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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이 살고 있는 지역과 그들의 풍습, 민속풍속을 소개합니다.

이 단락 편집 [민족 프로필]

2000년 인구 조사에서 먀오족의 총 인구는 894,0116명이며 주로 구이저우(Guizhou), 후난(Hunan), 윈난(Yunnan)에 분포합니다. , 후베이, 하이난, 광시 및 기타 지방(지역). 묘족이 살고 있는 묘령산맥과 무릉산맥은 기후가 온화하고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크고 작은 들판과 댐이 산재해 있다. 쌀, 옥수수, 기장, 밀, 면화, 독감 치료 담배, 유채, 동유 등을 생산합니다. 또한 목재자원과 광물자원도 풍부하다. 먀오족의 조상은 원시사회 중부평원에서 활동했던 치우족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먀오족 조상들은 장강 중하류에 '삼묘국'을 세우고 벼농사에 종사하기 시작했습니다. 먀오족은 역사상 여러 번 이주해 왔으며 일반적인 경로는 황하 유역에서 후난(후난), 구이저우(귀주), 윈난(운남)으로 이어집니다. 먀오족은 중국-티베트어족의 먀오어파에 속하는 자신만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민족 문자는 없었으나 1950년대 후반에 라틴어화된 병음 문자가 만들어졌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묘족은 음악과 춤에 있어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대중에게 사랑받는 여성무는 그 기술이 매우 뛰어납니다.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보석 제작 등 먀오족의 예술과 공예는 웅장하고 다채로우며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먀오족에게는 많은 축제가 있으며, 더 엄숙한 축제로는 "먀오족의 해", "4월 8일", "용선" 축제가 있습니다.

먀오족은 한때 스스로를 '무', '몽골', '모', '마오'라고 불렀습니다. 다지' 등.. 그는 그것을 "긴 치마 모종", "짧은 치마 모종", "빨간 모종", "흰 모종", "녹색 모종", "꽃 모종"등으로 불렀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이들을 통칭하여 먀오족이라고 불렀습니다.

묘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중국 고전에는 5,000여년 전 황하 유역에서 중류까지의 조상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남부 야만인" 씨족과 부족으로 알려진 양쯔강의 부족. 먀오족에게는 문자가 없으며, 먀오족 언어는 중국-티베트어족의 먀오야오족의 먀오족 지부에 속합니다. 먀오족은 고산지대에 거주하며 주로 농업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농작물에는 고지대 쌀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곡물, 메밀, 감자, 콩이 포함되며, 현금 작물은 대마입니다. 그들은 대개 스스로 대마를 재배하고 직접 뽑습니다. 먀오족은 고대 노래, 시, 사랑 노래 등과 같은 풍부한 민속 구비 문학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먀오족은 춤도 잘 추는데, 루성춤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묘족은 자신들만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먀오족 언어는 크게 샹시(Xiangxi), 첸둥(Qiandong), 쓰촨-귀주-전(Sichuan-Guizhou-Dian)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1956년 이후 라틴 문자 형태의 텍스트 체계가 설계되었습니다. 먀오족과 한족의 오랜 교류로 인해 먀오족의 상당수는 중국어에 능숙하고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먀오족 지역은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수렵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종이 공예, 보석 만들기 등 먀오족의 예술과 공예는 웅장하고 다채로우며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먀오족의 바틱 공예는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 의상은 130가지가 넘는데, 이는 세계 어느 민족의 의상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먀오족은 노래와 춤에 능하며, 특히 사랑 노래와 술자리 노래로 유명합니다. 여성은 먀오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이다.

[종교 관습] 단락 편집

묘족은 정령숭배를 믿고 자연을 숭배하며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북 희생 축제"는 먀오족의 가장 큰 희생 행사입니다. 일반적으로 7년마다 작은 희생이 있고 13년마다 큰 희생이 있습니다. 음력 10월부터 11월까지 익해일(宜海日)에 거행되며 이때 구자소(舌子牛)를 잡아 여성춤을 추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감정과 가족의 화합을 강화하기 위해 식사 중에 친척과 친구들을 함께 모이도록 초대하십시오.

묘족의 주요 신앙에는 자연 숭배, 토템 숭배, 조상 숭배 및 기타 원시 종교 형태가 포함됩니다. 전통 먀오족 사회에서는 유령과 신이 미신이고 주술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 먀오족도 있습니다. 불교와 도교를 믿는 먀오족은 거의 없습니다.

전통적으로 먀오족은 거대하거나 이상한 모양의 자연물을 영성의 표현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 이를 숭배하고 술과 고기를 제물로 바친다. 그중 대표적인 자연숭배 대상으로는 거대한 바위(기암), 동굴, 큰 나무, 산과 숲 등이 있다. 또한, 먀오족 사람들은 일부 자연 현상이나 자연 사물이 신적 또는 유령적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먀오족 언어에서는 귀신과 신을 구별하지 않거나 두 단어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귀신은 버림받거나 부당한 영혼과 도구로 간주되며 소위 동양귀신, 서양귀신, 씨를 뿌리는 귀신, 목매달아 귀신 등 인간에게 재난, 질병, 역병 또는 기타 불행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귀신 등을 악귀라고 부릅니다. 영적인 자연 현상은 흔히 산신, 계곡 영혼, 목화신, 바람신, 천둥신, 비신, 태양신, 달신 등과 같은 특정 신격을 지닌 선한 유령으로 간주됩니다. 먀오족은 선귀신과 악귀에게 제사를 드리는 방식도 다양합니다. 선한 귀신은 환영하고 멀리 보내며, 제사는 더욱 진실하게 하여 쫓겨날 때까지 뇌물을 받고 회유해야 한다.

