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현장에서는 많은 감동적인 순간들이 순식간에 지나간다. 이때 우리 사진작가에게 사진을 찍는 법을 배우라고 요구했다. 사진작가가 기념할 만한 장면을 놓치면 신인들을 리허설처럼 다시 한 번 할 기회나 시간이 없다. 특별한 기념으로 가득 찬 사진 한 장이 신인들에게도 없어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역광 촬영
많은 사진작가들은 매끄러운 촬영을 좋아한다. 빛 아래서 피사체의 윤곽과 작은 디테일까지 아주 선명하게 드러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경험 많은 결혼식 추종자라면, 역광을 시도해 보십시오. 역광 촬영의 완성품은 유창한 촬영처럼 주체의 세부 사항을 분명하게 보여줄 수는 없지만 역광 촬영의 이런 몽롱한 아름다움 속에서도 사람이나 물건의 또 다른 아름다움은 당연히 통쾌하게 해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광, 역광, 역광, 역광)
셋째, 소견으로 크다
사진작가에게, 나는 결혼식의 작은 점들을 카메라에 담아 새로운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진명언) 하지만 촬영한 내용은 항상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어 적당히 포기하고 어릴 때부터 크게 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예를 들어 신부가 일찍 일어나서 치장하는 장면은 신부가 일찍 일어나는 준비 과정을 대신한다. 신랑과 신랑 들러리가 신부를 데리러 오는 과정을 신부와 신랑 들러리로 소란스럽게 하는 장면으로 대체한다. 결혼 잔치에서 신랑 신부가 반지를 교환하는 장면으로 전체 결혼식 과정을 대신한다. 이런 장면 기록으로 소견으로 크면 신인들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사진에 대한 이해를 좀 더 감동시킬 수 있다.
넷째, 작은 물건으로 분위기를 띄운다
추종자는 인물을 추종자의 주체로 삼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물건이나 게스트의 표정으로 결혼식의 가장 진실한 행복감을 표현할 수 있다. 꽃다발, 웨딩슈즈, 과일접시 같은 물건, 부모의 심정, 아이의 천진난만한 로맨틱한 웃음, 들러리 들러리의 패기, 구경꾼들의 호기심과 기쁨은 모두 결혼식을 반영하는 최고의 소재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