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아래에 비하면 넉넉하다. 앞의 것을 따라잡지는 못하지만 뒤의 것을 능가하는 것. 현재에 만족하고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 이들에게 드리는 위로의 말씀입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만족하도록 설득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33. 그 때, 이번에는 한 번이었고 지금은 또 다른 때입니다. 시대가 변했고 상황도 변했다는 뜻이다.
34. 한 번의 전투로 결과를 완료하세요. 여러 단계를 동시에 수행해야 합니다.
35. 눈을 감고 참새를 잡으세요 - 맹목적으로 일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36. 날카로움을 피하고 게으름을 공격하라 - 기: 그 사람의 날카로움: 용감한 추진력, 나태함: 군대를 잘 사용하는 사람은 항상 적이 처음 오면 그 기세를 피한다. 적이 피곤하면 더 힘들어진다.
37. 채찍은 말의 배만큼 길지 않습니다. 즉, 채찍이 매우 길더라도 말의 배에 닿아서는 안 됩니다. 나중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38. 겉이 강한 사람은 속이 강하지 않고, 겉이 잘생긴 사람은 속이 강하지 않다. 가정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아내가 남편에게 좋은 조력자라는 비유입니다.
39. 3피트의 얼음은 하루에도 얼지 않는다. 이는 오랫동안 쌓이고 빚어진 상황의 형성을 비유한 것이다.
40. 얼음과 숯은 서로 다른 용광로입니다. 공존할 수 없는 두 가지 반대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41. 얼음과 석탄은 침묵하고, 뜨겁고 차가운 것은 자명하다. 이는 표현할 필요가 없지만 행동으로 표현해야 하는 내면의 진실성을 비유한다.
42. 산처럼 패했다 - 빙:군. 군대의 패주를 산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고 표현하면 그것은 완전한 패배였다.
43. 무기는 무기고에, 말은 무기고에, 말은 화산에 넣습니다. 세상의 평화를 의미합니다.
44. 군인이 오면 막고, 물이 오면 흙이 덮는다 -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을 말한다.
45. 군인과 말이 이동하기 전에 음식과 사료가 먼저 간다는 것은 군대가 이동하기 전에 음식과 사료를 먼저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한다는 비유이다.
46. 군인은 수가 많아야지, 수가 많아야 하지 않습니다. 양이 아닌 질을 요구한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47. 긴급하게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무차별적으로 치료를 받으십시오. - 심하게 아픈 경우에는 어디에서나 의사와 상담하게 됩니다. 긴급한 일이 생겼을 때 도움을 청하거나 방법을 고민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48. 양고기를 먹지 않으면 양고기 냄새가 난다. 어떤 일을 했는데 아무런 이익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평판을 망치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49. 싸우지 않고는 아는 사람이 없다 - 싸움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서로를 더 알아가는 것을 말한다.
50. 황하(黃河)에 도달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또한 정말 탈출구가 없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는 비유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51. 최후의 수단으로 이 방법 외에는 다른 선택이 없습니다.
52.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십시오. 사용: 사용하십시오. 이 방법을 채택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53. 우아하지 않음 - 우아함: 고귀하고 우아함. 우아한 홀에는 올라갈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소중히 여기지 않는 "저속한" 것(주로 문학 및 예술 작품)에 대해 설명합니다.
54. 과거를 따르지 말고 현재를 수정하지 말라는 것은 고대인을 모방하거나 현재를 고수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55. Effortless(Effortless) - 어떤 노력도 하지 않고 일을 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설명합니다.
56. 무차별 - 비누: 검정색. 흑백, 옳고 그름의 구별이 없습니다.
57. 레이치(Leichi) 너머로 한발자국도 떼지 마라. 원래 뜻은 천둥 웅덩이를 건너지 말라는 것입니다. 포스트은유는 감히 특정 범위와 경계를 넘지 못한다.
58. 무슨 일이 있어도 - 모든 일에 상관없이, 옳고 그름에 상관없이.
59. 관을 볼 때까지 울지 않는다 - 완전히 실패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는 비유.
60. 무언가를 경험하지 않으면 지혜, 즉 지혜, 통찰력을 얻을 수 없습니다. 어떤 것을 경험하지 않고는 그 일에 대한 지식을 늘릴 수 없습니다.
61. 스님의 얼굴을 보지 말고 부처님의 얼굴을 보십시오. 이는 특정인을 돕거나 용서하려는 제3자의 친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62. 동시에 논의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논의할 수 없습니다. 설명은 비교하거나 비교할 수 없습니다.
63. 칭찬받지 말라(ci) - 글이 잘 쓰여졌다면 다른 사람들이 다른 말을 덧붙일 수 없다는 뜻이다. 어떤 코멘트도 할 수 없습니다. 기사에 완벽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64. 스님의 얼굴을 외우지 말고 부처님의 얼굴을 외우라 - 스님의 얼굴을 보지 말고 부처님의 얼굴을 보라.
65. 공직자를 두려워하지 말고 경영자를 두려워하라 - 직속자가 공직자보다 권한이 더 크다는 뜻이다. 이는 또한 개인의 관할권 하에서는 모든 것이 그의 명령에 따라서만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66.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겼다. 이렇게 될 줄은 몰랐는데 이렇게 됐다.
67. 장점을 추구하지 말고 실수도 추구하지 마십시오. 단지 실수가 없기를 바랍니다.