많은 지역에서 먀오족 역시 자연에 많은 영혼이 있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소가 똥으로 몸을 덮거나 마구간에서 뒹굴고, 똥을 원으로 짓밟고, 돼지가 새끼 돼지를 먹거나 여물통에 누워 있고, 오리가 오리 알을 먹고, 호랑이가 들판에 들어가고, 짝짓기하는 뱀 두 마리를 만나고, 암탉이 수탉 소리를 낸다. . 트윗과 기타 소리는 모두 해당 영혼의 출현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먀오족 지역에서는 지보살, 지유, 가족 신, 제사용 다리, 우물 등 인간이 만든 물건을 숭배합니다. 지보살은 먀오족 말로 지귀(地靈)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여러 개의 돌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옥은 대부분 나무 또는 세 개의 돌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을 옆 교차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길가에 있는 보행자의 휴식처. 쓰촨성, 구이저우성, 윈난성 방언의 일부 먀오족 사이에는 가족신에 대한 믿음이 존재합니다. 즉, 집에 '집신'의 우상을 세우는 것입니다. 다리 희생은 구이저우 남동부의 대부분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용은 또한 여러 곳에서 먀오족의 숭배와 희생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토템 숭배. 동부 지역의 많은 묘족과 야오족은 판후(신의 일종)를 숭배합니다. 그들은 대대로 "여신과 개 아버지"의 이야기를 전하고 판후를 그들의 조상으로 여깁니다. 중부 지역의 일부 먀오족은 자신들의 조상 강양이 단풍나무의 심장에서 유래했다고 믿으며, 따라서 단풍나무를 토템으로 여깁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먀오족 사람들이 버팔로, 대나무 등을 토템 숭배 대상으로 간주합니다.

일반적으로 조상숭배는 먀오족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들은 비록 조상은 죽었으나 그들의 영혼은 항상 자손과 함께 있을 것이라고 믿으며, 명절이나 명절에는 조상에게 술과 고기를 바쳐야 하며, 매일의 식사까지도 항상 제사를 드려야 한다고 믿습니다. 많은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또는 비정기적으로 조상 숭배 의식을 거행합니다. 후난 서부에는 "목돼지"와 "조상을 숭배하는 척추소"가 있고, 구이저우 남동부에는 "내장 먹기"가 있으며, 구이저우 중부에서는 "두발랑"이라고 합니다. 북서쪽 구이저우, 북동쪽 윈난에는 늙은 소를 때리는 풍습이 있습니다. 그중 구이저우(貴州) 남동부 지역에서 구장을 먹는 것이 여전히 인기가 있으며 가장 대표적이다. 구장먹기축제는 북축제, 북회축제, 구장(구장)축제라고도 불리며, 씨족(북회)을 기준으로 7~13년마다 개최된다. 그들은 나무북에 조상의 영혼이 깃들어 있다고 믿으며, 제사용 북은 나무북을 두드려 조상의 영혼을 불러내어 자녀와 손주들의 제물을 즐기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주례자를 구장토우(葉莊堂)라 부르는데, 희생된 구장 소는 이 목적을 위해 특별히 길러진다. 각 희생 행사는 3년 동안 지속됩니다.

대부분의 먀오족 사람들은 주술을 믿습니다. 주요 마술 활동에는 무속, 점술, 신의 심판, 유령 제사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구 마술도 있습니다. 마법 행사는 무당이 주최합니다. 마법사는 대부분 비전문가입니다. 그들은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원시 숭배와 주술 활동에서 주인 역할을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무당이 마을 장로 역할도 합니다. 대부분의 마법사들은 제사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종파의 계보, 자국의 주요 역사적 사건, 이주 경로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다양한 신화와 전설, 고대 노래, 민담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습니다. 일부 마법사는 가수이기도 하며 댄서의 역할도 합니다. 따라서 마법사는 먀오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계승자이자 먀오족 사회에서 지식인의 역할을 담당한다. 게다가 마법사들은 특정한 의학적 기술을 갖고 있으며 몇 가지 약초에 대해서도 알고 있으며, 귀신을 쫓아내면서 과학적인 의학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전통 신앙 외에도 현대부터 서양 선교사들이 우리나라 본토에 침투하여 설교를 하게 되면서 윈난, 구이저우, 쓰촨의 합류지 등 지역에서 일부 묘족이 개종하게 되었습니다. , Guizhou의 Kaili, Hunan의 Yuanling. 기독교, 윈난 남동부의 소수의 먀오족은 천주교를 믿습니다. 특히 윈난(雲南) 북동부와 구이저우(貴州) 북서부에서는 기독교 신앙이 한때 막강한 추진력과 영향력을 행사했다. 외국 사절단이나 선교사들은 먀오족 지역에 많은 초중등학교와 의료기관을 개설하고 일부 경제 개발 프로젝트를 실시했으며 이는 먀오족 사회의 발전과 정치적 지위 향상에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습니다. 유명한 목사로는 안순 출신의 당주인(Dang Juren), 보겔리(Bogeli), 장다오후이(Zhang Daohui), 왕슈더(Wang Shude) 등이 있는데, 처음 두 사람은 먀오족 지역에서 봉사하던 중 사망했다.

