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열면 얼굴을 여는 라고도 한다. 얼굴을 여는 것은 칼로 깎거나 두 줄로 짜서 얼굴이나 목에 있는 머리를 들어 올리고 귀밑머리를 다듬는 것이다. 얼굴을 여는 것은 반드시 결혼 전날, 그리고 반드시 복이 있어야 하는 여자가 두 아이를 데리고 있어야 한다. 근대와 현대에도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이런 풍속 습관이 있다. 바킨 씨의 소설' 봄' 은 일찍이 이런 세부 사항을 쓴 적이 있다. 혜가 결혼하려고 하는데, 주중에 혜에게 찡그린 표정을 짓는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실크로 혜의 얼굴과 목에 있는 머리카락을 비틀면서 혜에게 남의 집에 가서 며느리가 되는 예의를 알려주었다. 네가 얼굴을 연 후에는 얼굴을 가리거나 가마를 타거나 말을 타고 시댁에 간다.
절강 사오싱의 신부는 부모님 집에서 목욕식을 거행한다. 의식은 이미 결혼했고 많은 아이들과 많은 딸들이 있는 두 쌍의 중년 부부가 주재한다. 한 사람이 한 손에 체 한 잔을 들고, 체에 붉은 과일 오리알을 얹고, 다음 큰 대야를 넣는다. 또 다른 사람은 컵체에 있는 뜨거운 물을 세면대에 붓고 수건에 물을 찍어 부부가 세 번 연속으로 닦을 수 있도록 했다. 신부는 목욕 후' 개면식' 을 한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미혼 여성은' 털얼굴' 이라고 불린다. 혼전 처음으로 그들의 얼굴을 공개했다. 한 노부인에게 얼굴의 머리카락을 짜고, 눈썹을 다듬고, 귀밑머리를 정리하고, 신부의 머리카락을 일곱 가닥 뽑고, 신랑의 머리카락과 섞고, 실을 만들어 신부에게 상투를 씌우게 해' 가정을 이루라' 는 뜻을 담고 있다.
호주 일대에서 남자 집은 여자 집에' 머리 접시' 를 보내는데, 즉 가마와' 얼굴' 을 동시에 보내는 것이다. "열린 얼굴 접시" 에는 고기, 생선, 닭, 희과, 폭죽, 붉은 양초, 연지 꽃가루 등 여섯 가지 요리가 있습니다. 신부집에서 개광식을 받으면 이모 등 여어른들이 신부를 위해 개광식을 한다. 우습게도, 어떤 곳에서는 신부의 얼굴이 벗겨지면 눈썹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Xi 어머니에게 두꺼운 수분가루를 발랐다.
결혼 전야에 광둥 동관의 낡은 풍속이 좋은 시기를 선택하면 신부는 부모님 집에서' 이정식' 을 거행한다. 행운의 여자에게 유자 잎을 따서 물을 끓여 신부를 목욕시켜 주세요. 샤워를 마치면 그녀는 새 옷을 갈아입고 붉은 녹색 실로 얼굴의 머리카락을 짜서 원래의 변발을' 의자 롤빵' 으로 빗었다. 샤워하고, 얼굴을 열고, 머리를 빗고, 어머니는 흰 깃털이 가득한 익은 닭 한 마리를 들고, 닭머리와 닭바닥을 모두 먹어야 한다는 뜻으로' 머리가 좋다' 는 뜻을 담고 있다.
어떤 곳은 신부의' 상위' 와' 얼굴 드러내기' 에 특히 신경을 쓴다. 장쑤 고우편에서는 여자아이가 결혼하기 직전에 먼저 정상에 올랐다. 처녀가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 날 화장대를 향해 앉아 붉은 촛불을 켜고 먼저 차 두 잔을 마셨는데, 흔히' 소리 없는 차' 라고 불리는데, 이때부터 신부가 되어 말을 많이 할 수 없다는 뜻이다. 시댁에서 차를 끓일 때까지 습관적으로 말을 하지 않는다. 그런 다음 두 명의 축복받은 여성에게 그녀를 위해 "정상 등정" 을 요청하십시오. 그들은 먼저 소녀의 머리채를 뜯어 앞머리로 뒤통수를 빗어 상투를 만들고 얼굴에 연지 꽃가루를 바른 다음 두 개의 빨간 거즈로 두 겹으로 접었다.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단단히 12 를 매야 하는데,' 12 월 핑안' 는 신부에게 인내심을 가르쳐야 한다고 말했다. 풍습에 따르면 머리가 아파도 소리칠 수 없다. 너는 반드시 그것을 참아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래야만 시댁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을 당해야 화를 내지 않는다고 한다. 결혼식은 남편이 집에 돌아온 후 첫날 열린다. 일본 시댁에서 특별히' 새엄마' 를 며느리에게 열어 달라고 부탁한 얼굴입니다. 신혼아내는 일찍 일어나서 세수를 하고 옷을 입고 앉았다. 새어머니는 미리 끓여 붉은색으로 염색한 계란 두 개를 집어 신혼아내의 얼굴에 몇 번 굴려 이마의 머리를 붉은 거즈로 위로 닦고 괭이로 단발머리를 이어 향수를 바르고 닦고 두 가닥의 솜으로 얼굴의 머리카락을 비틀어 눈썹을 가는 곡선으로 다듬었다.