68.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잡을 수 있나요? - 옌: 왜요.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새끼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스스로 위험을 경험하지 않고는 성공할 수 없다는 비유이다.
69. 막힘이 없고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는 불교와 도교가 막히지 않으면 유교가 구현될 수 없다는 뜻이다. 낡고 잘못된 것을 파괴해야만 새롭고 올바른 것을 세울 수 있다는 비유이다.
70. 루산의 진면목을 모른다는 것은 사물의 진실과 본질을 인식하지 못한다는 비유이다.
71. 적들이 뭉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적들은 뭉치면 뭉칩니다. 전생에 생긴 원한을 버리지 않으면 우리는 이생에서 함께 할 수 없습니다.
72. 쌀 다섯 통을 위해 몸을 굽히지 마십시오. 진나라 현 행정관의 급여는 나중에 허리를 구부리는 급여를 나타냅니다. 경례, 다른 사람에게 몸을 굽히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고상하고 정직하며 이익과 이익에 흔들리지 않는 사람을 비유한 것입니다.
73. 무분별한 사실에 신경 쓰지 마세요. 은유는 옳고 그름을 구별하지 않으며 이유에 관심도 없습니다.
74. 안타깝게도 진실은 사실입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75. 말로 야망을 해치지 마십시오. - Ci: 문학적 단어; 야망: 작품의 이념적 내용. 원래 의도는 단어에만 집중하여 내용의 이해를 타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허우는 또한 기사를 쓸 때 단지 수사만을 추구하거나 기사의 목적을 무시하지 말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76. 규칙이 없으면 정사각형이나 원을 만들 수 없습니다. Gui: 나침반 모멘트: 곡선 자; 일을 할 때 특정 규칙을 따르는 것에 대한 은유입니다.
77. 남의 말을 아끼지 마세요 - 낭비하다: 버림. 그 사람에게 결점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의 올바른 의견 채택을 거부하지 마십시오.
78. 당신의 큰 덕을 가리기 위해 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개인의 실수 때문에 그 사람의 위대한 업적을 부정하지 마십시오.
79. 귀하가 해당 직위에 있지 않으면 정치적인 문제를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80. 노년이 오는 것을 모르고 - 노년이 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일에 집중하고, 행복을 느끼며, 자신의 노화를 잊어버리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81. 세상에 부끄러운 일이 있다는 걸 모르겠어요. 뻔뻔하고 매우 뻔뻔한 묘사.
82. 하늘이 얼마나 높고 땅이 얼마나 깊은지 모릅니다. 오만함과 무지함을 묘사합니다.
83. 한나라도 모르고 위진나라를 어찌 말할 수 있겠는가? 왕국. 오랫동안 현실과 동떨어져 있고 사회적 상황, 특히 새로운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를 설명합니다. 또한 빈약한 지식과 얕은 학습을 설명합니다.
84. 모르는 사람은 죄가 없다 - 죄: 비난, 비난. 무지로 인해 어떤 범죄가 발생하더라도 비난은 없을 것입니다.
85. 나에게 자유를 달라고, 아니면 차라리 죽겠다. 자유와 주권을 잃으면 차라리 죽겠다.
86. 외부인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외부인에게 알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는 관련된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라고 부탁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87. 천주머니 속의 늙은 까마귀 - 살아있지만 죽은 것 같은 비유.
88. 연꽃은 한걸음씩 자라난다 - 여성의 가볍고 우아한 걸음걸이를 묘사한다.
89. 재해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 재해: 웨이이: 그렇지 않으면 아직 발생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사고나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세요.
90. 백성의 입을 막는 것이 강을 막는 것보다 낫다.
강을 막아 홍수가 나는 것보다 비난을 막는 피해가 더 심각하다. 국민이 발언을 못하게 하면 큰 피해를 입게 된다는 뜻이다.
91. 하동의 사자 포효 - 질투심 많은 아내가 화를 내며 이를 이용해 찔린 사람들을 비웃는 모습.
92. 강과 바다는 작은 시냇물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는 크기와 상관없이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는 비유입니다.
93. 강은 배를 씻지 않습니다. 이는 무관하거나 평화롭다는 비유입니다.
94. 명산은 숨겨서 백성에게 전한다. 당신의 작품을 명산에 숨겨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전해 주세요.
95. 약간의 차이가 큰 실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 차이가 매우 작더라도 결국에는 큰 실수로 이어집니다.
96. 동쪽 벽을 허물고 서쪽 벽을 고치세요 - 동쪽 벽을 허물고 서쪽 벽을 고치세요. 일시적으로 대처하려는 은유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닌 일시적인 비상사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97. 매미의 날개는 무겁고, 매미의 날개는 무겁고, 30,000kg의 무게는 가볍다. 은유는 옳고 그름이 뒤바뀌는 것, 참과 거짓이 혼동되는 것을 가리킨다.
98. 장안에서는 살기가 쉽지 않다. 원래는 백거이(白居伯) 이후 당나라 시인 고광(吉光)이 한 농담이다. 후자는 삶이 유지되기 쉽지 않은 대도시에 사는 것에 대한 비유이다.
99. 장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밀어낸다. 이는 사물의 지속적인 발전을 비유한다. 주로 낡은 사람과 낡은 것을 대체하는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것을 가리킨다.