신중국 건국 이후 기독교와 천주교의 영향력이 한동안 쇠퇴했으나 최근에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삼자교회를 실천하고 있는 현재의 기독교와 천주교는 사회조직이나 사회적 영향력, 심지어 신앙 내용에 있어서도 1950년 이전의 기독교 신앙과 많은 차이가 있다.

해외의 먀오족 가운데 베트남과 라오스의 소수의 먀오족은 천주교를 믿는다. 미국, 프랑스 등 서방 국가의 먀오족 역시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고 있다. 라오스와 태국의 먀오족 역시 불교 문화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사회에서는 전통적인 조상 숭배, 영혼 개념 등이 여전히 상당 부분 유지되고 있습니다.

[민족 달력] 단락 편집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집단 중 하나이며 중국에 정착한 최초의 민족 집단 중 하나입니다.

최근 발굴된 묘족 고대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고대에는 묘족의 문화와 과학기술이 매우 발달했다. 먀오족 고대 달력은 중국과 세계 달력 시스템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천문학 전문가 천지우진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먀오족은 고대 달력 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누구도 묘족 고대 달력을 계산하고 편집할 수 없었는데, 나도 시도해 보고 싶습니다.

저자의 연구에 따르면, 중국 묘족의 고대 달력 체계는 태음력으로, 양력이 주요한 달력이다.

묘족의 고대 달력은 12간지 동물을 사용하여 시, 일, 월, 연도를 기록합니다. 1년은 365.25일, 평년은 365일, 윤년은 366일입니다.

매년은 이사월, 부분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로 구분되며, 그 중 1, 3월, 5월, 7월과 9월은 매월 31일이 장일이며, 이동월의 7개월, 부분 월, 2월, 4월, 6월, 8월, 10월은 30일이 단축됩니다. 매월 .

동지(冬至)는 정월의 첫 번째 명절이자 기의 첫 번째 날로 중국 달력의 '자정인통'에 속한다. .

1년은 '동지'(양단)와 '하지'(음단)의 두 축제로 나뉜다. '동지' 전날은 먀오족 설날이다.

한 살은 추운 계절, 따뜻한 계절, 더운 계절의 세 계절로 나누어집니다. , 더운 계절은 각각 반기마다 2개월을 차지합니다. 추운 계절, 따뜻한 계절, 더운 계절은 각각 4개월을 차지합니다.

상반기는 '추운 곳에서 더워지는 곳'으로 가고, 하반기는 '더운 곳에서 추운 곳'으로 넘어가며, 그 순환은 해마다 반복된다. 4세에 윤년이 있고, 부가가치는 1일이다. 윤년은 움직이는 달, 즉 연초에 있고, 윤달은 31일이다.

먀오족 달력으로 10월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날('동지' 전날)입니다.

움직이는 달의 첫 번째 하위일인 주일과 음일은 각각 천수절, 지수절, 인간수 축제이다. 그래서 '새해 첫날은 외출하지 않는다'는 먀오족의 풍습이 있습니다.

12간지 동물을 사용하여 시간, 일, 월, 연도를 기록하는 것 외에도 묘족 달력은 1, 2, 3, 4, 5, 6, 7, 8, 9, 10 및 시간을 기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수 , 일, 월, 연도, 노인을 위한 생일 소원: "120세를 기원합니다."

십이지의 유래는 고대 중국의 12씨족과 관련이 있다. 12개의 별자리는 시간, 일, 월, 연을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1년은 12개월로 나뉘고 하루는 12시간으로 구분됩니다. 연, 월, 일, 시간은 고정되어 있으며 날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12개의 황도대 별자리가 있으며 주기적으로 사용됩니다. 구축 시스템에서는 "지안"을 하루의 첫날로 사용하며, 고정된 주기로 사용합니다.

27개의 별자리는 먀오족의 9개 육각형과 관련이 있습니다.

묘족 조상들도 자신이 사는 집의 대응 방향과 열두 띠 동물을 활용하여 시간, 일, 월, 연도를 기록하고 하루를 밤, 아침의 네 가지 기간으로 나누었습니다. , 낮, 황혼. 두 별자리의 궁합은 "입구, 안방, 왼쪽 방, 집 뒤편, 오른쪽 방, 지붕"으로 기록됩니다. 음력에서는 보름달부터 다음 보름달까지 한 달이 걸리며, 한 달은 27일 밤으로 나누어집니다. 음력은 평년이 358일, 윤년이 387일이다. 이동월과 부분월은 해당 달의 짧은 날입니다. 1월부터 10월까지의 달은 긴 날입니다. 달의 장일은 30일, 단일은 29일, 윤달은 29일이다. 고대 먀오족 달력에서는 양력이나 음력에 관계없이 수라트(Sui Rat), 수이진(Sui Chen), 수이신(Sui Shen)에 도약을 두며 4년마다 도약을 하며 그 달을 이동합니다. 먀오족의 고대 달력은 먀오족의 생성 철학인 "하나가 셋으로 나누어진 삼위일체"와 "구개 육각형"(즉, 앞과 뒤, 왼쪽과 오른쪽, 위아래, 안팎)의 3차원 사고를 구현합니다. 외부, 중앙 또는 동쪽, 남쪽, 서쪽, 북쪽, 중앙 및 남동쪽, 남서쪽, 북서쪽, 북동쪽).

