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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이 대구 형식과 각종 대법을 어떻게 구분하는가?

먼저 대구와 대결을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 P > 대구와 대립은 두 가지 개념으로 두 가지 언어 형식이며, 두 언어 형식은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중성은 일종의 수사격이다. 그것은 쌍으로 사용되는 두 문장으로, 이 두 문장은 글자 수가 같고, 구조와 품사성이 대체로 동일하며, 의미가 관련이 있다. 이런 대칭적인 언어 방식은 표현형식의 가지런한 조화와 내용상의 상호 대비를 형성하여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 P > 대전은 시사창작과 대련을 쓸 때 운용되는 특수한 표현 형식과 수단을 가리킨다. 시와 사연문이 대구를 기초로, 상하문의 같은 구조적 위치에 있는 단어는 반드시' 어성이 일치하고 평평하다' 며, 동시에 상하문의 같은 구조적 위치에서 같은 단어를 재사용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율시사의 대결은 언어의 음운을 조화롭게 하여 리듬감과 음악미를 증강시켜 표현형식의 완벽함을 실현하였다. 따라서, 그율시의 대결 요구도 매우 엄격하며, 상술한 원칙에 부합하는 시사 연구는 바로 대립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대립하지 않거나, 대립이 불안정하다.

예:

(1)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 악양루기') < P >-대구만, 대립하지 않는다.

(2) 봄에는 꽃이 협곡을 뒤덮고 가을 열매가 산허리를 뒤덮고 있다. (벽야' 천산경물기') < P >-대구만, 대립하지 않는다.

(3) 비극은 나를 차마 볼 수 없게 만들었다. 유언비어는 특히 내 귀를 차마 들을 수 없게 한다. (노신' 유화진군 기념') < P >-대구만, 대립하지 않는다.

(4) 횡미냉대 천부손가락은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았다. (노신 "자조") < P >-이중성과 대결.

(5) 홍우는 마음대로 파도를 뒤집고 청산은 의도적으로 다리로 변한다. (마오 쩌둥 "칠율 두 곡의 역신") < P >-이중성과 대립.

(6) 담장 갈대, 머리와 발이 가볍고 뿌리가 얕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뾰족하고 가죽이 두꺼워 뱃속이 텅 비어 있다. (마오 쩌둥 "우리의 학습 개혁") < P >-이중성과 대립. < P > 대련의 기본법칙: < P > 대련의 기본법칙은 일반적으로 글자 수 같음, 내용 관련, 품사성 동일, 구조가 비슷하고 평평한 상대 등의 요소로 요약된다. 하지만 특별한 대결 형식도 많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고, 필자는 이 특작에 대해 체계적으로 소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1) < P > 대련을 차용하는 것은 일하는 경향이 있고, 연가는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대결 정공을 도모한다. 전통 시사격법의 차용법은 상대할 수 없는 단어를 상대할 수 있는 상대, 심지어 극공의 대결로 바꿔 대결을 더 자유롭게 하고 넓은 공전환 경로를 제공한다. 차용쌍은 차의쌍과 차음쌍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1, 의대 < P > 를 대립하는 단어로, 문장의 중원의는 비록 공직이 아니지만, 다른 의리를 빌려 대립하는 것은 정공이다. 이것이 의쌍의 원리다. < P > 술빚은 예사로운 곳에 있고, < P > 인생은 칠십 고래가 드물다. (돈 두보 칠율' 곡강') < P >' 예사로운' 은 보편적인 뜻이지만, 고대제는 8 피트를 찾아 배로 찾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양사로 빌릴 수 있고,' 칠십' 과 반대되는 일을 할 수 있다.

땅에는 칠성 이웃 북두가 있다.

두 사람이 동파를 동반한 것 같다. (청 백문민, 오산존대구는 조경 칠성암) < P >' 동파' 는 수시의 호로 전용명사로, 현재' 동' 을 방위명사로 빌려' 북' 과 짝을 이루고 있다.

좋은 문장은 등불 아래 풀을 켜도 무방하다.

고령은 안개 속의 꽃을 분별할 수 있다. (제목 안경점) < P >' 풀' 은 원래 동사로 화초의 풀을 빌려' 꽃' 과 대조한다.

시기적절하지 않다. 조운만이 나를 알 수 있다. < P > 홀로 고조를 연주하며, 저녁비가 올 때마다 두 배로 경을 생각하다. (< P >' 조운' 은 희인명으로, 지금은' 조' 를 계절류사로' 저녁' 으로,' 구름' 을 천문학류로' 비' 를 쌍으로 삼고 있다.

좌석은 남북을 가리지 않는다.

