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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설에는 어떤 민속이 있습니까?

시간은 섣달 그믐날부터 정월대보름까지입니다. < P > 경주, 사시 일대, 첫 식사에서 계란을 먹는 것은' 진실, 길조' 를 뜻한다. 손님은 반숙한' 데친 계란' 두 개를 먹어야 하는데, 단백질을 통해 달걀노른자를 볼 수 있는데, 이는' 금포은, 금포은, 금득은' 을 뜻한다.

경주 사람들은 설날을 가장 중시하며 풍습이 많다. 민간에는' 설맞이가 좋다',' 설은 31 개, 설은 31 개가 없다',' 거지는 3 년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전국 각지의 남녀노소 모두 새 옷을 입고 미소를 지으며 다채로운 세배 행사에 참여해 새해를 맞이하고 축복을 받는 풍습이 잇따르고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백리 다른 바람, 천리 다른 속속." " 전국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경주설의 민속은' 대동' 도 있고' 작은 차이' 도 있고, 작은 차이 속에는 또 다른 형태의 초문화 내포가 있다. 예를 들어,' 문 열기' 의 내용은 문 열기, 여행, 세배, 세배, 춘련, 연화 스티커 등이다. 예를 들면' 봄빛 놀이' 의 활동에는 용등, 사자춤, 채련선 등이 있다. 경주인은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장식하고 등롱을 보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한나라에는 초롱 활동이 있었다. 수당 5 대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정교하게 제작된 독창적인 등롱이 끊임없이 등장하는데, 그중에서도 금박으로 조각한' 물고기 등롱' 이 가장 눈에 띈다.

겨울 ~ 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북방 농촌과는 달리, 가시초인들은 이날부터 찹쌀을 씻어서 갈아서' 무거운 (울리는) 풀' 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그런 다음 설탕이나 고기로 소를 만들어 공을 만들었다.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아궁이에게 제사를 지내고, 다시 천가의 재회를 제사하다. 그들은 서로 공유하거나 친척과 친구들에게 줄 수 있다. 또 예를 들면 섣달 이십사, 속칭' 어린 해',' 어린 해',' 어린 해' 라고도 한다. 이것은 경주 사람들이 매우 중시하는 명절이다. 민간에는' 섣달 이십사, 집집마다 작은 재회' 라는 속담이 있다. 어느 날, "잘 먹고 잘 먹고,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밥이 있으면 먹고, 상봉이 있으면 "가족은 반드시 함께 단밥을 먹어야 한다. < P > 새해 < P > 섣달 23 또는 24, 일명' 어린 해' 는 사람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민요' 23, 참외봉' 은 매년 섣달 23, 24 의 제사 아궁이를 가리킨다.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다. 즉 섣달 23 정부가 제사를 거행하고, 24 일 프로대중, 25 일 집선이다. 어린 해는 설날 경축 행사의 시작과 복선이며, 주로 두 가지 행사가 있다: 청소년과 부뚜막. 게다가 아궁이를 먹는 풍습도 있다. 어떤 곳에서는 불, 설탕떡, 기름떡, 두부탕도 먹는다. 부뚜막 신에게 < P > 제사를 바치는 것은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있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명주보살' 또는' 아궁이 주명'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제가 봉봉한' 9 일 동셰프가 주방을 통솔한다' 며 각 집의 주방불을 관리하고 가장의 보호신으로 숭배받고 있다고 한다. 아궁이는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아궁이의 신상은 중간에 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왕 할머니' 라고 불린다. 섣달 23 의 제사로는 중국의 새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뒤인 섣달 그믐날 밤 부뚜막 신은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을 가지고 세상에 와서 다른 신과 함께 찜질을 하기 때문이다 (19). 부뚜막신은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설을 쇨 후 다시 하늘로 올라갔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신에게'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보통 섣달 그믐날 밤에 아궁이를 줍는데, 의식은 훨씬 간단하다. 그때는 새 아궁이로 갈아입고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우면 된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아궁이는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사람들은 아궁이에서 만두를 먹는 것에 신경을 쓰는데, 이는' 만두의 바람을 보는 면' 을 의미한다. 산간 지방에서는 떡과 메밀국수를 많이 먹는다. 산서동남부에서는 옥수수볶음을 먹는 풍습이 유행한다. 민간 속담에는' 스물셋, 옥수수볶음을 먹지 않고 새해 초에 한 솥을 붓는다' 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튀긴 옥수수를 엿으로 접착하여 얼어서 바삭하고 달콤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 P > 꽃빵 < P > 섣달 23 일 이후 집집마다 찐빵을 쪄야 한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신을 숭배하는 것과 친척을 방문하는 것. 전자는 점잖고 후자는 현란하다. 특히 아궁이에 바치는 대추산을 만들어야 한다. 찐빵 한 개, 이웃이 와서 돕다. 이것은 종종 민간 여성이 손재주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찐빵은 일종의 공예품이다. < P > 춘련 < P > 섣달 23 일 이후 집집마다 춘련을 쓴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이고, 문은 꼭 붙이고, 물건은 꼭 붙여야 하기 때문에 춘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상 앞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대부분 축복의 말을 경모한다. 속신은 천지의 신이다. "천은은 바다와 같고, 춘련 (스무 장) 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 백옥은 흙에서 태어나 황금은 땅에서 태어났다'; 부의 신 "하늘의 재물신, 땅의 재물신"; 우물 깊은 연꽃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을 통과할 수 있다." 곡창과 창고의 춘련은 모두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는 것" 과 같은 열렬한 축하와 희망을 표했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남산 소는 호랑이와 같고 북해마는 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왕성하고, 어린 양은 달이 많아진다" 등등. 또 다른 단체 대련도 있다. 예를 들면 방마다'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본다', 문 맞은편은' 나가서 행복을 본다', 불더미 위에는' 성세 하늘로 치솟는다', 나무 위에는' 마당이 온통 금이다',' 맷돌에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등이 있다. 대문의 대련은 한 가정의 외관으로, 각별히 신경을 쓰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거나,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가 연주하다.