묘족 조상들은 '해, 달, 별'을 숭배하고 세 가지 빛을 가장 순수하다고 여겼습니다.

묘족의 조상들은 우주 만물을 구성하는 주요 물질이 천둥, 용, 구이(물, 불, 공기로 자유롭게 번역됨)라고 믿었는데, 이는 '세 가지 특산품'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 "다섯 가지 요소"는 빛, 공기, 물, 흙, 돌입니다. 대요(귀곡 씨라고도 알려짐)는 황제(자칭 황제라고 주장함)에게 항복했습니다. 구이의 여동생 레이조(레이조)가 황제와 결혼한 후 대요는 9개의 육각형을 팔도(중국에서는 복희 체계라고 함)로 바꾸었습니다. 한나라) 황제를 기쁘게 하기 위해 팔괘, 틀림) 하나를 3개(양음, 양음도 아님)로 하나(양음)로 바꾸고, 입체적 사고를 평면적 사고로 바꾼다. 십이지와 십이지신을 합치면 천간, 지지, 육십년이 된다(한나라에 기록됨). 숫자 27을 28로 변경합니다. 오행을 평면의 방위와 그에 따라 생성되는 산물을 금, 수, 목, 화, 토(서, 북, 동, 남, 중)로 변화시키고, 금, 물, 목, 화, 중의 위상과 결합하여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나무, 불, 토성, 태양, 달. "Qiyao Calendar"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최초의 역서입니다.

중국의 먀오족 고대 달력과 고대 이집트 달력은 모두 양력이지만 6,200년 전의 이집트 달력보다 3,800년 이상 빠른 1년이 365일이며, 1년이 365일이다. 4년마다 윤년을 도약하며 차이점은 고대 이집트 달력의 윤년 부가가치가 6일이고 고대 먀오족 달력의 윤년 부가가치가 1일이라는 것입니다. 먀오족 고대 달력은 태양력 복귀 연도 365.25일과 일치하며, 텐구 주기는 1460년으로 매우 정확합니다.

중국 먀오족의 고대 달력은 고대 먀오족의 농업 생산(주로 쌀 생산)에 큰 지도 역할을 했으며, 사람들이 행운을 선택하는 데에도 사용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hi Qigui의 "서부 후난 먀오족에 대한 현장 조사 보고서"를 참조하십시오.)

중국 묘족의 고대 달력 사용의 제한은 최소 1만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하한은 광서 33년(즉 서기 1907년)이다. 《용수직예기》에 따르면, "쥐, 소, 호랑이, 말을 사용하여 연한을 기록하고 비밀리에 역서를 결합하여 아버지에게서 아들에게 전해졌습니다." 동치 7년) 청나라 동홍순이 광서제 33년에 지은 『고장평전서』의 인쇄본에도 같은 기록이 있다. 베이징 박물관에 소장된 '건륭 60년 묘족 도적'에 수집된 체포된 묘족 지도자들의 기념비와 '고백' 원본과 진압에 참여한 사람들이 편찬한 역사서나 지역 연대기에 따르면 봉기: 봉황(鳳皇), 전주(錦州), 영주(永州)로 합의하였다. 수(隋)와 송도(松濤)에서 난은 건륭 60년 음력 2월 6일에 일어났다. 『제안』에서 오천반의 설명에 따르면 이 날은 묘년(묘년) 음력 1월 1일이므로 봉기의 날을 이날로 정하여 옛 것을 제거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것을 새것으로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이후 정보 유출로 인해 음력 1월 18일에 반란이 일어났다. 이는 역사서에 기록되어 있으며 묘족의 고대 역사와 관련된 주요 역사적 사건입니다.

중국 묘족의 고대 달력과 유엔이 발표한 '미래 달력 계획'(자세한 내용은 신화통신 후원 '정보 카드' 1988년 2호 '미래 달력' 참조) 기관 내몽골 지점)도 비슷한 접근 방식을 취하지만 결과는 비슷합니다. 고대 먀오족 달력은 현재의 그레고리력이나 음력에 비해 한 달의 일수가 단 하나이며, 도약 방법도 간단하고 익히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중국 묘족의 고대 달력 체계를 보면 12간지, 7일 달력, 27 별자리, 28 별자리가 모두 중국에서 생산되어 나중에 바빌론에 전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인도 및 기타 국가. 중국 묘족의 고대 달력은 중국 달력의 어머니이자 세계 달력의 어머니임을 알 수 있습니다.

먀오족 달력의 해당 달과 절기는 다음 표에 나와 있습니다.