이동하세요.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기 위해 말하거나 글을 쓸 때 고대 서적을 인용하는 경향을 말한다.
108. 성공하면 왕이 되고, 실패하면 도적이 된다. 예전에는 정치권력 투쟁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합법적이고 황제라고 불린다는 뜻이었다. 왕은 불법이며 왕이라고 불립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권력을 갖고 누구도 감히 비난할 수 없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자신을 방어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109.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에 있던 물고기까지 탔어요. - 성문에 불이 나서 물이 다 빠졌어요. 물고기가 죽었습니다. 연루되어 손실이나 재난을 겪는다는 비유입니다.
110. 흥분하고 패배로 돌아오다 - 싱(Xing): 관심, 흥미. 기분 좋게 왔는데, 결국 실망하고 돌아왔습니다.
111. 무게는 작지만 무게는 천 킬로그램에 달합니다. 작은 무게는 작은 조각처럼 보이지만 무게는 천 킬로그램에 달할 수 있습니다. 비유는 겉으로는 눈에 띄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112. 밥을 못 먹고 맴돌고 있다 – 부담을 견디지 못하거나 감당할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113. 감사함 - 구걸함: 무엇인가를 구함.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나는 어떤 칭찬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다루기 어려운 것, 서툴거나 잘못된 작업 방법을 설명합니다.
114. 음식을 먹고 아무것도 하지 말고 돈만 받고 아무것도 하지 마십시오. 무책임한 일에 대한 은유.
115.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강인한 사람에게 굴복하지 말고 좋은 말, 좋은 말을 들어라. 강인한 성격을 나타내며 터프함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116. 도랑을 먹고 지혜를 얻으세요 - 도랑: 어려움과 좌절에 대한 은유. 좌절을 겪고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117. 딱딱하게 먹고 부드러운 말을 하지 마라. 좋은 말, 좋은 말을 듣지 말라. 강인한 태도는 당신을 굴복시킨다. 겉으로는 강하지만 속은 약한 사람, 약자를 괴롭히고 강자를 두려워하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118. 그릇을 먹고 냄비를 보는 것은 탐욕에 대한 비유입니다.
119. 지렁이는 제방을 뚫고 들어가면 도시 전체를 띄울 수 있다. 비록 작은 지렁이라도 제방을 뚫고 들어가면 도시 전체를 물에 잠길 수 있다. 작은 사고에 주의하지 않으면 큰 재앙이 닥칠 것이라는 비유이다.
120.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 짧다: 부족하다, 길다: 충분하다. 각 은유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장점도 있습니다.
121. 적들은 서로 만날 때 극도로 질투합니다 - 질투: 화난 표정. 적들이 모여서 서로를 더욱 짜증나게 합니다.
122. 적들은 만날 때 특히 분별력이 있습니다. 두 적대적인 당사자가 만날 때 그들은 특히 서로에 대해 경계하고 민감합니다.
123. 못생긴 며느리는 늘 시부모님을 만나야 한다는 비유는 숨길 수 없고 드러내야 한다는 비유이다.
124. 상대가 준비되지 않은 곳을 기습하여 공격한다는 뜻이다. 이후 이러한 행동은 예상치 못한 일이라는 점도 지적됐다.
125. 얼룩 없이 미사를 생성하려면 - 미사: 물 바닥의 슬러지: 염료.
진흙 속에서 자라지만 진흙에 오염되지 않고 여전히 순수한 품성을 유지하고 있다.
126.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무서워하지 않는다 - 송아지 : 송아지.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젊은이들이 생각에 근심이 적고, 용기 있게 행동하며, 두려움이 없다는 비유이다.
127. Chujiojiao chò jiù jiāo는 가난에도 불구하고 우정을 의미합니다.
128. 잔에 있는 것 - 잔에 있는 것은 포도주를 가리킨다.
129. EMI 교사 - 도덕성과 지식은 EMI의 예가 될 수 있습니다.
130. 소문을 듣는 것은 눈으로 보는 것만 큼 좋지 않습니다.
131. 배는 강 중앙에 도달할 때까지 누수를 수리하지 않았습니다. 배는 강 중앙에 도달할 때까지 누수를 수리하지 않았습니다. 치료가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문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132. 배가 다리 문에 도달하면 곧게 펴집니다. - 다리: 다리. 미리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고 문제가 자동으로 해결된다는 뜻이다.
133. 배는 많고 길을 막지 않는다. 즉, 각자 자기 갈 길을 가고 서로 방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134. 샘물 웅덩이를 파문시키다 - 원래 설명은 물 표면에 바람이 불어서 파문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것을 당신과 관련된 내용을 말하거나 다른 사람의 일에 개입하기 위한 추신으로 사용하십시오.
135.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 실크: 말장난, "생각"을 뜻하는 동음어. 이는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깊은 우정을 비유한 것입니다.
136. 춘추시대의 부당한 전쟁 - 춘추시대에는 정의로운 전쟁이 없었다. 부당한 전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137. 봄에 성장, 여름에 성장, 가을에 수확, 겨울에 저장 - 봄에 싹이 트고, 여름에 자라며, 가을에 수확하고, 겨울에 저장합니다. 농업생산의 일반적인 과정을 말한다. 사물의 발생과 발전 과정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138. 여기에는 사람이 머물 곳이 없을 것이다. 이는 당신이 머물 수 있는 곳은 있을 것이라는 뜻이다.
