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국의 문화교류가 발전함에 따라 대련도 베트남 북한 일본 싱가포르 등에 전해졌다. 이 국가들은 2 세기 초에도 대련을 붙이는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 P > 주요 분류 < P > 는 의도적으로
1, 춘련: 설 전용 대련을 접는다. 예를 들면: 큐슈 리우 구 토 녹색; 복숭아살구가 봄 5 월을 다투다.
2. 축복어 대련: 생일, 결혼식, 집들이, 출산, 개업 등 축제 행사에 쓰인다. 예를 들면: 사화를 위한 한 쌍의 붉은 마음; 새로 손으로 그린 그림 두 벌. (Xi Lian), 동중국 해와 같은 즐거움; 남산보다 생활이 더 좋다. (수비련) [6]
3. 만련: 죽은 사람을 애도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면: 책은 강력한 미래를 가지고 있으며,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다. 정신을 영원히 빛나게 하고, 그 다음에 군중을 축복한다.
4. 선물: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도록 칭찬하거나 격려하십시오. 바람, 비, 독서, 귀 소리 등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5, 자기 격려: 자기 격려. 예를 들어, 국가에 관한 책은 종종 읽습니다. 심신에 쓸모없는 것은 없다.
6, 업종협회: 업종별로 대문이나 점포에 게시한다. 예: 예나 지금이나 알고 싶은 일; 나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서점) 깨끗하고 깨끗한 사업이지만 하지만 최고의 쿵푸입니다. (이발소) 춘하 가을과 겨울에 손님을 맞이한다. 동서남북을 대접하는 사람. (호텔)
7, 안지영: 야심의 활용. 예를 들면: 나는 차라리 조의 귀신이 되고 싶다. 그를 위해서가 아니라 부장님. 대련은
1, 짧은 링크 (십자내)
2. 중련 (1 자 이내)
3, 긴 대련 (1 자 이상) 등을 글자로 접는다. < P > 기교에 따라 포인트 접기
1, 이중형식: 단어 쌍, 물쌍, 오른쪽 쌍, 대립, 페어링, 넓은 쌍, 운행쌍, 회문 쌍, 이젝터 핀 등가물.
2. 수사수법: 비유, 과장, 반칙, 쌍관, 반문, 해음.
3. 단어 기교: 임베디드, 티베트어, 복합어, 겹친 단어, 옆쪽, 분석어, 분사, 숫자 등.
4. 논리 구조: 병렬, 미세조정, 선택, 인과 관계. < P > 위치별로 접는
1, 대련: 기둥에 매달아 주택 기관 절 고적 등의 장소에 사용한다.
2, 문련: 대문에 붙이세요.
3. 정청 대련: 거실과 침실이 눈에 띄는 곳에 걸려 서화와 어울리는 대련입니다. < P > 접속사의 출처에 따라
1 을 접는다. 대련은 고시에서 이미 만들어진 문장으로 완전히 구성된 대련이다.
2. 어련: 서예 서첩 고대 문장 및 문자로 구성된 대련입니다.
3. 대련을 따다: 다른 사람의 시에서 직접 문장을 따어 만든 대련이다.
4. 창작 대련: 작가가 독립적으로 창작한 대련입니다. < P > 예술적 특징에 따라 < P > 대련: 같은 단어가 계속 등장한다.
복합어 조합: 같은 단어가 연속적으로 반복되지 않습니다.
이젝터 핀: 이전 절의 맨 아래 단어를 다음 절의 중심 단어로 사용합니다. < P > 임베디드 커플: 임베디드 서수, 방향, 절기, 연호, 성, 이름, 지명, 물명 (예: 약품) 등이 포함됩니다. < P > 탈자 대련: 조합된 글자를 몇 개의 독립된 글자로 뜯어라. 누군가 그것을 "분사, 합사, 분석사" 로 세분화했다.
음운 연상: 동음 이의어, 동음 이의어, 압운자를 포함한다.
유머러스한 연상: 유머의 뜻을 취하다. < P > 사랑하지 않는다: 대련의 뜻은 중요하지 않지만 글자는 깔끔하다. 대부분의 무애 커플은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연상으로 분류할 수 있다.
회문: 거꾸로 읽고, 거꾸로 읽고, 뜻은 똑같다. < P > 가장 긴 대련: 작가는 청말 강진수재종, 청광서 3 년 (기원 194 년) 청두에서 큰 감옥에 쓴 것으로 분분한 심정을 나타냈다. < P > 쓰기 형식 < P > 대련소스 _ 설 _ 포스터 디자인 1, 글자 수 같음, 단문 일치. 일부러 한 글자의 자리를 남겨 일정한 효과를 얻는 것 외에 상하대련의 글자 수는 반드시 같아야 하며, 많지도 적지도 않아야 한다.
2, 직설적으로 서술하고 말투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전통적인 습관은' 삐죽삐죽' 이다. 즉 상련의 마지막 문장의 꼬리는 삐죽거리고, 하련의 마지막 문장의 꼬리는 평평하다는 것이다.