먀오족 달력의 12월과 24절기월

11월, 황도절기

쥐의 동지, 소추위의 12월

우주의 대추위, 시작되는 추운 계절의 1월

징저(景河)의 따뜻한 계절 2월, 후인의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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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모의 춘분, 청명의 따뜻한 계절인 3월

4월 초여름의 무더위인 용진구위

5월의 망중 무더위인 뱀사소만

온난한 무더위의 계절인 6월 마우의 하지

양들의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7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7월

원숭이와 흰 이슬이 무더위를 겪는 8월

가을 춘분, 9월 찬 이슬의 따뜻한 계절

도슈에는 서리가 내리고, 10월 초겨울의 추운 계절

이 단락 편집 [민족 축제]

먀오족은 고대 문명이 풍부하고 엄격한 예절을 지키는 국가로 매년 축제가 독특하고 생생합니다.

먀오족의 전통 축제는 기능적인 의미로 나누어진다: ⒈ 농업 활동을 위한 축제, ⒉ 물질 교환을 위한 축제, ⒊ 남성과 여성이 사교하고, 사랑에 빠지고, 배우자를 선택하는 축제, ⒌ 기념 축제. 축제. 연대순으로 1년은 12개월로 나누어지며, 매달 하나 이상의 축제가 열립니다. 이사월(쥐 또는 자월) 1일부터 15일(첫자일부터 2자음일)은 만년절(萬年節)로, 그 중 첫째 자일은 천수절(千肉節)로 묘족은 가지 않는다. 첫 번째 추데이(Chou Day)는 첫 번째 추데이(Chou Day)부터 두 번째 추데이(2-14)까지의 기간 동안 사람들이 차례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설날을 축하하는 축제입니다. 해, 남녀가 함께 노래하고, 용등, 사자 등을 가지고 놀아요. 음력 2일(15일)은 꼬리해(용등불 태움)입니다. 부분월(니우월 또는 초우월)의 첫 번째 추악한 날은 용머리 축제라고도 알려진 서일입니다. 먀오족 사람들은 대지의 신인 걸롱과 안롱(먀오족 언어인 란롱)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1월 1일(호랑이월 또는 음월)은 남녀 간의 물질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는 축제입니다(중국어로 3월 3일 거리 축제라고 함). 2월 1일(토끼월 또는 모택동월)은 소왕절(중국어로 4월 8일이라고 함), 남성과 여성을 위한 벚꽃 파티, 부처님오신날입니다. 3월의 첫 번째 진일과 두 번째 음일(용월 또는 진월)은 각각 소용선 축제와 대용선 축제입니다. 굴원 축제(Qu Yuan Festival) 및 가수 축제(Singer Festival)라고도 알려진 먀오족 민족. 4월의 첫 번째 시일(뱀의 달 또는 시의 달)은 용 정복 축제(중국어로 6월 6일 및 6월 축제로 알려짐)와 새 먹기 축제(보리 숙성)입니다. 5월(말의 달 또는 정오의 달)의 첫 번째 하위일은 Xiaonian Festival(하지, 은단일? 내일은 Qiqiao Festival(묘족어로 칠자매, 즉 북두칠성이라고 함)입니다. 6월(양의 달) 7월 둘째 음일(원숭이 달 또는 신월)은 오리 축제, 둘째 진일은 가을 축제, 7월 첫째 신일(원숭이 달 또는 신월)은 술 축제(찹쌀을 수확하여 8월(닭의 달 또는 유월)은 제사를 지내는 축제입니다(주로 뼈 받침, 돼지 먹기, 향 춤, 누오 소원, 9월(개)). 사냥 축제 기간 동안 우리는 메이산의 세 신을 숭배하는 날을 선택하고 사냥을 시작합니다. ), 섣달 그믐날(섣달 그믐날)은 모두 10월 10일(돼지월 또는 해월) 밤에 열리는데, 이를 10월의 먀오족 새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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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지역에서 쌀은 먀오족의 주식입니다. 가장 흔한 튀김은 튀긴 케이크입니다. 고기는 가축과 가금류에서 나온다. 쓰촨성, 윈난성 등의 묘족들은 개고기를 즐겨 먹으며, 동물성 기름 외에 '묘족의 술'도 있다고 한다. 먀오족의 식용유는 동백기름과 식물성 기름이 주를 이루며, 어떤 지역에서는 “매운 음식이 없으면 요리가 안 된다”는 말도 있을 정도다. 흔한 야채로는 콩, 참외, 녹색 채소, 무 등이 있으며, 대부분의 먀오족 사람들은 콩 제품을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3-5일 동안 고기, 생선, 야채를 요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먀오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음식을 보존하기 위해 절임 방법을 사용합니다. 모든 가정에는 신맛이 나는 음식을 담는 항아리가 있습니다. 먀오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누룩 제조, 발효, 증류 및 저장에 대한 완벽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백은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이 매일 마시는 가장 흔한 음료입니다. 신 수프도 일반적인 음료입니다: Xueguan 수프, Miaoxiang Guifeng 수프, Miancai 케이크, 곤충 차, 완화 차, 신맛

[결혼식 및 장례 풍습]

찹쌀은 묘족의 결혼과 사랑 과정에서 젊은 남녀에게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기도 하다. 호남 성부에서는 원앙 그림이 그려진 찹쌀떡을 증표로 주는데, 결혼식을 올릴 때 신랑 신부는 술 한 잔을 마시고, 주례자는 신랑 신부에게 찹쌀밥을 먹도록 권유한다. 용, 봉황, 인형 문양의 케이크.

