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혜산 기슭에 이런 독특한 사당군을 형성할까? 이것은 연구자들을 괴롭히는 과제이다.
2115 무석문화전문가, 강남대 교수 장약강 집필 편집장, 무석여원그룹 출품자. CCTV 와 합작해 대형 문화 다큐멘터리' 혜산 사당군' 을 촬영하며 지난해 CCTV 에서 방영되면서 반응이 뜨거웠다. 하지만 이 다큐멘터리는 혜산 사당군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와 내포에 대한 해석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사당군이 왜 여기에 형성되었는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오가는 혜산 사당군의 출현이 천시지리인과 화합의 종합 추력이라고 생각한다. 엥겔스는 역사의 발전은 결코 추진력이 아니라 수많은 역량이 종합적으로 추진된 결과라고 말했다. 그래서 역사의 결과는 항상 사람들의 초기 생각과 완전히 일치하기 어렵다. 무석혜산 혜산 사당군의 출현은 다중합력 작용으로 예상치 못한 결과이며, 오늘날 얻을 수 없는 문화재와 문화적 놀라움이 되고 있다.
먼저 장소를 말하다. < P > 혜산은 무석시 서부에 위치해 동쪽에서 서쪽으로 굽이굽이 9 개의 산등성이로, 용처럼 생겼으며, 일명 구용산으로 무석 시내에서 특히 가깝다. 혜산의 배경은 순제의 전설에서 시작된다. 순제는 혜산에서 열심히 일해서 역산이라는 이 산을 남겼다고 한다. 역사서에 의하면, 이것은 남조 유송 시대에 말한 것이다. 혜산의 남파에는 초나라 춘신군이 남긴 유적 황공계가 있다. 혜산사는 양조 () 에 지어졌고, 당나라 총리 심리는 혜산사 옆에서 책을 읽고 고등학교 장원으로 조정에 들어갔다. 당대의 육우는 천하 제 2 춘을 평가하여 달관 귀인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 되었다. 당나라 재상 이덕유는 전문적으로 사람을 보내 차를 마시게 했다. 나중에, 그것은 황제의 공수가 되었고, 송휘종은 이천을 매우 좋아했다. 이후 강희 황제와 건륭황제는 강남으로 몇 번이고 내려가 혜산 기슭에 살았다. 혜산 구룡 18 천이 혜산사 앞 연못에 모였는데 운하가 연결되면 황제의 배가 운하에서 꺾어 뱃머리에 멈추어 용선 뱅이라고도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이렇게 아름다운 혜산은 무석 시내에서 불과 몇 리 떨어진 무석시몬에서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다. 명대, 민간 삼송: 혜산거리, 길이 5 리, 신발 밑창 향. 이 민요는 분명히 유명한 시험 문제, 즉 발화에는 말굽향이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혜산가의 민요는 5 리라는 거리를 주었다. 오가의 고증에 따르면, 이것은 무석시몬에서 혜산 사당군까지의 대략적인 거리이다. 그 때 시몬이 나와 면골목을 타고 혜산가로 가는 길은 거의 5 리 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1951 년대 이후 이 지역은 점차 개조되어 오리 신촌이라는 신촌을 지었다. < P > 응, 이렇게 좋은 산, 이렇게 짧은 거리, 땔감 말고 또 뭐 할 수 있어? 무덤, 이것이 가장 흔한 선택이다. 중국 전통 무덤의 기본 선택은 이산면수이다. 혜산도 이에 따라 무석의 매장지가 되었다. 1951 년대에도 혜산사 본지의 북쪽 비탈을 따라 서쪽으로 가면 무덤이 적지 않았고, 사당군 내 사당도 대부분 이 선을 따라 발전했다. 무석시의 발전에 따라 이 일대의 무덤이 점차 옮겨지면서 매장지는 용산, 청용산, 순크산 등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동했다.
