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음악과 춤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늘 장론단론이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로 이견을 완화시켰다. 바로 음악이 춤의 영혼이라는 것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말은 무용계에서만 유행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예술계와 광대한 무용 감상자들의 묵인을 받은 것 같다. 사실, 춤 (본 게시물은 제로댄스 네트워크 www.05005.com 에서 온 것) 은 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예로부터' 악무' 라고 불렸다. 춤 속의 음악은 무용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를 완성하고 그 주제를 드러내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리고 댄스 공연의 정서적 변화는 음악 리듬의 힘과 속도를 통해 드러난다. 몸짓과 음악의 멜로디, 리듬, 속도의 유기적인 결합에서 춤은 선명한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춤과 음악의 관계는' 물고기와 물의 관계' 에 비유될 수 있다. 일부 예술가의 실천 경험과 체득에 대해 말하자면, 음악을 춤의 영혼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이는 단지 순수한 개인적인 경험일 뿐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현재' 디스코' 춤은 서양에서 매우 유행한다. 사실' 디스코' 는 음악을 가리킨다. 리듬이 명쾌하고, 짜증이 나고,' 무용홍보자' 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디스코 음악에 따라 즉흥적으로 춤을 추는 현상은 유럽과 미국에서 널리 유행하고 유행한다. 그래서 "디스코" 는 댄스 용어가 되었습니다. (이 게시물은 www.05005.com, 영점 무용망) 하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과학에서 설득력 있는 논증을 찾지 못했다. 음악은 춤의 영혼이다.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는 관련이 있지만, 그것들은 다르다. 그들은 독립된 쌍둥이 자매로 각자' 장부' 를 가지고 있으며,' 듣기' 와' 시' 를 전제로 각자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음악에 대한 사람들의 감상은 주로' 듣기' 를 통해 정신생활의 만족을 얻는 것이다. 춤의 감상 (이 글은 0 시 무용망 www.05005.com 에서 제공) 은' 보기' 를 통해 예술적 즐거움을 얻는 쾌감이다. 물론 춤은 종합예술이며 미술, 문학, 심지어 무술, 체조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다만 음악은 다른 복합적인 요인보다 더 중요하다. 이것 때문에 영혼의 보좌에 놓을 필요가 없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소위 영혼이 음악과 춤의 관계에 쓰이는 것은 단 두 가지 의미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음악은 춤에 있어서 통수 요소이고, 춤은 기계의 추종자일 뿐이다. Erri 음악은 주인으로서 춤의 몸에 붙어 있는 무형의 일종으로, 일단 춤을 벗어나면 된다. 춤이 순식간에 죽다. 분명히 이것은 터무니없는 쓸데없는 말이다. (이 게시물은 제로 댄스 네트워크 www.05005.com 에서 온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춤의 영혼이 음악이라는 것을 인정한다면, 사람들은 독립적인 예술 품종으로서 음악에도 영혼이 있어야 하는지 물어볼 수 없습니다. 그 영혼은 무엇입니까? 각종 예술 형식 중 어떤 것은 영혼이 있고, 어떤 것은 없습니까? 아니면 아직 찾지 못했나요? 우리는 작곡가가 무용영혼의 창조자라고 단언할 수 없고, 편찬은 무용몸의 마술사라고 단언할 수 없다! 춤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일부 동지들은 항상 춤이 "음악에 의지해야 존재한다" 며 "춤의 음악을 빼면 이 춤은 이해할 수 없다" 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댄스' 운명' 은 음악을 빼면 그들이 무엇을 추는지 알 수 없고, 아무것도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 운명을 감상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또한' 영혼' 이라는 또 다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정말 그래요? 운명은 자신의 무용 공연을 통해 분투와 투쟁 정신으로 가득 찬 감동적인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이미지는 음악에 속하지 않고 춤 자체에 속하며 독특하고 또렷한 언어를 형성하며' 이해될 수 있다' 는 것은 물론 계발성이 있다. 이 작품의 계기가' 운명 교향곡' 에서 영감을 받았는지 여부도 또 다른 문제다. 사실은 가장 권위 있는 수호자이다. 무용계에서는 독주곡' 침묵의 노래',' 벤츠' 와 같은 훌륭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고, 오케스트라가 영혼에 발길질을 구걸하거나 독주곡에 의지해 살아남지 못했다. 하지만 이들은' 살아 있다' 며 독특한 찬사를 받아' 여기 소리 없이 소리 내는 것' 이라는 특수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아무도 "나는 그들이 무엇을 뛰고 있는지 모른다" 고 제안하지 않았고, 아무도 이 작품들을 "음악에 대한 의존" 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만약 그것들이 음악을 동반한다면, 그것은 새가 노래하는 소리 (본 게시물은 www.05005.com, 제로 댄스망에서 온 것), 철기의 짤랑 소리, 말발굽이 땅바닥에서 찰랑거리는 소리, 수시로 들려오는 부르는 소리, 말의 울음소리 등이다. 또 춤 자체에서 나오는 소리다. 이순신의 민속 무용' 발밑까지 춤' 을 예로 들면, 무용수의 두 발은 리듬이 있고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며 자연스러운 목소리 반주를 형성한다. 이 모든 소리 (이 게시물은 www.05005.com, 제로 댄스망) 에는 리듬, 리듬, 피치, 음색 등이 있기 때문에 어떤 시청자들은 이것이 일종의 음악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나쁘지 않아, 리듬이 좋다. 