[의류 특징]

lt; IMG style="WIDTH: 118px; HEIGHT: 152px" height=140 src="/it/u=490143739, 2859947321amp; fm=3amp ;gp=11.jpg" width=234 name=pn161gt;

의상을 입은 묘족 소녀들이 모이면 반드시 아름다운 은빛 세상이 될 것입니다. 은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은 먀오족 소녀들의 특성이며, 머리 꼭대기에 머리를 묶고 착용하는데, 높이가 약 20센티미터 정도이며, 앞쪽에 6개의 울퉁불퉁한 은색 날개가 삽입되어 있는 정교한 은색 화관을 만듭니다. 화관의 대부분은 은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두 마리의 용이 구슬을 가지고 노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높이 1m 정도의 은뿔을 은관에 삽입하고, 끝에 화려한 리본을 묶어 더욱 고귀하고 화려하게 만든다. 은관의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은꽃띠를 달고, 작은 은꽃 펜던트를 한 줄로 늘어뜨려 목에 걸고 있는데, 대부분은 은꽃과 작은 은고리로 되어 있다. 그는 가슴에 은색 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차고 있고, 가슴과 등에 은색 망토를 걸치고 있으며, 수많은 작은 은종을 늘어뜨려 놓고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두 개의 소매에만 불 같은 붉은 색을 주색으로 자수가 표시되어 있지만 소맷단에도 더 넓은 원의 은색 장식이 새겨져 있습니다. 먀오족 소녀들이 입는 의상은 무게가 수 킬로그램에 달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여러 세대에 걸쳐 축적되고 계승됩니다. "다채롭고 은색 옷을 입은 요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먀오족 은장신구의 장인정신은 화려하고 정교하며 독창적이며 먀오족 사람들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먀오족 소녀들의 치마는 주름치마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치마에 주름이 500개 이상 있고 겹이 많으며 일부는 30~40겹에 달합니다. 이 스커트는 직조부터 표백, 염색, 재봉, 최종 드로잉 및 자수까지 모두 소녀들이 직접 수놓은 꽃 벨트와 꽃 가슴 주머니와 함께 정말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묘족의 절반 이상이 구이저우(貴州)에 거주하고 나머지는 후난(湖南), 윈난(雲南), 광시(廣西), 쓰촨(沙chuan) 등지에 분포한다. 먀오족의 주요 음식은 쌀이며, 곡물, 기장, 수수, 밀, 감자 및 기타 잡곡이 보충됩니다. 먀오족은 찹쌀을 가장 좋아합니다. 비주식식품에는 주로 멜론, 콩, 야채 등이 있고, 조미료로는 고추, 양파, 마늘 등이 있다. 고기에는 돼지, 소, 양, 닭, 오리, 생선이 포함됩니다.

먀오족의 입맛은 신맛과 매운맛이 주를 이루는데, 특히 고추를 즐겨 먹습니다. 매일의 요리는 주로 뜨겁고 신맛이 나는 수프입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맛있고 준비하기 쉬우며 생으로 먹거나 요리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보통 신선한 야채나 멜론, 콩을 먹으며, 먀오족 가족은 소금에 절인 양배추나 신 수프를 섞기도 합니다. 식욕을 증가시킵니다. 또, 묘족의 신국물에 삶은 생선이 유명한 요리인데, 신국물에 물과 소금을 넣고 끓인 뒤, 신선한 생선의 쓸개를 제거하고, 신국물에 넣어 끓이는 방법이 있다. 부드럽고 수프는 신선하고 향긋하며 맛있습니다. 일년 내내 드실 수 있습니다.

묘족 가족은 훈제 베이컨, 염장 고기, 절인 생선, 건어물, 소시지 등을 가공하고 보존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젓갈은 먀오족의 전통 음식이다. 방법은 신선한 생선을 잘라서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과 고춧가루를 바르고 반쯤 마를 때까지 불에 구운 다음 제단에 밀봉하는 것이다. 먹을 때 꺼내서 쪄서 드세요. 이 생선은 뼈가 바삭하고 짠맛과 매운 맛이 적당하며 향긋하고 맛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먀오족은 두부, 템페, 가공 돼지 관장, 혈액 두부 등을 만드는 것도 좋아합니다. 냄비를 좋아해요. 먀오족 남자와 여자 모두 와인을 좋아하며, 대부분의 가족이 직접 와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디카주를 직접 만들고 그 지역의 찹쌀, 옥수수, 수수 등을 이용해 향긋한 단주, 담그주, 소주, 셀라주 등을 빚는다.