절강성 여수에서 결혼식을 올리기 전에 여자는 어머니를 빗어 신부의 머리를 빗어 달라고 해야 한다. 머리를 빗는 어머니는 부모 쌍방, 아이가 많은 이모를 선택해야 한다. 신부를 꾸미는 것은 보통 밤이기 때문에, 여자는 생활이 넉넉한 미혼 처녀에게 신부를 위해 등롱을 치켜세우라고 요청해야 한다. 머리를 빗는 것 외에, 머리를 빗는 어머니도 신부에게 착용해야 한다. 잘 차려입은 신부, 봉관, 궁복, 긴셔츠, 허리에 옥띠, 빨간 치마, 온몸에 장식품이 있어 황후처럼 보인다.
허난성 아주머니는 시집갈 언니에게 머리를 빗어 주었다.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머리를 상투를 틀어 언니가 며느리가 되겠다는 뜻이다. 하나는 소녀의 헤어스타일, 즉 긴 머리띠를 빗는 것이다. 언니가 시집갈 딸이라는 뜻이다. 그런 다음 남편의 형수나 아줌마에게 상투를 쓰게 된다. 아가씨의 머리를 빗을 때 노래 한 곡이 있다.
예북 장담현, 가사는 "7 위, 8 위, 시댁이 일제히 배웅한다. 시댁은 2 헥타르 반을 보냈고, 시댁은 2 헥타르 반을 보냈고, 중도에 출가하였다. "
신부의 예복은 매우 정교하다. 이것은 여자의 일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이다. 근대 이후 도시 남녀가 결혼하여 신부가 베일을 쓰고 흰 긴 치마를 끌며 걷고, 두 아이가 뒤에서 끌고 있다. 이것은 유럽과 미국의 결혼식 관습의 영향의 결과이다. 장식의 경우, 현재 사람들의 소비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신부는 보통 금은보석 등 액세서리로 자신을 단장한다.
신부의 예복은 장쑤 오현에서 가장 정교하다. 현지 풍습에 따르면 모든 신혼여성들은 결혼식 기간과 이후에 입는 옷 세 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첫 번째 세트: 면바지, 속칭' 제육면바지' 로 불리는데, 남자가 결혼할 때 신부에게 선물한 것이다. 결혼식 당일, 다음날 고향에 갈 때 결혼 후 첫 설날에 친정에 돌아왔을 때, 어머니는 50 세 이후' 염불개재당' 의식에 참석할 때, 동료, 친지결혼식에 참석할 때도 이 옷을 입을 수 있었다. 두 번째 세트: 머리에 진주관을 쓰고, 분홍색 수봉이 모란 등의 무늬를 입은 꽃치마, 꽃치마, 가마와 함께 세낸 것. 이 옷은 가마와 결혼식에만 입는다. 세 번째 세트: 토포 옷, 남색 토포 스카프, 남색 토포 셔츠, 남색 프린트 토포 바지, 남색 토포 긴 치마, 분홍색 프린트 토포가 종아리를 감싸고, 남색 프린트 토포 양말, 자수화 머리, 결혼 후 출근할 때 신어야 할 세트입니다. 신부의 결혼식 때 신었던 신발도 신경을 많이 썼으니 세 켤레도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을 거행할 때' 옥당 부귀' 무늬가 있는 신발을 신는다. 가마를 탈 때' 가마 앞판' 빵에 올려놓은 신발은 흔히' 스니커즈' 라고 불리며, 복수매이의 도안이 수놓아져 신부의 가마를 따라 남자의 집으로 옮겨진다. 세 번째 쌍은 결혼 후의 교체 신발로 매, 란, 대나무, 국화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산시 노파 신부의 차림새는 매우 웃긴다. 가마를 탈 신부는 빨강, 초록, 꽃이 어우러진 바지를 입고 있어 매혹적이다. 하지만 관습은 냄비 검정으로 신부의 예쁜 얼굴을 어둡게 칠하는 것으로 예쁘게 차려입은 옷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미신전설에 따르면, 이렇게 하지 않으면 신부가 결혼 도중에 귀신에게 잘릴 것이라고 한다.
