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미술 > & gt 중국 전통극 분석: '그림자극'으로도 알려진 그림자 인형극, 통칭 '등 그림자'는 취워(Quwo)와 호마(Houma)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소가죽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장면을 조각하고 그림을 그리고 작가의 서명(흔히 서명이라고 함), 빛(흔히 양자라고 함)에 의해 화면에 투사되고 음악 가사와 함께 인형극을 공연합니다. 이야기가 있는.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그림자를 사용하고, 세상을 깨우기 위해 고대의 소리를 모방한다”는 대련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그림자 인형극은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시에는 “한비가 창 앞에서 아이와 놀고, 솜씨 좋게 오동나무 잎을 잘라 창틀에 빛나고, 문황제가 나라를 다스리고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며, 음악을 백성의 집에 전파한다”고 적혀 있다. 그림자 인형극의 유래
당나라와 오대(五代)의 승려들은 일반 종이에 인물을 조각했습니다.
법을 외우고 경전을 독송하면 죽은 자를 뒤집을 것이다.
송유의 '도쿄 드림 차이나'는 "각 골목마다 음악 부스가 없지만, 관광객들이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고 그림자로 사람들을 모으기 위해 작은 그림자 인형극장이 많이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북송 시대에.
원명나라 시대에는 중국 내에서 널리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퍼졌습니다.
청나라 때 큰 인기를 끌며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Quwo와 Houma 그림자 인형극은 청나라 중기의 Huayin, Dali 및 Shaanxi의 다른 지역에서 소개되었습니다.
당시 Quwo에는 전례없는 성대한 행사가있었습니다.
매년 등불축제 밤, 특히 7월 2일에는 도시와 농촌에서 공연이 펼쳐집니다.
도시의 거리에는 수십 개의 노점이 있으며, 그 수는 72개에 이릅니다.
각 역은 100보도 안 되는 거리에 있고, 경쟁 공연도 있어서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그림자 인형극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로 고대 문화와 예술적 매력을 지닌 가장 절묘한 예술 단체이기 때문입니다.
무대는 '7장과 8단'이라 불린다. 즉, 무대는 긴 서까래 7개와 짧은 서까래 8개로 지을 수 있다.
영화 수업 시간은 '7인 타이트, 8인 느림, 9인 느림'으로, 7인은 긴장, 8인은 중간, 9인은 여유를 뜻한다.
그래서 한 반에 7~8명이 있어서 이동이 편하고 대중에게 인기가 좋다.
예술적인 측면에서는 그림이 있는데, 그 모양이 우아하고 다채롭고 웅장하며 매력적이다. 그의 삶은 순수하고 추악하며 다양한 인물이 표현되어 있다.
그는 치열하고 난폭한 무협극은 물론, 우아하고 섬세한 좌식 연기까지 소화해낸다.
내용은 노동자들의 생각, 감정, 염원을 반영합니다. Wan Wanqiang의 노래 목소리는 맑고 선율이 좋으며, 부드럽고 조화로우며, 완곡하고 매력적이며,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과거에는 축제 때 그림자 인형극 수업을 수강해야 성황을 이룰 수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설날과 명절에는 그림자 인형극을 무시한다. 술과 고기가 아무리 좋아도 좋지 않다"는 속담이 있었다. 년이면 일 년 동안 아내에게 화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청나라 말기부터 해방까지 정치적 상황이 혼란스럽고 그림자 인형극은 거의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이제 막 활력을 되찾았지만 10년간의 혼란을 겪으며 그림자 인형극은 다시 와해됐다.
중국 공산당 제11기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가 끝난 후에야 비로소 이 건물은 복원되고 발전되었습니다.
1977년, 취워 그림자 인형극의 본거지인 동한마을의 민속예술인들이 짧은 재편을 거쳐 공연을 시작했다.
전 문화국 부국장이자 그림자 인형 전문가인 Lian Zhenhua가 이끄는 호마시는 호마 그림자 인형극단을 복원하고 새로운 그림자 인형 조각 예술 연구 기관을 설립하고 그림자 인형의 형태와 음악을 개선했으며, 현대 연극을 창작하고 공연했으며, 조명과 춤을 개혁하고, 그림자 인형극의 모습을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시켰습니다.
그림자 인형극 예술을 더욱 연구하기 위해 Lian Zhenhua 씨는 10년 동안 진(秦)성, 산시(山西)성, 허난성(河南省)의 50개 이상의 시와 현에서 100명 이상의 예술가를 방문하여 8,000개 이상의 흩어져 있는 그림자 인형극 작품을 수집하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그림자 인형극의 대본과 오페라를 편찬하고 명, 청, 민국 시대의 유일한 그림자 인형 조각에 관한 논문인 "중국 그림자 인형극 도감"을 그렸습니다.
1943년부터 1984년까지 중앙문화부에서는 연진화(Lian Zhenhua)가 수집, 조직, 그린 진금 그림자 인형전을 개최하여 동지, 전문가, 학자 및 일반 대중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1985년 독일 연방 공화국의 초청으로 오펜바흐 가죽 미술관에 가서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는 중국 그림자 인형극 미술 자료의 검증과 진위를 도우며 그 영향력은 서유럽 전역으로 퍼져 나갔다.
Lian Zhenhua 씨는 은퇴 후 고향인 Houma City의 Qi Village에 그림자 인형극 연구실을 설립하여 그림자 인형극 연구 및 창작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이제 79세이지만 어린아이처럼 젊습니다. 귀머거리와 시각 장애인, 그리고 여전히 지칠 줄 모르고 일하는 것은 그림을 지치게 합니다.
그의 훈련과 리더십 아래, 호마시 시호마 마을에는 아직도 그림자 인형 조각 단체와 전문가들이 선진 문화의 방향을 대표하는 그림자 인형극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그는 호마 그림자 인형 예술 연구소의 왕 푸산(Wang Pushan)과 협력하여 그림자 인형 종이 자르기 예술을 창조하여 이 고대 예술 보물이 사회주의 정신 문명 건설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