난로사탕 먹기

주방설탕은 엿의 일종으로 끈적하다. 성장 막대를 당기는 설탕은' 관동당' 이라고 하고, 납작하게 둥글게 당기는 것을' 멜론' 이라고 한다. 겨울은 집 밖에 두었는데, 날씨가 춥고 멜론이 굳어서 단단하고, 안에는 작은 기포가 들어 있어 바삭하고 바삭하며 특별한 맛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진짜 관동당은 깨지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다. 먹을 때는 반드시 식칼로 쪼개야 하는데, 재료가 무겁고 가늘다. 맛이 약간 시큼하고 중간에 벌집이 없고, 한 조각당 무게가 한두 개, 두세 개, 가격도 비교적 비싸다. 당분 참깨설탕과 비참깨 설탕 두 가지. 설탕은 오이형이나 북과형으로 만든다. 중심이 허전하여 가죽이 5 점 미만이다. 크기는 다르지만 거래는 무게로 계산됩니다. 큰 멜론은 1 ~ 2 근의 무게가 있지만, 명목으로 사용하면 사는 사람이 매우 적다. < P > 먼지 청소 < P > 부뚜막 축제가 끝난 뒤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설화 (19) 를 붙이는 것은 중국인의 전통 습관이다. 집 밖, 집 앞, 집 뒤, 철저히 청소하여 설날을 맞이하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중국은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12 월 29 일, 섣달 그믐 날 < P > 매년 섣달 그믐 날, 즉 음력 연도의 마지막 날 (월령 31 일, 월령 29 일) 의 밤을' 섣달 그Ǡ날'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으며, 설날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날이다. 큰 달은 31 일, 작은 달은 29 일이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날짜는 다르다. 하지만 이 날은 29, 31 이든 습관적으로'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 (음력년의 마지막 식사) 를 먹었다. 섣달 그믐날 이후 세뱃돈과 섣달 그믐날을 주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음력년 마지막 날부터 이듬해 첫날까지.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천지집표