저장저우, 안지의 신부는 부모님 집에서 얼굴을 연 후 목욕탕을 끓여 목욕을 시켰다. 세탁을 마친 후 남자 집에서 선물한 옷을 안팎으로 모두 입으세요. 이 때문에 현지에서는' 남자가 욕조에서 사람을 잡는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낡은 풍습에서 신부는 큰 소매의 빨간 가운을 입고 허리에 허리띠를 매고 등에 상록수 한 송이를 꽂았다. 보편적인 신앙은 괴물이 신부를 강탈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민간에는 또 이상한' 옷 입는' 풍습이 있다. 이른바' 화장복' 이란 빨간 솜저고리이다. 이런 풍습의 형성은 물론 대부분의 경사가 겨울에 거행되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겨울에 큰 빨간 솜저고리를 입고 결혼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상하게도 강서 일부 지역의 신부는 가마에 올라도' 화장복' 을 입어야 한다. 무더운 여름에도 결혼한다. 현지 풍습 때문에 신부가 소개될 때 삼촌과 삼촌 어른들이 들고 로비로 들어갔다. 이때 노소를 막론하고 친척과 이웃들은 나무 막대기로 신부의 등을 때릴 수 있는데, 솜옷을 입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그 지역에는 또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풍습이 있는데, 신부의 새빨간 솜저고리에 쿨리에서 임시로 빌려온 더러운 걸레를 더하는 것이다.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절강에는 또 하나의 풍습이 있는데, 신부가 가마에 올라오면 반드시 솜저고리를 입어야 한다. 신축성이 조금 있는데, 6 월 7 일 더울 때 결혼하면 신부가 솜저고리를 입지 않고 외투 주머니에 솜 한 덩이를 넣을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신부에게는 솜이 없고, 남편은 값어치가 없다 (사랑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신부가 새 시집가는 옷을 입는 풍습도 있다. 절강성 푸양에서는 가마를 여자 집에 들고 쓰레받기에 올려놓자 신부가 화장을 하고 옷을 갈아입기 시작했다. 상의와 바지를 갈아입은 후, 그녀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물통 위에 서서 빨간 솜저고리와 바지를 입어야 한다. 흥미롭게도 봉관을 입고 빨간 치마를 입을 준비가 되면 12 계란은 허리띠에서 내려 바짓가랑이 밑에서 굴러 나와야 한다. 이렇게 하면 신부가 결혼 후 한 달 동안 암탉처럼 알을 낳게 된다고 한다.
푸젠 취안저우 구식 신부의 결혼 전 예복을' 의식' 이라고 합니다. 가마가 도착했을 때, 신부는 로비로 끌려가 신부의 호위와 함께 빗고 단장했다. 이것이 바로 흔히' 가마를 꾸미는 것' 이라고 불린다. "빈" 이라는 복녀가 그녀를 대관한 후 신부를 등에 태워 주었다. 빈' 은 신부에게 뱃가죽 치마를 입혀 빨간 천으로 만들었다. 치마에는 아카시아, 철광 꼬리, 진흙, 돼지고기 조각 등 18 이 들어 있습니다.
장쑤 양주 신부의 차림새는 매우 현대적이어서 가마에서 색안경을 써야 한다. 원인을 모르는 사람이 이상하게 느껴진다. 사실, 이런 풍습은 일종의 미신 풍습에서 유래했다. 현지 풍습에 따르면 신부의 눈은 매우 나쁘다.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는 그녀에게 가난해 보이고, 중매인은 가난하고, 시댁은 가난하다. 그래서 신부가 새 웨딩드레스를 입고 가마에 올라간 후, 신부는 신부실에 들어가 침대에 앉을 때까지 눈을 감아야 눈을 뜰 수 있다는 풍습이 있었다. 하지만 복잡한 결혼식 과정에서 신부는 정말 견디기 힘들다. 나중에 현자는 눈을 감지 않고 안경을 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냈는데, 정말 편리했다.
결혼식의 신부가 제일 예쁘고 눈부시다. 그녀는 주변 사람들의 감상과 칭찬을 받을 뿐만 아니라 귀신의 부러움과 질투도 불러일으킨다. 따라서 슬픔을 피하기 위해 신부의 차림새는 종종 "미중 부족" 을 겪는다. 이것은 신부의 장식 풍습을 만화경처럼, 천기백괴하고, 기이한 것이 없게 한다.
광서창우의 신부는 결혼해서 반드시 검은 옷, 검은 바지, 검은 양말, 검은 신발을 신어야 하는데, 혀를 내두르게 한다. 저장성 훈현 산간 지역에서는 신부가 사복을 입어야 가마에 올라갈 수 있고, 남자 집에 가야 상서로운 옷으로 갈아입고 결혼식에 참석할 수 있다. 장쑤 정강 신부는 결혼하여 수수한 옷을 입는다: 토청천, 토청천 치마, 속칭' 초진복, 초진치마' 로 불린다. 지금까지 패션이 정교한 여자아이는 결혼할 때 모두 흙빛 천을 만들어 입으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각지의 결혼 풍속에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습니까?