눈앞에 물건이 보인다. (필자가 술관련을 풍자함) < P > "물건" 은 물품으로, 현재 방위명사로' 남북' 과 대조된다.

해방 트위스트 꽃의 날;

인과 관계가 xianxia 에 있음을 증명하십시오. (청손숙평 () 복건 () < P >' 불일 ()' 즉 불일 () 은 그 날 사망에 적합하다. 여기서 연월의' 일' 은 태양의 동의어' 일' 으로,' 노을' 천문 쌍으로 삼는다. "xianxia" 는 xianxia ling 이고, "xian" 을 통해 "fo" 에, "인과 관계" 의 "과일" 을 화과의 "과일" 으로 빌려 "꽃" 과 대조된다.

2, 차음대 < P > 는 서로 반대할 수 없지만, 그 중 하나는 동음자가 상대와 잘 어울릴 때, 차음으로 맞설 수 있다. 임음 쌍은 종종 색상 쌍에 많이 쓰이는데, 이런 것은 연가에 의해 품사로 쓰이지 않고, 부득이하게 하기 때문에 적게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엄마 jiaozhu 땀;

호무백발이 가볍다. (두보' 태주 잡시')

문장 내에서' 구슬' 을 주 () 로 빌려' 흰색' 과 색깔 쌍을 이루다.

몸을 맡기고 희창주가 가깝고,

구 그림자는 백발처럼 보이지 않는다. (유장청 칠율' 강주 별설육')

는' 창대' 와' 백대' 를 빌려 색깔 쌍을 했다. < P > (2) 무정쌍 < P > 무정쌍 연합 방면에서, 그것은 역발상의 방법을 취하고, 그 뜻을 반대로 한다. 무정함은 의미와 관련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의미상 차이가 멀어질수록 좋다. 상하 양쪽의 명의는 풍마와 소가 서로 맞지 않지만, 각자의 의미보다 자연스럽고 일관성이 있다. 상하의 구조는 일반 연어와는 정반대로 구조의 불일치를 추구하며, 심지어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좋다. 강한 역차를 형성하여 의향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

공문 복숭아 이쟁영의 날;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 P > 상비는 누군가의 교육 성취를 찬미하는 말로 구조가 복잡하다. 아래는 단지 세 개의 국명 (즉, 세 개의 명사) 을 함께 배열했을 뿐, 무슨 뜻인지 설명하지 않았다. 위 아래는 풍마가 서로 맞지 않는 것이다. 또 다른 예:

도연정; 나무는 이미 반쯤 마르고 도끼

장지동이다. 역시 전혀 상관이 없다. < P > 이 대련들은 상하의 의미는 전혀 상관이 없지만, 각 단어의 대결은 매우 깔끔하다. 특히 명사를 중시하는 소류 상대이다. 수법에서 무정한 글쓰기는 대부분 한자와 단어의 다차원의 특징을 채택하고, 이를 이스케이프하고, 가능한 한 문장의 모든 글자를 이스케이프하고, 이스케이프한 후에도 해당 단어가 여전히 대립 관계를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

할리퀸;

달러.

' 할리퀸' 은 배우,' 달러' 는 화폐다. 그러나' 추함',' 미' 는 형용사의 의미를 취하는 것이고,' 각',' 원' 은 화폐단위 명사를 취하는 것이다. 다시:

는 해안으로 돌아섰다.

한구 아프리카. < P > "뒤로", "한" 은 민족 명사의 의미이고, "머리", "입" 은 인체 부위이고, "비", "예" 는 부의를 취한다. 동시에 이 무정한 쌍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뒤돌아보면 해안이기 때문에 한구 (도시) 는' 주' 가 아니다. < P > 푸젠성 남평시 연평구 연평구 연련학회는 또 한 가지 무정대 전문지' 무정련포' 를 전문적으로 개최했다 이 간행물은 많은 새로운 창작의 우수한 무정한 쌍을 발표했다. 예:

치수; 마오리 무모한 사람 초강 명나라 중엽 제갈량 나는 그와 다르다.

정류. 신장 손실. 황당하다. 청명. 미국 레이건. 동방홍. 누가 너와 계산할까. < P > 사실 비정한 대응은 통상적인 대련의 대응보다 어렵고, 대결의 공교와 문장의 의미를 추구하는 아늑함을 추구하기가 어렵다. 어떤 의미에서, 무정한 대구에 대처하는 것은, 집필련의 대결 기교를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3) 자기 쌍 < P > 자기 쌍, 즉 대련의 출변 또는 맞은편 내부에 채택된 대결 형식은 장련이나 단련에서 모두 자기 쌍을 가질 수 있다. 단련 글자 수가 적기 때문에 문장 중 단어 자기 쌍만 있을 수 있고, 장련은 문장 중 단어 자기 쌍이나 문장 자기 쌍을 가질 수 있다

1, 단어 자기 쌍

(1) 단어 자기 쌍

동서 한궐광 퀴각;

승천고강이 눈을 떴다. (이자) (필자가 류동승선생련에게 증여함) < P > "동" 과 "서" 는 상대적으로 "승" 과 "척" 이 서로 상반된다. 그렇지 않으면 "동승" 은 학격에 이름을 붙이는 것이 불가능하다.