139. 여기에는 300냥의 은이 없습니다. 이는 무언가를 숨기려 했으나 드러났다는 비유입니다.
140. 이것은 참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것이 참을 수 있다면 또 무엇을 참을 수 없겠습니까!
141.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허용될 수 없습니다.
142. 이 때와 저 때 - 비교할 수 없는 다른 때와 다른 상황을 말합니다.
143.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넘어지는 것과 같다. - 콩: 순종하다. 선행을 따르는 것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고, 악행을 따르는 것은 산사태와 같습니다. 잘 배우기는 어렵고, 나쁘게 배우기는 매우 쉽다는 비유이다.
144. 영리함은 영리함으로 인해 오해를 받습니다. 자신이 영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영리함으로 인해 지체되거나 방해를 받습니다.
145. 1000분의 1을 절약하세요 - 더 많이 잃고 더 적게 저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146. 동서남북에서 온 손님 - 거주지가 불확실한 사람들을 말한다.
147. 동추앙 계획(Dongchuang plan) - 종량(Zhongliang)을 죽이려는 음모를 가리킨다.
148. 호스트 - 일반적으로 손님을 맞이하거나 접대하는 호스트를 말합니다.
149. 동쪽은 밝지 않지만 서쪽은 밝습니다. 여기서는 작동하지 않지만 다른 곳에서는 아직 기동할 여지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150. 동풍이 말의 귀에 분다 - 바람이 말의 귀에 분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151.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다 - 원래 봉건 가문의 두 세력이 서로를 압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제는 혁명세력이 반동세력에 비해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비유이다.
152. 동쪽을 바라보고 서쪽 벽을 보지 않음 -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며 한 가지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에는 집중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153. 동우(九)는 세상을 떠났지만 상우는 늦지 않았다. - 동유: 해가 나오는 곳을 말하며, 초년을 나타낸다. 상유: 노년을 의미하는 일몰을 가리킨다. 초기의 세월은 지나가지만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노년기에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154. 이렇게 대단한 명성을 누리는 것은 사실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 셩: 부통령: 그에 걸맞는, 일관성 있는. 큰 평판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실제 재능과 미덕이 평판과 일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평판이 종종 현실보다 클 수 있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겸손함이나 자기 훈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155. 사람들을 어지럽게 만드는 데 사용하세요. - 어지러움: 흐릿함, 혼란스러움; 그는 여전히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사물을 이해하도록 가르치고 싶다는 뜻입니다.
156. 다른 사람을 자신의 방식으로 대하십시오. - to: 대우하다: 처벌하다. 다른 사람의 방법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처벌하십시오.
157. 신사의 배를 판단하려면 악인의 마음을 가지고, 고귀한 사람을 추측하려면 비열한 마음을 사용하십시오.
158. 눈에는 눈, 이에는 눈부심에 대한 눈부심, 이빨에 물린 것에 대한 반응. 상대방이 반격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159. 지의 창을 사용하여 지의 방패를 공격하라 - 지: 타인을 가리키는 이름, 창: 적을 공격하는 찌르는 무기, 방패: 적의 칼과 화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카드. 상대방의 견해나 방법, 발언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반박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160. 무거운 발로 서서 옆을 보세요. - 무거운 발: 옆으로 두 발을 모으세요. 눈: 눈을 가늘게 뜨세요. 두려움과 분노를 묘사합니다.
161. 무거운 보상 아래에는 용감한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무거운 보상이 제공되면 일을 할 만큼 용감한 사람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162. 옆에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옆에서 옹호하고 돕는 것을 말한다.
163. 채광창을 열고 솔직하게 말하세요. 비유를 피할 필요는 없습니다. 공개적으로 설명하세요.
164. 캐서롤을 깨고 진실을 묻는 것은 사물의 근본 원인에 대한 은유입니다.
165. 7인치 뱀을 쳐라 - 비유적으로 말하면 일을 하는 것은 주요 연결고리를 파악해야 한다.
166. 원앙을 놀라게 하기 위해 오리를 때리는 것 - 원앙을 놀라게 하기 위해 오리를 때리는 것에 대한 비유입니다. 어떤 죄도 범하지 않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167. Fighting ducks on the 선반 - 누군가에게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에 대한 비유입니다.
168. 뚱뚱한 척 하는 것은 대가를 치르기보다는 대단한 사람인 척하는 것이다.
169. 가뭄이 심할 때 구름을 보세요 - 윤니: 비가 올 징조. 그것은 극심한 가뭄 속에서 1인치의 물이라도 바라는 것과 같습니다. 어려운 상황을 없애고자 하는 욕구에 대한 은유입니다.
170. 편리함의 문을 열어라 - 큰 편리함을 제공하라.
171. 큰 일에 헷갈리지 않는 것 - 원칙을 지키며, 옳고 그름의 정치적 문제에 대해 명확한 태도를 갖는 것을 말한다.
172. 큰 나무 아래서 그늘을 즐기기가 쉽다는 것은 의지할 것이 있으면 일이 처리하기 더 쉽다는 뜻이다.
173. 용왕사(龍王寺)는 홍수로 휩쓸려 갔다. 같은 민족이면서 서로 알지 못해 갈등과 갈등을 겪은 사람들을 비유한 말이다.