리듬, 음고, 음색은 모두 음악의 요소이지만, 결코 음악의 전부가 아니며, 음악의 주체도 아니다. 음악에만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음악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창작의 관점에서 음악을 춤의 영혼으로 표방하고, 감상의 방향을 피하고, 억압의 필요성을 더 제기할 수 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춤의 동작은 음악 속에 있다. 그것의 창작은 음악을 기초로 할 수밖에 없다. 좀 더 투철하게 말하면 음악 없이는 춤이 없다. 무용감상의 주제인 것 같지만, 더 효과적으로 춤을 감상하기 위해서다. 몇 마디 더 말해도 무방하다. 물론, 무용 창작의 안무 과정에 있어서, 위의 말은 일리가 있다. 일반적으로, 무용 감독은 안무에 들어가기 전에 모두 음악이 있는 것에 익숙하다. 그러나 무용 감독은 안무를 할 때 음악의 노예가 될 수 없다. 그리고 댄스가 음악을 듣는 감정, 길이, 레이아웃에 대해' 가혹함' 을 요구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안무는 전체 창작 과정의 중요한 부분일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이 단지 방법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물론이죠. 작품의 의경은 편찬이나 작곡가의 음악 작품에서 나올 수 있다. 하지만 이 음악 작품은 구체적인 내용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감정을 깊이 밝혀야만 연출할 수 있고, 연출에 유익한 계시를 가져다 주며, 그 디자인의 춤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고 개성적인 특색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말하다. 음악에는 확실히 풍부한 무용 이미지가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음악이 춤의 생사를 지배한다는 환상을 가져서는 안 된다. 어떤 동지는 감상적인 관점에서 음악을 춤의 영혼이라고 부르는 것은 흠잡을 데가 없을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춤은 종합 예술이지만, 종합성은 그 심미적 특징 중 하나이다. 그러나 결국' 보기' 의 범주에 속한다. "보기" 가 없으면 춤에 대한 감상이 없다. 그것에 대한 사람들의 첫 번째 수요는 시각적 만족이며, 이것이 그 효과를 측정하는 주요 기준이다. 어떤 무용 공연도 이 점을 간과하고, 그것의 사회적 효과도 간과한다. 사람들은 자신의 청각을 만족시키기 위해 영원히 무용 공연장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살구는 춤에서 음악의 중요한 역할을 과소평가합니까? 그렇지 않아요. 음악과 춤이 각자의 감상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거나, 춤의 감상가치는 음악에 달려 있지 않다. 우수한 댄스곡이 댄스 이미지에 광택을 더해 주는데, 이는 모든 댄스 감상자들이 원하는 것이다. 하지만 댄스 이미지 자체가 매력적이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음악 (본 게시물은 제로 댄스망 www.05005.com 에서 온 것) 도 관객들을 실망시킬 것이다. 춤의 생명은 춤에 있고, 무용음악의 가치는 그것이 무용의 이미지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데 있다. (존 F. 케네디, 춤명언) 객관적으로 보는 사람에게는 자신의 귀로 어떤 댄스곡을 감상할 때 (이 곡은 특별히 춤을 위해 쓴 것이지만), 그의 감상은 무용공연을 본 적이 없는 순수한 음악일 뿐, 감상으로 인한 상상은 순수한 음악일 뿐, 결코 특정 춤에 속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무용공연에서 표현된 화면 구도, 조형 편성, 시어머니의 다채로운 신체 변화 등이 있다 또 관람객마다 경험과 심미적 재미가 다르기 때문에 상상 내용도 자연스럽게 다르다. 하지만 관객이 같은 곡으로 편성된 무용 공연을 관람할 때 상황은 크게 달라졌다. 사람들의 서로 다른 상상력은 자연히 눈앞의 무용 공연에 의해 인도될 것이다. 마치 백천이 바다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심상치 않은 상상조차도 이 순간 무용공연에서 제공하는 특정 장면 (일반 자연 상태의 경우) 을 벗어나기 어렵다. 이것은 무용예술이 감상자에 대한 객관적인 제약이다. 이 경우 관람객의 상념은 위성처럼 무용공연으로 열린 특정 궤도를 따라서만 운행한다 (본 게시물은 0 무용망 www.05005.com 에서 온 것). 이런 무형의 궤적은 음악과 춤의 긴밀한 조화로 깔려 있다. 그래서. 관람자에게 음악과 춤의 관계는 같은 이념의 예술적 구현이다. 그것은 붉은 꽃과 푸른 잎처럼 유기적인 전체이다. 꽃 속에는 잎이 있고, 잎에는 꽃이 있고, 서로 의지하며 빛나고 있다. 무용예술의 발전 역사는 음악과 춤이 한 쌍의 자매, 구상에서 스타일까지, 분위기에서 리듬까지, 분위기에서 경지까지 융합되어 고밀도의 조화통일을 이루며, 사람들의' 듣기' 와' 보기' 를 서로 풍요롭게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예를 들어,' 카자흐어 초원의 밤' 은 서정적 노래로, 춤을 위해 멀고, 찰랑거리고, 깊은 정취를 짜고 있다. 프랑스 작곡가 산산이 창작한 발레극' 백조의 죽음' 에 따르면 음악과 춤이 어우러져 슬프고 완곡하며 시적이 그림과 같다. 이런 춤과 음악의 완벽한 결합은 무용 예술 청각의 특수한 표현력을 형성하며, 무용 예술이 공간과 시간을 겸비한 예술적 개성을 형성한다. 즉, (이 글은 www.05005.com 제로 댄스망) 한 무용작품의 음악과 춤이다. 그들은 같은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같은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같은 특정 환경을 도입하기 위해 같은 사명을 가지고 있다. 하나의 전체로 통일되어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면 통일의 정도는 음악무용의 범주를 넘어야 한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관계는 어떻게 피상적으로 누구에게' 의존' 하거나 단순히 누가 누구의' 영혼' 인지 단언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관점에서 음악과 춤의 관계를' 영혼' 과' 의존' 으로 요약하는 이론은 과학적 분석이 부족한 것으로, 이에 기초하여 춤을 감상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