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잔나는 백작에게 부드럽고 감동적인 러브레터를 써서 저녁에 정원에서 데이트를 하게 했다. 백작은 기뻐서 옷을 차려입은 후 예정대로 도착했다. 어두운 화원에서 백작이 반가워할 때, 갑자기 사방이 등불이 휘황찬란해졌는데, 그의 품에 안긴 여자는 뜻밖에도 그의 아내인 임샤웨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작이 현장에서 붙잡혔기 때문에, 그는 부끄러워서 대중 앞에서 무릎을 꿇고 임샤웨이에게 사과하고 다시는 범하지 않을 것을 보증해야 했다. 영리한 피가로가 전승을 거두어 수사나와 결혼하는 데 성공했다.
5 월 1786, 1,' 피가로의 결혼식' 이 비엔나 국립극장에서 상연되고 모차르트가 직접 공연을 지휘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전극에서 가장 유명한 아리아는 네 가지가 있다: 피가로의 아리아-더 이상 연인이 되지 마라. 체루피노의 아리아-사랑이 뭔지 알아?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임샤웨이의 아리아-어디서 좋은 시간을 찾을 수 있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임샤웨이와 수잔나의 듀엣-미풍이 습할 때.
페가로보
사막 오페라 모차르트 작곡.
모차르트 10 세는 오페라를 창작하기 시작했고, 평생 2 1 편의 다른 장르의 오페라를 창작했다. 그러나 모든 신동의 작품이 걸작인 것은 아니다.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그의 어린 시절 작품은 천재의 빛을 비추고 있지만, 대부분 그의 일생에서 중요한 작품은 아니다. 모차르트의 오페라에 대한 주된 공헌은 그의 세 편의 걸작인' 피가로의 결혼식',' 돈 후안' (일명' 돈') 과' 마술 피리' 이다.
피가로의 결혼식' 은 모차르트가 가장 좋아하는 여자 유형을 주인공으로 한 민간 오페라로, 그는 매우 쉽고 빠르게 썼다. 이 오페라는 서기 18 세기 프랑스 천재 극작가 보마사의 동명 연극을 각색한 것이다. 그것은 유대인 작가 다폰타에 의해 오페라 극본으로 각색되었다. 극본과 작곡을 쓰는 데 6 주밖에 걸리지 않아 신속하게 형용할 수 있다. 보마사의 원작은 프랑스 대혁명 직전 상류사회의 퇴폐를 비판하고 풍자하며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에서 금지됐다.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식' 이 비엔나에서 상연됐고, 작가인 다폰타의 노력으로 황제는 브룩 극장에서 초연을 관람했다. 그는 민감한 내용을 지우고 극본을 생동감 있고 발랄한 희오페라로 써서 황제의 인정을 받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보마사는' 피가로 3 부작' 을 창작했고, 그의 첫 작품인' 세비야의 이발사' 는 1782 년 파시요에 의해 처음으로 오페라로 개편되어 좋은 공연 효과를 거두었다. 1785 년 모차르트는 그의 두 번째 결혼' 피가로' 를 오페라 무대에 올렸다. 18 16 년, 로시니는' 세비야의 이발사' 를 다시 창작하여 인기 있는 걸작으로 만들었다.
소개:
페가로는 결혼할 것이고, 신부는 린샤웨이 백작 부인의 하녀 수사나입니다. 방탕한 백작은 아내에게 불충실하여, 수잔나를 추구하고 그들의 결혼을 방해하려고 온갖 수단을 다 썼다. 수잔나는 백작을 피하거나 공개적으로 그를 불쾌하게 할 수 없는 매우 어려운 위치에 있었다. 린샤웨이와 피가로의 도움으로 그녀는 백작을 교묘하게 가르쳤고, 그는 자신의 불충실에 대해 아내에게 사과해야 했다. 페가로와 수잔나는 결국 저항을 배제하고 매듭을 지었다.