174. 종을 가진 도둑이 되다 - 비밀스러운 일을 하고 그것을 먼저 공개한다는 비유.
175. 레드는 비약의 숨겨진 보물로, 신중하게 친구를 선택하라는 비유입니다.
176. 단일 스레드는 스레드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단일 스레드는 스레드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힘이 약해 일을 이루기가 어렵다는 비유이다.
177. 혼자라면 무너지기 쉽고, 함께라면 무너지기 어렵다. 혼자라면 강하고 힘이 세면 남에게 쉽게 괴롭힘을 당한다. , 다른 사람들은 감히 당신을 괴롭히지 않을 것입니다.
178. 무관심은 야망을 청산하는 것을 의미하고, 평온함은 무관심하고 욕망이 거의 없음을 의미하며, 평온함은 평온함을 의미하고, 지(Zhi)는 성취를 의미합니다.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말고, 자신의 고상한 취향을 표현하기 위해 단순한 삶을 살아라. 안정되고 차분한 기분이 있을 때만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179. 당국은 혼란스러워하지만 방관자는 체스를 두는 사람들이다. 당사자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혼란스러워했지만, 구경꾼들은 그것을 똑똑히 보았습니다.
180. 앞에는 공이 있고 앞에는 북이 있습니다. 토론, 대결 또는 논쟁을 은유합니다.
181. 앞에서는 상심하고 뒤에서는 웃다 - 앞에서는 다정해 보이지만 뒤에서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뜻이다.
182. 서로 다른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은 함께 일하지 않습니다.
183. 도의 높이는 1척이고 악마는 10척이다. 본래 의미는 종교 전문가들이 수련자들에게 외부 유혹을 경계하라고 경고한다는 것이다. 후자는 특정 성과를 달성한 후 종종 새롭고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한다는 비유입니다.
184. 높은 도로는 안전을 가져오고, 높은 잠재력은 위험을 가져옵니다. 이점: 잠재력: 더 많은 것; 당신의 도덕이 더 높고 다른 사람들에게 선할수록 당신의 힘이 더 커질수록 당신의 힘을 남용하기가 더 쉽고, 자기 뜻대로 행동하는 것은 더 위험해집니다.
185. 길은 멀고 지를 알며, 세상의 위선자들은 덕을 안다 - 지: 좋은 말. 좋은 말은 긴 여행을 통해서만 구별될 수 있고, 현명한 사람은 세상의 위선과 교활함으로만 구별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훈련을 통해서만 사람의 강점과 약점을 볼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186. 도를 얻으면 많은 도움을 받고, 도를 잃으면 작은 도움을 얻게 된다. - 도: 도덕성;
정의의 편에 서면 다수의 지지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정의에 반대하면 고립될 것입니다.
187. 자비롭고 자비로운 사람이 되십시오. 이는 극단적으로 일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위한 여지를 남겨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188. 사람을 얻는 자는 흥하고 사람을 잃는 자는 망한다. - 사람: 사람의 마음을 가리킨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자는 번영하고, 사람의 마음을 잃는 자는 망한다.
189. 밍크가 부족하면 강아지 꼬리가 계속 난다 - 1. 공무원이 너무 많다는 뜻이다. ② 연고가 있거나 질이 좋지 않은 파리를 말한다.
190. 책가방을 떨어뜨리다 - 떨어뜨리다: 흔들다, 흔들다.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기 위해 말하거나 글을 쓸 때 고대 서적을 인용하는 경향을 말한다.
191. A Ding은 Ding이고 Mao는 Mao입니다("못은 못, 리벳은 리벳"이라고도 함) - 특정 못은 해당 리벳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 그리고 실수가 있을 수 없습니다. 사물을 진지하게 그리고 모호함 없이 받아들이는 것을 설명합니다.
192. 갈퀴는 두고 빗자루로 하세요. 이걸 내려놓고 다시 하세요. 이는 일이 결코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93. 겨울이 추우면 얼음을 품고, 여름이 더우면 불을 품고, 여름이 더우면 불을 품으십시오. 노력과 자기 격려를 설명합니다.
194. 백 번 읽으면 그 의미가 나타납니다. 수백 번 읽으면 자연스럽게 책의 의미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책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95. 10,000권 이상 읽기 - 속보: 분량: 책 수. 많이 읽고 지식이 풍부하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196. 하나의 매장만 있고 다른 지점은 없음 - 원래 일부 매장에서 비즈니스를 유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로 고객에게 지점이 없고 매장에서 특정 제품만 구입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그 사람 안에만 존재하고 다른 어느 곳에도 존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197. 나무 한 그루로는 숲을 만들 수 없습니다. 개인의 힘에는 한계가 있어 큰 일을 이룰 수 없다는 비유입니다.
198. 딱정벌레가 들보와 기둥을 쪼는다 dù zhuó pōu liáng zhù 사고나 재난이 발생하면 이를 방지한다는 비유입니다.
199. 불의한 일을 많이 하면 죽고, 나쁜 일을 많이 하면 죽으려고 한다.
200. 많이 하는 것보다 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다른 일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할 일이 적을수록 좋습니다. 201. 사악한 호랑이는 자기 새끼를 먹지 않는다. 심지어 사나운 호랑이도 자기 새끼를 먹지 않는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은유입니다.
202. 악행은 수천 리를 옮긴다 - 좋은 일은 남에게 쉽게 알려지지 않지만, 나쁜 일은 매우 빨리 퍼진다는 뜻이다(조언의 의미를 담고 있다).