3. 어류는 상대적이어야 하고, 위치는 일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상 대 가상, 실제 대 실제' 라고 불리는데, 명사대 명사, 동사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양사 대 양사, 부사대 부사, 관계사가 반드시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4. 내용을 관련시키려면 위아래로 관통한다. 상하 링크의 뜻은 반드시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지만 반복할 수는 없다.
5, 대련을 걸어라. 전통적인 방법도 직필로 세로로 붙여야 한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거꾸로 해서는 안 된다.
6. 대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횡재는 대련의 제목과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 횡평은 용점정을 그려 대련에서 서로 보완할 수 있다.
기본 특징
1, 유일성과 보편성의 통일. < P > 대련은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 독창성은 주로 구조와 언어에 나타난다. 대련은' 이원구조' 스타일이라고 부를 수 있다. 표준 대련은 항상 두 개의 대립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앞부분은 "연합" 이라고 불리며, "문장", "대구", "대항" 이라고도 불린다. 후반부는 "밑바닥" 이라고 불리며, "대항", "대항", "대항" 이라고도 불린다. 이 두 부분은 쌍이다. 상련이나 하련만이 반련으로 간주될 수 있다. < P > 많은 대련들, 특히 매달린 대련은 상련과 하련 외에 횡평이 있다. 횡재는 이런 대련의 유기적 구성 요소로서, 흔히 총결, 점정필 또는 대련과 호환되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 네 글자이며, 2, 3, 5, 7 자가 있다. < P > 언어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의 언어는 운문어도 산문어도 아니라, 대립을 추구하고 음악성이 충만한 특수 언어다. 대련이라는 특수한' 언어 구조' 방식은 전적으로 중국어와 그 문자의 특수한 성질에 의해 결정된다. 이런' 언어 구조' 의 독특함은 대련의 창작을 구상, 입의, 배치, 표기법에서 모두 다른 문학 형식과 다르게 한다. 같은 객관적인 대상과 내용, 우리는 항상 두 가지 측면과 두 가지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묘사하고, 언어를 이원대칭의 구조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2. 기생과 포용의 통일. < P > 소위 기생이란 중국 고대 사부의 산문에서 발전한 대련을 가리킨다. 간단히 말해서 한 쌍의 병렬 문장이기 때문에 각종 문체에 기생할 수 있다. 시, 단어, 노래, 푸, 산문, 심지어 산문, 연극, 소설까지 모두 단정한 대구가 있다.
반면에 커플은 매우 포괄적입니다. 그것은 다른 문체의 특징을 결합하여 다른 문체의 표현 수법, 특히 장련과 초장련을 흡수하여 우리나라 문체 수법의 성취를 간단하게 결합할 수 있다. 시의 세련된 의미, 부의 과장, 단어의 장조, 노래의 의미영, 산문의 소탈함, 경전의 짧은 운율 등은 모두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혁신적이다.
3. 실용성과 예술성의 통일. < P > 대련은 우리나라 고전 문학의 한 형태이며, 자연히 문학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시, 단어, 노래에서 유례없는 유연성과 완벽성으로 한자의 예술적 풍격을 구현했다. 대련의 아름다움은 대칭, 대비, 대립통일에 있다. < P > 송대 후재는' 계어은종화' 의 마지막 권인' 부택만록' 에 기재되어 있다. 한 번은 왕치에게 밥을 사 달라고 부탁했는데, 그의 마지막 말을 했다. "꽃을 참을 수가 없다." 라고 말했지만, 나는 오히려 매우 싫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대답했다: "나는 전에 얼굴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안희희가 밖을 내다보자, 이 절묘한 대결을 라쿤계사라는 단어에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양신은 이런 대립을' 아름다운 제 2 언어, 자연의 대등함' 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대련의 예술적 매력이다. < P > 대련의 예술성은 당대 학자 백의 대련으로 요약할 수 있다. < P 이런 대관과 결합해서 역사가 오래되고 재미있다. 그것은 청당, 산천, 인물에 광채를 더해, 마치 오래된 나무의 새 꽃처럼 빛났다.
4. 대중과 고아한 통일.
대련의 아속을 장려하는 문학적 형식은 없다. 대련처럼 상류사회의 독서인, 하층 사회의 여자가 말을 잘 듣는 아이이다. 그들은 상아탑으로 들어가 용목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그중에는 봄눈과 발리 하층 사회의 사람들이 있다. 이런 기묘한 통일이 있는 것은 대련이 간단하고 복잡하며 순수하고 풍부한 예술이기 때문이다. < P > 대련의 규칙은 복잡하지 않다. 특히 언어의 색채와 풍격은 주제와 내용에 대한 요구도 없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짧아서 사회생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다른 문학 형식과는 달리, 그들은 공부, 이해, 기억, 글쓰기가 쉬운 우아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옳다면 언어의 풍속과 우아함, 제재의 크기, 사상의 깊이가 대련이 될 것이다.
대련은 풍속이 있고 우아하다. 대련의 규칙은 간단하고, 형식은 순수하지만, 도예적으로는 깊고 무궁무진하다.