제 1 막 장면은 피가로와 수사나가 방금 그들의 새 집의 절반을 장식한 것이다. 이야기는 17 세기 중엽 스페인 세비야 교외의 알마비바 백작 관저에서 발생했다. 페가로의 도움으로 백작은 소원을 이루어 린샤웨이 ("세비야의 이발사" 참조) 와 결혼했다. 지금, 린샤웨이는 이미 앨마비바 백작부인이 되었다. 피가로는 백작에 대한 봉사로 백작의 시종으로 승진되었다. 집에서 그는 백작 부인의 하녀 수잔나와 사랑에 빠졌고 수잔나도 그와 사랑에 빠졌다. 그들은 사랑에 빠졌고, 결국 결혼할 준비를 했다. 하지만 백작은 음탕하고, 새롭고, 낡고, 수잔나를 접근하고 희롱하려 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수잔나는 피가로의 애인이다. 그는 이번에 피가로에게 도움을 청할 수 없었고, 아내의 음악 선생님인 브라질리오에게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지만,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아 오늘인 피가로와 수잔나의 큰 기쁨의 날까지 끌려갔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 싶었다.
수사나는 백작의 생각을 알고 있었지만, 피가로는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수잔나는 페가로에게 백작을 조심하라고 상기시켰다. 그렇지 않으면 우스갯소리가 날 것이다.
닥터 바트 홀로와 여성 보호자 마리나 (Marce Lina) 가 함께 무대에 올랐다. 그녀는 피가로의 초기 빚을 손에 들고 있는데, 피가로가 돈을 갚을 힘이 없다면 그녀와 결혼한다고 적혀 있다. 페가로는 오늘 밤 결혼할 예정인데, 그녀는 의사에게 상의를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바솔로는 린샤웨이 백작 부인의 보호자로, 린샤웨이는 피가로에 수용되어 알마비바 백작에게 장가를 들었다. 그는 또한 이 기회를 빌어 피가로에게 복수를 하고 싶어한다. (뒤에서 볼 수 있듯이, 사실 피가로는 초창기 바소로 (Basolo) 와 마슐리나 (Mashilina) 의 사생아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백작의 작은 종인 체비노는 수사나에게 도움을 청했다. 백작은 전날 밤 정원사의 딸인 바발리나와 밀회하는 것을 보고 그를 쫓아내겠다고 위협했다. 그는 수잔나에게 그의 아내에게 사정해 달라고 부탁했다. 백작이 왔을 때, 치루비노는 어쩔 수 없이 안락의자 뒤에 숨었다. 백작은 방에 수잔나 혼자만 있는 줄 알고 안심하고 수잔나에게 구애했다. 그는 브라질 레오가 올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백작은 어쩔 수 없이 숨었다. 브라질리오는 방에 들어가 수사나의 하인인 체비노와 그의 아내의 관계가 정상이 아니라고 말했다. 백작은 이 말을 듣고 바로 나와서 그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설명하라고 했다. 세 사람이 삼중창 한 곡을 불렀다. 백작은 그가 어젯밤에 체비노를 잡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안락의자에 있는 옷을 잡고 "살살, 저 녀석." 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그는 거기에 숨어 있는 작은 천사를 발견하여 백작의 의심과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페가로는 농민 몇 명을 데리고 꽃을 들고 백작에게 경의를 표하며 하인이 결혼할 때 누렸던 초야권을 취소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모든 사람 앞에서 백작은 어쩔 수 없이 비준했다. 수사나와 페가로는 체루비노를 위해 백작에게 사정했고, 백작은 그에게 병영에 가서 군대에 가서 즉시 출발하라고 했다. 페가로는 체루비노를 격려하며 유명한 아리아' 더 이상 연인이 되지 마라' 를 부르며 체루비노와 함께 방에서 나왔다.
제 2 막 린샤웨이 백작 부인의 방.
백작 부인은 방에서 한숨을 쉬었는데, 그녀는 백작의 사랑이 점점 추워지고 슬퍼졌다. 수잔나와 피가로가 들어왔고, 세 사람은 다음 백작을 처벌하는 것에 대해 상의했다. 페가로호는 나가서 준비를 좀 했고, 체루비노는 군복을 입고 모두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그의 손에 있는 위탁서는 아직 백작의 도장을 찍지 않았는데, 서둘러 쓴 것임을 알 수 있다. 수사나는 체루비노를 미녀로 분장하여 그가 백작에게 교훈을 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때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자 모두들 백작이 왔다고 추측했다. 들어온 것은 백작이다. 그는 의심스럽게 물었다: "당신은 왜 문을 잠갔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위조된 편지 세 통을 꺼내서 백작에게 교훈을 주고 방 안에 누가 있는지 물었다. 수잔나는 커튼 뒤에 숨어서 세 사람이 삼중주를 한 곡 불렀다. 백작이 거실에 있는 여자에게 물었다. 그 여자는 수잔나라고 말했다. 백작은 그 여자에게 열쇠를 열어 달라고 했다. 수잔나는 그가 안에 있는 작은 천사를 볼까 봐 걱정했다. 부인이 열쇠를 내놓기를 거절하자 백작은 공구를 가지고 문을 부수러 갔다. 휴게실의 작은 천사는 나올 수 없어 발코니 창문을 열고 창문에서 뛰어내려 탈출할 수밖에 없었다. 수잔나는 그를 대신해서 휴게실로 들어갔다.
