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안저우 교외의 XP 는 어촌이다. 음력 7 월 15 일 조서' 부모님 경배' 로, 7 월 27 일' 바이퍼도' 로 갑니다. 퍼듀 기간 동안 우리는 입구에 밥상을 차려 놓고 향을 피우고 금을 태우고 폭죽을 터뜨렸다. 요리에는 뾰족한 조개껍데기가 달린 해산물이 없도록 주의하고, 요리하기 전에 조개껍데기를 벗겨야 한다. 제사를 잘 배정한 후' 보의' 를 해야 하며, 퍼듀공을 청하고 나서야 금을 태울 수 있고, 총살하여 퍼듀공을 보내야 한다. 퍼듀 날 아침, PSh 마을의 가족들은 그들의 절에 가서 분향을 하고,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고,' 금을 태운다' 고 한다. 오후에 집 앞에서 술과 음식을 봉하고, 금을 태우고 제사를 지내다. < P > 는 푸젠 남부의 한 빈티지 주택으로 농촌과 비슷하며, 그곳에 책상을 놓고 음식과 술을 진열하고 마당이나 문 안이나 문 밖에서 금을 태웠다. 고위층 다가구 혼합 건물이 늘어남에 따라 퍼듀 제사장 문제가 발생했다. 이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건물 거주자에게는 일반적으로
1, 자기 집 대문 내 복도에서 제사를 지내며 건물 밖에서 금을 태우는 세 가지 페리 방법이 있습니다.
2. 복도에 자기 집 대문 밖에 제물을 놓고 건물 밖에서 금을 태웠다.
3. 1 층으로 내려가 노천 제사를 지내고 금을 태운다. < P > 이는 주민들이 새로운 생활방식과 전통 제사 행위 사이에서 조정한 결과이다. 세 가지 방법 중 연소금은 건물 밖에서 진행해야 하는데, 안전이나 통풍을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들을 위해 전통의식을 계승하기 위해서이다.
제사식은 보통 오후 4 ~ 5 시에 시작한다. 도시든 농촌이든, 이웃들은 한 집안의 술안주' 공급 부족' 이 퍼듀 공분을 불러일으켜 가족에게 불리하게 될까 봐 항상 전후후 퍼듀 의식을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제사 후 친지들을 초청해' 퍼듀' 를 먹는 것도 취안저우 도시와 농촌의 큰 특징이다. 제사식이 끝난 뒤 친척 외에 친구들을 폭넓게 초청해 술을 마셨다. 사람들은 늘 이 집에서 밥을 먹고 그 집에 가서 밥을 먹는다. 여기서 밥을 먹자마자 저쪽에서 재촉전화가 왔다. 도시와 농촌을 가리지 않고 시끌벅적한' 퍼듀' 가 취안저우 퍼듀 전 과정의 최고봉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가족이 많은 손님들을 거드름 피우게 한다고 말하며, 퍼듀공이 제물을 먹고 가지 않을까 봐 많은 사람들이 용감하게 퍼듀공을 놀라 도망가게 할 수 있다고 외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나는 후자의 원인이 원시적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전자는 그것으로부터 파생된 객관적인 효과이다. 사실' 퍼듀 먹기' 는 오늘날의 퍼듀 활동이 큰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번갈아 가며 퍼듀를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더 많은 교류와 참관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퍼듀' 에 참여할 수 있는 자유도가 매우 높았다. 퍼듀 시즌의 사교권은 설날보다 크며, 이것은 퍼듀의 큰 특징이다. < P > 민남혼수 < P > 민남인의 결혼 중 혼수는 음식, 옷, 일상용품, 조상 제사 제물을 포함한 여러 가지가 있다. 이 혼수들은 그 특별한 의의를 가지고 있어서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그리고 그것은 또한 몇 가지 부담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화물은 음식의 선물이다. 혼수 선물 중 가장 중요한 예의는' 가마 앞의 돼지발' 으로, 앞뒤 다리에는 1 ~ 2 근의 무게가 있어야 선물의 무게를 알 수 있다. 이어' 사과' 는 쌀향당, 동과바, 빙당, 차 등으로 구성됐다. 현지에서' 사과단' 이라고 부르는 것은 행복과 달콤함을 뜻한다. 이 밖에도 농촌에는 직접 만든 달콤한 떡과 떡이 있는데, 이를' 집을 짓다' 라고 부르며 가정을 이루겠다는 뜻이 있다. 이 물건들은 두 개의 대나무 바구니에 담아 빨간 천이나 빨간 쪽지로 묶어서 당옥과 새집에 가서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일찍 아기를 낳기 위해서이다. 또한 고기, 국수, 찹쌀, 담배, 술 등의 음식도 준비해야 한다.
두 번째 부하는 옷을 담은 여행가방이다. 입는 것은 비교적 간단할 것이다. 지금은 신부가 메고 있는 옷 외에는 옷이 많지 않다. 그러나 티켓으로 공급되는 시대에 8 벌, 1 벌의 요구가 있다면, "나일론 양말은 네 켤레, 셔츠 네 벌은 정통이다." 라는 속칭이 있다. 당시 면직물이 빡빡했을 때 신부의 옷 수에 대한 요구가 눈에 띈다. 지금은 옷의 수를 그다지 중시하지는 않지만, 고풍스러운 빨간 외투, 빨간 치마, 파란 가운, 백황색의 몸 (백황두색 천으로 만든 남자 두 명, 여자 두 명) 을 부모님에게 1 세 때 써서 남녀가 모두 착하고 집안이 좋다는 것을 보여 주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민난 제 3 곰은 혼수 중 가장 애매하다.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제물입니다. 일반적으로 몇 쌍의 큰 붉은 촛불, 향 몇 개, 폭죽 몇 줄, 빨간 봉투 몇 봉지 ('방두례' 라고 함), 떡과 과자 등의 제물이 있다. 모든 제물은 짝수여야 한다. 예를 들면 두 번째, 네 번째, 열두 번째, 행운을 빈다. 그런 다음 두 개의 정교한 붉은 광주리에 넣어 현지에서' 홍생' 이라고 부른다. 객가가 거주하는 인근 마을에서는 남자 집에 호민등 (등유 등) 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어 재물을 모집하고 보물을 들여오는 것을 뜻한다. < P > 는 컬러 TV 냉장고 오토바이에서 바느질 박스에 이르기까지 가장 많이 사용한다. 정말 어디에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세 상자' 라고 합니다. 즉, 보석 상자 가 필요합니다, 부모 가 부모 의 풍부한 고급 금은 보석 및 기타 귀중품 을 보여주기 위해 결혼 포함; 둘째, 화장함 속에는 오징어, 연지가루, 빗, 거울, 빨간 리본 등 여덟 가지가 들어 있어 부모가 딸을 아끼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가위, 빨간 자, 바느질 및 기타 바느질과 절단에 사용되는 물건이 들어 있는 재봉함은 신부가 숙련되고 근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여자 목욕통 ('빨간 발통' 이라고 불림), 베갯수건, 수건, 칫솔, 찻잔 다기, 세숫대야 등 생활용품이 모두 갖춰져 있어 민난 혼수의 재미와 특색이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많은 관습들이 현대 결혼 습관으로 대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