203. 장난 - 다른 사람에게 장난을 치는 당황스러운 행위.
204.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청렴을 잃는 것은 큰 일이다. - 청렴을 잃음: 원래는 봉건 윤리에서 여성이 처녀성을 잃는 것을 의미하지만,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도덕성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진실성. 가난과 굶주림으로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성실성을 잃는 것은 큰 일입니다.
205. 귀기자 - 비밀리에 사람들에게 알리는 사람을 말한다.
206. 귀에 바람 - 귀에 부는 바람.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말하는 것에 대한 은유입니다.
207. 듣는 것은 보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듣는 것은 보는 것만큼 진실하고 신뢰할 수 없습니다. 실제 경험의 중요성에 대한 은유.
208. 귀로 듣는 것은 거짓이고, 눈으로 보는 것은 믿음입니다. 직접 듣는 것은 믿을 수 없으며, 눈으로 보는 것만이 진실하고 믿을 수 있습니다.
209. 호랑이 두 마리가 싸우면 한 마리가 다친다 - 사나운 호랑이 두 마리가 싸우면 한 마리가 다친다. 양측이 매우 강하고 치열한 투쟁의 결과 한쪽이 반드시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는 비유입니다.
210. 두 사람이 함께 하면 쇠처럼 날카롭다는 뜻으로 두 사람이 함께 하면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뜻이다.
211. 복숭아 2개가 용사 3명을 죽인다 - 용사 3명에게 복숭아 2개를 주고, 용사 3명이 싸우다 죽는다. 빌린 칼로 사람을 죽인다는 비유.
212. 2-1 더하기 5는 주판 나누기 공식으로, 1/2이 0-5가 된다는 뜻입니다. 양 당사자가 똑같이 나누는 것은 비유입니다.
213.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둘 중 하나만 가질 수 있으며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214. 현기증 11장 - 현기증과 재치있는 말들. 『효경』에 나오는 “이러한 장의 수는 무엇인가”라는 말을 모방한 것이다.
215. 법은 육귀에 이르지 않는다 - 제3자에게 알릴 수 없는 극비를 가리킨다.
216. 손을 돌리면 구름이 되고, 손을 돌리면 비가 된다 - 변덕스럽거나 장난을 잘 치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217. 계획하지 않으면 다 이루어지고, 계획하지 않으면 망한다. - 사전(Pre): 미리 계획하다, 미리 계획을 세우다: 폐지하다; : 망했어. 무슨 일을 하든 미리 준비하면 성공하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한다.
218. 반대를 하라 - 기: 도: 방법, 접근. 상대방에게 반대의 접근 방식을 취하십시오.
219. 처방은 사물을 그룹으로 나누는 것과 같다. 처방: 연금술, 도를 치료하는 방법; 원래 모든 연금술은 같은 종류로 모아지고, 다양한 것은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구별된다는 뜻이다. 후자는 사람이나 사물을 그 성질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말한다.
220. 큰 물고기를 잡기 위해 긴 게임을 한다는 것은 장기적으로 일을 한다는 비유입니다. 비록 결과가 당장은 아닐지라도 미래에는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21. 차가운 화살을 쏘다 - 상대의 준비가 안 된 틈을 타서 화살을 쏘아 상대를 다치게 한다. 누군가에게 몰래 상처를 입히는 것에 대한 은유. 콜드애로우(Cold Arrow): 숨겨진 화살.
222. 도살을 내려놓고 즉시 부처가 되라 - 사람들에게 악한 길을 바꾸고 선을 행하라고 촉구하는 불교의 말씀. 악인이 자신의 범죄를 깨닫고 변화하겠다고 결심하면, 그는 여전히 빨리 선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223. 그것은 전 세계에 해당됩니다. - 사해: 고대인들은 중국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전국을 "사해"라고 불렀습니다. 은유의 보편적 진실은 모든 곳에 적용됩니다.
224. 오랫동안 헤어지면 다시 만나게 된다. 사람이나 사물이 변덕스럽고 불확실하다는 뜻이다. 이별과 통일의 이야기.
225. 숲을 태워 들판을 만들고, 물을 사용하여 물고기를 잡습니다. - 배수: 물고기를 말리기 위해...; 야생동물을 잡기 위해 숲을 불태우고, 물고기를 잡기 위해 호수의 물을 빼세요. 당장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한 치의 여지도 남기지 않고 끝없이 요구한다는 비유이다.
226. 수확의 해와 불모의 해 - 유용한 재능에 대한 은유.
227.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릅니다. 이는 사물 간의 상호 유도에 대한 비유입니다.
228. 풍가오가 불을 지르고, 달빛이 사람을 죽인다. - 풍가오: 바람이 아주 강하다. Moon Black : 어두운 밤을 의미합니다. 바람이 강할 때 불을 지르고 어둠 속에서 사람을 죽입니다. 범죄를 저지를 기회를 이용하는 강도의 행동을 설명하십시오.
229. 바람, 말, 소는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바람: 길을 잃었고: 도착했습니다. 이는 말과 소가 길을 잃더라도 서로의 영역으로 달려가지 않는다는 뜻이다. 사물이 서로 아무 관련이 없다는 비유입니다.