묘족명의 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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먀오족 고대인이라고 하며 갑골문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다. 당송 이전에는 "삼묘", "남만", "징만", "오링만"과 같은 이름이 있었습니다. 이 칭호는 먀오족을 다른 민족 칭호와 혼동합니다. 송나라 이후 묘족은 '남자'의 여러 혼합 이름에서 분리되어 하나의 민족 이름이 되었습니다.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은 스스로를 "绡xiong"(과일 곰)이라고 부르고, 다른 지역에서는 스스로를 "마오", "멍" 또는 "멍"이라고 부릅니다. "맹" 또는 "몽"은 귀주 남동부의 먀오족 언어로 "나무 심장"을 의미합니다. "메이방메이류"(나비 엄마)는 단풍나무의 심장에서 태어났고 "메이방메이류"는 "장"을 낳았다고 합니다. 먀오족의 먼 조상인 Yang". 씨족 이름으로 "Meng" 또는 "Meng"을 사용합니다. 일부 지역은 우(Wu)를 의미하는 "가 나오(Ga Nao)"라고 불리며 고대 우시(Wushi) 일족의 토템 유적일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의복, 거주지 등에 따라 "묘"라는 단어 앞에 다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1949년 이후에는 이들을 총칭하여 먀오족이라고 불렀습니다. ?

묘족의 기원은 황하 유역에서 장강 유역, 중부 이남에 살았던 역사 기록에서 '남오랑인'이라고 불리는 씨족이나 부족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4,000여년 전 양쯔강 하류. 어떤 사람들은 고대 역사 전설 시대의 Chi You가 오늘날 먀오족이 존경하는 조상이며 먀오족과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 산먀오족이 먀오족과 친척이었다고 믿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늘날의 "먀오족"이 고대 "髳"족에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 밖에도 환두인론, 예랑인설, 반군남군인론, 반호인인론, 무릉인인론 등이 있다.

최근 몇 년간 전설시대의 치유, 당나라와 우하시대의 삼묘, 은나라와 주나라의 표, 춘추전국시대의 정만 등을 제창하는 사람들도 있다. 국가 시대, 진나라와 한 왕조의 Qianzhong Barbarians 또는 Wuling Barbarians는 모두 묘족 조상을 포함하여 역사상 서로 다른시기에 묘족 조상의 다른 이름입니다.

요컨대, 역사적 기록과 전설에 따르면 묘족의 조상은 이미 은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호북성 칭장강 유역과 후난성 둥팅호에 살고 있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파수(浮船), 예랑(禪船), 형주(靈州) 등지에서 묘족의 조상이 활발히 활동하였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대부분의 묘족 조상은 Wuling County, Zangke County, Yuexun County, Ba County, Nan County 및 기타 지역에 정착했으며 소수는 Guizhou 남동부의 수도 인 Liujiang River Basin으로 계속 이주했습니다. . 그 후에도 전쟁, 기근, 전염병, 높은 출산율, 버려진 농지 등으로 인해 이주가 계속되었습니다.

먀오족 역사상 5대 이주에 대해 이 문단을 편집하세요

전문가 연구에 따르면 먀오족 역사상 5대 대이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대이주는 먀오족 조상들이 자신의 출생지인 야롱강 상류와 중류 유역에서 장강을 따라 동쪽으로 장강 중류 남북 기슭으로 이주한 때이다. 현재 쓰촨성의 민강(Minjiang River), 팔장강(Bajiang River), 가령강(嘉陵河)은 남쪽 기슭의 사람들이 둥팅(Dongting)에 이르렀고, 북쪽 기슭의 사람들은 강한평원(Jianghan Plain)에 이르렀다. 나는 이곳에서 수년 동안 살았습니다. 생산이 발전하면서 생활이 향상되고 인구가 증가했으며 과학 기술과 문화 수준도 날로 향상되었습니다. 이것은 먀오족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한 최초의 대이동이었다. 대이주의 원인은 약 수만 년 전 남쪽에서 온 고대 강족이 먀오족의 조상을 강제로 동쪽으로 이주시켰기 때문이다(원시사회). 초기 사람들의).

두 번째 대이주는 먀오족 조상들이 장강 중류에 오랫동안 거주한 이후에 일어났는데, 그들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구리족'으로 알려져 있었다. 남쪽에서는 옌디족과 함께 옌디족을 물리쳤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옌디족을 쫓아 황하 북쪽 강둑까지 이르렀습니다. 이곳에서 오랜 세월이 흘렀고 지우리 부족의 세력은 점점 더 강해졌습니다. 이때 태어난 치유는 똑똑하고 학구적이며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하며 나중에 구울족의 지도자가 되었고, 황제족과 무력충돌을 벌이기도 했다. 황하 상류에 온 부족. 처음에 황제는 9번의 전투에서 패했고, 나중에는 안제(燕帝) 일족과 힘을 합쳐 탁로(左魯) 광야에서 기유(治伯)와 싸웠고, 그 결과 기우(吉伯)가 패하고 죽임을 당했다. 시신은 다른 무덤에 묻혔다. 이후 구우리족의 여러 부족들이 오랫동안 황제족과 맞서 싸웠으나 지도자가 없어 거듭 패배했다. 이러한 남쪽에서 북쪽으로의 이동은 약 4300~4600년 전(고대부터 황제 시대까지)에 이루어졌습니다.

세 번째 대이동에서는 치우족의 부하 중 일부가 북쪽에 리국을 세웠고, 일부는 포로가 되어 한족에 통합되었다. 그룹 일부는 장거리 여행을 하고 남쪽으로 후퇴했습니다. 양쯔강 남쪽의 둥팅(Dongting)과 봉리(Pengli) 사이에 삼묘(Sanmiao) 부족 동맹이 성립되었습니다. 이는 약 4200~4100년 전(황제에서 당야오까지) 북쪽에서 남쪽으로의 이주였습니다.