진 폭풍 세 단어 블랙;

악문충의만강홍. (이자) (필자 제목 호남 무강무무무궁) < P >' 바람' 은' 파' 에 천문 명사로 상대적이고' 충' 은' 정의' 에 대해 인사류 명사로 상대적이다.

겨울 태양의 따스함을 좋아한다.

미우 □ 링링. (동자) (필자가 왕동령 여사에게 증여함)

(2) 쌍자쌍 < P > 샹수초산 다준언;

차라리 인사가 신기하다. (필자는 호남 대변호사 조호닝을 증여한다) < P >' 샹수' 는' 초산',' 닝인' 은' 이자' 에 대한 것이다.

(3) 다자 자기 쌍

삼절시 서화;

한 관리가 돌아온다. (이자) (청 이효촌은 정판교를 증여함) < P >' 시서화' 라는 세 글자가 서로 맞닿아' 돌아오다' 라는 세 글자가 서로 맞닿아 있다.

가스 준비 4 시, 하늘과 땅, 태양과 달, 귀신, 독일;

가르침은 만세에 걸쳐서 요순우 탕문무에 이어 스승이 되었다. (이자) (모 황제 제목 대성전) < P >' 천지일월 귀신' 이 서로 맞닿아' 요순우 탕문무' 가 서로 맞섰다.

...... 물어 봐, 이 반강월, 누구의 집 물건?

...... 보세요, 저 구름은 제 하늘입니다. (같은 글자) (청 종용 제목 청두 망강루 숭려각) < P > 형제 세 명, 술벽 담배 중독 도박 중독;

전원만경, 올해 내년 하반기. (반동자) (육울치가 부잣집 자제 세 명을 조롱함)

(4) 다중 자기 쌍 < P > 상하동심, 담소토가 고속도로를 열었다.

서상영우, 산천이 옛 얼굴을 바꾼다. (필자는 서고속도로 담소단 착식회의장 연합) < P >' 상' 은' 하',' 담' 은' 소',' 확장' 은' 개방', 아래도 마찬가지다.

김옥이 무겁게 비싸기를 바라지 않는다.

자녀와 손자들이 모두 현명했으면 좋겠다. (전통적인 커플) < P > "금", "옥" 자기, "아이", "손" 자기, "무거운" 자기, "모두" 자기.

(5) 간자가

노리에 대해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소송이 있는 것이 무소송보다 낫다.

소민은 쉽게 녹고, 선한 사람은 결국 악인보다 많다. (청 서청혜 제목 무성현 로비) < P > "소송 있음", "소송 없음", "선인", "악인" 자기.

(6) 교차 문장 자체 쌍 < P > 이 자체 대응 형식은 스페이서 쌍보다 더 멀리 떨어져 있으며, 자체 쌍의 단어는 각 구 사이에 분산되어 그룹을 형성합니다.

바닥이없는, 바닥 다운, 들어 와서 봐;

상위도, 하위도, 왕복공도. (또한 혼합 자기 쌍) (필자 제목 소양 교외 밑동)

"예", "없음",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p

실라가 동설하며 북조남강을 즐겨 듣는다. (193 년대 이름없는 제목 청두 소백차루) < P > 출구 중' 하나',' 둘',' 삼강',' 사해' 는 자기쌍의 단어들을 구성한다. 문장에서 "실라", "동라", "북조", "남강" 도 자기쌍의 단어들을 구성한다.

(7) 같지 않음 자체 쌍

이 자체 쌍에서 자체 쌍의 단어 수가 다릅니다. 왕리선생은 "중국어 시율학" 에서 이런 대결 형식을 말했다. "만약 5 언이라면, 왕왕 상 두 글자와 다음 세 글자는 서로 마주보고, 예를 들면, 예를 들면, 7 언과 같이, 흔히 상 네 글자와 하 세 글자는 서로 마주한다. 이렇게 하면, 비록 글자수에서 같지 않지만, 의미상 상당히 깔끔한 대립이다." 라고 말했다.