230. 바람이 불고, 학이 지저귀고, 풀과 나무가 윙윙거린다. 새소리가 난다. 바람소리와 학의 울음소리를 듣고 그들은 자신들이 추격자들임을 의심했습니다. 사람들이 당황할 때 의심을 품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231. 소매의 벌(chài) - 예상치 못한 공포에 대한 은유.
232. 부처는 금으로 장식하고, 사람은 옷으로 장식하고, 사람은 옷으로 장식한다는 뜻이다. 사람의 내면이 좋지 않아 겉모습에 의지해야 한다는 비유이다.
233. 복이 다시 오지 않으면 재앙이 또 온다 - 복은 안 오지만 재앙은 연달아 온다.
234. 복은 쌍으로 오고, 화는 결코 혼자 오지 않는다. 좋은 일이 연달아 오는 것이 아니라 불행이 연달아 찾아온다는 뜻이다.
235. 불행 뒤에는 복이 숨어 있고, 불행은 축복에 달려 있다는 뜻이다. 복과 재앙은 원인과 결과로 서로를 변화시킨다는 뜻이다.
236. 하루살이가 큰 나무를 흔드는 것은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한다는 비유이다.
237. 천마일 말의 꼬리에 붙어있습니다. 유명해지기 위해 남에게 의지한다는 비유다. 겸손한 말을 자주 하세요.
238. 부는 탐욕스러울 수 없습니다. 부: 돈과 지위를 갖는 것을 의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의지가 돈과 지위에 혼동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239. 독사가 손을 쏘면(害) 힘센 사람이 손목을 떼어낸다. 독사에게 물리면 독이 온몸으로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즉시 손목을 잘라낸다. 그리고 생명을 위협합니다. 일이 중요한 고비에 이르렀을 때 단호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비유다. 지역을 희생하고 전체 상황을 살피겠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240. 알을 남기지 않고 둥지를 뒤집는 것 - 뒤집기: 뒤집는 것. 뒤집힌 새 둥지에는 온전한 알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누구도 아끼지 않고 가족이 멸망하는 재앙을 비유한 것입니다. 이는 전체가 파괴된다는 비유이기도 하며, 개인은 살아남을 수 없다.
241. 파도 잡기(Catching the wave) - 군중을 따르고 현재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42. 오리를 선반으로 돌진하다 - 누군가에게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비유.
243. 화를 내되 감히 말하지 말라. 마음으로 화를 내되 입으로 말하지 말라. 위협에 겁이 나서 감히 가슴속의 분노를 표현하지 못한다.
244. 높은 것을 이루지 못하면 낮은 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 - 높은 사람은 얻을 수 없고 낮은 사람은 수용하기를 싫어한다. 취업이나 결혼에 있어서의 딜레마를 묘사합니다.
245. 닭을 자르는데 소칼을 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작은 일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다는 비유입니다.
246. 여기서 노래하고 여기서 울어요. 여기서 노래하고 여기서 울어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집을 말합니다.
247. 산 건너편에서 늙은 소를 사다 -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채 함부로 행동하고 쉽게 결정을 내리는 사람들에 대한 비유.
248. 이 업계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 업계의 방식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249. 다들 자기 집 문 앞의 눈을 치우고 있어요. 남의 타일에 쌓인 성에도 걱정하지 마세요. Don't care. 비유: 다른 사람의 일에 간섭하지 마십시오.
250. 다음 레벨로 이동 - 원래 의미는 더 멀리 보고 싶다면 더 높이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후자의 비유는 이미 달성된 결과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킵니다.
251. 근로자가 자신의 업무를 잘 수행하려면 먼저 도구를 연마해야 합니다. 도구: 도구. 좋은 일을 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고닦아야 합니다. 어떤 일을 잘하려면 준비가 매우 중요하다는 뜻이다.
252. 대중은 대중이 옳다고 하고, 시어머니는 시어머니가 옳다고 말한다 - 두 당사자 사이의 논쟁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오른쪽.
253. 열심히 하면 자연스럽게 잘 될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면 자연스럽게 잘 될 것이다.
254. 한 지점만 공격하고 나머지는 공격하지 마세요. 사람이나 사물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지 말고 한 지점만 잡고 공격하세요. 주로 편향된 비판을 가리킨다.
255. 공격은 무적이며 모든 전투는 무적입니다. 공은 공격을 의미합니다. 포착할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매우 강력한 힘을 설명합니다.
256. 공손한 말보다는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이 예의바르게 대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감히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는 않더라도 명령을 거역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257. 공(孝)밥은 솥순(酒命)만큼 좋지 않다. 진귀한 술과 음식은 준비되지 아니하니 밥을 냄비에 담가서 배고픔을 달래는 것이 좋다. 일이 급박해서 기다릴 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258. 개가 노동빈을 물다 - 노동빈: 전설적인 팔선 중 하나. 개는 루동빈이 선행을 하는 모습을 보고 물기도 했고, 선악을 모르는 사람들을 꾸짖기도 했다.
259. 개와 돼지는 나머지를 먹지 않습니다 - 음식 : 먹습니다. 개도 돼지도 그의 남은 것을 먹지 않을 것입니다. 개인의 행위가 극도로 비열하고 더러운 것으로 묘사됩니다.
260. 개는 상아를 뱉지 못한다. 좋은 말을 하지 못하는 나쁜 사람을 비유한 말이다.