중국에 있는 조선족은 줄곧 남혼북상이라는 말이 있다. 남, 도사에게 길을 안내하다. 한국 남부에서 이주한 사람들입니다. 북지 북방인, 즉 북한 북부에서 이주한 사람. 대부분의 남방 사람들은 중국 랴오닝 () 성과 흑룡장성 () 에 살고 있고, 대부분의 북방 사람들은 길림성 연변 () 에 살고 있다. 남방의 결혼은 결혼식, 유방 증식, 복잡, 성대한 의식에 주의를 기울이는 가이드입니다. 현재 한국 결혼식에서 여성은 동시에 남성과 결혼한다. 하지만 과거에는 없었습니다. 베이징의 웨딩회사입니다. 도사의 결혼에서 신랑은 먼저 신부의 집에 장가를 가서, 잠시 후에 신부의 집에 장가를 가서 로맨틱한 결혼식을 해야 한다. 한국어에서 이런 결혼은 한코너델리에 의해' 삼국지' 라고 불린다. 풍속은 결혼한 고구려인들이 이미 마음을 정했고, 여자 집은 큰 집 뒤에 작은 집을 만들어 웨딩하우스라고 불렀다. 황혼에 여집에서 나와 존함을 경배하고 여숙을 구걸하다. 그렇다면 세 번째입니다. 장모는 사자의 명을 받들어 초가집에 머물렀다. 돈과 실크. 아이가 크면 곧 귀국할 것이다. 즉, Hankonadli 는 양혼의 결혼 풍속이다. 시댁에서 먼저 살다가 시댁에서 사는 것이다. 하지만 운남 브라운족의 두 결혼과는 다르다. 브라운족의 두 번의 결혼은 오래된 유혼 풍습의 한 가지 표현이다. 즉, 신부는 결혼식 후 오랫동안 친정으로 돌아왔고, 몇 년이나 첫아이를 낳고 시댁으로 돌아와 돌아올 때 결혼식을 올리는 것이다. Hankonnadeli, 조선족은 아내와 남편으로부터 생활하는 결혼 풍습의 복합적인 형태이다.
만주족 결혼식은 농후한 민족적 특색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한족의 많은 풍습과 예의에 녹아들었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한다: 약혼: 만주족 청년 남녀 간의 약혼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첫째, 젊은 남녀의 부모는 지인이나 친구로, 서로 잘 알고 있고, 결혼하려고 하므로 중매쟁이에게 평생 아이에게 약속해 달라고 부탁한다. 어떤 남자는 여자에게 청혼하고, 어떤 여자는 남자에게 청혼하고 결혼한다. 다른 하나는 남녀가 서로 알지 못하고 중매인을 자녀 약혼, 중매인을 쌍방의 포털 스티커에 맡기고 깃발, 이력서, 성, 3 대를 내는 것이다. 또한 생년월일을 체크하고 날카로운 습도를 치료해야 한다.
해제: 선물. 확대와 확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내려놓으면 미래의 며느리가 남자 집에 가서 고모 오빠 형수 등 가까운 친척을 방문할 때 얻은 것이다. 큰절이라 불리는데, 속칭 큰 접시로 불리는데, 길일을 고르는 것을 의미하고, 남자는 색례를 여자 집에 보낼 것이다. 결혼식 전날 작별 인사를 하는 곳에서 풍향주를 마셔야 한다. 신부는 집을 떠나 남자가 빌린 아파트에 가서 살고, 속칭 놀이라고 한다. 이튿날 아침, 여자는 꽃차로 그녀를 배웅하고, 그녀의 형에게 호송했다. 화차가 신랑집에 도착했을 때, 동굴 앞의 땅에는 화로가 하나 있었는데, 속칭 너무 멀리 가서 악령을 받쳐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마와 함께 오는 귀신을 쫓아내거나 죽이기 위해 신랑은 가마문을 향해 세 화살을 쏘아야 한다. 실촬영도 있는데, 신부를 다치지 않도록 보통 가마 밑에서 찍는다. 그런 다음 신부는 가마를 부축해 하늘과 땅으로 와서 신랑과 함께 북향으로 세 번 절을 했는데, 흔히 북두배라고 불린다. 북두에 제사를 지낸 후 세계가 주목하는 의식을 거행하다. 빨간 덮개를 쓴 신랑 신부의 얼굴이 남쪽을 향해 마당의 신상 앞에 무릎을 꿇은 것이다. 탁자 위에는 돼지 팔꿈치 한 마리, 술 세 잔, 날카로운 칼 한 자루가 있다. 샤먼은 한쪽 다리를 탁자 앞에 무릎을 꿇고 만어로 주문을 외우면서 날카로운 칼자루로 고기를 썰어 공중에 던졌다. 이와 함께 베이징 웨딩회사는 술 한 잔을 들고 바닥에 뿌렸다. 