백작과 그의 아내가 방으로 돌아왔을 때, 백작은 문을 쾅 닫고 정말 수잔나를 보았다. 백작과 아내는 모두 깜짝 놀라서 부적절한 백작이 아내에게 사과할 수밖에 없었다.
정원사 안토니오는 깨진 화분을 안고 무대에 올랐는데, 방금 어떤 사람이 창문에서 뛰어내려 화분을 깨뜨렸다고 말했다. 피가로가 나라고 했어요. 방금 수잔나를 만났는데, 그의 주인의 목소리를 듣고, 그를 만나기가 쑥스러웠다.
마르셀리나, 바솔로, 브라질 레오가 등장했다. 마히리나는 백작에게 피가로가 차용증서에 따라 그녀와 결혼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작은 매우 기뻤다, 이것이 바로 그가 원하는 것이다. 페가로는 매우 좌절했고 수잔나는 매우 불안했습니다.
제 3 막 저녁 결혼식을 위해 백작부의 거실은 이미 아름답게 장식되었다.
백작 부인과 수잔나는 밤에 백작을 혼내 주는 계획에 대해 토론했다. 백작 부인은 수사나요백작에게 밤에 정원에서 만나 수사나에게 백작에게 편지를 한 통 보내라고 했다. 그는 정말 갇혔다.
피가로가 빚을 갚아야 할지 결혼을 해야 할지 결정하기 위해 재판이 열렸다. 이번 재판은 피가로의 이야기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 원래 바솔로와 마히리나는 피가로의 친부모였고 백작은 어리석었다. 키루비노가 출발하기 전에 정원사의 딸인 바발리나는 백작에게 키루비노와 결혼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간청했다. 결혼식이 곧 거행될 예정이어서 백작은 매우 초조했다. 그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피가로를 잡았지만, 그는 쉽게 도망쳤다.
제 4 막 황혼, 장면은 정원이고 양쪽에 정자가 하나 있다.
페가로는 수사나와 백작이 회회하는 일을 듣고 벌컥 화를 냈지만, 그의 어머니 마히리나는 수사나가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페가로는 브라질리오와 바솔로에게 그가 정원에서 백작과 수사나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그들은 이것이 이상하고 불합리해 보인다고 생각한다.
백작 부인과 수잔나는 옷을 교환하고 무대에 올랐다. 수잔나는 질투하는 피가로가 근처에 숨어서 엿듣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다. 백작이 나타났을 때, 그는 수사나의 옷을 입은 여성을 수사나로 삼아 그녀에게 구애했다. 페가로가 이 장면을 보았을 때, 그는 즉시 아내의 옷을 입고 수잔나에게 불평을 했지만, 그가 목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수잔나를 알아보았다. 그는 일부러 잘못을 저질렀고' 아내' 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수잔나는 화가 나서 배역을 잊어서야 피가로가 그녀와 농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두 사람은 화해했다. 백작이 무대에 올랐을 때 수잔나는 숙녀의 자세를 회복하여 일부러 피가로와 다정하게 변했다. 백작은 그들을 잡은 줄 알고 화가 나서 소리쳤다. "나와서 봐!" " 그가 휘파람을 불자 모두가 불을 들고 올라갔다. 백작이 소리쳤다. "나와라, 간통자! 클릭합니다 여기서 데이트하는 수사나와 페가로와 바발리나와 체루비노가 정자에서 나와 수잔나를 입은 백작부인이 다른 정자에서 나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백작은 그가 그들의 속임을 깨닫고 그의 아내에게 붙잡혔다. 방금 그는 이미 그 가짜 수사나의 아내에게 감언이설을 많이 했다. 이제 그는 실패를 인정하고 아내에게 사과해야 한다.
모든 사람들이 일제히 노래를 불렀고, 피가로의 결혼식이 시작되었다. 결혼식 피로연에서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서 전체 연극이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