무덤과 제사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인은 청명절에 성묘하는 풍습이 있다. 매년 봄이 되면 집집마다 모여 조상님의 무덤 앞에 제물을 가져온다. 대가족은 쉴 곳이 필요하다. 사람이 많고 선물이 많고 거리가 멀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동시에 임시로 모여 휴식을 취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부 먼 조상은 화보처럼 대성현으로 인정받아 24 효에 등재되었다. 그런 다음 정부는 그를 위해 더욱 혁혁한 사당을 건설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그의 명성을 전파할 것이다. 그러나 이런 사당이 누구나 지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오, 규정이 있어요. < P > 이런 식으로 날씨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 P > 명나라 황제는 농민 출신으로 가족 혈연을 매우 중시하며 가족 예절과 교육 전승을 지지한다. 청나라 황제, 특히 강희옹정건륭은 소외덕을 일으키지 않은 만한문화의 융합을 해결하기 위해 가정교육을 중시한다. 양조 황제는 중국의 초안정 사회구조에 대해 특히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어 사당 건설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가정을 안정시키고 미덕을 계승하며 민중을 교화하는 중요한 도구로 삼았다. 정부는 공제를 위해 관사를 건설했을 뿐만 아니라, 충효절조를 선양하고 전승하기 위해 민간에 가족묘를 세우고, 가문의 성현 명사를 제사하는 것을 제창했다. 이에 따라 대규모 가족 사당을 짓는 것도 이때부터 조정의 공식 승인을 받은 것이다. 혜산 사당군의 형성에 대한 강력한 공식 지지를 제공하는 것은' 천시' 라고 할 수 있다. < P > 혜산사군 중의 사당은 대부분 명청 2 대에서 나왔는데, 이는 황조의 제창과 추진과는 분리될 수 없다. 태버의 지덕사, 장충사, 명선사 등 영웅 선현의 사당은 모두 공인된 인물들을 모시고 있다. 이 사당들은 일반적으로 정부가 출자하거나 민중이 후원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화음을 말해 보세요. < P > 주변의 쑤저우 () 상주에 비해 무석 () 은 황권시대 전체에서 현성 () 에 불과하지만 무석 () 은 경제가 부유하고 민심이 온화한 현성 () 이다. 한 무리의 이민자들이 이곳에서 빠르게 생존과 발전의 기회를 찾아 대량의 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다. 무석의 유명한 양, 영, 당, 설 등은 모두 외지에서 이주한 것이다. < P > 많은 가족들이 무석에 뿌리를 내린 후 조상을 먼 곳으로 쫓아가서 조정에 사당 건설을 제창할 기회를 틈타 혜산 부근에 사당을 사들여 주돈이의, 노직, 범중엄과 같은 사당을 잇달아 지었다. 이 위인들의 무덤은 무석에 없지만, 이들 가문의 후손들이 사당을 주요 제사로 짓고 있다. 사당에서 민족은 조상을 추모할 뿐만 아니라 절친에게도 제사를 지낸다. 그 지역 가족들은 조상의 일부 사람들이 시험에 합격하여 관청에 들어가 큰 인물이나 더 큰 인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이 죽은 후에 무석혜산에 묻혔으니 당연히 사당을 지어야 한다. < P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족 모금이든 독점투자든 수많은 가족 성씨의 사당이 혜산에서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으며,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문화적 경이로움인 혜산 사당군을 구성한다. < P > 물론 사당의 역할은 제사뿐만 아니라 교화의 장소로도 쓰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집에서는 사당을 이용하여 가족회의를 열고, 일부 사무나 장려나 처벌을 논의할 것이다. 그들은 사당을 이용해 학교를 운영해 가문의 후손을 키울 것이다. 이렇게 사당은 가족문화와 가족도덕을 전승하는 기능을 맡았다. 혈연 유대는 여기서 효과적으로 강화되었고, 가문의 영예는 여기서 더욱 널리 퍼졌다. < P > 혜산 사당군의 존재도 무석의 일부 문화 특산물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혜산토인은 혜산의 도사가 발명한 것으로, 지금은 무석의 무형문화유산이 되었다. 1961 년대에 이흥의 보라색 모래 찻주전자 예술가는 혜산 토인들에게 예술 기교를 배우러 보내졌다. 혜산 떡은 이곳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 같다. 무석에서 가장 맛있는 혜산떡은 사당 노거리에서 날고 있다.
좋아요. 먼저 이렇게 많이 말하다. 오가는 생각했다, 너는 왜 직접 혜산에 가지 않니? 그 사당의 패턴과 내포는 사람들의 눈을 뜨게 할 것이다. 가는 길에 중국 역사의 반을 본 것 같다. 혜산 바삭한 귀뚜라미, 두부꽃 같은 간식들은 짱 입에 침이 마르게 한다. < P > 오가는 이렇게 독특한 사당군이 다른 고읍들과 연합하여 세계문화유산 종목을 신고하는 것이 아니라 단독으로 신고하는 것이 아쉽다. 따로 신고하면 너무 오래 기다려서 정말 감당할 수 없다고 합니다. < P > 문화학자, 부교수 오가는 감히 작가라고 자칭할 수 없지만 작가로 기본 설정됩니다. 동양문화주간지' 를 위해' 강남 명문족' 칼럼을 썼고, 시나닷컴, 피닉스 닷컴을 위한 블로그도 썼다 .....
당신이 경험한 전쟁, 군사작전, 사회활동 중에서 가장 좋은 결말을 보인 것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