주된 목적은 신혼부부를 가호하여 그들의 자손을 만당하게 하고, 베이징 웨딩기획사가 백년해로할 수 있게 해 달라고 하느님께 요청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의식이 끝난 후 신부는 전과 의사 (부모와 아이가 모두 있는 사람) 가 신부실로 데리고 들어갔다. 신부가 문턱을 넘을 때 문턱에 안장이 있어서 신부가 반드시 건너야 한다. 새 집의 침대는 반드시 모든 수행자가 깔아야 한다. 새집을 깔고 나면 방에 음악을 틀어 결혼식을 계획해야 하는데, 이 방은 종을 치는 방이라고 합니다. 신부가 동방에 들어갔을 때, 한 소녀가 두 개의 구리거울을 들고 신부의 사진을 찍은 다음, 구리거울을 신부의 가슴과 등에 걸었다. 이어 다른 소녀가 쌀과 돈 등이 들어 있는 깡통 두 개를 건네주었다. , 결혼식에서 신부는 품에 안겨 있고, 신인은 결혼식 사진작가를 찾는 두 가지 오해가 겨드랑이에 끼어 있는데, 흔히 병을 안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디어 대야라고도 한다. 신부가 침대에 단단히 앉았을 때 신랑은 저울로 신부의 머리 위에 덮인 붉은 천을 벗기고 베일을 벗기는 베이징 결혼식이라고 불렀다. 다음으로 부부 두 사람은 건배하며 즐거운 국수, 장수면, 어린이 케이크를 먹는다.
호남 한족 결혼식 풍습, 옛 풍속은 중매, 소개팅, 개경, 정경, 문 통과, 예배당, 소란, 회문 등 모든 의식, 결혼회사 등이 있다. 아들 딸의 생일을 빨간 종이에 적고 중매인은 경자가 변했는지 빨갛다고 말했다. 경자가 결합하면 정경이라는 증물을 서로 증여한다. 남자는 천을 보내고, 여자는 헝겊 신발 한 켤레, 양말 밑창, 깔창을 더 선물한다. 길일을 골라서 예배를 드리며, 문을 불러서 예물을 달라고 하고, 혼수를 요구하다. 신부와 결혼하고, 경례를 하며, 신부실에 들어가는 풍습은 방을 방해하는 형식이 다양하다. 서남 호남에서는 지금도 울상이 유행이다. 결혼하기 하루 이틀, 심지어 보름 전부터 유방 증식을 치료하기 위해 울음가를 부르기 시작했다. 호남 남부 Jiahe 카운티에서는 Xi 노래, 우는 결혼 노래, 불평 어머니 노래, 이별 노래, 송별 노래, 촬영 노래 (달력 노래), 연극 노래, 중매 쓴 노래, 아동 양며느리 노래 등을 포함한 일련의 결혼식 노래와 춤으로 발전했습니다. , 앉아, 회전, 합창, 긴 노래 등 형식. 그리고' 웨딩댄스' (소수민족을 포함해 젊은 남녀의 배우자 선택, 제친, 결혼식은 한족보다 다채롭다. 많은 사람들이 원시적인 고풍스러운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소수민족의 젊은이들은 종종 명절이나 장터로 가는 길에 서로 알고 목표를 찾는다. 묘족 4 월 8 일, 6 월 6 일 가창활동은 가을, 후기 웨딩사진 선택의 기본 규칙, 영헌의 결혼식 계획, 동족들이 산에서 저습지 놀이를 하는 것은 모두 청년 남녀 모임에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서남 묘족도 달을 뛰어넘는 바람이 불고, 처녀는 미풍 속의 달밤에 숲에 가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사랑하는 사람, 낯선 사람이지만 약혼 만날 수 있어요.
일부 소수민족 청년 남녀의 약혼 중에는 독특한 맛이 있다. 융회요족 약혼 증표는 기름종이 우산이다. 소녀의 집은 가지각색의 꽃과 실크로 12 개의 삼각 실크 천을 묶고 종이우산의 버팀목에 걸 예정이다. 한편, 회화한 동족 사람들은 수탉을 찌르는 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달빛이 휘영청 밝은 밤에 젊은 남녀가 반려자의 동반으로 만났다. 남자는 수탉의 닭관을 찔러 닭의 피를 술에 떨어뜨린다. 쌍방은 술을 마시며 영원히 단결할 것을 맹세했다. 소수민족의 결혼식에는 각각 예절이 있고, 즐겁고 열렬하며, 정취가 넘친다. 서남 묘족의 결혼식에서 세안 의식이 열린다. 신부가 시댁에 도착했을 때, 남자 어른들은 맑은 물 한 대야를 가져왔고, 맑은 물에는 은팔찌 하나가 놓여 있었다. 신부와 시댁은 이 대야의 맑은 물로 세수를 한다. 유쾌한 얼굴을 씻은 후 가족이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고 한다.