5. 진지함과 게임성의 통일. < P > 대련은 줄곧 많은 사람들이 일종의 필묵 게임으로 여겼다. 편파적이지만 대련이 게임으로서의 특징을 보여준다. 대련이 대결을 추구하기 때문에, 자연히 안정할수록 공교롭게 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문학 창작일 뿐만 아니라 사고 게임과 언어 게임의 성분도 담고 있다. 단순히 적당한 일, 적당한 기술로 발전한다면 중국식, 이데올로기 투쟁이 될 것이다. 사실 많은 게임 대련은 순전히 소일거리와 지혜를 위해 싸우는 것이다. 그것들은 왕왕 한자음, 모양, 의의 특수한 상황을 이용하여 각종 수사 수법과 교묘한 구상을 이용하여 쓴 것이다. < P > 주계기 < P > 접은 장문 문자 도트 < P > 대련은' 궐루각' 이라고도 불리며 의식적으로 몇 글자를 생략하고 교묘하게 의미를 표현했다. 예:
상련: 2345;
아래: 6789. < P > 수평배치: 남북 < P > 이 대련의 도덕은 한 개 (옷) 가 부족하고 열 개 (음식) 가 부족하여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 P > 하이픈 연결 < P > 분할은 조합 한자를 여러 개의 개별 한자로 나누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 P > 1 부: 장장장공, 이상한 말을 타고 비파와 비파를 연주하고 팔왕과 함께 왕좌에 앉아 고군분투한다. < P > 최종선: 인간으로 가장하고, 용옷을 습격하고, 요염한 그림자를 치고, 네 명의 꼬마귀신이 국경을 침범하고, 함께 가져간다. < P > 접는 겹친 도트 < P > 녹색과 붉은색 사이, 곳곳에 꾀꼬리 제비가 있다.
큰 기복, 해마다 이렇다. < P > 접은 복합어 격자 < P > 는 일정한 법칙에 따라 하나 이상의 단어를 여러 번 반복합니다. < P > 코준은 친구와 함께 문을 나서며 수중의 달이 하늘의 달이라고 말했다. 비교가 안 된다. 양 대년 그냥 도착, 그는 대답했다; 눈에 보이는 사람이 바로 눈앞에 있는 사람이다. 모두가 환호하기 시작했다. < P > 접은 회문 < P > 안개 잠금 산, 안개 잠금 하늘, 꼬리물 연일. < P > 청대 베이징에' 자연거' 식당이 있다고 합니다. 감룡미복은 출행하고, 가게에 들어가 술을 마셨는데, 갑자기 이 회문을 생각하니 매우 득의양양했다.
손님은 자연에서 왔지만 손님은 천국에서 왔습니다. < P > 그리고 이 대련이 첫 번째 부분으로, 그는 두 번째 부분을 생각할 수 없었다. 기효란, 기효란도: < P > 손님은 자연에서 왔지만 손님은 천국에서 왔다.
사람들은 대불사에 가 봤고, 사불은 남보다 크다. < P > 접는 집합 문장 격자 < P > 는 중국 고대 산문과 시의 문장으로 합성된 대련이다. < P > 독서파만권 (두보) < P > 붓을 내리고 영웅집합 (이백) < P > 접이식 골무 격자 < P > 층 밖 청산, 산외 흰 구름, 천외운비. < P > 연못가의 푸른 나무, 나무 아래 붉은 비, 시냇가의 비. < P > 대련의 조합 < P > 작문은 텍스트 구조의 방법이다. 따라야 할 장이 있고, 장이 완전하고, 촘촘하며, 조화롭고, 중심적인 의미가 뚜렷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규율이 없으면 엉망진창이 되고, 느슨하고, 불완전하고, 장이 되지 않고, 중심의 뜻이 불분명하고, 심지어 무슨 말인지 알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규율명언)
접는 게 옳아요. 연락이 있어요.
대련의 기본 구성은 대립과 대련이다. 네, 두 개의 대립적 사물, 혹은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입니다. 연결이란 양자가 서로 연결되고, 서로 협력하고, 서로 촉진하고, 하나의 주제를 통일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대련의 기본 구성은 철학상의 대립 통일 법칙에 완전히 부합한다. < P > 대련의 구도와 상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글자는 비슷한 점이 있다. 상련과 하련의 내용은 반복되거나 왔다갔다 해서는 안 되며, 각각 초점을 맞추고 함께 노력해야 한다. 상하 두 부분의 분업은 쓴 대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1. 풍경 쓰기 < P > 풍경에는 공간 상태와 시간 상태가 있습니다. 공간에는 거리, 상하, 전후, 크기 등이 있다. 시간은 아침저녁으로, 주야로, 겨울봄, 금시 등이다. 액션, 멜로디, 끊임없는 변화 등 다양한 상황이 있다. 구체적인 대상으로는 천지, 육해, 산천, 운림, 봄암, 자연물, 건물이 있다. 건물에는 파빌리온 절이 있고 식물에는 복숭아 살구송이가 있다. 이런 식으로, 쌍방을 대립하는 장면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