 이런' 인수' 는 무장관복의 장식으로 권력의 지위를 대표하고' 덕복인' 을 뜻한다. 김운의' 일품 기린보충제' 는 남경시 정부에 의해 전 올림픽위원회 주석인 사마란치에 선물로 증여되어 세계 스포츠 사업에 대한 그의 공헌을 표창했다. < P > 김문대사는 매년 많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고 사랑하는' 띠 선물' 을 위해 민속문화의 정취가 짙고, 의미가 생동감 있고, 정교하고 독특하며, 시대감이 풍부한 운금경을 디자인한다. 올해 그의' 띠복돼지' 는 순진할 뿐만 아니라,' 돼지비만',' 왕년',' 뚱년' 을 의미하는 몇 가지 의미를 표현했다. 큰 귀는 복이 있고, 매력적이며, 복이 있고, 복이 있다. 모란은 부를 상징하는' 꽃의 왕' 으로 불린다. 돼지에 모란꽃을 더하면 부귀를 뜻한다. 돼지 발에 동전을 덮어 "달리기 전 거리" 를 나타낸다. 돼지의 등에 돈 한 송이가 장식되어 있어 "대대로 돈이 있다" 는 뜻이다. 이 다섯 점을 합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