4차 대이동 동안 묘족 조상들은 동정과 봉리 사이에서 열심히 일하며 오랜 요양 기간을 거쳐 삼묘족 연합을 결성했다. Tang Yao는 Sanmiao, Huanggong, Huandou (즉 "Huandou") 등을 매우 두려워했기 때문에 순이 왕좌에 오르자 즉시 북쪽의 "삼묘를 나누고"군인을 Youzhou로, Huandou는 Chongshan으로 보냈습니다. ; Sanwei에서 Sanmiao를 채널링하고 Yushan에서 Gun을 죽인 후 강력한 Sanmiao 부족 동맹이 분열되고 붕괴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동중국해로 도망갔고, 이 먀오족의 조상들도 독립된 집단을 유지했습니다. 오직 삼위(Sanwei)로 유배된 집단만이 투쟁을 계속하였다. 하우(夏玉) 시대가 되어서야 그들은 처음으로 항복하여 삼위산(Sanwei Mountain) 지역에 정착하였다.

이번에는 서로 다른 이주 방향으로 이주했습니다. 예를 들어, 삼묘(Sanmiao)는 남쪽에서 북서쪽으로 이주했으며, 일부는 동쪽으로 이주했습니다. 때는 약 4100년 전(유순하우시대)이다.

다섯 번째 대이주인 이번 이주는 각기 다른 방식으로 귀환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3대 위험(세 모종)에 몰린 팀이 과거에는 가장 강한 팀이었다. 그들은 도망치면서 계속해서 저항하고, 또 패배하고, 또 도망쳤습니다. , 그리고 남풍의 방향으로 단계적으로 이동하면서 먀오족은 진사강을 따라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주하여 쓰촨성 남부, 윈난성 북동부, 귀주성 북서쪽으로 이주하여 야크와 이족이 사는 통로를 통과했습니다. 낙타 생산은 간쑤(Gansu)와 칭하이(Qinghai)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숭산(환두)으로 유배된 일행은 모두 짧은 거리, 즉 숭산에서 동쪽으로 이동하여 오늘날 호남의 창더(長德) 지역에 이르렀고, 그 후 물을 따라 둥팅과 펑리 사이에 이르렀다. 나중에 주 왕조는 그것을 숨겨진 위험으로 여겼습니다. Xuan 왕은 "Fang 삼촌에게 남쪽의 야만인을 공격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오기는 군사를 일으켜 "남방의 오랑캐와 월나라를 침공"하고 동정, 창오 등 오랑캐와 월나라 땅을 점령했다. 이 먀오족은 강해지면서 계속해서 동한의 탄압을 받아 '해가 지는 곳'으로 도망쳐 마침내 지금의 땅에 이르렀다. 후난성 서부, 구이저우성 북동부, 쓰촨성 남동부 및 후베이성 ​​남서부. 이 먀오족의 이주 방향은 처음에는 동쪽이었고 그 다음에는 서쪽이었습니다. 동쪽으로 도망친 집단(3개의 묘목 중 일부는 묘목이 있음)은 오랫동안 동해안에 정착하지 못하고 서서히 바닷가를 떠나 점차 서쪽으로 이동하였다. 그들 중 일부(약 4,000년 전)는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건너갔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일본의 일부 지역에는 중국 구이저우 동부의 먀오족 문화 현상과 유사하거나 심지어 동일한 문화 현상이 많이 있습니다. 귀주(貴州) 동부 묘족의 이주 노래 '산수유행'에서 이 묘족의 이주가 싸움 없이 평화로운 이동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바다 바로 옆'에서 동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했다. 서쪽으로 점차 원래의 삼묘로 돌아왔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좋은 장소를 찾기" 위해 부족 연합의 거주지는 동팅호 상류에서 우시 지역으로 이동한 다음 우수이 강을 따라 난링 회랑으로 이동했습니다. , Yuecheng Ridge의 북쪽 기슭을 통과하여 현재의 Rongshui, Guangxi (Damiao Mountain), 더 북쪽으로 현재의 남동쪽 Guizhou 지역에 이릅니다. 이 먀오족의 이주 방향은 일반적으로 동쪽에서 서쪽입니다. 위 세 묘족의 이주 시기는 약 1200년 전(주나라에서 송나라까지)이다.

위의 몇 가지 주요 이주 외에도 소규모 이주가 많이 있었지만 송나라 전후에는 대부분의 묘족이 현재 생활 지역에 정착했습니다. 그러나 원, 명, 청 왕조의 통치자들은 후난 서부, 귀주 남동부 및 기타 지역에서 먀오족을 계속해서 "억압"했습니다. 그들은 도처로 도망쳤지만 결코 후난 서부, 귀주 남동부 및 쓰촨-귀주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운남성 지역.

요컨대, 역사상 먀오족의 이주가 여러 곳을 경험하고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난을 겪은 것은 19세기(거의 100년)가 되어서야 정착했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 수십년간 민족지역자치가 실시되면서 소수민족은 평등하고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