는 이날 밤이 하늘의 신이 하계에 있을 때라는 전설이 있어 민간에는 신을 잇는 풍습이 있다. 천지 탁자는 임시 공급 테이블로, 섣달 그믐 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으로, 주로 신을 모시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큰 불사집은 특별히 중시하지 않는다. 평소에는 부처님께 제사를 지내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연말에는 부처에게 큰 상을 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천지표' 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사와는 다르다. 돈, 향초, 오제, 대제를 제외하고 숭배하는 우상은 대부분 일시적이다. 예를 들면' 백분율' 은 목판판 아이돌 앨범이다. "천지 3 계 18 불신", 채색 인쇄 대전, 대황 태슬 종이 목각; 복록수 삼성사진 등. 위의 이미지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은 접신 후 소각될 수도 있고, 일부는 오경까지, 심지어 정월대보름까지 소각되지 않을 수도 있다. 책상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 예를 들어 방이 넓어서 집에 둘 수 있다. 집에 땅이 없으면 마당에 놓아라. < P > 섣달 그믐날 밥 < P > 춘완 관람, 아이들이 놀고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쁜 시기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며칠 전에 이미 다 했는데, 서른 살 된 설날 저녁 밥은 항상 요리사가 만든 것이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1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작은 가게의 주판과 회계성, 곳곳에 웃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섣달 그믐날 즐거운 악장으로 얽혀 있다.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밤, 풍성한 설채 한 상,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테이블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먹었다. 내 마음속의 성취감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입니다. 미래의 달콤함을 기원합니다. 이날 술을 못 마셔도 조금 마실 수 있어요.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을 쇨 때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다' 를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뒹굴어 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부터 혼돈 상태에 있었고 반고는 우주를 창조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긴 국수, 장수면이라고도 합니다. 설날에 국수를 먹고 장수를 기원합니다. 춘완 시청은 결코 오래된 풍습은 아니지만, 1981 년대 이후 텔레비전의 보급으로 인해 춘완 () 는 이미 중국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문화' 잔치' 가 되었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11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텔레비전이나 인터넷을 통해 설날 파티를 관람한다. < P > 수세 < P > 한나라 이후 신구년의 교체는 보통 자정에, 설날 야식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연간 풍습 중 하나이다. 세월을 지키는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어 서진 지방지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이를' 구세 회정'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이 이른바' 수세' 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뜻대로 되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 P > 하나님과 교류 < P > 는 신년을 나누는 것이지만 신을 받는 시간은 일정하지 않다. 어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는 자정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고 한 후에야 그렇게 한다. 제사가 끝난 후, 각 길의 신선들은 천궁으로 돌아가 세속사무를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즉 새해가 왔을 때 인간감독에게 왔다. 영신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재한다. 신선이 천계에서 사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하계가 자연스럽게 오는 방향도 다르다. 누구를 만나는가에 관해서는, 어디서 오는지 미리' 헌서' 를 조사하여 온 가족이 마당에서 향을 받들고 그들의 지시에 따라 신을 만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법서' 에는' 재신 정동, 재신 정남, 여신 동북, 서신 서남, 태세 신 서남' 이 적혀 있다. 위치별로 머리를 조아린 후 향불이 다 떨어질 때까지 서서 다시 조아려 보세요.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를 떼어내고 마당에 이미 준비한 돈과 곡식대야에 넣어 송지, 참깨짚으로 태웠다. 정신을 차릴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 P > 가 < P > 를 짓밟은 후 참깨줄기가 거리 문에서 집 앞까지 깔려 사람들이 위를 걸으며' 밟다' 또는' 밟다' 라는 소리를 냈다. 깨진' 과' 진귀한' 해음으로 새해에 악과 소중함을 몰아내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 P > 재력신 < P > 은 구사회에서 설날 자정에 금융대문을 연 이후 재력신을 선물했다. 재물신이 손에 종이 한 장을 들고 문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을 보내러 왔어요!" " 이때, 집의 주인은 재물신의 도래를 환영하고, 오는 사람에게 상을 주었다. 재물신을 보낼 때 길한 말을 한다. 예를 들면, "금은보화가 굴러온다!" " "왼쪽에는 황금 사자 한 쌍이 있고 오른쪽에는 황금 피닉스 한 쌍이 있다." 또 빨간 가운을 입고, 머리에 사모를 쓰고, 입에 수염을 달고, 등에 노란색 포대를 메고 부의 신으로 분장한 사람들도 있다. 그 뒤에는 드러머 몇 명이 뒤따라 집집마다 재물신의 조각상을 나누어 사례했다. 주인이 기뻐하며 재물신의 조각상을 받아서 돈을 줄 때까지, 나는' 왼편에는 금은과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하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을 한 무더기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인재들은 서로 고마워했고, 조금 있다가 더 심하게 때렸다. 징과 북소리 속에서 다른 집에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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