투지아 결혼식 스타일이 독특하다. 처녀가 시집가면 울며 시집가는 노래를 부른다. 송별할 때 여자아이와 그녀의 어머니는 가마노래를 부를 줄 안다. 신혼부부가 신부실에 들어갈 때 가수는 축하와 숭배의 노래를 부른다. 남서남 요족은 친척을 빼앗는 풍습이 있다. 신랑이 친척을 만나러 갔을 때, 신부는 그들을 피했고, 신랑은 그들을 쫓아가서, 세 번 반복해서야 결혼을 고려했다. 이렇게 형성된 부부는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며 백년해로할 수 있다고 한다.
각지의 결혼식 풍속을 감상하다
청도 결혼 풍속
전국 각지에서 결혼하는 풍속 습관은 모두 매우 다르다. 자, 이제 한 번 보시죠.
청도에는 많은 오래된 풍습과 예절이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일부 복잡한 풍속 예절도 포기되었다. 다음은 현재 청도의 결혼식 풍습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의도한 사람이 참고할 수 있도록: 신부가 외출할 때 몸을 돌리지 말고, 손을 흔들어 신부를 울리지 않게 하라. 한편으로는 불길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한편으로는 화장을 망칠 수 있다. 내릴 때 신랑신부는 따로 내리지 말고 같은 쪽에서 내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길한 사람과 임신한 사람은 결혼식에 참석하지 마라. 신부집에서 만두를 먹을 때 그릇에 짝수를 남겨 두어야 한다.
베이징 결혼 풍속
신랑은 빈 화살로 신부를 쏘는데, 신부는 먼저 만두를 먹어야 한다.
전통적인 방식에 따르면, 베이징 사람들은 먼저 중매인을 찾아 여자 집의 이름을 정확히 묻고,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생년월일과 연대를 맞추어야 한다. 쌍방의 띠가 충돌하지 않는 한 결혼할 수 있다. 약혼 확정 후 남자는 길일을 골라서 크메르 루즈 (결혼증) 를 가지고 결혼식을 올리면 남자가 그에게 줄 것이다.
옷, 액세서리, 술, 과일 케이크 등의 선물은' 선물' 이라고 불리지만, 이것은 단지' 작은 선물' 일 뿐이다. 결혼식 한 달 전에' 큰절' 을 보냈는데, 보통 음식, 옷, 술, 살아있는 거위가 포함되어 있다. 길일이 다가오면 남자 집도 여자 집에' 메이크업 촉진' 선물을 보낼 것이다.
돼지고기양고기, 국수, 떡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고기' 는 여자 집이 골육을 분리해 딸을 시집가게 하는 것을 의미하고, 떡은 딸이 시집간 후 한 걸음 더 높이 올라간다는 것을 말한다. 여자 집은 남자 집에서' 화장 독촉' 을 한 후 즉시 혼수를 남자 집으로 보내 새 집을 장만할 것이다. 신부가 남자의 집 앞에 왔을 때, 신랑은
활과 화살을 들고 신부의 발에서 세 번 흔들어서 악귀를 쫓아낸 후에야 신부가 화로를 건너 문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그런 다음 신랑 신부는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새집에 들어가' 결산' 하고' 동목사' (만두), 장수면' 을 함께 먹으며 잔을 들어 술을 마셨다. 결혼 후 3 일째 되는 날,
새 삼촌은 새색시를 모시고 문으로 돌아와 시아버지에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상하이 결혼 풍속
신부는 신발을 갈아 입고 빨간 우산을 쓰고 친정에서 시댁까지 갔다.
속담에 중국의 여러 주와 산지에서 온 사람들은 결혼식을 거행할 때 모두 독특한 결혼식 풍습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문명의 발전이나 결혼식의 단순화로 인해 일부 재미있는 전통 예절이 생략되었지만, 이러한 오래되고 재미있는 결혼식 풍습은 여전히 인기가 있다.
가치를 읽다. 만약 당신의 배우자가 당신과 다른 국적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도 이 기회를 빌어 그의 고향에서 특히 재미있는 결혼식을 보러 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상해의 고대 풍습은 전통을 매우 중시하고, 복잡한 육례로, 예식, 이름 묻기, 예식, 초청, 영혼을 포함하여 모두 전통에 따라 진행되며, 조금도 빈틈이 없다. 구사회에서 젊은 남녀는 청혼, 약혼, 심지어 결혼까지 자유롭게 만나고 자유롭게 연애할 기회가 없었다.