261. 오래된 종이더미 - 수많은 오래된 책과 자료를 의미합니다. 경멸적인 의미. 고서 공부에 열중하고 세상사를 모르는 사람들을 비유한 말이다.
262. 앞만 보고 뒤는 보지 않는다. 앞만 보고 뒤는 잊어버린다. 주의 깊게 생각하지 않고 일을 하거나 고려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263. 시작은 신경쓰되 끝은 신경쓰지 마세요 - 주의 깊게 생각하지 않고 일을 하거나 생각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264. 양쪽 사람들을 바라보며 다른 말을 한다. 의도적으로 질문을 회피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다른 단어를 사용하여 말문이 막힌 대답을 설명합니다.
265. 멜론 껍질은 자두나무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친척을 강제로 인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266. 참외밭은 신발을 신기에 적합하지 않으며, 매화나무가 가지런하게 다듬어져 있지 않습니다. , 모자를 정리하기 위해 손을 들지 마십시오. 의심을 피하기 위한 은유.
267. 양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파는 행위 - 양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파는 행위. 좋은 이름으로 간판을 달고 실제로는 열등한 물건을 파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268. 관동에는 재상이 나타나고, 관서에는 장군이 나타난다 - 고개: 한구 고개. 한구 고개 동쪽에는 사람들이 글을 잘 쓰고 재상이 많고, 한구 고개 서쪽에는 무술을 잘하고 장수들이 많다.
269. 호랑이를 문 뒤에 가두면 호랑이가 남에게 상처를 준다는 뜻이다. 나쁜 사람을 묵인하고 부추겨서 결국에는 고통을 받게 된다는 비유이다.
270. 현재를 관찰할 때 과거로부터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적절함: 배워야 합니다. 오늘날의 사회를 관찰할 때 우리는 고대를 거울로 삼아 참고해야 합니다.
271. 군대로 돌아갈 때 은폐하지 말고 불쌍한 적을 쫓지 마십시오. 은폐: 공격할 준비가 안 된 누군가를 이용하십시오. 후퇴하는 군대를 공격할 수도 없고 궁지에 몰린 적을 사냥할 수도 없습니다.
예상치 못한 희생을 피하기 위해 특정 상황에서 적이 필사적으로 반격하는 것을 막는 것을 말한다.
272. 왕관과 머리는 가볍게 여겨집니다. 이는 우선순위나 중요성의 반전을 의미합니다.
273. 고귀한 사람은 물건을 잊어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래는 고위 관료의 오만한 태도와 오랜 친구에 대한 무시를 가리키는 말로, 나중에는 사람들의 망각을 풍자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274. 투멘을 지나서 씹어라 - 투멘: 정육점.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비현실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는 비유입니다.
275. 5번의 통과 후 6명의 장군이 사망했습니다. 5번의 통과 후 6명의 장군이 참수되었습니다. 극도로 용감하다는 비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한다는 비유이기도 합니다.
276. 뼈를 입에 물고 살을 드러낸다는 것은 뜻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 채 함부로 말하는 비유이다.
277. 세상에는 가까운 친구가 있고, 멀리 떨어져 있어도 이웃처럼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278. 바닷물은 양동이로 측정할 수 없습니다 - 바닷물은 양동이로 측정할 수 없습니다. 비유: 현재 상황을 기준으로 누군가의 미래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279. 한신의 장군은 많을수록 좋다 - 장군: 명령, 명령. 은유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280. 한도둑은 양립할 수 없다 - 나와 당신에 대한 비유.
281. 전혀 사리사욕을 부리지 말고 남의 이익만 생각하라. 개인적인 이익은 전혀 생각하지 말고 진심으로 남에게 이로운 일을 하라.
282. 속담처럼 좋은 사람은 즉각적인 손실을 입지 않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은 현안을 이해하고 불리한 상황을 일시적으로 피할 수 있어 손실과 굴욕을 당하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이다.
283. 상처가 아물고 아픔이 잊혀진다면 - 상황이 좋아진 뒤에는 과거의 어려움이나 실패의 교훈을 잊어버린다는 뜻이다.
284. 착한 소녀는 결혼식 예복을 입지 않습니다. 이는 부모나 조상의 유산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살아가는 것을 비유합니다.
285. 좋은 것은 결코 사라지지 않지만 나쁜 것은 수천 마일을 이동합니다. 이는 좋은 것은 쉽게 알려지지 않지만 나쁜 것은 매우 빨리 퍼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86. 속담처럼 착한 사람이 당나귀의 간과 폐를 만들었다. 좋은 의도를 나쁜 의도로 착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287. 행복하지 않은 일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하세요.
288. 둘은 너무 비슷할 정도로 비슷해요. 설명은 매우 유사합니다.
289. 낚시를 위해 늪을 말리고, 사냥을 위해 숲을 태웁니다. - 건조: 물을 말리다: 물이 모이는 함몰지: 불타다. 낚시를 위해 연못의 물을 빼고 사냥을 위해 숲을 태워보세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고 당장의 이익만을 추구한다는 비유이다.
290. 검은 구름이 도시를 파괴하겠다고 위협합니다. 파괴하다: 파괴하다. 마치 성벽이 무너질 것 같은 먹구름이 도시 위에 모여들고 있었습니다. 악의 세력의 일시적 오만함으로 인한 긴장된 상황을 비유한 것입니다.