여름 보상 연꽃 가을 꽃 국화; < P > 에는 아첨하지 않고 속이지 않는다. (필자는 하하선생련을 증정하였다) < P > 사면연꽃 삼면류류;

한 성산 반성호. (제남대명호 철공사련)

산이석유유;

홀이 더 신기하다. (광서하현 관음동) < P > 이분시경 8 분화;

건물 밖 강소리 천외봉. (오공형 자제 거처) < P > 벽 갈대, 머리 무거운 발 경근이 얕다. < P > 산 죽순, 입끝이 두껍고 뱃속이 텅 비어 있다. (해진련)

(8) 가성 < P

하늘 기린 원래 종류; < P > 굴에서 개미가 어떻게 도망칠 수 있단 말인가. (명나라 세종 칠율' 모보온 보내기') < P >' 개미개미' 는 암캐와 개미다. 그래서' 개미' 와' 개미' 가 서로 맞닿는다. 기린은 연면사로 한 가지만 가리키지만 두 글자는 모두' 사슴' 옆에 있다 진정한 의미의 자아가 아니기 때문에, 따라서 이름은 가성 자기 쌍이다.

2, 문장 자기 쌍 < P > 이 산에서는 수줍은 여자, 물은 얼굴을 키울 수 있지만, 그 낯선 거리를 보면 도화선들이 곳곳에 널려 있다. < P > 지금 서리는 피부를 바꿀 수 있고, 연고는 윤색할 수 있는데, 어떻게 이 신궁 랑원 () 과 함께 태어날 수 있는가. (필자 제목 도화강) < P > 변법이 유공하고, 하늘로 돌아가 힘이 없고, 호탕한 마음을 남기고, 천추에 매달린다. < P > 산하는 여전하지만 세월은 더 이상 아니다. 그러나 시골 성곽을 보면 만물이 소소하다. (필자는 담사통 탄생 13 주년 연대를 기념한다) < P > 천 한 자, 책 한 권, 오야 한등 자모눈물; < P > 촉강청, 촉산이 준엄하고, 1 년 동안 수얼원신심. (쵸장군은 황운모님을 만류한다) < P > 사단통부군위미, 동루쇠퇴, 성인생; 남송은 쇠퇴하고, 현인은 출세한다.

임안은 신안을 가까이로 보고, 왕제향, 창해월; 고향, 황해운을 품다. (청 jiangfeng 녹색 제목 Zhu wengong < 주희 > 사련) < P > 앞의 두 문장의 자대형은 일반적인 대결 특징에 부합하지만, 후자의 두 조합은 다르다. 일부 문장 간 중자가 있어, 대결 요구가 눈에 띄게 완화되었다. 이런 형식은 대결이 아니라 대구이고, 비배비는 오히려 배비 같다. 어떤 사람들은 이를 짝패라고 부른다. < P > 또 한 가지 비교문 자체 대응 형식이 있는데, 대결 요구가 더 넓다. 이런 비교문은 자기 쌍으로 나뉘고, 또 등장비교구 자기 쌍과 같지 않은 비교구 자기 쌍으로 나뉜다. < P > 등 긴 대구는 < P > 2 거향, 3 등제, 4 대, 5 대 출수, 6 개부, 7 귀전, 이후 소요가 없고, 한 세대가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 P > 간언은 격언처럼, 수필, 박예 방증, 정예 선학, 교예 (), 시집 () 처럼, 평생 저술, 천추대업 () 의 명산 () 과 같다. < P > (청 왕숙란하장거칠수련) < P > 이 경우 양쪽의 자대구 (표시 위치) 는 길이가 같지만 (매 문장마다 4 자), 각 조의 세 문장 사이에 모두 중자가 있고, 평정도 불규칙하다 < P > 길이가 같지 않은 대구: < P > 평생 2, 2 생 3, 3 생 만물;

지법일, 천법도, 도법은 자연스럽다. (청 진란헌집' 도덕경' 문장 제목 쓰촨 청성산 건복궁련) < P > 요리가 어렵고, 물을 떠내는 것이 어렵고, 도장을 찍는 것이 특히 어렵고, 득의양양함은 구호를 만나는 것보다 낫다. < P > 몸집이 작고 힘이 작아서 시험바구니가 작지 않아 출전한 적이 없다. (청 () 은 시험막 속 게임련으로 불린다.) < P > 위의 두 가지 경우 양쪽에 각각 한 조 (세 문장) 의 길이가 같지 않은 비교문이 있어 스스로 맞붙는다. 글자 수가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나머지 특징은 등장비교구와 비슷하다. < P > 요컨대, 대구자대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1, 대구는 반드시 수사기법의 특징에 부합해야 하며, 나란히 배열되어 있고, 비례의 상수는 적어도 3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