의식 과정에서 중매인을 중매인으로 삼아 남녀 양가 가족에게 연락해 결혼식을 공동으로 조직해야 한다. 그래서 결혼식이 끝난 후, 중매인에게 중매인의 선물을 주어 그가 이 혼사를 성사시킨 호의에 보답해야 한다. 낡은 농촌에서는 모든 가정이 신부를 위해 옷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많은 농촌 소녀들은 결혼할 때 치마가 아니라 빨간 드레스나 빨간 양복을 입는다. 신랑이 외출하기 전에 친정에서 연밥 백합 한 그릇을 먹어야 하는 단탕 (설탕물) 은 여자집에서 딸이 결혼 후 달콤하고 근심 없는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소망을 나타낸다. 결혼 중.
이 과정에서 강소강 (즉 부모와 자식이 모두 남편과 화목한 사람) 에 속한 여자 집안의 여어른이나 여사의가 빨간 우산을 들고 신부를 동반하여 신부를 악기로부터 보호한다. 신부가 외출할 때 여주인은 참신한 자수화 한 켤레를 가져와야 한다.
가마에 올라서 바로 새 신발을 신어야 한다는 것은 신부가 집을 떠나 아내가 되고 친정에 속한 물건을 시댁으로 가져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미래의 생활을 남편에게 맡긴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여자 집에서 연회를 열어 친척과 친구를 대접하지 않았거나, 그녀가 초청을 할 때 무엇을 놓쳤다면, 그녀는 마땅히
이 친척과 친구들은 오히려 희당 (즉' 안녕' 자나 빨간 포장이 있는 사탕) 을 보내 딸의 결혼에 대한 공식 통지로 보냈다.
안후이 결혼 풍속
전날 밤 신부와 신랑은 신부 집에서 신발을 교환했다.
안후이합비에서는 결혼식에도 오래된 풍습이 남아 있다. 결혼식 전날 밤, 남자 집은 집안의 모든 사람을 위해 연회를 베풀고 신랑은 그의 조상, 부모, 어른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 후 신랑이 이끄는 결혼식 행렬은 징과 북을 치며 신부의 집으로 향한다. 결혼식 대오
여자 집 앞에 이르자, 여자 집은 평소대로 문을 닫고 신랑이 폭죽을 터뜨리게 하는 것을' 재촉포포' 라고 부른다. 여자 집의 친척과 친구들은 신랑에게' 문돈' 을 요구하는데, 즉 문을 열어 사례한 다음 신랑에게 그들과 함께 집에 들어가라고 거듭 요구했다. 그날 밤, 신부의 가족들은 신랑, 친척, 친구들을 위해 연회를 열 것이다.
* * * 마셔요. 술자리 전에 신랑은 절을 하고 손님을 맞이해야 하며, 동시에 여성 족장에게 경례를 하고 인원수를 점검해야 한다. 신랑은 그날 밤 악가에 살 것이다. 다음날 아침 (즉 결혼식 날) 신랑의 시종이 여자 집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화장알림' 이라고 부르며 신부가 치장을 마쳤다.
끝나면 나는 신랑과 함께 남자 집에 갈 것이다. 외출할 때 신부는 부모를 떠나고 싶지 않다는 뜻으로 큰 소리로 울며 가족도 울며 작별 인사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울음소리 속에서 신랑의 형이나 절친이 먼저 그녀를' 송별' 이라고 불렀다. 부부가 남자 집 앞에 도착하면 남자는 두 사람을 초대할 것이다.
두 아이가 있는 여자는 신랑 신부의 신발을 교환한다.' 신발' 과' 함께' 의 소리가 같기 때문에 이 행동은' 백년해로' 의 상징을 가지고 있다. 신랑이 남자 집에 들어오면 친지들은 상서로운 문장을 암송하고 땅콩, 대추 등 과일을 땅에 뿌려' 사희과' 라고 부른다. 그리고 나서
제천, 예배, 음주 등의 결혼식은 다른 지역과 비슷하다.
하이난 미아오 [물린 손]
해남 묘족 사람들은' 손을 물어뜯는다',' 손을 뻗어 형에게 한 입 물어뜯는다',' 물수록 언니의 정을 더 많이 본다'. 청산은 늘 흔적이 없는데, 그 이빨을 보면 사람을 보는 것 같다. " 이것은 하이난 묘족에게 전해 내려오는 가요이다. 손을 깨물다' 는 해남 묘족 청년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는 독특한 방식이다. 각각
설 명절, 특히 3 월 3 일, 젊은 남녀는 빈랑나무, 망고림, 개울, 풀비탈 밑에서 아름답고 감동적인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과 흥미와 소망을 표현하며 자신의 뜻대로 된 남편을 찾는다. 나중에 젊은이는 활과 작살을 들고 강가로 왔다.
개울에서 물고기를 잡자 아가씨들은 해가 질 때까지 개울가에서 쌀을 구워 생선을 삶았다. 젊은이가 사랑하는 아가씨를 좋아한다면, 밤에는 처녀의' Longboudoir' 밖에서 활, 코피리, 나뭇잎으로 오프닝 노래를 부를 것이다. 예를 들면
처녀는 관문가를 부르지 않고 문을 열고 풀밭이나 대나무 숲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춤을 추며 정을 표시했다. 이때 남자의 구애를 듣고, 여자는 수줍게 남자의 손을 잡고 한 입 물었다. 가볍고 예의 바르게 물면
총각은 처녀가 거절하고 있는지, 아니면 그녀가 옳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지 이해할 것이다. 만약 여학생이 매우 세게 물면, 심지어 출혈 흔적까지 있다면, 여학생이 그에게 매우 몰입하고 총각의 사랑을 받아들이려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손을 물어뜯은 후, 그들은 반지, 귀 등 자신이 좋아하는 손책을 꺼냈다.
반지, 대나무 모자, 허리 바구니 등의 선물을 증물로 주고받아 평생의 동행을 표시하다.
푸젠 결혼 풍속
손수건은 그릇젓가락 한 켤레를 가지고 시댁에 가서 평생을 보낼 것이다.
약혼 측은 남자 본인과 그 부모가 동행해야 한다. 예물은 상당히 간단해서 대중 앞에서 여자에게 주고, 여자가 손수건을 돌려주는 것은 평생 약혼 () 이라고 할 수 있다. 결혼을 앞두고 신부는 자매들과 함께 밤을 지새울 것이다. 하나는 옛날 작별이고, 다른 하나는' 왕성하다' 를 나타낸다. 다음 날
이날 오후 여자 집에서' 희주' 가 열렸다. 연회가 끝난 후 어머니, 고모, 고모, 자매들이 신부를 둘러싸고 울었다. 결혼식 기간에는 폭죽을 터뜨릴 수 없다. 신부는 외출할 때 예복을 많이 입지만, 빨간 예복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 신부의 혼수가 많을수록 여자 측의 가산이 두꺼워진다. 내 딸을 만들기 위해서.
네가 예쁘게 결혼하면, 여자는 많은 귀중한 선물을 준비하고, 결혼식 날 신부와 함께 남자 집에 배달한다. 때로는 선물 행렬이 몇 대의 차와 한 무리의 친지들로 구성되어 장면이 장관이다. 신부의 혼수에서는 중국 전통 예절용품과 금기를 제외한다.
이 밖에도 가전제품, 대형 가구, 심지어 자전거, 오토바이까지 여자 집에서 배달해 드립니다. 또한 신부는 새로운 그릇과 젓가락을 가지고 와서 지금부터 시댁에 가서 밥을 먹을 것임을 시사한다. 신부가 들어오면, 몇 살짜리라도 남자 집의 모든 친척에게 차를 주어야 한다.
몫이 있다. 순서는 세대의 나이에 달려 있다. 차를 공경할 때 어른들은 신혼부부에게 황금 선물 (대부분 반지) 을 드립니다. 여어른에게 차를 공경할 때 머리에 머리핀을 하나 꽂고 반지를 하나 증정한다. 결혼식이 끝나면 연회를 열어 친척과 이웃을 맞이할 것이다.
전통적으로 남자와 여자의 가족은 각각 연회를 열었다. 예를 들어, 남자 집은 신혼의 밤에 연회를 거행하고, 여자 집은 다음날 저녁에 연회를 거행한다. 친척이나 친구가 많거나 동촌인이 많을 때는 결혼식이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다. 결혼 후 셋째 날, 부부는 집에 돌아와 보통 유숙하지 않는다. 결혼 후 보름달, 친정 재초청.
10 일 반 동안 돌아가서 "보름달 놀이" 라고 합니다. 이듬해 정월, 친정은 춘주를 청하고 신부는 남편과 함께 참석해야 한다. 새 사위가 집에 들어오자 친정 친척들이 번갈아 가며 연회를 베풀었다. 그 후, 새 사위는 대추나 얼음사탕 한 봉지를 답례로 주었다. 이 시점에서, 결혼식 과정은
모든 것이 끝났다.
몽골 결혼 풍속
결혼하세요. 몽골족의 결혼 풍속 중의 하나. 과거 몽골인의 결혼은 매우 성대하여, 남주 외여주 내의 전통 결혼 풍속을 보존하였다. 결혼은 보통 결혼식 전날이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신랑은 화려한 몽골 가운을 입고 허리에 리본을 매고 착용했다.
돔 빨간 모자, 높은 장화, 활과 화살. 신랑 들러리도 명절 옷을 입었다. 함께 말을 타고, 꽃차를 들고, 선물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결혼하다. 신부는 여자 집에 도착하면 먼저 몽골 가방 주위를 한 바퀴 돌며 여자 집에 1' 문양 만지기'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그리고 신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